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가 방학점에서 서울 북부지역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시대를 연다. 회사 측은 지난 2월 인천 간석점, 서울 월드컵점 등 7곳을 재단장한데 이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8호점 방학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서울 도봉구 소재 홈플러스 방학점은 풍부한 상권 규모와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춘 곳으로 손꼽힌다. 도보 고객 비중이 높은 데다, 마들로·방학로·도봉로·동부간선도로 등 도로와 인접해 차량 이용도 편리한 매장이다. 구청·학교 등 생활 인프라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철 1호선 초역세권에 위치해 유동 인구가 집중돼 있어 신규 고객 유치에도 제격이다.
또한, 도봉구민 31만여 명을 배후 수요로 확보하고 있는 지역으로, 인근 상권에 대거 포진한 유통 채널과의 경쟁이 불가피한 대표 격전지로 평가된다. 창립 25주년 '스물다섯 살 신선한 생각' 브랜드 캠페인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선보이며 2030 고객 모으기에 성공한 홈플러스가 이번 방학점 재단장을 통해 서울 북부지역 고객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8호점 방학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세상의 모든 맛이 홈플러스에 다 있다'라는 주제로 상품 차별화와 쇼핑 최적화를 구현함으로써, 오프라인 마트의 강점인 '고객 경험'을 강화한 점포다.
방학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1000평이 넘는 지하 2층 전체를 식품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카테고리별 먹거리 구색을 대폭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승부를 걸었다. 이를 통해 홈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맛 차별화'를 이루어 맛과 가격을 동시에 잡는다는 전략이다.
특히, 방학점은 '월드 푸드 마켓' 콘셉트를 강조했다. 고객 주문 시 '1855' 블랙앵거스 스테이크를 즉석 손질해 제공하며(Made to order), 인기 양념류를 한데 모은 '월드 소스' 코너와 다채로운 이색 열대 과일 매대도 확대 구성했다.
수·축산, 채소, 과일 등 신선 카테고리는 '다양화'를 꾀했다. 우선, '더 미트 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축종에는 '무항생제' 품목을 갖춰 '건강 축산물' 구색을 대폭 강화하고, 1++No.9 등급 한우, 한우 특수부위, 바비큐용 고기 등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무항생제 한돈 수제 소시지, 수비드 삼겹살·목살·폭립 등도 고객 맞춤형으로 판매한다.
상위 5% 내외 빅 사이즈 과일, 신품종, 시즌 과일도 엄선해 선보이고, 도시형 스마트팜인 '시티팜'·플레이팅 허브 등 채소 매대도 신규 조성했다.
수산 카테고리에서는 고급 참치회와 시즌 선어회 등 구색을 넓히는 한편, 주문 시 즉석 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랩·조개류도 확대했다.
1인 가구가 즐겨 찾는 먹거리 구색도 늘렸다. 상온·냉장·냉동 간편식, 수입 디저트·샤퀴테리 등 800여 개 상품을 총망라한 '다이닝 스트리트'를 조성하고, 레트로·이색 상품 등 180여 종을 갖춘 '라면 박물관'을 최초 도입하는 것은 물론, 한 끼에 즐길 수 있는 과일·채소 소용량 품목을 다양하게 내놨다.
'푸드 투 고(Food to go)' 내 베이커리, 간편 조리 품목은 식품 매장 입구에 전면 배치했다. 구매율이 높은 로스트 메뉴와 핫 델리 상품에 집중했으며, '몽블랑제'에서는 강릉 유명 로스터리 '박이추커피'와 방학점 단독으로 기획한 '방학알빵'을 판매한다.
'더 와인 셀러'에서는 저가부터 프리미엄 라인까지 구색을 늘려 1200여 종의 와인을 선보임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온라인 구매가 불가한 주류 품목은 오프라인 마트의 차별화 영역이다.
비식품 카테고리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꾀했다. '더 키친' 수입 브랜드 전문관, 토이 어드벤처 랜드 레고 전문관, 완구 특화존 등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일렉트로닉스 라운지'에는 펫 가전·음식물 처리기·케어 가전 등 신규 품목을 도입하고, 가전 브랜드별 특화존을 조성했다.
현대리바트(079430)가 운영하는 미국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윌리엄스소노마'는 패션 디자이너 미셸 킴와 협업한 아티스트 콜라보 디너웨어 컬렉션을 선보인다.
대표제품은 미셸 킴 멜라민 플래터, 미셸 킴 테이블 러너, 미셸 킴 셀러드 접시세트 4p 등이다.
아울러 6월 정기세일도 함께 진행한다. 쿡스툴, 하우스웨어 전품목과 테이블웨어 150여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목동점, 더현대서울에 위치한 윌리엄스소노마 매장 3곳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있다.
