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24·스토케·SSG닷컴·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4.18 14:32:00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는 18일부터 모바일 앱(APP) 예약구매를 통해 캠핑족 필수 아이템인 '휴대용 토치'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휴대용 토치는 캠핑족들이 직화 요리나 불을 피울 때 사용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이마트24와 국내 라이터 업체가 단독 기획으로 개발된 상품이다.

기존 휴대용 토치 가격이 2~3만원대인 것에 비해, 이 상품은 9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유사한 성능에 캠핑족들 사이에서 일명 '조선토치'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18일부터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캠핑족 필수 아이템인 '휴대용 토치'를 판매한다. © 이마트24


이후 경영주와 고객들의 요청이 이어져 금번 추가 생산분에 대해 앱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8일 오후 6시, 인기 뷰티 유튜버 '후니언'과 함께 하는 소셜 마켓을 통해 '비타페어C 잡티 세럼' 대용량을 선공개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첫 출시된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은 뛰어난 제품력과 실구매자의 간증 리뷰들이 SNS상에서 화제가 되며 꾸준한 판매율을 기록,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뷰티 유튜버 후니언은 첫 출시 때부터 잡티 세럼 한 달 챌린지를 통해 사용 효과를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제품에 대한 높은 애정을 보여주었고, 당시 진행한 소셜 마켓에서도 1분 만에 준비 수량이 완판되는 대기록을 세운바 있다.

이번 마켓은 18일 오후 6시에 오픈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후니언마켓'을 추가하면 마켓 시작 10분 전에 구매 링크를 미리 받아볼 수 있다. '비타페어C 잡티 세럼' 대용량 특별 할인은 물론 토너 등 세트 구입 시 선착순 300명에게 동일 라인의 마스크시트 정품 10매를 선물로 증정한다.

스토케(STOKKE)는 프리미엄 유아의자 트립트랩(TRIPP TRAPP)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트립트랩 챌린지 시즌3'을 5월 말까지 진행한다. 

스토케는 유아기부터 시작해 식사, 놀이, 학습으로 이어지는 바른 자세 교육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실제 경험한 트립트랩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캠페인을 3년째 펼치고 있다. 올해는 트립트랩을 활용한 학습 활동을 테마로 '바른자세 캠페인'을 진행한다.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트립트랩과 함께 유아기부터 바르게 앉는 습관을 들여 평생의자로 활용하자는 취지다.

바른자세 캠페인은 트립트랩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트립트랩에서 바른 자세로 앉아 여러 학습 활동에 집중하는 아이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총 50명의 당첨자에게 5성급 국내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10만~40만원 상당의 스토케의 인기 제품, 음료 쿠폰 등을 선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스토케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정형외과 전문의 장기준 원장이 알려주는 '바른 자세로 아이 척추 건강 지키는 방법'과 교육전문가 김창숙 교수가 알려주는 '아이 집중력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영상을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공개한다. 성장기 아이에게 바른 자세가 중요한 이유와 어떻게 앉는 것이 바른 자세인지 등 초보 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문가의 인터뷰를 통해 소개한다. 

SSG닷컴이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인천 SSG랜더스데이에서 치뤄지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기념 행사를 연다.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높아진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기 위해 관련 이벤트를 전개하며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이 이달 말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18일부터 24일까지 '집관(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 족을 겨냥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SSG닷컴에서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중 1종을 경품으로 준다. 구매 조건을 모두 채운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경기 당일 시구자를 맞히는 미니 이벤트도 연다. 4월30일, 5월1일 열리는 경기에서 시구를 하는 사람을 모두 맞힌 고객에 한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마찬가지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고객 가운데 총 600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인형 또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추진 중인 야구 마케팅 활동은 시즌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진행한 야구단 굿즈 라방에서는 문승원, 박종훈 선수가 직접 출연해 준비한 '22 시즌 유니폼을 완판한 바 있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랜더스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기간 쓱닷컴 매출은 전주 대비 30% 가량 신장하며 좋은 성적을 내기도 했다.

이러한 흐름을 이어나가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치뤄지는 홈경기 기간에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를 야구장과 SSG닷컴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쓱배송, 새벽배송 7% 할인쿠폰과 SSG머니, 치킨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주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에 맞춰 '집관'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랜더스 선수들이 직접 출연해 웰컴 쓱닷컴데이와 행사 기념 알비백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한다.

한편, 홈경기를 앞두고 SSG랜더스 선수단이 입고 출전할 '스타워즈 데이 기념 유니폼'도 한정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를 기념해 SSG닷컴이 특별 제작한 유니폼으로, 오는 18일 오후 12시에 SSG닷컴 단독으로 출시한다. 4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G마켓과 옥션이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실시간 방송 시청자 대상으로 설치 품목에 따라 혜택 및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에서는 LG 가전제품 중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제품을 엄선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대표 렌탈가전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을 비롯해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돼 색다른 느낌을 주는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와 공간을 적게 차지해 유용한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의 경우, 방송 중 상담 신청 후 설치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풍성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이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G마켓


라이브 방송 시간 내 상담 접수 후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 설치 완료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 고객에게도 신세계 상품권과 스마일캐시을 증정한다. 

