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슈퍼·티몬·롯데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3.30 15:11:31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2022년 첫 국민와인으로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를 선정해 오는 31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지난 2018년 시작된‘이마트 국민와인' 시리즈는 오로지 '맛'을 최우선 기준으로 시장에서 저평가된 와인이나 국내 인지도가 낮은 와인을 선별해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프로젝트이다.

© 이마트

이마트의 11번째 국민와인 호주산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는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시험에 매년 시음주로 선정될 정도로 호주 바로사밸리 지역 와인의 기준으로 여겨진다.

특히 세인트할랏 헤드 와인메이커인 스튜어트 블랙웰은 40년 경력의 와인메이커로 바로사밸리에서 가장 오랜 기간 와인메이커로 활동 중이며, 2003년 올해의 바로사 와인메이커로 선정되기도 했다.

짙은 루비색에 농익은 체리향과 블랙 초콜릿향이 깊이 있게 담긴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는 매끄러운 타닌과 균형 잡힌 산도로 진한 소스의 육류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이 봄을 맞이해 친환경 니트 신발을 소개한다.

신세계 강남점 4층에서 내달 7일까지 소개되는 국내 최초 니트 슈즈 전문 브랜드 '노도(NODO)'는 폐패트병 재생원사를 활용한 니트와 접착제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브랜드이다.

노란색, 빨간색 등 화사한 색감과 함께 러닝화에 사용되는 특수 소재 인솔을 적용, 우수한 착화감을 자랑하며 SNS상에서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4월2일일부터 겐조의 리미티드 팝업 행사가 열린다.

이번 팝업 행사는 작년 9월에 새롭게 겐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된 '니고(NIGO)'가 선보이는 컬렉션 중 올해 세 번째 열리는 행사다. 니고는 스트리트 감성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패션그룹과 협업해오며, 그만의 독창적인 스타일로 명성이 높은 디자이너다. 

그가 기획한 이번 컬렉션에서는 여성 의류 8종, 남성 의류 7종 총 15개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젠더리스(남녀구분이 없는) 아이템들이다. 특히 캡슐 컬렉션으로 선보여,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디렉터의 컬렉션 제품을 바로 그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캡슐컬렉션은 런웨이 패션쇼 등의 일반적인 연간 컬렉션과는 달리, 특정 시기에 구애를 두지 않고 제품의 종류를 10~20개 정도만 한정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드롭(Drop)' 방식으로 진행되는 '리미티드' 팝업 행사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태리 등 전 세계 총 11개국의 지정된 장소에서만 한정해 전개한다. 롯데백화점에서는 4월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에비뉴엘 잠실점 4층 팝업 매장에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스타일별 한정 수량으로만 운영하며, 기간이 종료되면 겐조의 일반 매장에서는 본 컬렉션 제품을 더 이상 구매할 수는 없다. 1인당 구매 제한은 별도로 두지 않아 오픈런이 예상된다.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이 '데님'이라 더욱 주목된다.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은 뉴트로 패션과 22년 MZ세대에게 가장 주목 받고 있는 'Y2K 패션(세기말 패션)'의 중심에  '데님'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데님은 봄철 데일리룩으로 MZ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디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겐조의 시그니처인 '홍매화(Boke Flower)'를 활용한 하프 데님 재킷, 데님 팬츠, 미디 스커트 등 데님 아이템과 함께 오버사이즈 티셔츠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069960)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연다. 
 
백화점업계에서 ESG 테마 상품만을 판매하는 전문 온라인관을 선보이는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이란, 생태계가 미래에도 유지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이란 의미로,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 뿐만 아니라 공정한 생산과정 구축 등 포괄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아우르는 용어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관'을 연다. © 현대백화점


리.그린관은 현대백화점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지속가능 상품 운영 기준을 통과한 120여 개 국내외 패션·아웃도어·화장품 브랜드의 20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지속가능 전문관을 선보인 이유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시 환경과 동물보호를 핵심가치로 여기는 등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 성향이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동시에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판로확대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동물복지를 추구하는 비건 화장품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비건 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기농 천연 헤어케어 브랜드 '로마샴푸', 멸종 위기 동물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 '샹테카이'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총 6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리.그린관을 통해 지속가능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참여형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고객이 리.그린관을 통해 집으로 투명 페트병 수거(20개)를 신청하면 현대백화점이 수거 후 현대백화점 식품관 용기로 제작하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HDC아이파크몰이 따뜻한 봄 나들이 시즌을 맞이해 봄 정기 세일을 실시 한다.

