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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트레이더스·현대백화점·아이배냇·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6.22 14:46:2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 트레이더스가 가성비 있는 해외 직소싱 상품을 확대하며 인플레이션 시대 창고형 할인점의 강점인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마트는 2007년 말부터 해외소싱 전담조직을 신설해 해외 우수상품 소싱에 나서고 있다.특히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만의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는데 해외소싱 상품이 핵심 요소로 꼽힌다.

트레이더스가 스페인에서 직수입하는 ‘베아올리바 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는 국내 유지류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해외 직소싱을 통해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한 대표적인 사례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가성비 있는 해외 직소싱 상품을 확대하며 인플레이션 시대 창고형 할인점의 강점인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지난 2019년부터 스페인 'FJ Sanchez'와 직수입 거래를 통해 연간 28만병의 포도씨유를 격월로 6차례에 걸쳐 들여오고 있다. 최근 물상 상승에 따라 국내 식용유 수요가 급증했고, 트레이더스는 하반기에 입점 될 예정이었던 포도씨유 수입 일정을 모두 6~8월로 앞당겨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약 50여일간 지속해온 식용유 구매 수량 제한을 해제할 수 있었다.

또한, 트레이더스가 직수입하는 유지류는 현지 업체와 연간 계약을 진행해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유사한 NB 상품과 비교해 15~2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가성비도 갖췄다.

이어, 이탈리아 'Pietro'의 포도씨유와 스페인 'Ybarra '의 해바라기씨유 6만여병을 추가로 계약하는 등 국내외 수급 동향을 면밀히 파악해선제적인 물량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트레이더스가 오는 27일 동탄점에서 론칭하는 미국 'CUT GOLF'의 'Cut Blue 골프공'은 해외에서 가성비로 인기 있는 상품을 직접 계약해 직수입한 경우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기로 골프가 대중화되며 숙련된 싱글 골퍼들 중심으로 고사양의 골프공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파악했고, 미국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CUT GOLF'의 상품을 직수입하게 되었다.

'Cut Blue골프공'은 4피스 우레탄 소재로 고도의 제작 기술력이 필요한 상품이다. 또한, 최상급 투어 골프공 품질임에도 유사한 스펙의 타 브랜드 상품 대비 약 40%가량 가격이 저렴하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30일까지 무역센터점 6층에서 선호탄 작가의 콜라주 작품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Backpacker's Journey'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호탄 작가의 작품 전시와 함께 고객이 직접 콜라주 작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무역센터점 6층 곳곳에 비치된 스티커 들을 활용해 콜라주 작품을 완성하고 '피어' 매장 방문 시 포스터·엽서·스티커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아성다이소가 '여름 디저트 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과일 커팅 도구, 아이스 트레이, 제빙기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여름 별미인 과일화채를 만들 수 있는 과일 커팅 도구와 아이스 트레이 등을 준비했다. '손잡이 코팅 수박 커터기'는 수박을 한입 크기로 자를 수 있도록 집게형 커터기로 디자인됐으며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화채용 스푼&칼'은 양쪽의 형태가 다르게 제작돼 과일에 모양을 내어 자르기에 적합하다. '사과 커터기'는 사과를 여러 번 자를 필요 없이, 한 번에 8조각으로 자를 수 있어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화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과일 모양 아이스 트레이'도 판매한다. 사과, 오렌지, 포도 모양으로 얼릴 수 있고, 색깔 있는 음료나 식용색소를 넣어 얼리면 다채로운 색깔의 화채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입구가 좁은 페트병이나 텀블러 등에 넣기 좋은 슬림한 사이즈의 '실리콘 아이스 트레이'를 같이 기획했다. 이 밖에 화채를 먹기 좋게 담을 수 있는 2L 사이즈의 '클리어 유리볼'과 1인용 사이즈의 '스위트 디저트볼'도 판매한다.

