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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슈퍼·오비맥주·위메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2.24 14:35:29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신선, 가공, 생활용품을 1+1/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e날 특가' 2차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큐어링 및 품질선별을 진행한 고품질 '밤고구마(2kg)'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4000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작년 2월 말 판매가가 1만원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약 30%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양일간 100톤의 밤고구마를 확보, 많은 고객들이 품절 없이 고구마를 드실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신선, 가공, 생활용품을 1+1/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e날 특가' 2차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특히, 이번 e날특가 행사에 포함된 밤고구마는 온도의 마법 '큐어링' 뿐만 아니라 저온저장, 품질선별을 진행한 고품질의 고구마다.

보통 고구마는 수확 시 생기는 상처를 통해 병원균이 침투, 신선도가 하락하며 썩게 된다. 따라서 수확 후 병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상처부위를 미리 치료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한데, 이를 '큐어링'이라 한다.

온도는 및 습도를 조절한 공간에 4일 정도 두면, 고구마는 스스로 자가 치료해 상처를 회복하고, 당도를 높인다. '큐어링'을 통해 병 발생이 현저히 줄어들 뿐만 아니라 저장 중 수분 증발량이 적어 단맛이 좋으며, 신선도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고구마 이외에도, 이마트는 칠레산 블루베리(310g)을 2팩 구매시 5천원 할인 판매하며, 제주 그린 키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하고, 백진미 오징어(5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해 선보인다.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공, 생활용품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반값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냉동 핫도그 전품목, 롯데 자일리톨 껌 전품목, 쌈장 전품목, 냉동 치즈스틱/치즈볼전품목, 분말 카레/짜장 전품목, 몽쉘, 오예스 등 파이류 7종을 1+1에 준비했으며, 도루코 면도기(8입날) 전품목, 헤어스타일링 용품 전품목, 꽃담초/아우라 섬유유연제전품목, 2080 치약 전품목, 풋케어 전품목, 오랄비 칫솔 전품목, 지퍼백/지퍼락 전품목 등 생활용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 기획 행사로 데이즈 남녀 봄 스웨터 시리즈를 30% 할인 판매하며, 축구/야구 용품 전품목을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간편식 전성시대를 맞아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간편식 특화존 '다이닝 스트리트'를 조성하며 본격적인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2021 가공식품 세분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구입이 증가했다고 인식하는 즉석조리식품 중 간편식(밀키트)이 66%로 가장 높았고 향후 구입이 증가할 즉석식품도 간편식이 51.2%을 차지하며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간편식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다이닝 스트리트'는 냉장/냉동/상온 간편식을 모두 한데 모은 공간이다.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HMR(가정간편식)을 비롯한 모든 종류의 간편식을 한 곳에서 한방에 해결 가능한 '원스톱 쇼핑'을 구현해 고객편의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냉장/냉동/상온 간편식을 각기 다른 구역에 진열해 상품관리가 용이하도록 '운영'에 중점을 둔 탓에 정작 고객들은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쇼핑을 하는 점이 다소 번거로웠다. 하지만 "고객이 가장 편해야 한다"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기존 방식을 과감히 뜯어고치며 '고객편의'에 중점을 두는 혁신을 단행했고 그 결과로 '다이닝 스트리트'가 탄생할 수 있었다.

이러한 특징은 최근 리뉴얼 오픈한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인천간석점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먼저 길게 뻗은 '다이닝 스트리트'를 700여 종의 간편식으로 가득 채웠다. 게다가 70여 종의 '밀키트'를 업계 최다 수준인 8.2m 규모로 펼쳐놓으며 간편식 중에서도 '밀키트'에 보다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밀키트에 진심인 모습'은 다른 면에서도 드러났다. 먼저 메뉴 구색 확대 및 다양화를 위해 밀키트 업계 최고로 손꼽히는 브랜드의 히트 상품을 중심으로 개편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식 위주였던 제품군을 양식, 일식, 중식, 아시안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며 다채로운 구색을 갖췄다. 더불어 품질과 소용량에 집중한 홈플러스 PB 밀키트 상품개발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롯데슈퍼는 지난 해 11월 MZ세대로만 구성된 '아이템전략팀'과 MZ세대 MD들이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등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팀장까지 MZ세대로 구성된 아이템전략팀은 매주, 매월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TPO(시기, 장소, 상황)에 맞게끔 상품을 도입한다. 이는 트렌드에 맞는 신상품과 이슈 상품을 빠르게 도입해 소비자의 수요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또한, MD들이 단독상품을 기획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획한 상품을 분석해, 상품 개발 과정에 완성도를 높인다.