이번 세일은 오는 4월1일부터 17일까지 진행 되며 패션, 리빙,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총 1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소다, 탠디, 미소페, 엘칸토와 닥스, 레노마 등 구두, 패션잡화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이와 함께 새봄 봄나들이 패션 아이템이 가득한 리스트, 비지트인뉴욕, 시슬리, SI, 숲 등 패션캐주얼 브랜드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된 가격에 상품을 준비 했다.

또, 봄철 야외 활동에 제격인 코오롱 스포츠, 아이더,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10~3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아디다스 키즈, 오가닉맘, 베네베네 등 아동 브랜드와 침대, 소파, 키즈가구, 침구 등 20여개의 리빙 브랜드도 10~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봄 패션 필수템들만 모아 혜택을 제공하는 '여심저격 스프링 스페셜 위크' 행사도 동시 진행 한다. 대표 아이템으로 VOV, ab.f.z, 케네스레이디, 쉬즈미스 등 20여개 패션브랜드의 트렌치코트가 있으며 30~ 80% 할인 판매 한다.

이와 함께 봄 정기 세일 기간 내 금, 토, 일 주말에는 아이파크몰 더가든에 레드카펫이 깔린다. '영화 속 같은 봄날' 이라는 주제로 '마켓인서울 플리마켓' 행사가 4월1일~3일, 8일~10일 총 2회 열리며 레드카펫과 함께 만개한 벚꽃 생화나무로 꾸며진 포토존을 만나 볼 수 있다.

롯데슈퍼가 올해 창립 22년을 맞이해, 신선한 상품과 풍성한 경품으로 고객을 불러모은다.

3월30일부터 4월26일까지 4주동안 '2(이)런 상품! 2(이)런 혜택!'을 테마로 창립 22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창립행사는 코로나로 지친 고객에게 활력을 주자는 취지로 기획했으며, 자체브랜드(PB)의 우수한 신선상품을 선보이고 파격적인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창립 22주년 행사의 경품 혜택은 풍성하다. 일상 복귀의 기대감이 여행 수요 증가로 나타남에 따라, 이번 경품 행사는 '부산으로 떠나는 여행' 콘셉트로 기획했다. 행사기간동안 롯데온 내 롯데슈퍼 온라인몰 '롯데슈퍼FRESH'에서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오는 31일 오픈하는 롯데월드 부산의 자유이용권(4매)을 100명에게, 롯데월드 부산 자유이용권(4매)과 시그니엘 부산 1박 숙박권을 120명에게, 총 2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경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롯데온 내 '롯데슈퍼FRESH'에서 5000원 할인권을 100% 증정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창립행사에서는 우수한 신선상품 PB의 안심 먹거리를 합리적으로 선보인다. 오는 2일에 진행되는 '리얼허니데이'의 상품종류와 물량을 20% 확대한다. 매월 첫번째 토요일에 진행되는 '리얼허니데이'는 일반 과일 대비 당도가 20% 더 높은 프리미엄 과일을 최대 반값에 선보이며, 엘포인트(LPOINT)를 100배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과일 전문 MD가 유명산지에서 엄선한 과일을 깐깐한 당도 선별과정 통해 검증하기 때문에, 신선도와 당도가 우수하다. 대표 상품으로 참외 산지 1위인 성주 내에서 당도가 우수한 상품을 선별해 소용량으로 포장한 '리얼허니 고당도 성주참외'(4입/봉)를 선보인다. 또한, 단맛과 짠맛의 조화로 유명한 '리얼허니 대저 짭짤이 토마토'(550g, 팩)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슈퍼의 또 다른 PB브랜드인 '농가의맥'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농가의 맥'은 엄선한 우수 산지와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상품을 취급하며, 생산자의 사진이 상품 포장지에 새겨져 고객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은 롯데슈퍼의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인기 상품 위주로 '1+1'행사도 진행한다. 

