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현대백화점·김정문알로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5.26 13:55:38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 우수한 품질의 신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먹거리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CA저장 사과 600톤을 방출한다.

이번에 방출하는 사과는 지난 해 가장 신선한 수확기인 11월에 저장한 물량이다. 롯데마트가 5년간 노하우를 축적한 첨단 CA저장방식(온습도, 공기 상태 등을 조절해 수확 당시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저장방식)을 통해 수확한지 10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갓 수확한 최상급 사과의 아삭함을 그대로 보존한다. 가락시장 평균 시세에 따르면 5월 현재 사과 가격이 전년 대비 10% 가량 상승한 상황이지만, CA저장 사과는 미리 물량을 비축해 둔 것이기에 평균 시세 대비 20% 가량 저렴하게 판매가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이번에 방출하는 '갓 따온 그대로 사과(4-6입봉, 국산)'를 농할 할인을 더해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농할 할인행사에서는 CA저장 사과 외에도 토마토, 양배추, 다다기 오이, 감자 등 다양한 농산물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우 직경매를 통해 유통단계를 축소, 합리적인 가격의 한우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물가안정 행사를 위해 '한우 세절 국거리 기획팩(700g, 국내산 1등급)'을 1만팩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 우수한 품질의 신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먹거리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 축산 바이어는 매주 한우 산지인 충북 음성과 경기 부천 축산물 공판장 경매에 참여해 약 800마리의 소를 엄선해 좋은 품질의 한우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있다. 경매장 직접 구매를 통해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대용량 팩상품을 기획해 작업 비용을 절감했다.

더불어 롯데마트가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자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ESG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 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무라벨 칠성사이다 등의 음료 소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는 구조로 소비자와 기업, 국제구호개발기구가 동참하는 ESG 활동이다.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와의 캠페인을 통해 행사기간 동안 판매된 ESG 행사 제품 매출액의 2%를 국제구호개발기구인 '옥스팜 코리아'에 기부하며, 기부금 전액은 기후변화 취약국인 방글라데시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옥스팜은 지난 80년간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식수문제 해결, 식량 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해온 단체이다.

이번 ESG 기부 캠페인은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전국 롯데마트 점포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RE:EARTH 사이다제로' '펩시제로 무라벨(300ml*6입)' '아이시스 8.0x성실화랑 에디션'외에도 이중 절취선 에코 라벨이 적용된 '사이다 플러스 500ml' '트레비 플러스 500ml' '탐스제로'등 친환경 제품이 대상이다.

홈플러스는 '미국 월마트 단독브랜드 론칭 프로젝트' 1탄으로 영등포점, 금천점, 부천상동점 등 전국 주요 70개 점포에서 월마트의 캠핑·아웃도어 단독브랜드 '오자크 트레일(Ozark Trail)'과 BBQ용품 '엑스퍼트 그릴(Expert Grill)' 상품 37종을 선보인다.

미국 아칸소 주와 미주리 주 경계에 위치해 아칸소강을 따라 미국인들이 캠핑과 수영, 하이킹, 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지역으로, 동명의 드라마 제목으로도 유명한 '오자크(Ozark)'라는 지역명에서 이름을 따온 '오자크 트레일'은 부담없이 소비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초점을 맞춘 월마트의 캠핑·아웃도어 단독브랜드다.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아 초보 패밀리 캠퍼부터 전문가까지 쉽고 부담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하는 리얼 아메리칸 캠핑'이라는 콘셉트로, 미국 현지에서도 높은 인기를 끈 상품 중 간편하면서도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오자크 트레일' 캠핑용품과 '엑스퍼트 그릴' BBQ용품들을 엄선해 들여왔다.

특히 홈플러스는 월마트의 캠핑·BBQ 용품 론칭을 기념해 이날 첫 선을 보인 37종 전 품목을 대상으로 출시 기념 혜택가로 선보여, 국내 고객들이 미국 월마트 현지 판매가격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으로 대부분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가격을 책정했다.

우선 이날 론칭한 '오자크 트레일' 상품으로는 텐트와 캠핑체어, 웨건, 텀블러, 조리기구 등이 있다.

대표적으로 △2.9k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이 편리하며 설치 또한 간편한 '이글 간편 돔텐트' △2.3m의 높은 층고를 자랑하는 넉넉한 크기의 7인용 텐트인 '초대형 인디언텐트 △2.7m의 높은 층고로 그늘이 필요한 어디든 넓고 시원하게 펼칠 수 있는 '캐노피 △최대 하중 100kg에 17.8cm의 대형바퀴를 장착해 큰 짐도 문제없는 '확장형 웨건' 등이다.