실제로 아이템전략팀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집에서 술을 즐기기 위해 '무알콜 맥주'에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빠르게 인지하고, 기존 무알콜 맥주의 상품 종류를 파악 후, 신상품과 이슈상품을 추가 도입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해외 직구 상품 중 '분말 음료'에 대한 수요가 있어, 해당 신상품을 직접 가져와 판매하기도 했다.

MZ세대 MD들은 고객의 관심사와 니즈를 분석해 단독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먼저, MZ 고객들의 반응을 바탕으로 생연어의 느끼한 맛을 보완한 '그라브락스 연어'(300g, 팩)를 개발해, 지난 11월부터 판매 중이다. 기존 생(生)연어 상품에 대한 리뷰에 '느끼하다, 양이 많다' 등의 반응이 있어, 생연어의 느끼한 맛을 보완하고 한 끼 식사에 남김없이 먹을 수 있는 용량 300g(2~3인용)으로 기획해 개발했다. 출시 후, 상큼한 맛의 '그라브락스 연어'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호응은 높았다.

또한 '헬시플레져'(Healhty Pleasuer)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건강한 식재료가 담긴 샐러드를 한 끼 식사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저칼로리면을 이용한 이색 누들 샐러드인 '분짜곤약면'(240g, 팩)을 개발해 오는 3월에 출시한다. 

'분짜곤약면'은 누들 샐러드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저칼로리의 곤약면에 양파 토핑을 더해 아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MZ세대에게 대중화된 '분짜소스'를 활용해 새콤달콤한 맛도 더해,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MZ세대 입맛에 맞춘 막걸리도 선보인다. 뒷맛이 깔끔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전통주를 선호하는 MZ세대들의 니즈를 반영해, 오는 3월에 탄산감을 강화시킨 '오늘, 막걸리 한잔하세요(오.막.하.세)'(750ml)를 단독 상품으로 출시한다. '오.막.하.세'는 오마카세(‘손님이 요리사에게 메뉴선택을 맡긴다'는 뜻의 일본어)처럼 '고객 모두의 니즈를 맞춘다'는 뜻으로 어떤 음식과도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스파클링 막걸리로 기획했다. 기존 막걸리 용량보다 소용량인 750ml로 출시하며, MZ 소비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도록 중·저가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오는 25일부터 3월3일까지 'No1. 골프페어'를 연다.

먼저, 유명 골프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직수입 및 라이센스 골프웨어 특집전'을 8층 점행사장에서 진행한다. 기간은 25일을 시작으로 3월3일까지다.  보그너, 던롭, 쉐르보, 엠유스포츠, 왁, 핑 등이 참여한다. 