전자랜드가 소비자들의 꼼꼼한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는 살균 가전 4종을 추천한다.

전자랜드가 가장 먼저 추천하는 가전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공기살균기'다. 공기살균기는 먼지 제거 효과가 있는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공기 중에 있는 세균,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주는 가전제품이다. 세스코의 '센스미 UV파워 공기살균기'는 카본커버필터를 통해서 1차로 공기를 정화하고, UV 살균터널로 2차 살균까지 시행하는 제품이다. 여기에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스마트 케어 모드 기능을 탑재해 좀 더 세밀한 살균이 가능하다.

전자랜드가 소비자들의 꼼꼼한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는 살균 가전 4종을 추천한다. © 전자랜드


공기청정기와 공기살균기의 기능을 모두 갖고 있는 제품도 있다. 세스코의 '듀얼 케어 UV파워 공기살균기'는 4단계 공기청정 필터링 시스템과 카본커버필터 및 UV 살균터널을 탑재해 먼지와 바이러스 제거를 한 번에 수행한다. 두 기능을 상황에 따라 분리해서 작동시킬 수 있어 효율적인 전력 사용도 가능하다.

타인과 접촉이 잦은 직장인과 대학생에게는 씨앤에스파워의 '59S LED 스탠드 자외선 살균기'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USB로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휴대성이 간편해 노트북에 연결해서 키보드, 마우스 등의 사무용품을 살균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5개의 UV-C LED 칩을 탑재해 넓은 범위까지 살균이 가능하다. LED 스탠드까지 가능한 '투인원(2 in 1)' 디자인으로 무드등, 독서등, 캠핑용 조명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에어숨의 'UV-C LED 살균기'는 물건을 담을 수 있는 박스 형태의 살균기로 스마트폰, 이어폰, 스마트 워치 등의 소형 생활용품을 살균하기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1분 동안 빠르게 살균하는 패스트 모드와 5분 동안 좀 더 세밀하게 살균하는 노멀 모드로 나뉘어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0W 급속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해 살균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스마트 기기 충전기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이생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효소 신제품 '하이생 모락'의 론칭을 기념해 오는 4월11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생 모락은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검은콩과 맥주효모를 핵심원료로 사용한 효소 식품이다. 특허 받은 복합 발효기술을 적용해 검정콩의 유효한 영양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했으며, 이외에도 45% 정도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리투아니아산 고급 맥주효모와 어성초, L-시스틴, B6, 아연 등의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1포에 담아냈다.

하이생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하이생 모락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해당 제품에 한해 2+1, 3+2, 5+3 특별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 적용이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이 선착순 제공된다.

또한 하이생 모락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하이생(9포), 하이생 혈당밸런스(7포), 모락모락 샴푸 파우치(10매)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오는 31일 오전 11시부터 '원소주(WON SOJU) 온라인 몰'에서 원소주를 정식 판매한다. 

원소주는 국내 대표 아티스트인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가 선보인 소주 브랜드다.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완성된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장인이 직접 만든 옹기에서 숙성해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상품 구성도 다양하다.

'원소주 온라인 몰'은 원소주 단품 뿐 아니라 원소주 2병과 전용잔 2개로 구성된 '원소주 기프트 세트'를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이어 원스피리츠는 다음 달부터 각각 니트잔 2개, 언더락잔 2개로 구성된 '전용잔 세트' 등 다양한 사이즈의 전용잔 세트와 원소주 칵테일 세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라젬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와 손잡고 파우제 디코어 전용 액세서리인 '헬스테리어 키트' 3종을 선보인다.

정구호는 1997년 여성복 브랜드 KUHO를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르베이지, 휠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해온 한국 대표 패션 디자이너다. 2015년부터 5년여간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을 맡기도 했다.