또한 현대리바트는 오는 1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슈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주방·욕실·붙박이장 등 온라인 전용 리모델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 △사은품 △카드사 할인 및 무이자 할인 △옵션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주방과 욕실 온라인 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품목별로 할인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쿠폰을 증정한다. 주방과 욕실은 각각 8만원, 붙박이장과 중문은 각각 5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행사 기간 중 주방과 욕실 온라인 상품을 400만·7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만·10만원 추가 할인을 해주는 장바구니 쿠폰도 증정한다.
현대리바트는 또한 하나카드로 50만·100만·300만·5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2만·6만·10만원을 각각 즉시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주방·욕실·중문·붙박이장·창호 등 시공이 필요한 상품군 가운데서 2~4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토스터기·멀티다지기·스테인리스 직사각팬 등 추가 사은품도 증정한다. 추가 사은품은 시공 후 1개월 이내에 리바트몰 내 '리워드 신청소' 페이지에 접수하면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주방·욕실·중문·붙박이장을 구매할 경우 옵션으로 선택하는 제품들을 기존보다 업그레이드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주방의 경우 쿡탑을 가스 쿡탑은 전기 쿡탑으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욕실의 경우 세면기를 프리미엄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준다.
신라면세점이 면세점 최초로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를 오픈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8일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서울점에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인 'SPACE OF BTS'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팝업이 아닌 상설 매장을 면세점 최초이자 단독으로 오픈하게 됐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의 'SPACE OF BTS' 매장에서는 의류, 가방, 문구용품 등 총 330여 종류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맨투맨, 티셔츠, 가디건 등 패션 상품들로 구성된 '베이직' 테마의 상품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인 'DNA' 'Boy With Luv' 'ON' 등을 테마로 만든 상품들이 있다. 패션 상품 외에도 펜, 스티커 등 문구류와 실내화, 탁상거울, 머그컵 등 리빙 상품도 판매한다. 이 외에도 앞으로 더 많은 상품들이 입고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이 면세점 최초로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를 오픈한다.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SPACE OF BTS' 매장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ON 반다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PACE OF BTS' 매장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ON 반다나' 3종 중 랜덤 1종을 증정한다. 3천개 한정 수량으로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달바는 미국 아마존 미스트 부분 1위 뿐 아니라 미국 아마존 4월매출 3.8억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적인 선전을 거듭한데 이어, 국내또한 최대 H&B 스토어인 올리브영에 입점 상품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널 확장을 통해 고성장세인 달바 미스트 세럼과 선크림 라인을 필두로,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비건 토너와 비건 톤업 / 에센스 선크림 듀오 기획세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달바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히 6월2일부터 8일까지 7일간진행한 올리브영 '올영세일' 기간 동안 선크림 듀오 기획세트는일부 매장에서는 완판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있다.
달바의 '비건 선크림'은 <엘르> 뷰티 어워즈 2022 코리아 부문 선케어 위너 및 비건 선크림평판 지수 2개월 연속 2위를 기록하며 제품력을 인정 받은제품이다.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자랑하지만 수분 에센스와 같은 발림성으로 여름철 사용하기 좋아 소비자들의사랑을 받고 있다. 스테디셀러인 '미스트 세럼' 역시 여러 차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누적 판매량 1400만병을돌파한 업계 1위 제품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네이버제트에서 운영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입점하며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제페토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 3D 기술을 이용해 자신만의 3D 아바타를 만들어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등 전세계 200여개 국가, 누적가입자 3억명 이상이 이용 중이다.
이용자의 80% 이상이 10대들로 구성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애슬레저 업계 최초로 제페토에 입점한 젝시믹스는 9일 오후 4시부터 플랫폼 내 브랜드 전용관을 오픈하고, 인기 크리에이터 '렌지'와 협업한 베스트셀러 제품 15종을 선보인다.
렌지는 아바타용 의류와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1세대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130만건 이상의 아이템을 제작·판매한 전문가다.
젝시믹스 인기 라인인 블랙라벨 브라탑과 레깅스 등을 비롯해 다채로운 색상과 디자인으로 구성된 애슬레저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명동은 모든 투숙객에게 매일 간단한 '투고박스(To-Go Box)'를 제공하는 '데일리 퍽스(Daily Perks)' 이벤트를 선보인다. 6월15일부터 7월14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 투숙하면 룸 온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까지도 투고박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명동은 모든 투숙객에게 매일 간단한 '투고박스'를 제공하는 '데일리 퍽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 롯데호텔
데일리 퍽스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어른들의 문화 놀이터로 자리 잡은 L7 명동에서 도시 여행객들을 타깃한 또 다른 실험적인 프로모션이다. 메뉴는 베이글, 크로와상과 같은 베이커리류, 바나나 등의 과일과 팩 형태의 음료 각 1종을 투고박스에 담아 구성했다.
가벼운 아침 식사 후 하루를 시작하는 도시 여행객들의 취향에 맞게 간단한 유럽식 아침 식사인 콘티넨털 조식(Continental Breakfast)에서 착안했다. L7 명동 3층 라운지에서 오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인당 1개씩 픽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