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화이트데이 행사 ·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

이마트24·세븐일레븐·올리브영·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3.02 17:01:3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가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화이트데이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워너비 아이템을 내걸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3월 말까지 화이트데이 행사상품(200여종)을 구매하며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도록 했으며, 이 스탬프를 3개 모은 고객은 앱에서 즉석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뽑기 참여 횟수 제한은 없으며 뽑기를 통해 고객들은 다이슨 '에어캡 컴플리트 롱(5명)' '슈퍼소닉 골드 블루(5명)' '코랄 스트레이트너 레드(5명)' 등 다이슨 헤어시리즈를 노려볼 수 있다.

이마트24가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화이트데이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워너비 아이템을 내걸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 © 이마트24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 커플템을 내걸고 진행한 이벤트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화이트데이에도 기분 좋은 선물을 내걸었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초콜릿' '화이트데이=사탕'이라는 전통적인 인식이 대부분 희석되고 달콤한 먹거리를 선물하는 날로 인식되는 만큼 젤리, 캔디, 초콜릿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높였다.

이마트24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쌕쌕젤리 기획세트를 비롯해, 아보카도 구미, 하트마쉬멜로 등 재미와 위트를 담을 수 있는 달콤한 상품과 함께 '입덧캔디로'로 유명한 쥬케로캔디를 전면에 내세웠다.

쌕쌕젤리 5입 기획세트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쌕쌕' 음료 세트 패키지를 재연해 재미와 위트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 '페를레 디 솔레'(PERLE DI SOLE) 이탈리아 캔디(쥬케로캔디) 4종(레몬/오렌지/아몬드오렌지 캔디/왕딸기 마쉬멜로우)도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페를레 디 솔레'는 알러지 반응과 글루텐 함유 등이 없어 임산부가 많이 찾는 입덧 캔디로 유명한 인기 상품이다.

이 밖에도 디아블로 레드와인과의 페어링을 염두에 두고 협업한 '디아블로 초콜릿'을 비롯해 코인초콜릿, 이탈리아 위토스 초콜릿 4종, 메카톤 말랑카우 세트 등도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한 색다른 디자인의 선물세트와 화이트와인 대전을 함께 선보이며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소녀감성 인기 캐릭터 '빨간머리앤'과 콜라보를 통해 '빨간머리앤 세트3종'을 가격대별로 출시했다. 초콜릿과 젤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빨간머리앤 디자인의 쇼핑백과 상자는 인테리어나 포장용으로 재사용이 가능해 더욱 유용하다.

또한, 다이어트나 운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한 이색상품도 준비했다. 레트로 디자인의 '레트로미니캐리어'는 '프로틴그래놀라바' 12개와 미니캐리어백으로 구성돼 일명 '다이어터'나 '유지어터'들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무직타이거'를 내세운 상품도 눈길을 끈다. 트랜디한 뚱랑이 캐릭터로 지난 발렌타인데이 시즌 때 출시 직후부터 품귀현상을 빚었던 '뚱랑이레디백세트'을 필두로 '뚱랑이랜덤하트무직타이커세트' '뚱랑이리사이클링숄더백세트'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글로벌 대표 캔디브랜드 츄파춥스와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상품도 출시했다. 츄파춥스를 꽃다발처럼 만들어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츄파춥스부케'와 '츄파춥스 미러컵세트' '츄파춥스 응원봉세트' 등 다양한 츄파춥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브레드이발소퍼즐캔디' '시크릿쥬쥬별모양롤리팝캔디' '미니베어저금통'을 비롯해 앙증맞은 인형에 다양한 과자선물을 듬뿍 담은 '나는시바인형' '나는유니콘바구니' '나는허스키인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연인은 물론 가까운 지인,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대표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실시한다.

© CJ올리브영

올영세일은 1년에 단 4번 진행되는 업계 대표 쇼핑 축제다. 매 시즌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인기 상품을 파격적인 특가에 선보이며 득템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올리브영은 전국 1200여 개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몰, 모바일 앱(App), 즉시 배송과 픽업 등 O2O 서비스, 라이브커머스 등 전방위 채널을 통해 올영세일을 전개하며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새로운 계절을 맞아 환절기 피부 관리에 필요한 기초화장품, 화사한 봄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화장품을 중심으로 대표 인기 상품과 향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신상품까지 다양하게 선별해 최대 70% 할인한다.

올영세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역대급 할인율로 누구나 쉽게 득템할 수 있는 '선착순 특가', 세일 기간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 대표 인기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선보이는 '단독 특가' 등이다.