정구호 디자이너와 협업으로 탄생한 파우제 디코어 '헬스테리어 키트 3종'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파리 중심의 1920~30년대 장식 미술 아르데코의 문양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러그와 담요, 쿠션 등 3종으로 구성되며 아르데코에서 영감을 얻은 기하학적인 문양은 단순하면서도 아름다워 보는 이로 해금 편안한 느낌을 준다

CJ온스타일이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탈리아 명품 패딩 브랜드로 알려진 '콜마르(Colmar)'의 국내 유통권을 확보한데 이어 콜마르의 골프 컬렉션인 '콜마르 골프(Colmar Golf)'의 국내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콜마르는 1923년 탄생한 럭셔리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다.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키 선수들의 의상과 장비를 제작하며 스키의 역사와 함께 브랜드 헤리티지를 구축했다. 대표 제품은 경량 패딩으로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즐겨 착용해 이탈리아 국민 패딩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콜마르 골프는 콜마르가 2010년 첫 선보인 골프웨어 브랜드로 100년간 축적한 콜마르의 스포츠웨어 기술 노하우가 집약됐다. CJ온스타일은 하이퀄리티 골프웨어를 추구하는 콜마르 골프가 패션에 민감한 국내 젊은 골퍼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해 브랜드 영입을 결정하게 됐다.

콜마르 골프의 2022 SS 시즌 콘셉트는 'Boundless'다. 골프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필드 위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인 골프웨어를 선호하는 MZ 세대를 겨냥해 뉴트럴 감성의 색상을 적용했으며, 이탈리아의 대표 섬유 그룹 '래디쉬(Radici)'의 프리미엄 나일론 '래딜론(Radilon)'을 사용하는 등 최고급 소재만을 선택해 고급스럽고 착용감이 뛰어나다.   

오는 4월10일 오후 10시45분에 진행되는 콜마르 골프 론칭 방송에서는 골프 재킷과 함께 골프 팬츠 3종을, 4월24일 오후 10시45분 방송에서는 카라티 3종을 첫 선보인다. 방송에 앞서 이달 30일부터 4월10일 낮 12시까지 CJ온스타일 앱을 통해 미리 주문이 가능하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미리 주문 고객에게는 △콜마르 골프 파우치백 △골프캡 △골프양말 등 사은품을 증정하고, 4월10일 오후 8시 40분까지는 15%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이 판매회원과의 소통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 '지마켓 비즈니스'를 개설하고, 오는 4월5일까지 채널 활용 독려를 위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 '지마켓 비즈니스'는 판매회원의 비즈니스 성장을 응원하며 스페셜딜, 셀러 스토리, 마켓 트렌드, 창업 팁 등 유용한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하고자 개설됐다.

G마켓과 옥션이 판매회원과의 소통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 '지마켓 비즈니스'를 개설하고, 오는 4월5일까지 채널 활용 독려를 위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 G마켓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지마켓 비즈니스'를 검색, 채널을 추가한다. 이후 간편 채팅 메뉴에서 '채널 추가 이벤트'와 자동 메시지 내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웹폼에 정보 기입 및 채널 추가 인증샷을 업로드한 뒤 제출하면 된다.

풍성한 경품도 준비했다. '지마켓 비즈니스'를 추가한 판매회원 선착순 1만명에게 G마켓과 옥션에서 키워드 광고를 운영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광고성 e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2주차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티몬이 코로나로 수출 수요가 줄어들어 힘들어하는 지역 어민들을 돕기 위해 구독자 16만명의 요리 전문 유튜버 '공격수셰프', 그리고 창원시 진해수협과 힘을 합친 상생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티몬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공동으로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위드티몬(with TMON)' 상품으로 남해안의 제철 해산물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티몬과 공격수셰프는 직접 창원시 진해수협을 방문해 피조개 조업 현장은 물론 경매 진행과 세척, 가공 등 전 공정을 체험하는 과정을 담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또 공격수셰프가 직접 잡아 올린 해산물을 간단한 손질만으로 맛있게 조리할 수 있는 특별한 레시피도 볼 수 있다.

