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백화점·홈플러스·아성다이소·워커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1.17 15:29:29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백화점이 '라방'으로 '홈설족(집에서 설을 보내는 사람들)'을 찾아간다.

먼저, 전통적인 선물부터 소장 가치가 높은 한정판 제품까지 설 선물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1월18일에는 유명 건강 브랜드 '세노비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41% 할인해 선보이고, 방송 중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추가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롯데백화점

또한, 1월21일에는 스타 셰프인 '구본길' 셰프가 직접 출연해 생중계로 요리를 시연하며, 안창살, 토시살, 갈비살 등 롯데백화점 단독 정육 세트를 최대 22% 할인해 판매한다. 그 외에도 '동양축산(1/18)' '설화수(1/20)' '하누소(1/21)' '법성포굴비(1/24)' 등 다양한 선물 상품들을 릴레이 방송으로 진행한다.

특히, 1월25일 저녁 7시에는 한정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들을 모아 '설 마중 리미티드 상품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한우 1++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No.9의 최고급 부위로만 구성해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롯데 L.-No.9 명품 세트', 제주산 옥돔 중 가장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골드 사이즈 옥돔으로 구성한 '모슬포 명품 옥돔 세트', 전 세계 꿀 생산량 중 상위 0.1%에 해당하는 울트라 프리미엄 등급의 '콤피타 UMF 25+ 마누카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집에서 설 연휴를 보낼 고객들을 위한 '홈설' 관련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레스토랑 방문이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도 근사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밀키트와 고급 식재료는 물론, 샴페인과 테이블 웨어까지 완벽한 '홈설'을 위한 모든 것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별한 혜택에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토마호크·티본 스테이크 세트'와 '스파이니 랍스타 크레이시피' '황금사과/샤인머스캣 혼합 세트' '뽀므리 로얄 브뤼 서울 에디션 샴페인' '이딸라 디저트 식기 세트'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임인년을 맞이해 특별한 와인을 선보인다. 호랑이 그림를 이용해 라벨, 포장지를 만든 와인과 샴페인 등을 선보이는 것이다.

신세계가 소개하는 와인은 사비오 임인년 세트,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 등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올해 설은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부정청탁금지법의 농·축·수산물 선물 가액이 기존 10만원에서 두 배 늘어난 20만원까지 상향 조정됐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더욱 증가하면서 비교적 높은 금액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홈플러스에 따르면 고객들이 프리미엄 선물로 많이 찾는 한우는 지난달 9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증가했다. 설 사전예약 전체 매출도 약 20% 늘었다.

이에 홈플러스는 10만~20만원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본판매 대비 약 2배 이상 확대하고,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사전예약 베스트 선물세트를 본판매에서도 집중 판매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특히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축산과 주류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특히 지난 설 대비 축산 품목을 약 11% 확대했다. 올해 설 본판매에서 첫 선을 보이는 '냉장 한우 맞춤형 선물세트'는 고객이 원하는 한우와 와인을 하나의 세트로 주문 제작해주는 상품이다. 매장에 방문해 원하는 한우 부위와 와인 6종 중 하나를 고르면 현장에서 바로 선물세트를 만들어 준다. 고객이 안전하게 선물을 들고 갈 수 있도록 랩핑, 아이스팩, 에어캡을 넣고 보자기 포장으로 격식을 더했다. 홈플러스 월드컵점, 부천상동점 등 전국 37개 점포에서 한정 수량으로 시범 운영한다.

10만~20만원 프리미엄 축산 대표 상품으로(이하 행사카드 할인가 기준 표기)는 우수한 마블의 미국산 꽃갈비를 엄선한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한우 DNA 검사 및 잔류 항생제 검사를 통과한 갈비와 제수용 정육 구성의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 혼합 냉동세트', 미국산 PRIME등급 살치살 및 부채살과 타이틀리스트 골프공을 함께 구성한 'PRIME 스테이크 홀인원 패키지 냉장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초고가 프리미엄 선물세트 중 하나인 'No.9 1++등급 한우 오마카세 냉장세트'는 1++등급 중 최고인 No.9 등심에서 지방을 제거한 알등심, 새우를 닮은 특수부위 새우살, 샤또브리앙 안심을 사비니 타르투피 트러플 소금·오일로 시즈닝해 한우의 깊은 풍미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홈술과 홈바 트렌드로 인기가 높아진 주류는 단독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와인 단독 상품으로는 밸런스가 좋은 프랑스 와인의 특징을 잘 담아낸 AOC 등급의 '샤를루쏘까베네+메를로', 칠레 1위 와이너리 콘차이토르의 월드 베스트 아이템인 붉은 악마 프리미엄 와인세트 '까시에로리저브까베네쇼비뇽+멜롯'이 있다. 홈바에서 즐기기 좋은 단독 전용잔 기획팩으로는 '앱솔루트보드카 피치+앱솔루트보드카 자몽+잔 2입' 대표적이다.

