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BYC·아이배냇·SSG닷컴·손오공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5.16 17:15:50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의 '로컬MD(지역 상품기획자)'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 취약 농가 지원에 나섰다.

최근 코로나 장기화 및 물가 상승으로 인해 유통 판로 확보에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소규모, 고령, 여성 농가 등은 독자적인 판로 개척에 더욱 한계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마트의 '로컬MD'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 취약 농가 지원에 나섰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전국 각지에 있는 '로컬MD(지역 상품기획자)'를 활용해 지역별 유통 취약 농가들의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로컬MD'는 롯데마트가 지역 농가와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 및 산지 관리를 위해 육성한 산지 전문 인력으로, 지난 해부터 전국 권역별로 1명씩 배치돼 각 지역에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이동거리를 단축시킨 신선한 로컬 푸드 상품을 관리한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로컬MD'의 활동을 통해 상품은 우수하지만 판로가 여의치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발굴하고 있다.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성주 참외 행사 역시 로컬MD에 의해 만들어졌다. 경북 권역을 담당하고 있는 로컬MD는 현장 활동 중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을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유통 취약 농가들의 상황을 전해 들었고, 이후 각 농가에 직접 방문해 농가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판로 및 상품 운영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그 결과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지 성주군 내 참외 농가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성주참외(1.5kg)'를 판매하는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 외에도 1~2인 가구와 나들이용으로 기획한 '나혼자참외(1입/봉)'와 알 당 500g 이상으로 풍부한 과육을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참외' 등 다양한 상품을 함께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서울 성산동 월드컵점에 국내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매장 내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해 고객들이 샐러드나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도시형 스마트팜 카페 '팜스365'를 오픈했다.

'스마트팜'은 농작물의 환경정보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현한 IoT(사물인터넷)와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운영하는 농장 형태를 말한다. 생산자는 고품질의 농산물을 유통과정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해 안정된 가격으로 판로를 확보할 수 있고, 소비자는 365일 가격 변동없이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다는 순기능을 갖고 있다.

홈플러스 월드컵점 2층에 자리잡은 '팜스365'는 농업회사법인 팜세계로가 운영하는 스마트팜 카페로, 이상기후, 코로나 팬더믹 등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파종부터 수확까지 소비자가 직접 재배 현장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당일 매장에서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이용한 샐러드 등 웰빙 먹거리와 각종 음료를 판매하는 '팜 카페' 형식으로 운영한다.

팜스365는 농업에 IcT(정보통신기술), IoT를 접목한 '똑똑한 농장'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생육환경(온/습도, 빛, 공기 등)을 자동으로 제어해 계절이나 날씨에 관계없이 365일 재배·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매장 내 조성된 스마트팜에서 유럽 엽채류와 허브를 재배·수확하고, 이를 활용한 샐러드와 음료, 아이스크림 등을 즉석 가공 판매해 고객들이 건강을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행복농장으로 조성했다

대표 작물은 스마트파밍 기술로 재배하는 '새싹삼'으로 팜스365의 대표 메뉴인 '힘내삼 라떼'의 주 원료로 쓰인다. 줄기와 잎에 사포닌이 다량 함듀돼 천연 연료로서 가치가 높으며, 팜세계로의 독자적인 기술로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유럽에서 주로 재배되는 상추로 이른바 꽃송이 상추로도 불리는 '버터헤드' △이탈리아에서 온 적갈색의 상추로 수경재배의 대표적인 작물로 꼽히는 '롤라로사' △아삭한 식감과 청량한 향이 특징인 '이자트릭스' 등을 팜스365 스마트팜에서 재배해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의 재료로 활용한다.

아성다이소가 스킨케어 브랜드 제이엠솔루션(JMsolution)의 'B5히아라인'을 출시한다.

이번 화장품은 전 상품이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독일 더마테스트를 완료했고, 파라벤, 벤조페논 등 10가지 화학성분이 없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하기 적당하고, 크림, 앰플 등 총 6가지의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아성다이소가 스킨케어 브랜드 제이엠솔루션의 'B5히아라인'을 출시한다. © 아성다이소


주 성분으로는 수분을 끌어당겨 결합시키는 보습효과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B5)'과 피부 속부터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고 피부 겉에서 날아가지 않도록 꽉 잠가주는 효과가 있는 '멀티 12중 히아루론산'이 이번 상품에 모두 함유됐다.