티몬과 공격수셰프, 그리고 진해수협이 함께 준비한 이번 상품은 코로나 이전 대부분이 일본으로 수출되며 국내에서는 맛보기조차 힘들었던 고품질의 상품들로 △피조개(150g) △냉동 바지락(500g) △세절오징어(500g) △손질쭈꾸미(500g)등 진해수협 수산물직매장보다 1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홍대는 문화예술 스타트업 오픈월과 협업해 MZ세대를 겨냥한 '드리밍 피스 위드 아티스트 미미(Dreaming Peace With Artist MeME)' 전시회를 연다.

이달부터 5월15일까지 L7 홍대 21층 로비에 위치한 블루 루프 라운지에서 떠오르는 한국 팝아티스트 '미미(MeME)'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중과 소통하는 인터렉티브 예술 콘텐츠로 유명한 미미 작가는 자신의 멀티 페르소나인 '피그미(PIGME)' 오브제를 활용한 실험적인 작품으로 MZ세대에게 주목받는 신예다. 특히 화려한 색채감과 폭넓은 입체적 공간의 시각 연출로 예술과 대중을 잇는 새로운 접점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7 홍대는 문화예술 스타트업 오픈월과 협업해 MZ세대를 겨냥한 '드리밍 피스 위드 아티스트 미미' 전시회를 연다. © 롯데호텔


이번 작품 전시에서도 사랑스러운 돼지 캐릭터 피그미를 로비 곳곳에서 볼 수 있도록 꾸몄다. 대형 피그미 벌룬 설치물부터 아트월에 걸려있는 회화를 통해 관람객에게 기분 좋은 신선함을 제공한다. 믹스미디어, 그래픽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된 30여점의 피그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시간은 오전 8시에서 오후 8시까지며, 관람비는 무료다.

피그미 작가 미미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오는 4월23일 오후 5시에 본 전시를 관람할 경우, 관람객이 미미 작가와 함께 미술작품을 살펴보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작은 만남'의 시간을 마련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오는 4월3일 오픈 5주년을 맞는다. 서울스카이는 단순 관람을 위한 전망대를 넘어 방문객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형 전망대로 변신해 왔다.

특히 지난 20년 오픈해 큰 화재를 모은 바 있는 스카이브릿지가 오는 4월1일 시즌오픈한다. '스카이브릿지 투어'는 롯데월드타워 541m 발 아래 풍경이 그대로 내려다 보이는 투명 바닥이 있는 다리를 건너는 고공 어트랙션으로 아찔한 스릴 체험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촘촘하게 바닥이 연결된 11m 스카이브릿지 다리 중간 지점에 투명한 바닥 구간이 30% 추가 된 것. 특히 일몰 후에는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브릿지 위에서 함께 즐길 수 있어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투어는 최대 12명이 1개 조로 구성돼 인솔 직원 동행 하에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기상악화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에서 일요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오픈 5주년 기념 '그 해 봄날은'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꽃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같이 담긴 사진을 주제로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117층 전망층 전시공간에서 사진 전시도 진행한다. 4월3일까지 서울스카이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4월12일 총 10작품을 선정해 고프로 히어로9, 고프로 히어로8, 캠핑 의자, 캠핑 테이블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스카이 공모전 관련된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478m국내 가장 높은 유리바닥 스카이데크에서 펼쳐지는 문화행사도 눈여겨볼 만 하다. 바로 4월3일 7시 보컬 '에스텔'이 이끄는 재즈 트리오가 서울스카이 오픈 5주년 축하 공연을 펼치는 것. '에스텔'은 '시간을 멈춘채' '명덕네거리' 등 4장의 싱글을 발표한 실력파 보컬로 공연 당일 'MISTY' 'CHEEK TO CHEEK' 등 대표적 재즈 곡으로 흥겨운 분위기의 노래를 연주하며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따스한 봄 맞이 나들이를 위한 우대도 준비돼있다. 서울스카이에서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이라면 '스카이 커플 벚꽃 로드'를 눈여겨보자. 커플(2인) 오후 5시 이후 입장권을 키오스크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555명에게는 서울스카이 타워 마그넷, 캐릭터 키링, 에코백 중 랜덤으로 증정하며 해당 티켓을 제시하면 지하 1층 상품숍에서 수령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