© 롯데백화점

6층 본매장에서는 22년 새로이 출시한 다양한 골프 클럽 및 용품을 소개한다. 테일러메이드의 스텔스 드라이버 및 스텔스 유틸리티, 캘러웨이의 로그드라이버, 브릿지스톤의 V300아이언 등 최신 인기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은 혜택 역시 풍성하다.  골프 페어 기간 내내 잠실점의 골프 의류 전체 브랜드에서 5% 엘포인트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첫 주말인 25일부터 27일까지 골프의류 총 17개 브랜드에서 롯데상품권 10%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골프 스윙이나 퍼팅 등 초보 골퍼 뿐 아니라 기성 골퍼들에게도 필요한 맞춤형 골프 체험행사도 열린다. 8층 점행사장에서는 골프 스윙 상태 분석 및 레슨을 제공하는 TPI(골프종합진단 스튜디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 또한 퍼터 전문 스튜디오인 잭펏에서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퍼터레슨을 체험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퍼터도 찾아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가 '이사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셀프이사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수납용품, 박스 테이프용품, 공구용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수납용품은 이사짐 패킹과 정리를 도와주는 상품을 구성했다. '모던 단프라박스'는 두 가지로 사이즈로 기획됐고, 큰 사이즈가 55X40X36cm 정도로 이사할때뿐만 아니라 창고에 짐을 보관할때도 사용하기 적당하고, '접이식 수납함'은 59X43X40cm 정도의 사이즈로 박스 안에 와이어가 내장돼 있어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다. 와이어의 내하중 무게가 약 18kg으로 겨울철 옷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다. '트렁크 정리함'은 접어서 사용하는 뚜껑이 있는 수납함으로 이사가 끝난 다음에 물품을 정리할 때 사용하기 적당하다.

박스 테이프용품은 이사할 때 사용하기 안성맞춤인 상품을 판매한다. '이삿짐 전용테이프'는 유리면, 가구면 등에 부착해도 점착제가 잘 묻어나지 않고, 인장강도가 높아 테이프가 쉽게 끊어지지 않아 눈길을 끄는 아이템이다. 'EASY TEAR 투명테이프'는 가위나 칼 없이 손으로 쉽게 잘라서 사용할 수 있는 박스테이프로 이삿짐이 많지 않은 1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알맞은 상품이다. 또한 이사짐이 많아 박스테이프를 써야하는 일이 많다면 '박스테이프 커터'를 추천한다. 일반적인 박스테이프를 넣어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방법이 간단해 이삿짐 정리를 도와주는 상품이다.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고 나면, 집 안 환경에 맞춰 새로운 가구를 들이거나 인테리어를 손보는 일이 많아지는데 공구용품을 미리 준비하면 좋다. '공구 세트'는 펜치, 십자드라이버, 소형드라이버 등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7가지 공구로 구성했고, 싱크대나 욕실 등에서 배관 작업을 할 때 사용하기 적당한 '파이프 렌치'는 렌치폭 최대길이가 약 38mm으로 가정용으로 알맞다.

이 밖에도 간단한 도장을 할 수 있는 페인트 용품도 준비했다. '벽면용 페인트'는 벽지, 베란다, 콘크리트를 2회 도장 기준으로 약 6㎡를 칠할 수 있고, 페인트 롤러, 페인트 붓 등을 판매하고 있어 1인가구에서도 손쉽게 실내 보수가 가능하다.

전자랜드가 가습기 수요가 꾸준히 이어짐에 따라 환절기에 필요한 가습기를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전자랜드가 2022년 1월1일부터 2월16일까지 가습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0%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가습기는 전통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에 많이 찾는 가전이지만, 습도가 높으면 코 점막을 보호해줘 미세먼지나 꽃가루 날림이 심해지는 환절기에도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에 전자랜드는 다가오는 3월에도 가습기 수요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해, 각각의 소비자 특성에 따라 구매하기 적합한 가습기를 추천한다.

먼저 신생아를 키우거나 재택근무를 하는 등 집이 소음에 민감한 환경이라면 '초음파식' 가습기를 추천한다. 초음파식 가습기는 기기 내부에 있는 초음파 진동자가 진동판을 진동시키고 이 진동을 통해 물통에 있는 물이 표현에 도달하면서 물 입자가 표면에서 떨어져 나가는 원리를 이용한 방식이다. 입자가 부드럽고 조용하기 때문에 가정용 가습기로 인기가 있으며 최근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건조함에 취약해 상황에 따라 빠른 가습이 필요한 소비자라면 '가열식' 가습기를 추천한다.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히터 전극봉과 같은 열 발생 장치를 통해 가열을 시키고 가열된 물이 증기가 돼 수증기로 방출되는 원리를 이용한다. 물을 가열하기 때문에 살균 측면에서 비교적 유용하며 즉각적인 가습 효과를 볼 수 있다.