또한, 피부지질과 같은 성분으로 피부 각질 세포 사이사이를 연결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과 밀의 싹에서 추출하는 성분으로 피부 보호 및 진정을 도와주고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케어해주는 알란토인, 자작나무 유래 보습 성분으로 피부 수분 보유력을 끌어올려 더욱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아쿠아씰도 전 상품에 들어있어 기초 화장품을 찾고 있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제이엠솔루션 B5히아라인'은 △앰플 △크림 △에멜전 △토너 △클렌징 폼 △마스크 총 6가지 구성으로, 세트로 구입해도 가성비가 높아 가정의 달 선물로도 적당한 상품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여행과 문화생활에 관심이 많은 내국인 고객을 위한 여행 멤버십 서비스 '클럽트래블'을 선보인다. 

클럽트래블은 면세점 쇼핑·여행·문화생활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클럽트래블 가입시 현대백화점면세점 온·오프라인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제휴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가입 방법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Point'(에이치 포인트) 앱(APP)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5월16일부터 1주일간 우주를 테마로 명품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익스플로링 더 유니버스(EXPLORING THE UNVERSE/우주로의 탐험)' 전시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우주'를 테마로 별, 은하수, 달 등을 모티브해 디자인되거나 의미를 담은 명품시계와 보석들을 명품관 하이주얼리&워치 매장(이스트 지하1층)에 대규모로 전시하는 행사이다.

전시회에는 브레게, 예거 르쿨트르, 샤넬 주얼리 등 총 13개의 명품 브랜드들이 참여, 90억원 상당의 명품시계 및 주얼리 상품들이 선보인다. 총 14개의 국내 단독 제품들이 전시되며 주요 전시 제품으로 △브레게의 '레인 드 네이플 데이 앤 나이트 8999' △예거르쿨트르의 '랑데부 데즐링 문' 등이 있다.

더불어 매장 역시 우주틀 테마로 이색적인 디스플레이를 연출해 신비로운 느낌을 전달한다. 하이주얼리&워치 매장 입구 통로를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영상과 함께 전시, 상품의 투르비옹 소리를 송출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BYC(001460)가 반려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동그람이'와 협업해 반려견을 위한 여름 기능성 제품 'BYC 보디드라이 반려견용 쿨런닝'을 출시한다.

BYC 쿨웨어 보디드라이는 빠르게 건조 시켜 쾌적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기능성 냉감 제품이다. BYC는 동그람이 자사몰 '로다'와 반려견용 기능성 쿨웨어를 새롭게 선보인다.

BYC는 개가 사람보다 1~2도 체온이 높고, 몸에 땀구멍이 없어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점을 고려해 특수 제작한 접촉냉감 원단을 사용해 반려견용 기능성 제품을 제작했다.

자동 생성된 설명BYC 보디드라이 반려견용 쿨런닝은 여름철 반려견에게 시원함과 청량함을 느끼게 해주고,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뛰어난 신축성으로 반려견의 활동성을 높여준다. 또한, 복원력이 좋아 늘어날 걱정 없이 오래 입을 수 있으며, 물에 적신 쿨런닝을 입히면 초고속 드라이 기능으로 빠르게 증발하면서 몸의 열을 낮춰주어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한세드림의 유니크 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이 리사이클 소재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리리쿨링' 시리즈를 16일 새롭게 선보인다.

모이몰른은 지난해 자원의 낭비를 막고 다시 활용하자는 의미를 담은 '리리(Reduce waste & Recycle, ReRe)'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당시 선보인 '리리다운' 아우터 4종은 그린슈머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얻은 바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리리쿨링' 시리즈는 지난해 94%의 판매율을 기록한 일반 쿨링 소재 아이템을 '리사이클 쿨링 소재'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민소매티셔츠, 쿨링와이드팬츠, 가디건 등 여름철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우선 그래픽 라벨이 포인트인 △클립리리쿨링나시티셔츠와 활동성이 좋은 △클립리리쿨링와이드8부팬츠는 셋업으로 코디하기 좋은 대표 아이템이다. 두 제품 모두 아이보리, 핑크, 스카이블루 등 화사한 세가지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다. 가벼우면서도 시원한 소재로 여름철 데일리 룩을 다양하게 연출하기 좋다. 특히 민소매티셔츠는 단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아 반바지, 치마 등과 함께 매치할 수 있다.