이 외에 4월18일 상담 접수 후 상담 완료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한,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와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 고객에 한해 15명을 추첨 '프라엘 바디스파'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랜드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18일 단 하루, 다양한 특가 상품과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이득데이'를 진행한다.

이랜드몰은 18일 이득데이를 통해 인기 카테고리 반값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럭키 응모 이벤트와 이득딜, 릴레이 브랜드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날 이랜드몰을 통해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2시간마다 이랜드 아동복 브랜드, 모던하우스, 가전 브랜드, 뉴발란스 키즈, 스파오와 로엠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5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각 300장씩 선착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랜드몰 앱에서 진행되는 럭키 응모 이벤트를 통해서는 BHC 치킨과 이디야 디지털 상품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GS25 편의점 금액권 등 인기 상품을 반값에 구매하는 행운에 도전할 수 있다.

하루 종일 계속되는 이득딜을 통해서는 설화수, 오휘, 구찌, 쉬즈미스, 네파키즈, 정관장, 플로라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제로투세븐의 공식 자사몰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오는 19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19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쇼핑에서는 알로앤루·알퐁소 여름 신상 및 봄 신상 의류에 대해 각각 최대 20%, 30%의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월 상품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알퐁소 티셔츠는 1+1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브 쇼핑 방송이 진행되는 19일 하루 동안에는 전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하며, 2022년 여름 신제품에 한해서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 밖에도 방송 당일 제로투세븐닷컴에 신규 가입한 고객 및 구매 인증을 한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댓글을 통해 구매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킨더조이 초콜렛 1박스를,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상하목장 얼려 먹는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또 라이브 당일 제로투세븐닷컴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1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파인트를 증정한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협회(California Avocado Commission)는 이보은 요리연구가와 손잡고 4월19일 오전 11시에 쿡피아 유튜브 채널에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쿠킹클래스'를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쿠킹클래스에서는 한식 밥상 요리법 '잘차린 밥상'의 저자로도 유명한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봄에 어울리는 건강한 한 끼 메뉴로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를 활용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닭가슴살 쌈밥' 요리법을 1시간 동안 라이브로 소개한다. 메인요리로 선보일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닭가슴살 쌈밥'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를 주 재료로 사용해 쌈장을 만들고 밥과 함께 머위, 곰취 등 봄철 쌈채소에 싸먹는 건강식이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쿠킹클래스 라이브 방송시간 동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총 50명을 추첨해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앞치마와 에코 백, 런치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는 독특한 맛과 영양소가 풍부해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 영양분이 풍부한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아보카도는 봄부터 여름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에만 생산되기 때문에 변함없는 품질과 맛, 영양 등 모든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맛과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중간 크기(약 50g)의 아보카도 3분의 1은 80칼로리에 불과하지만, 20여 개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 과일로도 불린다.

11번가가 반려동물 식품 대표 브랜드 '한국마즈(유)'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즈(유)가 이커머스 업체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마련한 사례는 11번가가 최초다.

1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6일간 11번가 페이지에서 고객이 기부 금액을 결제하면, 10원 당 11번가와 한국마즈(유)가 강아지 사료 '뉴트로 독 내추럴초이스' 400g씩을 적립한다. 고객들은 최대 3번까지 결제 가능하다.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기부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SNS 채널 등에 알릴 수 있는 '공유하기' 버튼도 만들었다.

고객과 함께 마련한 사료 최대 3톤은 추후 '한국애견협회'에 기부돼 유기견 보호 및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11번가가 반려동물 식품 대표 브랜드 '한국마즈'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 11번가


11번가는 같은 기간 반려동물용품 대표 브랜드들의 강아지 전용 상품들을 모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식품, 장난감, 패션잡화 등 총 2700여개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여기에 중복 10% 할인(최대 5만원) 쿠폰도 추가로 발급한다.

티몬이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4월 깜짝빅세일' 기획전을 열고 식품, 리빙, 패션, 뷰티, 출산, 유아동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쇼핑쿠폰과 카카오페이 즉시할인 10%가 제공되고, 일자별로 행사 카테고리에 적용되는 5% 적립금 페이백까지 더해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사가 시작되는 오늘 18일에는 식품/리빙데이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구매시 추가 5% 적립금 페이백이 주어진다. 대표적으로 △공격수쉐프 위드티몬 스테이크 모음 △빅토리아 탄산수 16종 모음 △페리오 치약 모음 △한샘 샘베딩 스테디 서랍장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19일은 패션/뷰티데이다. 화장품, 샌들, 블라우스, 핸드크림 등 봄맞이 패션과 뷰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찬스다. 마지막 20일에는 출산/유아동데이로 유아동 교구, 장난감, 유아식 유아동 스킨케어, 기저귀 등 관련 상품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도전 구매왕'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4월18일부터 20일까지 구매 누적금액이 가장 큰 고객 한 명을 선정해 축구팀 FC서울 경기를 스카이박스에서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하기 클릭 후 개인 정보 동의 시 자동 응모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