또한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는 원플러스원(1+1) 구성 또는 추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푸드(002270)는 제주도 한정판 돼지바 돝-짝대기를 경기도 시흥시 소재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에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3월3일 단 하루 진행한다. 돝-짝대기를 재미있게 즐기고 인증사진을 남기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돼지바와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의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인 이번 프로모션은 삼겹살데이 당일 함돈에서 식사를 마친 고객에게 돝-짝대기를 증정하는 행사다. 돝-짝대기를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어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륙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했다.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치 제주도에서 돝-짝대기를 즐긴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포토존을 식당 앞에 꾸몄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돼지바 돝짝대기 1박스(10명), 돝-짝대기 한정판 스노우볼 굿즈(2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Coca-Cola Zero Stardust™)'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우주적 상상력을 펼치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난달 코카-콜라는 무한한 상상력의 확장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창조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을 선보였다. 첫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우주를 테마로 한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와 MZ세대의 문화 공유를 위한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피치스 도원의 만남은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컬래버레이션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구와 우주, 온·오프라인이라는 경계를 넘나드는 듯한 짜릿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주에서 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탐험하고 경험하며 상상력을 마음껏 자극할 수 있도록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피치스 도원에서 팝업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피치스만의 감성과 우주의 신비함을 힙한 디자인으로 담아낸 스타더스트 스포츠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굿즈를 선보인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캡슐 상자에 담긴 '스타더스트 원 유니버스'는 우주의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제품과 함께 다이캐스트(카 피규어/데칼스티커), 패션 아이템(티셔츠, 모자), 차량용 방향제 등으로 구성됐다. 소장의 가치와 특별함을 높인 한정판으로 제작됐으며,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 등의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하이모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 하이모


먼저 하이모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하이모의 맞춤 및 기성가발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 한해 35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은 1인당 1개로 제한되며,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8일부터 27일까지 하이모 홈페이지를 방문해 퀴즈를 풀면 맞춘 고객 전원에게는 지점 방문 시 교환이 가능한 샴푸 쿠폰이 발급되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맞춤가발, 케이크, 커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하이모 창립 35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CJ온스타일이 비교불가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대형 브랜드 특집전 '빅쇼'를 론칭한다. 매월 빅 브랜드를 선정해 TV 라이브, 모바일 라이브, 앱 기획전 등 CJ온스타일 전 채널에서 단독으로 최저가, 최대 혜택의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6일 오전 8시50분에 기획 프로그램 <빅쇼>를 처음 선보이며 두 시간 반 가량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빅쇼의 첫 번째 브랜드는 3년간 CJ온스타일의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1등을 차지하고 있는 '에버콜라겐'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식약처에서 피부 기능성 개선 원료로 인정받은 콜라겐을 사용해 2014년 브랜드 론칭 후 5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국내 콜라겐 이너 뷰티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프랑스산 비오틴, 2중 기능성 콜라겐 원료가 함유된 에버콜라겐의 베스트셀러 '타임 비오틴'이 판매된다. 에버콜라겐 창사 이래 최대 혜택으로 12통 구매 시 1통을 추가 구성해 증정하고, 백화점 상품권을 주는 추첨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같은 날 T커머스에서는 '에버콜라겐 원데이'를 진행하며 기능성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함유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에버콜라겐 타임'을 판매한다. 3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3%의 적립금을 신청할 수 있어 최대 3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채널 '라이브쇼'를 통해 사전 판매도 진행된다.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인앤업 플러스 △판도라 다이어트 △인앤업 비오틴업 등을 4일 오전 11시, 오후 7시 두 차례에 걸쳐 최대 44%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 CJ온스타일 앱에서는 4일부터 3일간 'BIG SHOW' 특별 기획전을 운영해 콜라겐, 여성 유산균, 기능성 다이어트 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빅쇼 특집전을 진행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외부 대형 채널을 활용하는 등 공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또 메가 인플루언서 및 CJ온스타일 인기 쇼호스트 '심스라' '유아랑'과 함께 사전 공구 마켓도 진행한다.

티몬이 동물권행동 단체인 '카라'를 비롯해 국내 대표 펫사료 브랜드인 '우리와' 및 반려동물 관련 총 8곳의 파트너사와 함께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 '따스한 동행'을 진행한다. 

특히 2일 오후 3시에 방송된 티비온 라이브에 '라치카'의 가비가 출연해 특별한 기부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와'의 모든 라인업 상품을 판매하는데 각 옵션별 판매가 될 때마다 1개당 홀리스틱 사료 120g씩을 적립한다. 방송 종료 후 판매개수에 비례해 모아진 사료의 양만큼 동물권행동 '카라'의 반려동물 보호 복지공간인 '더봄센터'에 기부할 계획이다. 

티몬이 동물권행동 단체인 '카라'를 비롯해 국내 대표 펫사료 브랜드인 '우리와' 및 반려동물 관련 총 8곳의 파트너사와 함께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 '따스한 동행'을 진행한다. © 티몬


스우파에서 댄스크루 '라치카'의 리더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비는 평소 유기견 임시보호에 앞장서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가비는 티비온 라방을 통해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는 보호소 강아지를 직접 소개하고 입양 신청을 받는다. 유기견 입양 및 임시보호의 중요성과 책임감을 강조하고, 입양을 희망하는 시청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가비와 함께 방송에서 선보이는 대표 상품은 '우리와'의 대표 브랜드인 ANF 홀리스틱 라인이다. 최대 45% 할인가로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