가볍게 걸치기 좋은 가디건도 선보인다. △클립리리쿨링가디건은 터치감이 시원하고 가벼워 에어컨 바람이 차가운 여름철 실내 및 야외에서 가볍게 걸치기 좋다. 가슴 부분의 와펜 포인트로 유니크한 매력을 더했으며, 깔끔한 아이보리 컬러로 다양한 코디가 가능해 실용성을 더했다.

LF(093050)의 브리티시 감성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아이코닉 티셔츠'를 내세운 '런던투서울(LONDON TO SEOUL)' 캠페인을 전개한다.

헤지스가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아이코닉 티셔츠'를 내세운 '런던투서울' 캠페인을 전개한다. © LF

헤지스가 클래식한 멋과 감성이 깃든 아이코닉 티셔츠를 활용한 런던투서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성별, 인종, 나이, 체형 등 정형화된 편견과 제약 없이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개성으로 아이코닉 티셔츠를 즐겨 입을 수 있다는 뜻을 담은 프로젝트로, 런던부터 서울까지 전 세계를 아우르는 모두를 위한 브랜드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헤지스는 런던투서울 캠페인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런던과 서울에서 동시에 화보를 촬영하고, 이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공개해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화보는 런던과 서울의 각 도시 내 시민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거리를 배경으로, 각양각색의 사람들의 자유로운 모습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화보 속 인물들은 언제 어디서든 입을 수 있는 아이코닉 티셔츠를 각자의 매력에 어울리는 방식으로 연출해 개성을 드러냈다.

런던투서울 캠페인을 통해 선보이는 아이코닉 티셔츠는 패션계 급부상한 스포티즘과 레트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더욱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로 탄생했다. 생동감 넘치는 21개의 색상에 7가지의 사이즈, 총 147개의 옵션으로 구성해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수피마 코튼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부드러우며, 플라켓 안쪽과 밑단 트임에는 헤지스를 상징하는 3색 테이프 포인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헤지스의 아이코닉 티셔츠는 헤지스 전국 매장과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헤지스닷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헤지스닷컴에서는 아이코닉 티셔츠 등 일명 피케 티셔츠, 카라 티셔츠를 활용한 다양한 연출법을 소개하고 최대 10%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손오공은 버즈 라이트이어 개봉을 앞두고 버즈 피규어와 우주선 피규어를 특전의 혜택과 함께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선 론칭 기획전을 실시한다.

'버즈 라이트이어 컬렉션'은 영화를 보며 설레고 기뻐했던 그 시절의 감성을 다시 느끼고 또 자녀와 함께 취미를 공유하고 싶은 키덜트 성인과 우주 탐험을 꿈꾸는 아이 모두를 위한 제품이다.

'버즈 라이트이어 컬렉션' 선 론칭 기획전은 G마켓을 통해 16일 단독 공개된다. 판매 제품은 '라이트이어 배틀 버즈'와 '라이트이어 우주선 배틀 플레이 세트' 두 종이며 5월16일부터 5월27일까지 각 300개 한정 물량으로 진행된다.

제품은 선착순 판매되며 이번 선 론칭 기간 내에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픽사 베스트 캐릭터 미니 피규어' 1개가 특전으로 증정된다. 픽사 베스트 캐릭터 미니 피규어는 12종 랜덤 피규어로 구성된 블라인드 팩이다.

높이 약 30cm 사이즈의 알파 슈트를 입은 버즈 피규어 '라이트이어 배틀 버즈'는 넓은 범위로 움직이는 부드러운 11개의 관절로 다채로운 움직임이 가능하게 디자인됐다. 여기에 바주카포와 팔에 찰 수 있는 기어 등 무기 4종이 함께 구성돼 버즈의 시그니처 동작을 재현하고 영화의 감동을 되살릴 수 있다.

'라이트이어 우주선 배틀 플레이 세트'는 영화 속 우주선을 그대로 축소해 동일한 설계와 리얼한 디테일로 재현된 우주선 피규어 XL-01, XL-15와 우주선에 탑승할 수 있는 약 2cm의 초소형 버즈 피규어, 우주선 하단에 장착할 수 있는 대포가 함께 구성된 제품이다. 우주선 2종 모두 약 15~18CM의 소형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우주선에 장착된 접이식 바퀴는 스탠드로 활용이 가능해 안정감 있게 전시할 수 있다.

