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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신세계백화점·아이배냇·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4.19 14:04:15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4월20일 장애인의 날, 롯데마트에 파란 물결이 일 예정이다.

4월은 '세계 자폐증 인식의 날 (4월2일)'과 '장애인의 날(4월20일)'이 함께 있어 '장애인의 달'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1년 중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시기인 4월에 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더 부각시키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처럼 뜻 깊은 기념일을 맞이해, 롯데마트와 친환경 고체 화장품/생활용품 브랜드 '동구밭'이 장애인의 인식 개선을 위한 '블루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마트와 친환경 '동구밭'이 장애인의 인식 개선을 위한 '블루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 롯데마트


'블루로드 캠페인'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편견을 지우고,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장애인의 자립을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롯데마트의 H&B 전문 매장인 롭스 플러스 8개점(제타플렉스, 강변점, 거제점, 수완점, 안산점, 여수점, 첨단점, 판교점)에서 4월20일 장애인의 날 당일, 직원들이 장애인의 재활을 상징하는 파란 마스크를 착용해 장애인의 날을 알릴 예정이다.

파란 마스크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끌어내다'라는 슬로건 아래,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파란장미의 개발 및 재배 성공에 착안한 것이다. 밝은 파란색 컬러를 테마로 삼아 MZ세대가 장애를 무겁고 어두운 주제가 아닌 일상 속 주제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란 마스크 캠페인과 함께 14일부터 27일까지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동구밭 올바른 샴푸바(중건성용/지성용)' '동구밭 올바른 바디비누' 등 동구밭 전제품을 15%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동구밭은 발달장애인을 고용해 '샴푸바' '바디바' '설거지 비누' 등 식물 유래 성분으로 비누를 만들고, 포장재 등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더불어 매출 성장 시 발달장애인 사원을 추가로 고용하는 등 자연과 사람을 위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중시하는 ESG 선도 기업 중 하나다.

이마트24가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2019년 3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매장 내 100~2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을 취급하는 주류특화매장을 선보여 편의점 업계의 주류 강화 바람을 일으켰던 이마트24는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을 선보이며, 또 한번 편의점 주류 판매의 진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은 기존 주류특화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던 이마트24 강동ECT점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1/3을 700여종의 주류와 안주류로 채웠다.

편의점과 주류 전문숍을 합쳐 놓은 듯한 이번 매장은 향후 신규점이나 리뉴얼하는 매장에도 도입이 가능한 모델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생각으로 기획됐다.

주류 전문 편의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쉽게 만나볼 수 있는 1만원 이하 주류부터 30~60만원대 와인/위스키, 1~2만원대 프리미엄 수제맥주/전통주 등 일반 매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품들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구성됐다.최근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고급 수제맥주/막걸리 등 이색적인 주류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기존 주류특화매장의 메인이었던 와인에 위스키 등을 강화한 것.

실제로 '시바스리갈 25년' '달모어 킹 알렉산더 3세' '로얄살루트 21년' 등 고급 위스키와 함께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와인을 준비해 주류 애호가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후 고객들이 찾는 상품을 리스트업 해 상품 구색을 변경하며 트렌드를 반영하고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상품 구비와 함께 주류 특성상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한 만큼, 와인 소믈리에 점장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또, 매장에 비치된 '스마트 월패드'를 통해 실시간 온도/습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매장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비대면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비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백화점이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패션 성향 테스트 탭을 오픈, 고객 개인이 평소 선호하는 유형의 패션을 알려주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세계가 제공하는 패션 성향 테스트는 최근 MBTI 등 유형별 성격·행동 등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스타일과 그에 맞는 연출을 제안하는 이벤트이다.

MBTI는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는 형식이다. 처음 만난 사람에게 MBTI 유형을 묻는 등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로 자리매김한 MBTI는 최근 유형별 재테크 방법 등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신세계는 테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과 잡화장르 5% 사은행사 참여권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서 선정된 10명의 고객에게는 레스케이프 스위트 객실 숙박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참여하는 고객과 가장 유사한 스타일을 제안하고 고객의 공감을 얻기 위해 실제 MBTI 종류와 같이 패션 성향을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 준비했다.

남성과 여성 각각 8가지 유형으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 패션 업체와 협업해 '트렌디 대장', '근사한 젠틀맨' 등 누구나 알기 쉬운 단어로 설명과 코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세라젬은 체험 공간 차별화를 통해 고객 경험을 대폭 강화한 최초의 시그니처 웰카페 '메타포레스트'를 동탄에 새롭게 오픈했다.