과일과 수산 선물세트도 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춰서 다채롭게 준비했다. 과일은 최근 대세 포도로 자리잡은 샤인머스캣을 멜론, 사과, 배와 정성스럽게 담은 '샤르트 콰트로 혼합세트'를 판매한다. 수산에서는 9월부터 11월 초 가을 남해바다에서 어획한 신선한 제철 멸치로, 맑은 유백색 빛깔을 머금은 것이 특징인 '명품 남해안 은빛 멸치 세트'를 선보인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거주지 근거리에 위치한 슈퍼마켓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단독 과일 선물 세트도 마련했다. '마음을 담은 사과&배 세트' '제스프리 골드키위 세트' '해풍 맞은 한라봉' 등이 있다.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스티커 마일리지 행사도 진행한다. 신한/삼성카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스티커를 지급하며, 스티커 수집 개수에 따라 클라인 무선 다지기, 락앤락 인덕션 겸용 프라이팬 3종, 세퍼 스팀오븐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 아성다이소

이번 기획전에서는 음식 준비에서부터 차례, 성묘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주방용품, 차례용품, 성묘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조리도구뿐만 아니라 저장용기, 청소용품까지 구성했다. 조리도구는 국자, 주방용 가위, 식도 등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기획했고, 많은 양의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명절 기간 동안 보다 간편하게 야채를 손질할 수 있는 '야채다지기'와 '야채탈수기'를 판매한다. 또한, 명절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반찬용기는 750mL, 1.8L, 3L 등 사이즈가 다양하다. 전이나 튀김을 만들고 튄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는 '슈가버블 기름때 세정제' '베이킹소다' 등 청소용품도 같이 준비됐다.

차례용품은 지방쓰기, 전지와 양초, 향 등이 준비됐다. '지방쓰기'는 붓펜과 한지 그리고 한지를 덧대 쓸 수 있는 견본이 포함돼 간편하고 깔끔하게 작성할 수 있다. 차례상에 깔 수 있는 '모조전지'와 가정용 양초, 향 등을 가성비 높게 구매할 수 있다.

성묘용품으로는 제기 세트와 성묘 조화 등을 판매한다. 가방처럼 접어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제기 세트'는 제기, 술잔과 술잔 받침 등으로 구성돼 있어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성묘 조화는 수국, 작약, 국화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세트'와 '전통 왕제기' 등을 만나볼 수 있고,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용돈 봉투', 쇼핑백 등을 마련했다.

LG생활건강(051900)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궁의 다채로운 단청 문양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새해 희망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 세트'를 선보인다. 부귀와 다복, 장수 등 오복을 염원하는 단청 무늬를 세트 케이스에 다채롭게 물들이며 소장 가치를 높였다.

'후'의 대표적인 인기 제품인 '비첩 자생 에센스'는 효능과 성분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3세대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핵심 성분을 10배 함유한 독자 성분 자하비첩 Complex™를 담아 피부 탄력, 보습, 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전반적으로 다스려주고,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는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 피부 근본을 탄탄하게 하는 자생에너지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설세트에는 '비첩 자생 에센스' 50ml와 20ml가 함께 구성됐다. 증정 제품으로는 후의 베스트셀러 라인 천기단의 화현 밸런서와 로션, 화현 보 앰풀에 세안 후 더욱 빛나는 어린 피부결을 선사해주는 신제품 화현 소프트 폼 클렌져가 내장됐다.

한국콜마(161890)가 한번 바르면 덧바를 필요 없이 처음 색상이 그대로 유지되는 립 화장품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립 화장품 사용시 입술에 발린 색상이 시간이 지나도 옅어지거나 변함이 없도록 착색시킨다. 고보습 오일 성분과 물에 잘 섞이는 천연 보습제로 입술 위에 이중 보습막을 형성시키는 원리다. 입술에서 색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코팅 기술로서 각각의 보습 성분이 입술 온도에서도 녹아내릴 수 있도록 하는 Soft Paste Complex 기술이 적용됐다.

기술에 사용되는 보습제 성분도 비건(VEGAN)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료다. 비건 인증은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국제적 인증이다. 또한 화장품 성분중 가장 안전하다고 인정받는 EWG 1등급 획득 성분으로 기술을 구현했다. EWG는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가 화장품 성분의 안전성에 대해 평가한 뒤 부여하는 등급을 뜻한다. 총 1∼10등급로 세분화되는데, 숫자가 작을수록 안전하다.