전자랜드가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판매하는 '선한과일 펀딩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선한과일은 가락시장 법정 도매 법인인 서울청과의 베테랑 과일 경매사들이 직접 고른 국내 상위 10%의 우수한 과일을 판매하는 전자랜드의 과일 브랜드이다. 선한과일 크라우드펀딩은 와디즈를 통해 펀딩에 참여하면, 펀딩 기간 동안 고품질로 재배한 과일을 수확 후 펀딩 참여자에게 배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자랜드는 첫 펀딩 과일로 '블랙보스 수박'을 선정해 지난 13일부터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블랙보스 수박은 당도가 높은 동남아의 '속 노랑종 수박'과 국내 기후에서 가장 잘 자라는 '흑피 수박'을 접목한 신품종이다. 이번 펀딩은 황토배기 수박으로 유명한 전라북도 고창에서 수박 경작 경력 20년의 손성기 농가에서 재배한 블랙보스 수박으로 진행한다. 재배된 수박은 잘라보지 않고도 적외선으로 과육의 당도를 확인할 수 있는 '비파괴식 당도 선별'을 통해 13브릭스(Brix, 당도 측정 단위) 이상의 상품으로만 펀딩 참여자에게 배송된다. 이번 펀딩은 5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배송은 6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배냇이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출산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아이배냇몰에서는 100세트 한정으로 아이오감의 △젖병&주방세제 액상형 2종(용기, 리필) △젖병&주방세제 거품형 2종(용기, 리필) △섬유세제 2종(용기, 리필) △욕조클리너 △토이클리너가 담긴 '출산선물세트'를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유한킴벌리 자사몰 맘큐에 회원가입을 하고 '출산선물세트'를 구매한 뒤, 배송메세지에 맘큐 아이디를 입력하면 하기스의 기저귀 제품인 네이처메이드 썸머 밴드형 3단계(66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아이배냇이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출산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 아이배냇


이벤트 기간 동안 롱떡뻥 3종(자색고구마, 단호박, 시금치), 핑거요거트 2종(플레인, 딸기), 곡물친구 3종(고구마, 치즈, 블루베리), 떠먹는 고구마 2종(바나나, 자색고구마푸룬), 끙아 3종(A, B, C)까지 아이배냇의 인기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담긴 '어서오세요 마트놀이'도 4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배냇의 간식, 이유식, 건강기능식품과 아이오감 제품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25일까지 창립 21주년을 맞아 인기 브랜드 특집전 부터 경품,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21 감사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에 감사를 전하는 동시에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상승으로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지난달 진행한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에서 방문 고객이 전년 대비 최대 48%까지 증가, 경품 이벤트 참여 40%, 30대 이하 신규 고객은 평월 대비 30% 증가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편성 상품부터 혜택까지 다채롭게 구성한 쇼핑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5일부터 TV, 모바일 등 전 채널을 통해 패션, 가전, 뷰티 등 60여 개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특집전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7% 적립, 재구매 고객 10% 적립 등을 제공한다. 프라임 시간대(저녁 8시~10시)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모바일앱으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이용권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용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롯데제과 월간과자 마니아팩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 세트 등을 제공하는 '롯데 패밀리7'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TV 홈쇼핑 생방송에서는 단독 패션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들을 비롯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이달 17일 오후 8시45분부터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22년 여름 신상품 남녀 라인을 각각 선보인다. 19일은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일명 'SKY 의자'로 불리우는 100만원 대 글로벌 베스트셀러 의자 '에르고휴먼'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 오프라인 매장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1일 오후 10시30분에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L.SHOW)'를 통해 '조르쥬레쉬' '다니엘에스떼' '폴앤조' 등 단독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들을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인다. 22일 오후 3시부터는 프리미엄 가전 다이슨 특집전을 통해 '에어랩', '드라이기' 등을 선보인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스키니랩 모로실 다이어트' '클라르하임 텐셀모달 침구세트' 등 여름 시즌 상품들도 집중적으로 편성하고,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구찌, 생로랑, MSGM, 반스 등 MZ세대들을 겨냥한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고 휴가 시즌을 겨냥한 제주도, 부산 등 국내 호텔/리조트 숙박권, 체험권 등을 판매한다.