또한 '수제청'을 만들 때는 과일 양에 따라서 설탕을 적정한 비율로 넣어주는 게 중요한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계량도구와 보관용기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계량컵은 250ml부터 1L까지 다양한 용량을 기획했고, 주방저울도 같이 준비돼 정확한 비율을 맞출 수 있게 도와준다. 수제청 보관용기는 수제청을 만드는 양에 따라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유리과실주병'은 4.5L와 5L로 구성해 대용량 수제청을 만들 때 적당하고 '스틸탭 손잡이 유리병'은 600ml 정도의 사이즈로 수제청을 적게 담그는 1인 가구용으로 좋다.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디저트인 '팥빙수 얼음 제조기'도 선보인다. 일반 각얼음을 사용하면 거친 입자의 빙수용 얼음을 만들 수 있고, 상품에 포함된 제빙컵에 얼음을 얼려서 사용하면 고운 입자의 '눈꽃빙수'를 만들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유리 물방울 볼'은 팥빙수 얼음 제조기'에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함께 구매해도 좋다.

SGC솔루션이 글라스락 직영 복합쇼핑몰 2호점을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모다아울렛 천안아산점에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SGC솔루션은 글라스락의 브랜드 확장에 따라 지난해 8월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에 첫 브랜드 매장을 오픈했다. 글라스락 직영 복합쇼핑몰 1호점은 밀폐용기부터 테이블웨어와 쿡웨어, 펫용품, 텀블러 등 글라스락 전 브랜드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서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담아낸 공간을 연출해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다양한 곳에서 브랜드 체험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자 글라스락 직영 복합쇼핑몰 2호점을 오픈했다.

글라스락 직영 복합쇼핑몰 2호점에서는 김치보관, 가정간편식 조리, 도시락용기, 진공용기 등 다양한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국내산 유리밀폐용기와 토탈 이유식 솔루션 브랜드 '글라스락 베이비', 주방 잡화 및 쿡웨어 '글라스락 셰프토프', 반려동물용품 '글라스락 오펫' 등 글라스락 전 브랜드 200여 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대나무 소재 뚜껑의 제로웨이스트 유리용기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과 '픽업 텀블러' '글라스락 렌지쿡' 리뉴얼 컬러 등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올해 새롭게 출시한 다양한 신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번 글라스락 직영 복합쇼핑몰 2호점의 오픈을 기념해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모다아울렛 천안아산점 1층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글라스락 브랜드 제품을 진열하고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해 판매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아이배냇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6월2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10주년 기념 라이브 한정특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아이배냇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6월2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10주년 기념 라이브 한정특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아이배냇


이번 방송에서는 아이배냇의 위생·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오감의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방송에서는 아이와 집에 머무는 시간을 더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목욕놀이 제품인 버블클렌저 4종(딸기, 포도, 살구, 멜론)와 바스슬라임 2종(퓨어, 몬스터)을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버블클렌저 멜론의 경우, 선착순 300개에 한해 62%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 젖병&주방세제와 베이비 섬유세제, 토이클리너를 비롯한 아이오감 제품들과, 끙아, 배도라지조아, 처음보리차, 오늘사과해 등 BEST 음료 제품, 육포, 끙아젤리, 칼슘하이롤 등 BEST 꼬마 간식 제품도 특별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자 전원은 과·채주스 제품 오늘사과해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라이브 채팅이나 본방 사수 돌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각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배스킨라빈스 쿼터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구매왕 이벤트, 구매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서도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온스타일의 리빙 전문관 '올리브마켓'이 오프라인 홈스타일링 박람회 '더 메종'과 협업 7월3일까지 특별 기획전 '홈라이프페스타'를 연다. '더 메종' 참가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해 온라인에서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홈라이프페스타'를 통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는 물론 감각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초대형 온·오프라인 박람회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추후 CJ온스타일은 '더 메종'과 정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 연 2회 진행되는 박람회의 온라인 공식 판매 플랫폼으로 활동한다.

'더 메종'은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주최하는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박람회로 '집'을 매개로 리빙·인테리어·공간에 대한 인사이트와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6월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북유럽 감성 리빙 편집샵 '이노메싸'를 필두로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 '셀레티' · 반려식물 브랜드 '더 가드네스트' 등 총 450부스 27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CJ온스타일 리빙 전문관 '올리브마켓'은 '더 메종'에 참가한 브랜드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빙/인테리어(가구·조명) △키친/테이블웨어(주방용품) △아트리빙(공예·갤러리) △플랜테리어(가드닝·주방가전) △아웃도어(캠핑) 등 카테고리 기획관을 열고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구매 금액의 최대 10%(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적립)를 온스타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연다.