편안한 캠핑을 위한 캠핑체어도 마련해, 최대 180kg의 내하중을 자랑하는 원터치 폴딩의자 '접이식 캠핑체어(레드/블루)', 최대 113kg의 내하중의 쉽고 간편한 '기본형 캠핑체어(레드/네이비)'도 선보인다.

캠핑장에서 빠질 수 없는 조리도구도 다양하게 구성해 △실속있고 알찬 구성의 가성비 코펠형 냄비 등 5종으로 구성된 '냄비세트' △높은 열보존율을 자랑하는 '무쇠팬 2종' △스테인리스 소재의 강력한 보온·보냉효과를 자랑하는 '텀블러 6종(651ml/710ml/946ml)'도 판매한다.

'엑스퍼트 그릴'의 BBQ 관련 용품들도 그릴과 소품세트 등 다양하게 들여왔다.

대표상품으로는 △통나무로 직화부터 훈제요리까지도 가능하며, 대용량 애쉬캐처(재받이)가 장착된 'BBQ 프리미엄 케틀그릴(Kettle Grill) 원형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온도조절용 댐퍼가 장착된 'BBQ 스탠드형 그릴(44cm) △최대 4인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는 'BBQ 미니그릴' △BBQ 마니아의 필수 소품 4종으로 구성된 'BBQ 소품세트'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다음달 2일까지 '2022년 우리동네빵집 X 현대백화점'을 연다. 이번 행사는 케이크, 파이, 초콜릿 등을 전문으로 하는 소상공인 빵집 57곳이 참여하며, 지난 13일 미아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과 대구점, 울산동구점을 제외한 전국 13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 57곳 중 44곳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각 점포별 식품관에서 핵심상권(반경 5km 내외)에 위치한 2~5개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열어, 제품 소개 및 시식 코너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2022년 우리동네빵집 X 현대백화점'을 연다. © 현대백화점


주요 업체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타르트 맛집 '메종드타르트(천호점)',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유명 컵케이크 맛집 '커비스컵케이크(목동점)',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쿠키 전문점 '모어쿠키(신촌점)' 등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HMR) '원 테이블(1 TABLE)'의 신제품 '비건 크래커'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크래커는 '채소 크래커' '유자 크래커' '다크초코 크래커' 3종으로 원물 본연의 맛을 살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특징이다. 또한, 영국 채식 협회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순 식물성 원재료만 사용했다. 

CJ온스타일이 신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셀렙샵9'의 정규 편성 방송을 30일 첫 선보인다. '셀렙샵 9'은 독보적인 방송 전문성과 패션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CJ온스타일이 기획한 패션 전문 방송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T. P. O. (시간/장소/상황) 별 최적의 패션 코디를 제안한다는 목표다.

셀렙샵9은 오는 30일부터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평일 저녁 9시 매일 방송된다. 올해 벌써 주문액 500억을 넘긴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 대표 상품과 명품/디자이너 브랜드/시즌 잡화 등 검증된 상품만을 최고의 조건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셀렙샵9 방송을 이끌어 나갈 '샵마스터'로는 박혜연 쇼호스트가 나선다. 

셀렙샵9은 시청 자체만으로 즐거우며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적인 콘셉트는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 패션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방향이다. 프로그램명인 셀렙샵9의 숫자 '9'를 모티브 삼아 매일 9시에 찾아가 고객 패션 스타일을 구(9)해주는 내용의 방송 콘셉트이다. 

고객이 고민하는 패션 코디 사례에 대해 분석해 보고 이에 대한 대안과 해결책을 제안하는 '9해줘 스타일', 다양한 요즘 유행 패션 트렌드에 대해 즐겁게 수다를 즐기는 '99절절 트렌드', 매일 활용도 만점인 패션 아이템을 집중 소개하는 '단짝친9 평생템' 등이다.

김정문알로에가 2018년 런칭 이후 누적 판매량 2000만장을 기록하고 있는 큐어 알로에 마스크팩의 올해 버전인 '큐어 리알로에 피토그린 앰플 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큐어 리알로에 피토그린 앰플 마스크'는 2018년 처음 선보인 '큐어 알로에 마스크'와 2020년 '큐어 슬라이스 젤리 마스크'에 이은 세번째 마스크팩으로 시트에 생알로에와 특허출원 성분인 '알로엑소좀'을 담아 수분과 밀착감,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시트에 김정문알로에의 핵심성분 중 하나인 '알로에베라잎즙'을 넣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고, 알로에와 에센스가 만나 생알로에를 붙인 듯한 질감과 피부 밀착력 또한 높아지면서 수분감 가득한 리얼 알로에 마스크로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생알로에에서 추출, 세포 간의 이동과 흡수에 도움을 주며 모공 보다 작은 천연 나노입자인 알로엑소좀을 시트에 함유해, 피부 속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알로에의 유효성분 흡수를 극대화했다. 이는 업계의 리포좀 공법 대비 천연 나노입자를 활용한 차세대 방식이다.

