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30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제너시스BBQ 그룹이 공식 브랜드몰인 BBQ몰을 그랜드 오픈했다.
BBQ몰은 최근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캠핑족과 1인가구의 간편식 수요 증가에 맞춰 일상에서 간편하게 조리하거나 데워먹을 수 있는 HMR 제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에 특화한 BBQ의 공식 브랜드몰이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공식 브랜드몰인 BBQ몰을 그랜드 오픈했다. © 제너시스BBQ
BBQ몰은 과거 홈쇼핑 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를 포함해 가정에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닭볶음탕, 닭갈비, 삼계탕, 볶음밥 등 다양한 HMR 제품을 판매한다. 캠핑, 식사대용, 간식 등 남녀노소 모두가 다양하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개별 소포장으로 휴대 및 보관 또한 용이하다.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자메이카 통다리 1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ID 당 1회 사용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구매 금액에 따라 닭가슴살 오리지널 육포 증정, 리뷰 작성시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 '테라 한정판 굿즈전'을 개최한다. 출시 이래 품귀현상을 빚을 만큼 인기를 끌고있는 '스푸너'와 최초로 공개하는 '테라 타워' 등 다양한 테라 굿즈를 판매할 계획이다.
30일 오후 9시 11번가의 라이브방송 'LIVE11'에서 방송된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하이트진로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과 판매 요청이 이어지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여름 성수기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신규 굿즈들로 준비했다.
판매되는 굿즈는 △나만의 문구를 각인한 그린 및 골드(18k도금) 스푸너 △테라 타워(토네이토 소맥타워) △캠핑용 램프 스피커 △두꺼비 스푸너 홀더 등 총 5종이다.
개그맨 김용명과 유튜버 랄랄이 예능 방송 콘셉트로 진행하며 10분마다 새로운 굿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출시 이후 희귀템으로 자리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푸너'는 초록색에 이어 금푸너(18k도금 골드스푸너)도 한정판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이름 등 원하는 글자를 새기는 각인서비스와 포장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최초로 선보이는 '테라 타워'는 단체 술자리에서 유용한 소맥 제조기로, 버튼을 누르면 25초간 최대 1800RPM으로 모터가 회전해 토네이도를 만들어 최적의 비율로 소맥을 제조하는 원리다. '캠핑용 램프 스피커'는 캠핑 필수품인 램프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조합한 아이템이며, 음향 전문기업 '붐 마스터'와 협업해 테라 병 모양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두꺼비 스푸너 홀더'는 테라 스푸너를 진열 해놓을 수 있는 거치대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굿즈들은 한정 판매로, 품목당 1인 최대 2개로 구매가 제한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오는 31일부터 6월6일까지 7일간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 원소주 팝업 스토어 '지에스 원(GS WON)'을 오픈 한다.
이번 원소주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는 원하는 것은 다 만날 수 있다는 편의점 콘셉트로 단순히 원소주 제품 판매를 넘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오는 31일부터 6월6일까지 7일간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 원소주 팝업 스토어 '지에스 원'을 오픈 한다. © 원소주
원소주 '지에스 원' 팝업 스토어는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편의점 콘셉트는 지키되, 원소주 라벨 컬러인 블랙 컬러와 화이트 컬러의 원소주 로고가 어우러져, 트렌디하고 모던한 편의점으로 탄생됐다.
내부 공간도 편의점 콘셉트에 맞게 곳곳에 재미를 더했다.
원소주 제품 판매존에서 시작해 원소주 굿즈와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패션 제품 판매존, 그리고 ATM기를 포토월로 만들어 재미를 더했으며, 디제이 공연도 진행하며 즐길거리까지 선사한다.
가장 특별한 점은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선보이는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다.
원스피리츠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아티스트로 각광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남무 (Nammoo, 남무현) 그리고 아트디렉터 로우디(Rowdee)와 함께 협업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아티스트 남무로 활동하는 남무현 디자이너는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 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 세 아티스트는 각자의 아트웍을 입힌 원소주 패키지를 제작, 각각 1만병, 총 3만병의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를 완성했다.
원스피리츠는 이어 힙한 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된 패션 제품들도 판매한다.
아티스트 브랜드 다크룸 스튜디오(DARKROOM)와 협업한 원소주 모자에서, 힙합 캐주얼 브랜드 미스치프(Mischief)의 여성용 원소주 크롭 티셔츠와 파우치, 편집샵 발란사(Balansa)의 원소주 인센스와 티셔츠, 그리고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과 협업한 원소주 티셔츠들로 제품 구성도 다양화했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활용한 원소주 굿즈들도 선보인다. 원소주 비닐 우산에서 키링, 볼펜, 핀벳지 자석버튼, 에코백, 골프공, 코스터, 피크닉 매트, 원소주 티셔츠, 슬리퍼까지 편의점처럼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한다.
원스피리츠는 이번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3만병을 판매한다.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인 7일동안, 각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원소주 한정판 2만1000병이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하루에 총 3000병씩 판매되며, 1인당 8병씩만 구매 가능하다. 브랜드 협업 굿즈와 원소주 굿즈는 인당 최대 20개까지 구매 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5월30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바디 필링 패드'를 포함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파격적인 혜택과 구성으로 판매한다.