위 두 방식의 장점을 적절히 조합한 '복합식' 가습기도 있다. 가열식으로 물을 가열한 이후 초음파 진동으로 물을 뿜어내는 방식을 사용한다. 가열식 가습기의 살균 능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가열식 가습기보다 조용한 가습기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좋다.

마지막으로 물이 증발하는 원리를 활용한 '기화식' 가습기가 있다. 물이 자연적으로 증발하면서 수증기를 방출시키는 원리로 소음이 거의 없고, 자연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매우 자연친화적이다. 환경 변화에 예민한 소비자일 경우 기화식 가습기 사용을 추천한다.

아모레퍼시픽(090430) 웰니스 라이프 뷰티 브랜드 큐브미(cubeme)가 오는 3월2일 오전 10시부터 큐브미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워터플러스 세븐틴 에디션'의 사전 예약을 받는다.

워터플러스 세븐틴 에디션은 500ml 생수에 1포를 넣어 섭취하는 음료베이스 분말 제품으로 운동 시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액티브', 몸과 마음에 에너지와 활력을 더해주는 '리프레시', 식사 시 몸에 가벼움을 더해주는 '스파클링' 총 3종으로 출시한다.

워터플러스 세븐틴 에디션은 큐브미 모델인 세븐틴의 호시, 원우, 승관이 디자인에 참여해 의미를 더한 제품이다. 제품 단상자에는 호시, 원우, 승관의 모습이 담겨있는 것은 물론, 직접 그린 그림과 메시지가 포함돼 있다. 또 세븐틴의 공식 컬러인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컬러를 단상자와 파우치에 반영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큐브미는 사전 예약 기간에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단독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큐브미몰에서 워터플러스 세븐틴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상 통화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세븐틴의 호시, 원우, 승관의 모습이 담긴 포토 티켓을 지급한다. 

네파 키즈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22SS 스티키몬스터랩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어스(Earth)와 어스(Us), 지구를 위(We)하다'라는 테마 하에 지구 환경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친환경 스토리를 전한다. 지구 캐릭터 어스(Earth)에게 진정한 친구가 돼주는 어스(Us)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함께(We)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자연의 섭리를 이해하고 자연적인 정화력과 회복력에 귀 기울이며 서로 이해하고 살아가자는 뜻을 담았다.

네파 키즈는 독창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스포츠, 패션, 주류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전개해온 스티키몬스터랩의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친근하고 사랑스럽게 전달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귀여운 캐릭터와 더불어 봄을 연상케하는 밝고 통통 튀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또한, 지구와 친구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비롯해 '지구와 함께(EARTH TOGETHER)' 레터링 등의 디자인 포인트로 친환경 메시지를 전한다. 봄철 데일리로 입기 좋은 맨투맨, 트레이닝 상하의 세트, 가방, 모자 등으로 구성돼 활용도도 높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재고 소진 시까지 지구(Earth)와 어스(Us) 인형도 함께 증정한다.

LF(093050)의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환경 보존과 윤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친환경 제품 라인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자 지속가능한 패션 플랫폼 '어플릭시(APPLIXY)'와 함께 '업사이클링(upcycling) 프로젝트 라인'을 선보였다.

LF의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닥스'가 지속가능한 패션 플랫폼 '어플릭시'와 함께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을 선보였다. © LF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하고자 2020년 론칭한 어플릭시는 업사이클 방식으로 재탄생시키는 국내 최대의 세컨드핸드 패션 플랫폼이다. 스타일리스트, 전문 감정사, 에디터,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 제작하며 관심에서 멀어진 아이템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고 있으며, 어플릭시만의 브랜드 가치관으로 탄생한 개성 있는 컬렉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협업하고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활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닥스가 어플릭시와 함께 선보인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은 셔츠, 파자마, 가방 등 닥스의 재고 제품들을 직접 자르고 붙인 후 '지속가능한(sustainable) 패션'을 상징하는 현대적 그래픽과 일러스트 디자인을 더해 완성됐다. 통상 패션업계에서는 출시 후 3년이 지난 재고는 보관 및 사후 서비스 관리의 어려움으로 소각한다. 이에 연간 폐기되는 의류가 수십 톤에 이르며 친환경적 해결 방안 중 하나로 '업사이클링'이 주목받아 왔다. 총 10여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 닥스X어플릭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은 불필요한 소재 낭비를 최소화하려는 어플릭시의 철학에 따라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된다.