롯데푸드가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플라스틱을 줄인 친환경 ECO 선물세트 운영을 이어나가며 친환경 정책을 실천한다.

롯데푸드(002270)가 ECO 선물세트를 비롯한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 캔햄부터 식용유, 원두커피, 견과류까지 종합식품회사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구성품으로 세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ECO 선물세트' 33종은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트레이 및 케이스, 가방을 제작해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인 선물세트다. 이를 통해 지난 추석에는 37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킨 바 있으며, 이번 설에는 33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롯데푸드는 분석하고 있다.

선물세트의 크기도 줄여 불필요한 포장을 제거했다. 구성품이 들어가는 필수 공간만을 남겨 기존 세트 대비 최소 11%에서 최대 32%의 면적을 축소했다. 산림 자원의 낭비를 막고 세트 적재 시 불필요한 공간의 차지를 줄이면서 물류 운송의 비효율도 줄였다.

'ECO 로스팜 캔햄 세트'는 엄선된 돈육에 7가지 성분을 무첨가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산 한돈한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의성마늘을 넣은 '의성마늘 로스팜' 등 다양한 로스팜 캔햄으로 구성됐다. 또 'ECO 혼합 세트'는 캔햄, 식용유, 참기름, 올리고당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구성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밖에 오랜 햄 가공 노하우를 담은 수제햄 세트 '수제명작 햄' 세트도 운영한다. 수제명작 햄은 엄선된 국내산 돼지고기를 갈지 않고 각 부위 그대로 장시간 훈연해 만든 수제햄이다. 구워 먹거나 별도 조리 없이 냉장 상태의 햄을 그대로 썰어서 먹는 콜드컷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고기 본연의 식감과 풍부한 훈연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원두커피 세트인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는 산지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싱글오리진 원두와 칸타타 시그니처만의 블렌딩으로 풍부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 3, 4, 8개입 구성으로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선물용으로 적합하도록 준비했다.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운영된다. 또한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견과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교촌치킨이 고객들에게 재미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18일 저녁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교촌은 18일 저녁 7시 진행되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허니콤보퐁듀치즈볼세트' '교촌콤보퐁듀치즈볼세트' '레드콤보퐁듀치즈볼세트' '반반콤보퐁듀치즈볼세트' 콤보세트 메뉴 4종을 4000원 할인 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한다.

교촌치킨이 고객들에게 재미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18일 저녁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 교촌치킨


쇼호스트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진행 아래, 할인 혜택은 물론 보는 재미까지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허니콤보퐁듀치즈볼세트' 4000원 할인은 이날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 중에만 선보이는 혜택으로,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허니콤보인만큼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1월23일까지 '허니콤보퐁듀치즈볼세트'를 제외한 나머지 3종(교촌콤보퐁듀치즈볼세트, 레드콤보퐁듀치즈볼세트, 반반콤보퐁듀치즈볼세트)은 카카오톡 앱 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캐비아(KAVIAR)가 다가오는 임인년 설날을 위해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다 풍요롭고 따뜻한 설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캐비아 제품들을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게 준비했다.

'설은 역시 고기서 고기다' 기획전은 1976년 최대 규모의 한식당이자 강남의 유명 고깃집으로 잘 알려진 삼원가든의 정통 레시피로 만들어진 다양한고기 요리를 만나볼 수 있어 설 선물을 준비하기에 제격이다. 뛰어난 육질과 마블링의 고급 부위에 삼원 가든의 비법 양념으로깊은 감칠맛이 특징인 양념 갈비 꽃살 4팩으로 구성된 '양념갈비가 맛있설' 세트, 서울식 불고기, 등심 소불고기로 이루어져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불고기가맛있설' 세트와 쫄깃한 탄력감과 고기 본연의 풍미를 선사하는 두툼 떡갈비와 일품 떡갈비로 구성된 '떡갈비가 맛있설' 세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푹 우려내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의 소고기 우거지탕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한우 맑은 설렁탕으로 이루어진국물 요리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 본인이나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함께 진행되고 있는 '호랑이氣運UP' 기획전에서는 검은 호랑이 해를 맞이해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캐비아 패키지 세트들을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많은 캐비아 제품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세트별로 테마가 있어 설날에 지인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이듬뿍 담긴 메시지와 함께 선물하기에 좋다. 