론칭 이래 네이버와 첫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이번 방송을 위해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맨즈뷰티 크리에이터 션님을 초청해 뷰티 전문가로서의 솔직하고 꼼꼼한 리뷰를 더한 공감력 100%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30일 저녁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방송 중에는 누적 100만장 판매를 돌파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 '바디 필링 패드' 2종을 약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 시 무료 체험 키트와 헤어 밴드, 젤리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위해 최근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 Thank U Bath Much, Love U Bath Much 기프트 세트를 추가로 수급해 특별한 혜택과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밖에도 라이브 방송 사전 예고 페이지에 기대 댓글을 작성하거나 방송 중 댓글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판매 제품과 동일한 기프트 세트, 스타벅스 음료 쿠폰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구매 인증, 리뷰 작성 등 방송 전부터 이후까지 다양한 연계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 중 구매 혜택은 당일 자정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며, 방송 종료 후에는 오는 6월 6일까지 네이버 쇼핑에서 '뷰티윈도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해 라이브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별도의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여름을 앞두고 프로틴을 더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파워에이드 프로틴'은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도 보충할 수 있다.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은 355ml PET 1종으로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호가든이 여름을 앞두고 깔끔하고 상쾌한 서양배 맛의 '호가든 페어(Pear)'를 출시한다.
호가든 페어는 부드러운 호가든 밀맥주에 서양배 과즙을 더해 싱그러운 단맛이 어우러진 상큼한 과일 밀맥주다. 4.9도인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보다 낮은 3.5도의 저도주로 무더운 여름날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최근 호가든이 리뉴얼한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서양배가 연상되는 초록색을 메인 컬러로 활용하고, 서양배 일러스트 이미지를 상단에 배치해 신선한 원료의 특성을 부각했다.
롯데푸드(002270)는 식음료 비즈니스 플랫폼 스타트업 위쿡과 협업해 냉동간편식 떡볶이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를 출시한다. 협업을 선보인 '맵데이'는 위쿡의 식음료 비즈니스 서비스를 통해 창업한 매운맛 간편식 전문 스타트업 '미음미음프로젝트'의 대표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는 집에서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부산식 떡볶이 간편식이다. 부산의 유명 떡볶이 맛집들에서 영감을 받은 소스를 맵데이 특유의 매운맛으로 재해석했다. 꾸덕한 소스는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해 맛있게 맵다.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썰은 두툼한 가래떡과 어묵, 대파 등 토핑이 듬뿍 들어가 다른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롯데푸드의 냉동간편식 제조 전문성으로 식감이 뛰어나고 조리도 간편하다. 영하 40℃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해 갓 만든 떡볶이처럼 쫄깃하게 먹을 수 있다. 포장 용기를 뜯지 않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알맞은 시간 동안 돌리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샘표(007540)가 여름 식탁의 필수 아이템인 물김치를 쉽게 담글 수 있는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출시하며 여름 김치양념 라인업을 강화했다. 지난해 출시한 김치양념 5종(겉절이, 깍두기, 보쌈김치, 부추파김치, 오이소박이)에 이어 열무김치양념, 물김치양념을 추가로 출시하며 총 7종의 김치양념을 선보이게 됐다.
물김치는 시원하고 깔끔한 김칫국물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음식이다. 싱싱한 여름 채소로 담근 물김치 하나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다. 반찬은 물론 잘 익은 물김치에 얼음을 동동 띄워 시원한 냉국수로 만들어 먹으면 간식이나 야식으로도 일품이다. 하지만 풀을 쑤고 육수를 내야하는 등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고 맛내기도 어려워 '요리 금손'도 선뜻 도전하지 못했다.

샘표가 여름 식탁의 필수 아이템인 물김치를 쉽게 담글 수 있는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출시했다. © 샘표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은 시원한 감칠맛을 내는 다시마육수와 배, 마늘, 양파즙 등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제철채소와 생수만 준비하면 물김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얇고 네모나게 썬 무와 한입 크기로 자른 알배추를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에 버무려 한 시간 정도 재운 다음 쪽파와 생수(1.8L)를 넣고 골고루 저어주면 끝. 자른 무는 밥공기 4그릇(800g), 알배추 1/4 포기를 준비하면 적당하고, 양념에 재우는 동안 채소에서 나온 물은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실온에서 2일정도 숙성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활용하면 다양한 김치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으면 시원하고 깔끔한 나박김치로 즐길 수 있다. 김치를 처음 접하는 어린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백김치도 물김치양념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스위트 객실 내 가든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하게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에서 바비큐를 패키지'를 2022년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 패밀리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가든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글램핑 바비큐 세트,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 입장권을 제공한다. 특히, 패밀리 스위트 객실은 탁 트인 야외 테라스가 갖춰져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 속 프라이빗한 글램핑 무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글램핑 바비큐 세트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양갈비, 쇠고기 부채살, 흑돼지 오겹살, 바닷가재, 흑돼지 소시지, 전복, 새우 등의 다양한 메뉴와 식사류, 달콤한 디저트, 시원한 맥주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을 위한 '패밀리 풀'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의 '인피니티 풀' 2개로 구성됐으며 따뜻하게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30~32℃의 수온과 히팅존이 갖춰져 있다. 운영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20시까지며, 즐거운물 놀이를 위한 필수아이템인 글래드 튜브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메종 글래드 제주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야외 테라스에서 와인,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비스트로 메종(Bistro Maison)'을 오픈하고 매콤한 칠리소스 랍스터, 제주바당 톳 한치 전복 물회, 돌문어 전복 해산물 라면 등 제주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