세라젬 '메타포레스트'는 가상의 숲을 모티브로 방문객들이 시각, 후각, 청각 등 다양한 감각을 통해 자연스럽게 숲의 기억을 떠올리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세라젬이 체험 공간 차별화를 통해 고객 경험을 대폭 강화한 최초의 시그니처 웰카페 '메타포레스트'를 동탄에 새롭게 오픈했다. © 세라젬


예를 들어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 체험존과 실내 곳곳에는 피톤치드 향을 가미해 마치 숲 속에서 제품을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파우제 안마의자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릴렉스존에선 숲의 모습을 화면으로 감상하면서 새소리 등 자연 음향이 들리는 곳에서 차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메타포레스트는 총 764.5㎡(약 231평) 규모로 카페, 각종 체험존뿐 아니라 세라젬 V6·파우제 디코어 등 홈 헬스케어 제품이 각 소비자들의 공간에서 어떻게 연출되는 지 확인할 수 있는 쇼룸과 미디어아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메타갤러리'도 갖추고 있다.

메타포레스트 2층에 위치한 쇼룸은 서재, 신혼집, 가족의 거실의 세 가지 컨셉으로 '헬스테리어' 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제공되는 음료와 서비스도 한층 강화됐다. 이곳에서는 조선왕조실록과 승정원일기에 기록된 한국 전통차 '약차'에서 영감을 받아 고안한 '시그니처 차(茶)'를 맛볼 수 있다. 인삼, 국화, 오미자 등 왕실에서 즐겨 사용했던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배냇이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4월 나들이 종합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에서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봄 소풍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방송 중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모든 구매 제품은 무료배송된다.

△솔솔 뿌려먹는 레시피 3종(야채·해물·김자반), 순 발아참기름 1개로 구성된 '나들이 세트'는 방송 중에 4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나들이 세트를 구매하면 처음보리차 1개를 추가로 받는다.

△우리 아이의 든든한 한끼를 위한 순한덮밥소스, 유기보들김, 한끼 영양밥 △롱떡뻥, 곡물친구, 떠먹는 고구마, 쌩마멧, 육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BEST 간식제품들 △나들이 필수템인 BEST 음료제품들(끙아, 요거조아, 엘더베리조아, 배도라지조아) 역시 최대 53%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방송 중 3만원 이상 구매 시 아이오감 버블클렌저 살구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라이브 채팅창에 구매인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4월 나들이 한끼 세트(롱떡뻥 3종, 솔솔 뿌려먹는 레시피 2종, 쌩마멧 2종, 배도라지조아 2개)를 받을 수 있다.

방송 시작과 함께 진행되는 오픈런 특가 구매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핑거요거트(플레인,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는 선착순 200명, 곡물친구(치즈, 고구마, 딸기, 블루베리)는 선착순 300명에 한해 특가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온이 삼성물산과 손잡고 18일부터 24일까지 온가족 나들이 패션을 위한 '빈폴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이번 '빈폴 패밀리 위크'를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온세상'과 동시에 진행해 참여 브랜드 및 혜택 폭을 확대했다. 행사기간 빈폴멘, 빈폴 레이디스, 빈폴 키즈 등 빈폴 전 브랜드와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등 삼성물산의 다양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여름 신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최근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 자녀와 함께 스타일을 맞춰 입는 '패밀리룩'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급격히 따뜻해진 날씨에 꽃구경과 나들이를 즐기는 가족 단위 고객이 늘면서 '패밀리 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됨에 따라 이러한 트렌드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4월(4/1~18) 롯데온에서는 온가족이 맞춰 입고 나가기 좋은 '아웃도어' '운동화' 등의 매출이 전년대비 4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외출 및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족단위 고객의 '패밀리 룩'을 위해 '빈폴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 '빈폴'의 대표 상품은 로고가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셔츠와 티셔츠 등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어울려 '패밀리 룩'으로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행사기간 '빈폴'의 여성과 남성 브랜드는 물론 아동, 골프까지 전 라인의 봄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브랜드 별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빈폴 전 브랜드의 2022년 신상품 구매 시 '빈폴 핸드폰 그립톡'을 증정한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스마일 슈퍼마켓'을 오픈하고, 2개 특별관을 통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 인기 마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가공식품/생필품관을 통해 △가공식품 △생필품 △바디/헤어 △출산/육아 등 대표 마트 카테고리의 베스트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스마일배송관에서는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마트 상품들을 선보이며,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P&G 등 스마일배송 인기 브랜드도 함께 소개한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스마일 슈퍼마켓'을 오픈하고, 2개 특별관을 통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 인기 마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 G마켓


관별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가공식품/생필품관에서는 전 회원에게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매일 다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투데이 딜' 코너도 선보인다. '하이뮨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19일) '롯데칠성 트레비 레몬'(20일)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21일) '쿠잉기저귀 윙윙 팬티 특대형'(22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배송관에서는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스마일배송 베스트 브랜드 코너를 통해 브랜드별 중복쿠폰도 제공하며, '스마일배송 3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하는 '핫 프라이스' 코너도 별도 운영한다.

