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넷마블, 매출·영업이익 전 분기 대비 모두 감소

전체 매출 비중의 84% 해외 매출 차지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5.12 16:33:33
[프라임경제]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315억원 △EBITDA(상각전영업이익) 5457억원 △영업손실 11억원 △당기순손실 51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지만 전 분기 대비로는 16.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상각전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3.1%, 전 분기 대비 62.2% 줄어든 457억원으로 크게 감소했으며, 119억원의 영업손실과 51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2022년 1분기 실적요약(단위 억원). ⓒ 넷마블

아울러 해외 매출은 5294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하며, 1분기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넷마블은 이번 1분기 실적 부진에 △1분기 대형 신작 부재 △기출시 게임들의 하향 안정화 △해외 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으로 분석했다. 

이에 넷마블은 2분기 이후부터 그동안 담금질해 온 다양한 기대작들을 선보여 실적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제2의 나ㄹ: Cross Worlds' 글로벌을 시작으로 △골든 브로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 쿵야 아일랜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또 하빈기 최고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포함해 △오버프라임 △몬스터길들이기: 아레나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도 순차적으로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식 대표는 "코로나19 캔데믹의 지속에 따라 신작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기며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시적을 기록했다"며 "2분기부터는 다양한 자체 IP 기반의 신작 출시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 강화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