11번가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2주년 라이브방송을 11번가 앱 내 'LIVE11(라이브11)'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대도서관TV' '런민기' 3곳에서 동시 송출한다고 밝혔다. 11번가, 유튜브, 넥슨,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가 함께 협업해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방송을 선보이게 됐다.

16일 오후 8시 진행 예정인 이번 방송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프로게이머 '런민기', 가수 '지숙'이 출연해 실시간 레이싱부터 다양한 라이브 할인 및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에서도 실시간 채팅과 함께 11번가 방송 상품이 노출되고, 상품 클릭 시 11번가 구매 페이지로 이어진다. LIVE11을 아직 경험해 보지 못했거나 11번가 앱이 없는 고객이라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LIVE11 콘텐츠를 시청하고 특별한 라이브 혜택가를 누릴 수 있도록 라이브 시청 환경을 다변화했다.

오늘 방송에서는 구글플레이 앱에서 콘텐츠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10% 할인해 판매하며 각 권종 별 '카러플' 게임 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재화인 건전지, K코인을 준다. 

SSG닷컴은 16일부터 27일까지 'SSG 스마일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20% 할인쿠폰을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이고 대표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SSG닷컴은 최대 20% 할인쿠폰을 비롯해 다양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신세계몰 및 'SSG 스마일데이' 로고가 부착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20%, 15% 할인쿠폰을 각각 최대 10장까지 준다. 추가로 선착순 100만명에게는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8% 할인쿠폰 3장을 제공한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은 10% 장바구니 쿠폰 3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추가로 SSG닷컴에서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가입한 고객은 행사 기간 동안 16개 상품 중 1종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파리바게뜨 모바일 금액권' '노브랜드 냉동 양지 샤브샤브' '키엘 립밤'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하루 2번 한정 수량 타임딜을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허먼밀러 임스 와이어 베이스 로우 테이블'과 '3.75g 호랑이 골드바'를 판매한다. 17일에는 '세인트제임스 티셔츠'를, '코지마 리클라이너 코지케어'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몽블랑 지갑' '조말론 향수' '알렉산더 맥퀸 스니커즈' '아미 티셔츠'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도 실시한다. 상품별로 이틀간 응모를 받으며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 '메종 마르지엘라 가방' '애플 아이패드' '셀린느 가방' '루이비통 가방' '다이슨 드라이어' 등 트렌드 인기 상품을 추첨으로 제공한다.

SSG닷컴은 'SSG 스마일데이'를 맞아 매일 오늘의 브랜드 1곳을 선정해 신상품과 특별 혜택을 안내한다. 행사 시작인 16일에는 '스토케' 전세계 한정 수량 50주년 리미티드에디션 상품을 공개하며 오는 19일에는 '랄프로렌' 단독 신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대표 브랜드 50개를 선정해 브랜드별 인기 상품 및 할인 혜택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SSG 스마일데이'를 맞아 특집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19일 오후 8시에는 '시디즈' 최대 41% 할인 방송을 진행한다. '리니에 화이트쉘', 'T50 시리즈', '2단 발받침대' 등 인기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20일 오후 9시에는 '삼성전자' 갤럭시북 신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4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에만 전 상품 가격을 추가로 인하하며 모니터 2종도 특가에 선보인다.

W컨셉은 16일부터 27일까지 '빅스마일데이 in W컨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가오는 여름철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다양한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 오후 6시 룰렛쿠폰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 할인쿠폰 등 총 6가지 할인쿠폰을 선착순 랜덤으로 발급한다. 또한 여름을 대비할 수 있도록 티셔츠, 샌들과 슬리퍼, 원피스, 가방, 스윔웨어 등 5가지 상품 카테고리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추가로 전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4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2% 장바구니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6일, 20일, 24일 오전 10시마다 3차에 걸쳐 '디자인 가전과 리빙 특가', '글로벌&럭셔리 특가' 등 행사를 열고 W컨셉 MD가 엄선한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나이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올해 3만여 판매고객이 역대급 규모의 빅스마일데이 전용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로보락 △로레알 △농심 △제과3사 연합(롯데제과/오리온/해태제과) △휠라 △리바트 등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스폰서쉽 브랜드도 지난해 3개에서 올해 6개로 늘렸다. 그 외에도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아모레퍼시픽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지난해 5월과 비교해 참여 브랜드도 10% 늘어난 수준이다.