이와 함께 닥스는 128년간 이어온 브랜드 스토리를 어플릭시의 시선에서 재해석해 담아낸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라움이스트(RAUM EAST)'에서 2월 25일부터 3월 15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친환경 가치를 전달하는 어플릭시 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이너 '혼노(HONNO)', 프로듀서 '아프로(APRO)'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단장한 전시 공간이다.

닥스X어플릭시 팝업스토어는 '헤리티지 킹덤(Heritage Kingdom)'이라는 주제 아래 네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먼저 '닥스 헤리티지' 존에는 1894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닥스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았으며, '닥스X어플릭시' 존에서는 이번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와 특별 콜라보 라인을 선보인다. '엑시비션&DJ' 존은 이번 협업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설치 작업물과 DJ들의 공연으로 구성됐으며 '어플릭시' 존에서는 어플릭시가 제안하는 중고 명품 셀렉션과 PB 제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카스가 '삼삼데이(3월3일)'를 앞두고 '삼겹살, 카스 그리고 내 친구' 프로모션을 전국 3000여 개 음식점, 대형마트에서 펼친다.

'국민맥주' 카스는 삼삼데이를 맞아 '국민안주'인 삼겹살을 친구, 지인, 가족 등과 함께 즐기며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오는 3월 말까지 경품 증정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겹살을 판매하는 전국 3000여 개 음식점에서는 '올 뉴 카스'를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당첨 스크래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크래치 카드를 긁어서 나오는 행운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당첨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순위에 따라 카스 그리들(불판), 카스 오프너, 한돈 삼겹살 세트, 모바일 상품권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이마트에서는 삼겹살과 카스 프레시 6캔(355ml)을 동시 구매 시 각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스 그리들 세트는 오비맥주의 공식 굿즈 사이트 '치얼스앤굿즈'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카스는 개그우먼 김숙, 유튜버 '히밥', '짧은대본'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카스와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꿀팁 등 삼삼데이 기념 콜라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가 새로운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을 공개하고 이를 통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Coca-Cola Zero Stardust™)' 한정판을 선보인다.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성을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와 접목해 독창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창조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코카-콜라는 지난해 하반기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을 공개한 바 있다. 이를 확장한 '크리에디션' 플랫폼은 다양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코카-콜라 한정판 및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아우르는 특별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 더욱 짜릿하고 놀라운 마법 같은 순간을 확대하고자 탄생했다.

앞으로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질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이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는 우주에서 온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이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136년간 지구에서 일상 속 짜릿함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우주 어딘가에도 있을 것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미지의 세계이자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우주라는 공간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2월25일 코-크플레이 앱을 시작으로 만나볼 수 있다. 3월1일부터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로 판매 확대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가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오는 3월6일까지 축하 이벤트를 한다.

하이뮨은 산양유 단백을 함유한 국내 유일 단백질 보충제로 5060세대를 넘어 청소년, 3040세대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확대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작년 한 해 동안 매출액 1000억을 돌파했으며, 출시 2년 만에 업계 1위로 우뚝 섰다.

이에 하이뮨은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참여 방법은 일동후디스 하이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하이뮨의 2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친구와 함께하면 당첨 확률을 2배 높일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앤바디 스틱+보틀(20명)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16입(20명)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 선물세트(20명)를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봄을 앞두고 골프, 캠핑 등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울시 등 단독 레포츠 브랜드 판매를 강화하고,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26일 오후 8시 '캘빈클라인 퍼포먼스'의 '웨더재킷'을 단독 론칭한다. '캘빈클라인 퍼포먼스'는 론칭 첫 해인 지난해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TOP10에 오른 인기 브랜드로, 재킷, 스웻셔츠(맨투맨) 등 봄 시즌 다양한 신상품으로 MZ세대를 공략할 예정이다. 27일 오전 10시에는 영국 골프웨어 브랜드 '울시'의 재킷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레포츠 특화 프로그램과 기획전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봄을 앞두고 골프, 캠핑 등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울시 등 단독 레포츠 브랜드 판매를 강화하고,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롯데홈쇼핑