국빈관 양념 소갈비와 고하순 소문난 돼지 불백, 미로식당 돼지 목살 양념구이로 이루어진 '호랑이 기운 가득, 힘찬 한해 되시기를' 세트와 붓처스컷 살치살 스테이크, 야스노야 지로 함바그로 구성된 '쓱싹! 싹둑! 좋은 일만 있기를' 세트를포함해 총 7가지 테마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이 오는 26일까지 TV, 티커머스,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고품질 먹거리 등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선물하기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이후 차례 비용을 축소하고 선물 구매 비용을 늘리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설 기간(21.1/1~1/31) 동안 롯데홈쇼핑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주문건수는 전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횡성축협 정육세트'가 주문금액 2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프리미엄 선물 수요가 높았으며 '김나운더키친 LA갈비'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살' 등이 각각 10억 원 이상의 판매되며 육류 간편식도 인기를 끌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명절 시즌 선호도가 높은 고품질,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상품을 사전에 대량 확보해 집중 편성하고, '선물하기' '빠른 배송' '대량 주문' 등 관련 서비스를 강화한다. 행사 기간 중 상품 재구매 횟수와 주문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신용카드 할인, 모바일 앱 적립 등 혜택을 확대한다. 이외에도 내달 2일까지 고객들의 '버킷리스트'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인테리어' '여행' '행운 비상금' 등 분야별 5명씩 총 15명에게 30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TV홈쇼핑에서는 고품질 가정간편식을 위주로 명절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9일 오후 3시40분에는 3시간 동안 명절반찬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심영순 민어굴비'를 비롯해 '서분례 청국장' 등 유명 요리명인의 레시피로 재현한 국내산 식품을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의 대표 식품 프로그램도 단독 기획 상품을 중심으로 명절 음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는 20일 오후 5시40분에는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를 통해 인기 부위를 선별한 '동원산업 참치회세트'를 판매하고, 21일 오후 5시40분에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을 통해 '최현석 직화 스테이크' 등 육류 간편식을 소개한다. 22일 오전 9시20분에는 '최유라쇼'에서 등심, 국거리, 불고기를 각 400g씩 구성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횡성축협 한우 정육세트'도 선보인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도 과일, 수산물, 명절 차림세트 등 설 선물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신고배, 사과 등 국내산 프리미엄 과일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물과 제수용으로 인기가 높은 고급 과일세트를 비롯해 전남 완도의 특산물 '활전복', 고급 포장 세트를 제공하는 '영동 반건시 곶감'도 소개한다.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에서도 오는 18일 오후 6시 'LA갈비'와 블랙 앵거스 살치살'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가정간편식을 비롯해 20일 오후 6시 '한우 선물세트' 등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을 계속해서 소개할 계획이다. 온라인몰에서는 한우, 과일, 수산식품을 선보이며 최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한세드림이 임인년 새해를 맞아 설 프로모션을 펼치며 브랜드별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할인 및 사은품 제공 등과 함께 각 브랜드별 22년 S/S 신상품을 보다 합리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컬리수는 오는 19일부터 2월2일까지 21년 겨울 아이템 일부 및 22년 봄 시즌 신상 컬렉션을 전체 10% 할인하는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2년 봄 컬렉션은 '컬러테라피' 테마를 바탕으로 리버시블 패딩 및 편안한 트레이닝 셋업 등을 제안해 신학기를 준비하는 엄마들이 눈여겨 보면 더욱 좋다.

모이몰른은 설 시즌을 앞두고 친환경 캠페인 '안녕, 구름('moi, moln')'의 프로모션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안녕, 구름' 캠페인은 친환경 제품을 제안하고 가치 소비를 응원하는 모이몰른만의 친환경 가치 지향 캠페인이다. 모이몰른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21일부터 22년 S/S 신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인 'rPET'를 활용한 '리사이클 쿨러백'을 제공한다.

플레이키즈프로는 쑥쑥포인트멤버십 VIP 회원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22년 S/S 신상 제품 20만원 이상 구매 시 열매등급 3만원, 새싹 등급 2만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17일부터 2월6일까지 3주 간 진행된다. 전 고객대상으로는 1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플레이키즈프로 리유저블 쇼핑백'을 증정하는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바이스키즈도 할인부터 사은품 증정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17일부터 2월6일까지 쑥쑥포인트멤버십 VIP 회원을 대상으로 등급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2년 S/S 신상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열매 등급 3만원, 새싹 등급 2만원, 씨앗 등급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리바이스 로고가 새겨진 리유저블컵을 증정한다. 이 밖에 18일부터 2월2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열고, 참여 팔로워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2년 S/S 신상 제품 및 리유저블컵을 증정한다.

롯데온이 강추위에 맞서는 역대 최대 규모 '온세일'을 시작한다.