할인 규모도 더 풍성해졌다. 4일에 1번씩 G마켓과 옥션에서 3장씩 제공했던 할인 쿠폰을 4장씩으로 확대했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 할인 쿠폰과 최대 3만원,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할인쿠폰 3종에, 올해는 최대 1만원 할인쿠폰 1장을 추가로 더 발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지인에게 할인쿠폰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도 추가했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라이브방송 역시 기존 12회에서 총 16회로 확대 편성했다. 특히, 16일 저녁 6시 방송되는 장사의 신동 '스마일클럽 편'에는 기존 출연진인 신동 외에 스페셜 게스트로 광희가 출연해 스마일클럽을 위한 특가 상품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클럽탭'을 신설, 자동차 경품 등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반려견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나의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강원 댕캉스' 기획전을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인터파크가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강원관광 활성화 및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 유치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숙박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인터파크는 반려견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나의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강원 댕캉스' 기획전을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 인터파크


이와 함께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호텔·리조트·펜션 등 강원 34개 숙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박당 2만원 할인쿠폰을 준다. 쿠폰은 내달 8일까지 발급하고, 투숙은 오는 7월20일까지다.

또한 숙소 입실 시에는 피크닉매트, 반려동물전용 물티슈, 휴대용 물그릇, 배변봉투 등으로 구성된 반려동물 키트를 선물로 준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내 투숙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내숙박 이용권(45명) 및 플라이강원 국내선 왕복 항공권 1매(6명)를 증정한다. 숙박 상품 이용 시 자동 응모되며, 반려동물 여행 플랫폼 '강원댕댕여지도' 또는 개인 SNS 내 숙박상품 후기를 게재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앞서 강원도관광재단은 앞서 반려견과 같이 여행할 수 있는 장소를 공유하고 반려견 동반 여행지도를 만들어가는 여행 플랫폼 '강원 댕댕여지도'를 구축한 바 있다. 댕댕여지도는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강원도 18개 시군의 반려견 동반 가능 숙소, 관광지, 식당, 체험, 동물병원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16일부터 22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온앤더뷰티는 약 80여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전용관을 포함해 3000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 뷰티 전문 매장이다. 이 달부터 '온앤더뷰티 위크' 행사를 신설해 롯데온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구성 상품과 새로운 브랜드 등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매월 최신 뷰티 트렌드를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첫 행사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화려한 메이크업을 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색조 제품을 중심으로 준비하고, 관련 상품에 할인 및 적립, 체험 키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단독 기획 상품 및 선물 포장 서비스 등 롯데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안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로레알 그룹 뷰티 행사(4/28~5/8)에서는 다양한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여 행사 매출이 전년대비 약 50% 늘었으며 특히 '랑콤 UV 엑스퍼트(50ml+50ml) 세트'가 가장 큰 인기를 끌며 랑콤 브랜드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신장해 최고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온앤더뷰티에서 '선물하기' 이용 시 제공되는 백화점 수준의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온앤더뷰티 오픈 이후 한 달간 뷰티 제품의 '선물하기' 이용 매출 및 구매자 수는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크리스챤 디올 뷰티'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일주일간(5/2~8) 모든 제품에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인 '디올 NEW 립글로우'가 전체 뷰티 제품 중 판매량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온은 희소성이나 특별한 경험 등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안하는데 초점을 맞춰 '온앤더뷰티 위크' 행사를 새롭게 기획했다. 행사기간에는 신규 입점 브랜드와 단독 기획 상품 등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비롯해 매월 뷰티 트렌드를 모아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 입점 브랜드로 영국 뷰티 브랜드 '버버리뷰티'와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 '르라보' 등을 소개하며,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려한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색조 제품을 중심으로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세트'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인기 제품인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 퓨어 컬러 엔비 립 페인트', 색조 제품으로는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립 틴트(샤인 브라이트 에디션) + 아이섀도우' '베네피트 NEW 베스트 틴트(2+1세트)' 등이다.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최대 20% 할인 쿠폰 제공은 물론 브랜드 별로 엘포인트 최대 3000점을 적립해주며, 롯데백화점 뷰티 전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