내달 6일 오전 10시 스포츠웨어 전문 프로그램 '런 바이 스타일 시즌 2'를 론칭한다. 지난해 가을 시즌1에 이어 봄을 맞아 시즌2를 기획했으며, 향후 '리바이스' '몽벨' 등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일상복과 운동복으로 모두 활용 가능한 상품을 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롯데 에너지위크' 기획전을 열고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셋업' '세루티1881 팬츠' 등 단독 브랜드의 신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봄철 라운딩 수요를 겨냥한 이색 모바일 콘텐츠도 선보인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셀럽 라운지'를 통해 골프 전문 브랜드 'PRGR(프로기어)'의 골프채를 판매한다. 7년차 골프 인플루언서 '임주아'의 SNS 채널을 통해 실제 사용영상과 후기를 공개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적립 혜택과 'PRGR 슈퍼 에그볼'(20명)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향후 예능형 골프 콘텐츠 '위드 정길환 골프'와 협업해 PRGR 신상품을 영상에서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대상과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맺고, 소비자 브랜드 경험 확대에 나선다. 23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소재 대상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 이강덕 대상 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오는 28일 대상 브랜드관을 열고 신제품 선공개 행사, 요리 레시피와 같은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상품 체험단도 브랜드관을 통해 매월 모집해 운영한다. 브랜드 매거진과 대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클립 영상도 함께 소개한다.

공동 프로모션 규모와 빈도도 늘린다. 시즌별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전과 SSG닷컴 새벽배송 인기 품목 중심의 단독 행사를 확대 진행한다. '청정원' '종가집'과 같은 대상의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대형 프로모션 '브랜드 데이'도 분기 단위로 운영한다.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SSG닷컴과 대상은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공동 프로모션을 연다. 대상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실시하고, 행사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첨 이벤트와 신제품 체험단 모집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다음 달 13일까지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레오'와 손잡고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 '어바웃 프로젝트라운지'에서 친환경 소비 확산을 주제로 작품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롯데온의 연간 친환경 프로젝트 '이로온(ON) 브랜드'의 일환으로, 매월 22일마다 친환경 브랜드와 함께 이들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전시 및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레오'가 참여해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복과 장비를 재활용해 만든 가방, 지갑 등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REO893 토트백' '소방호스 카드지갑' 등이 있다. 

또한, 26일까지 현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SNS 포토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선착순 22명에게 '119레오 페브릭 캘린더'를 증정하며, 28일까지는 'SNS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9레오' 인기 상품을 증정한다. 

인터파크(035080)가 '2022 온라인 베이비&키즈페어'를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진행한다.

이번 '2022 온라인 베이비&키즈페어'는 쇼핑·투어·공연·전시·도서 카테고리의 육아 관련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7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인터파크는 '온라인 베이비&키즈페어'를 시즌 프로모션으로 구성, 육아템 트렌드를 반영해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의 주요 혜택으로는 먼저 △육아지원금 프로모션 전용 쿠폰이 마련됐다. NH농협카드 10% 할인 쿠폰과 최대 20% 추가 할인 쿠폰, 최대 50% 중복 할인 쿠폰 그리고 1000원 도서상품권 등을 24일, 25일 양일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베이비&키즈페어 타임딜도 함께 진행한다. 주요 타임딜 상품으로는 △24일 12시 그랜드 조선 제주 키즈 디럭스 패밀리 트윈, 조식 포함 △24일 19시 루솔 배도라지 60포 △25일 10시 노스클린 콧물흡입기 △25일 12시 라한셀렉트 경주 디럭스 더블 △25일 19시 아가방 오픈내의 △25일 19시 애플비 편의점접기, 과자접기 2권 세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신학기 준비물, 가족 휴양지 리조트, 어린이 전시회, 가족 뮤지컬 등 상품 성격에 따라 △전문관을 구성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상품으로는 팸퍼스 기저귀 모음전, 삼천리 2021년형 샘트라이크100 세발자전거,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비명동산의 초대장 VIP석, 공룡대탐험 DINO PARK, 만복이네 떡집 세트, 토이북 토몬카 워터매트, 메이지 생활 그림책 원서 15종 세트 등이 있다.