내추럴 소재와 컬러로 편안한 멋을 풍기는 유기 전문 브랜드 '놋담', 단순한 주방용품을 넘어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가치가 있는 프리미엄 주방 악세서리 브랜드 '베르녹스', 엔데믹으로 야외 활동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핸드메이드 아웃도어를 전개하는 '빈콜렉터' 등을 주목할 만 하다.

'홈라이프페스타' 진행을 기념 '더 메종' 코엑스 박람회 현장에서 특집 라이브 커머스도 연다. CJ온스타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오는 24일 낮 12시와 오후 5시에 각각 '까사무띠', '코알라' 브랜드를 소개한다. '까사무띠'는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테이블웨어 브랜드로 도자기·글라스·트레이 등 각종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호주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코알라'는 매트리스를 포함한 침실 가구와 소파, 테이블 등 거실 가구를 전개한다. 

'120일 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실제 생활 환경에서 가구를 직접 사용한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6월21일 종근당건강과 함께 22년 상반기 히트 상품을 선보이는 스페셜 위크를 연다.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방송되는 이번 특집은 '종근당 텐데이즈'로 오는 6월 말까지 10일 간, 최대15회까지 종근당의 제품이 편성될 예정이다.

종근당건강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식품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협력사로, 이번 행사에는 상반기에 사랑받았던 종근당의 히트상품들을 모두 준비했다.

락토핏 코어 유산균과 프로메가 알티지오메가3, 아이클레어 루테인, 아보카도 오일 등이 차례로 방송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고객들은 추가 적립금 행사, 신용카드 할인 등을 통해 평소보다 저렴하게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행사기간 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0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이번 달 말까지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일상 속 그린 장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쇼핑의 통합 ESG캠페인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으로 준비했으며, 파트너사와 고객 등과 함께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 기간에는 친환경 패키지로 만나는 먹거리와 생필품, 리사이클 상품 등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이번 달 말까지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일상 속 그린 장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 롯데쇼핑


먼저, 롯데마트의 다양한 친환경 PB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친환경 상품은 제작 과정부터 판매하고, 버려지는 모든 과정에서 지구를 이롭게 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 같은 상품에는 '리얼스'라고 별도로 표기해 전시하고 있다.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만든 상품으로는 이산화탄소를 잘 흡수한다고 알려진 식물인 황마로 만든 '보나핏 친환경 에코백'을 비롯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만든 '보나핏 우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룸바이홈 리얼스 장바구니' '룸바이홈 대용량 보냉백' '리얼스 칫솔' 및 '리얼스 치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롯데온은 상품 배송 시 일회용 비닐백 및 종이봉투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에 있는 보냉백 사용을 적극 권장한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의 주문 단계에서 '보냉백에 받기'를 선택하면 별도의 일회용 포장지 없이 집 앞에 있는 보냉백에 상품을 넣어 둔다. 롯데마트 보냉백이 아닌 집에 보관 중인 타사 보냉백을 이용해 주문 상품 받는 것도 가능하며, 장바구니와 천주머니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전자 영수증(스마트 영수증)을 발급받는 고객에게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롯데마트 오프라인 점포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 고(GO)'에서 스마트 영수증 발급받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단위로 현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11번가가 iPhone, iPad, Mac, Watch, Apple TV등 Apple 정품을 한데 모은 'Apple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11번가 'Apple 브랜드관'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 A/S 가능하다. 배송은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를 활용, 평일 자정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배송해준다. 믿을 수 있는 Apple의 정품을 빨리 배송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신한카드 할인, T멤버십 할인, SK페이 포인트 이용 등 11번가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추가 혜택들로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 매달 Apple 브랜드데이, 신제품 사전예약 행사 등 Apple 충성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는 'Apple 브랜드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매일 '스페셜딜' '카드사 할인쿠폰' '액세서리 반값 특가' 등 오픈 프로모션을 연다. 22일 'Apple Watch 7', 23일 'Macbook Air', 24일 'AirPods Pro' 등이 매일 한정수량 특가로 나온다. 여기에 신한카드(SK페이 전용) 최대 20% 할인, iPhone 대상 T멤버십 추가 3000원 할인 등 추가 혜택이 마련된다.

매일 오전 11시 충전 어댑터 등의 'Apple 액세서리 반값 특가'도 하루 111개씩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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