쿠팡이 가정을 달을 맞아 '빅시즌 가정의달' 기획전을 연다.  

쿠팡은 토이, 키즈패션, 용돈박스, 카네이션, 건강가전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5월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급상승 키워드' 메뉴와 '테마별' 카테고리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급상승 키워드는 다른 고객이 많이 검색한 상품을 따로 모아 선물 쇼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별 카테고리는 '어린이를 위한' '부모님을 위한' '고생한 나를 위한' 테마로 나눠 테마에 맞게 센스있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어린이를 위한' 테마와 '부모님을 위한 & 고생한 나를 위한' 테마는 격일로 시작되며 이틀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추천한다. 

할인 혜택도 더했다. 기획전 기간 중 인기 브랜드를 단 하루 동안 할인해서 판매하는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AHC, 제로캔들, 자주, 롯데제과, 질레트, 참다한, 메디니스, 마이리틀타이거, 레고, 해즈브로, 영실업, 토이트론 등이 있다. 

가정의달 시즌에 어울리는 엄선된 제품을 선정해 골드박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행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여행지 상품도 프로모션에 포함됐다. 

위메프가 '편리한 쇼핑'의 가치를 전달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쇼핑프로 위메프로'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캠페인은 '프로다운 편리함을 제공하는 위메프' 플랫폼의 특징을 담았다. 세부적인 쇼핑 데이터를 비교·분석해 이용자가 편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다.

위메프는 지난해 23만개 쇼핑몰, 7억여 상품 데이터를 Ai가 수집·분석한 '메타쇼핑'을 내놨다. 상품과 브랜드의 특징·장단점·가격·스타일 등 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모습은 검색결과 최상단에 배치한 '쇼핑프로'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쇼핑프로가 제안하는 정보를 통해 이용자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단번에 찾을 수 있다. 라면·생수·화장지 등 생필품부터 이어폰·선풍기·강아지의류까지 지속적으로 대상 상품군을 확대하는 중이다.

이처럼 더욱 편하고 쉽게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위메프의 모습을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널리 알린다는 목표다.

© 위메프


최근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영상 광고 집행을 시작했다. "출근은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쇼핑프로 위메프로" "칼퇴는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쇼핑프로 위메프로" 등 다양한 메시지를 담아 출퇴근길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향후 유튜브, 지하철 역사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메시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또 18~24일 '살림은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제1회 살림프로 선발전'과 25~30일 '요리는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제2회 요리프로 선발전'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 앱에서 '댓글 이벤트' 검색 후 댓글로 이용자만의 생활 꿀팁을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1등에게는 1년 쇼핑 지원금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에는 위메프 앱에서 '쇼핑프로 위메프로'를 검색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항공권, 놀이동산 이용권을 증정한다. 

K쇼핑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맘스터치 치킨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특가 판매한다.

이번 K쇼핑 라이브커머스는 지난 7월, 합병을 통해 신규 편입된 기프트 커머스 사업부문과 협업해 추진하는 콜라보 마케팅 프로젝트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첫 브랜드로 낙점됐다. 오는 20일 오전 10시 첫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맘스터치 후라이드싸이순살' 상품을 3000개 한정 수량으로 특가 판매하며, 정상가 대비 약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맘스터치 후라이드싸이순살'은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담아낸 스파이시한 닭다리살 순살 치킨으로 맛과 가성비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맘스터치 인기 상품이다.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 치킨으로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순살 치킨에 담아내 바삭한 식감은 물론, 매콤하면서도 촉촉한 닭다리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방송 중 구매한 구매자의 휴대전화번호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되며, 근처 맘스터치 매장에 방문해 실제 상품으로 교환해 이용할 수 있다.

K쇼핑 모바일 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호캉스 패키지, 외식, 여가 상품 등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에서 뜨거운 고객 반응과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으며, 향후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기프티쇼를 라이브커머스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쿠폰과 모바일라이브의 본격 협업 마케팅 확대를 통해 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6월30일까지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와 협업해 동대문점 13층에서 거제도의 지역 문화와 상품을 소개하는 '소금꽃 정원' 팝업존을 운영한다.

'소금꽃 정원' 팝업존에서는 해초쑥, 섬꽃차, 배스쏠트, 비치타월 등 15개 거제도 지역 상품이 전시 및 판매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톳배쓰쏠트, 비치타월이 있으며, 전시 상품 옆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거제 두레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로 연결되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팝업존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대표 관광두레 상품인 꽃섬차를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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