위메프가 2월 판매 베스트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25~28일 '2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2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번 특가에 판매한다.

'2월의 PICK'은 위메프가 2월 내 진행한 특가 행사와 상시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상품으로만 엄선했다. 앙코르 행사인 만큼 기간도 4일로 늘려서 진행한다.

위메프가 2월 판매 베스트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 © 위메프


먼저 '기획전별 베스트' 코너에서는 위메프 대표 행사로 꼽히는 '위메프데이' '숫자데이' '반값데이' '1+1데이'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팬틴 실키 스무드 트리트먼트 3개+미니샴푸 3개 △엘르 14K 진주 귀걸이 외 △프레머스 해물모듬 600g+600g 외 관자살 △마미봇 아쿠아 물필터 진공청소기 △인디안 남성 솔리드포켓 정장자켓 등이다.

2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코너도 운영한다. 패션, 유아동, 식품, 리빙/뷰티, 디지털/가전/가구 총 5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행사 기간 동안 매일 4개씩 추천한다.

패션, 유아동, 식품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은 △웨스트우드 남성 배색 긴팔 집업 외 △언더아머 UA 허슬 스포츠 백팩 △리안 코쿤 휴대용유모차 풀세트 △스노우키즈 워셔블 핑거페인트 물감놀이 35종 △부강 허니버터 꽃순이 오징어 20g △담양한과 우리찹쌀 꿀약과 900g 등이다. 

티몬이 그룹 AOA 멤버 찬미와 함께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방송 '찬미스런 생활'의 첫 방송을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에서 24일 오후 4시에 공개한다.

티몬은 '찬미스런 생활'에서 2030 여성을 타깃으로 다이어트와 헬스에 관련된 제품을 선보인다. 찬미가 일주일 동안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솔직한 후기를 나누는 것은 물론 찬미만의 자기관리 비법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티몬과 셀럽커머스 전문기업 애크미랩의 협업으로 성사됐다.

특히 일반적인 라이브방송처럼 상품 판매 중심의 형식이 아니라 찬미와 시청자 간의 실시간 소통에 무게를 두기 위해 코너 속의 코너로 '찬미왓수다'를 구성해 시청자와 솔직 담백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찬미왓수다' 코너에서는 찬미만의 특별한 건강 레시피 같은 비법을 공개하고 시청자들의 비법이나 질문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24일 첫 방송에서는 굽네의 기술로 만든 닭가슴살 제품 63종을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닭가슴살 만두 3종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3종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 2종 등이 있다.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여행을 즐기며 로맨틱한 기념일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위트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파라다이스시티는 넓은 공간감과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그랜드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에서 둘만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마이 스위트 화이트데이' 패키지를 오는 3월13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화이트데이 케이크에 스파클링 와인인 '고타 데 마리비야 브륏 까바' 1병을 비롯해 사계절 온수풀 실내외 수영장, 고품격 힐링 워터 스파 '씨메르'와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입장이 포함돼 둘만의 달콤한 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명품 부쉐론의 '꼴렉시옹 뀌르 드 베니스' 향수(125ml, 1개)도 선물로 증정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낭만적인 해운대 뷰를 즐기며 프라이빗한 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는 '언택트 화이트데이 패키지'를 준비했다. 오는 3월2일부터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이번 패키지는 A와 B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두 타입 모두 2021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수제 맥주 '코스모스 에일 파라다이스 에디션' 1병과 치즈 플레터로 구성된 '인룸(In-room) 러블리 세트', 기품 있는 오후 힐링을 선사하는 '애프터눈 티타임 세트'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B 타입 선택 시, 럭셔리 아티스트리 브랜드 '바비 브라운'의 메이크업 컬렉션,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의 조식(2인) 등의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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