11번가가 코로나19로 축소됐던 패션, 뷰티 카테고리 할인 행사를 강화한다.

11번가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 내 11번가 고객이 선호하는 총 60개 대표 브랜드와 협업해 여름 시즌 상품을 선보이는 'I'm 패셔니스타' 기획전을 오는 27일부터 6월1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규모감 있게 진행하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 통합 행사로 11번가는 최근 야외활동 증가로 인한 관련 상품군 수요 회복세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거리두기 해제 이후 한 달간(4/18~5/18) 11번가 내 '선글라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47%, '남성 샌들/슬리퍼'는 113%, '립틴트'는 20%, '여성 티셔츠'는 29% 가량 늘었다.

이번 'I'm 패셔니스타' 기획전에는 미샤, 아모레퍼시픽, 탑텐, 지오다노, 자주, 크록스코리아, 헤지스 등 총 60개 브랜드별로 행사기간 최대 8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 스타일링을 위한 각종 색조 화장품, 쥬얼리 등 뷰티 상품, 가벼운 야외활동을 위한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과 셔츠, 원피스, 신발 등 다양한 상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리바트(079430)는 다음달 30일까지 '리바트 상반기 결산'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행사 기간 동안 소파, 침대, 식탁 등 가정용 가구 주요 제품을 최초 판매가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그란디오소제로 리클라이너 소파' '가디움 리클라이너 소파' '스와레 세라믹 식탁' 등이다.
 
이와 함께 패키지 가구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침대프레임과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하거나 식탁과 식탁 의자를 함께 구매하는 경우, 각각 침대프레임 또는 식탁 의자를 최대 30% 할인해준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리바트 직영 전시장과 대리점에서 200만·300만·500만·800만·1,000만원 이상 구매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10만·15만·25만·40만·50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여기에 현대리바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고객에게는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한 2만원 추가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인터파크가 '아웃도어 취미의 끝판왕'으로 여겨지는 골프·캠핑용품을 한데 모아 통합 기획전 '시즌맞이 취미생활 텐트칠래? 골프칠래?'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통합 기획전에서는 엔데믹 전환에 따라 다인원으로 캠핑을 떠나는 추세에 맞춰 2인용부터 6인용까지 다양한 텐트를 구비했으며, 이 외에도 타프, 쉘터 등의 캠핑용품까지 모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또한 골프용품 역시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캘러웨이 로그ST, 코브라 LTDX 등 2022년 신상 골프 드라이버를 최저가에 선보이고 보이스캐디, 파인캐디 등 인기 거리측정기를 단독특가에 선보인다.

눈여겨 봐야할 주요 캠핑용품은 △백컨트리 재너두 경량텐트 △캠프타운 빅돔에스 돔텐트가 있다. 주요 골프용품으로는 △2022년 골프 신제품 모음(테일러메이드 스텔스, 코브라 LTDX, 보이스캐디 T9, 삼성워치4 등) △부쉬넬 거리측정기 △미즈노 pro223 아이언 등 인기 상품이 마련돼 있다.

위메프는 27~31일 '5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5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번 특가에 판매한다.

'5월의 PICK'에서는 위메프가 5월 진행한 특가 행사와 상시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 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상품으로만 엄선했다. 

먼저 '이달의 프로 쇼핑'에서는 5월의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다우니 섬유 유연제 1L*3개+200mL 2개 △미쏘 브이넥 무지 반팔 등을 선보인다.

'기획전별 베스트' 코너에서는 위메프에서 5월에 진행한 '위메프데이' '55데이' '반값데이' '웨딩페어' 행사 중 총 40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베베숲 라이트 80매 20팩 △허닭 한입 실속 PKG 4팩 △아디다스 런닝형 브라탑 1+1 △메트로시티 14K 로즈 이어링 등이다.

5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구성한 '카테고리별 베스트' 코너도 운영한다. 5일간 패션, 유아동, 식품, 리빙/뷰티, 디지털/가전/가구 등 총 5개 카테고리 상품을 4개씩 매일 추천한다.

패션, 유아동, 식품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은 △뮬라웨어 조이 업 레깅스 △로코코 배색 카라 반집업 △꼬망스 여아 캔디 상하 △꼬지비 남5부배기 세트 △삼립 오븐에구운도넛 20봉 △유가네 국물 떡볶이 450g 등이다.

리빙/뷰티, 디지털/가전/가구 카테고리에서는 △바디피트 볼록맞춤 슈퍼롱 6팩 △파티온 모이스처 크림 15ml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에어컨 △한샘 샘키즈 수납장 등을 특가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