롯데온이 강추위에 맞서는 역대 최대 규모 '온세일'을 시작한다. © 롯데온

롯데온이 17일부터 이달 26일까지 올해 첫 '온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10% 추가 즉시 할인 혜택을 포함해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온세일은 3천 개 이상의 셀러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당분간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롯데온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상품을 중심으로 '온세일'을 준비했다. 각 상품은 '올 겨울 패피(패션 피플)는 나야 나' '소중한 건강 챙기기' '따뜻한 우리집 만들기' 등의 테마로 나눠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베스트 브랜드' 코너를 운영해 10일간 구찌, 지고트 등 총 30여개 인기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오늘의 특가'에서는 매일 4개의 인기 상품을 번갈아 가며 하루 단위로 특가에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와 손잡고 '2022년 설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해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 가격 안정화를 통한 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해수부의 수산물 상생할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할인행사에서 인터파크는 고등어, 갈치, 오징어, 조기, 마른멸치 등 대중성 어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수산대전 20% 할인쿠폰과 1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수산대전 쿠폰은 주차별로 ID당 1회에 한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NH농협 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쿠폰이 적용 가능해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인터파크는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해수부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어업인들을 돕고, 소비자의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수산물 기획전을 연중 펼칠 계획이다.

11번가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도시락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 '11번가 행복도시락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서울시 내 18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장애인 한부모 또는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족이다. 서울특별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협업해 총 19가구로 지원대상을 선정했다.

'11번가 행복도시락'은 주 5일분의 밑반찬을 담아 매주 수요일마다(오는 19일 시작) 각 가구에 개별 배송, 내년 2월까지 총 56주(약 13개월)간 전달될 예정이다. 건강한 도시락 제조 및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헬스케어 푸드테크기업 '잇마플'과 협업했다.

11번가는 앞서 지난 2020년 10월부터 2021년 2월까지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끼니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행복도시락을 전달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경기도 안산시 아동들에게 5개월 간 총 1만1000끼에 달하는 도시락이 전달됐다.

11번가의 '희망후원금'은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일부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11번가는 이렇게 모인 '희망후원금'을 11번가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지난해 총 176만 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7억원 이상의 희망후원금이 모였으며 2013년부터 누적 희망후원금은 66억원에 달한다.

2022년 11번가의 '희망쇼핑'은 장애한부모가족 도시락 후원(행복얼라이언스), 유기·반려동물 지원(동물자유연대), 청각장애 어린이 지원(사랑의달팽이)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티몬이 17일부터 일주일간 인기 가구 브랜드 '까사미아'의 제품을 최대 56% 할인하는 특별 기획전을 오픈한다. 까사미아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를 온라인 최저가로 쇼핑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집꾸미기, 홈스타일링을 향한 수요가 높아지며 세련된 디자인 가구를 찾는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까사미아와의 첫 기획전 오픈을 맞이해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되는 전용 쿠폰을 지급해 특가 쇼핑을 돕는다.

먼저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 시리즈의 온라인 전용 제품인 캄포 베이직 4인소파를 최대 혜택가에 판매한다.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모듈형 패브릭 소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최대 24%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젊은 층 사이 입소문을 타고 있는 어니언(onion) 브랜드 제품도 반값 이상 할인해 선보인다. 모던한 디자인을 지닌 onion 라임POP 3단 서랍장을 최대 56% 할인해 판매하고, 1인 가구를 위한 onion 라빈 1인 소파도 56% 할인해 판매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새해 다짐과 행운을 기원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선보이는 신년 호캉스 패키지를 한정 기간 동안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타임딜'을 실시한다.

워커힐이 새해 다짐과 행운을 기원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선보이는 신년 호캉스 패키지를 한정 기간 동안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타임딜'을 실시한다. © 워커힐


1월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예약 가능한 신년 호캉스 패키지는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과 새해를 맞는 기대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타임딜'을 통해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을 비롯한 MZ세대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급호텔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그랜드 워커힐 또는 비스타 워커힐의 딜럭스룸 객실 1박과 무료 미니바를 제공해 여유롭게 방문객들이 객실에 머무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로비에 위치한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파사쥬의 콤비네이션 피자 테이크아웃이 포함되는 옵션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신년 호캉스 패키지는 워커힐 홈페이지와 각종 호텔 예약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1월17일부터 2월2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한편 워커힐의 자연 속에서 심신의 휴식을 누리는 호캉스를 위해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는 '마인드풀 저니(Mindful Journey)' 패키지 판매를 시작한다. 더글라스 하우스 트래디셔널 스위트룸 1박에 프리미엄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차울(CHA'UL)의 얼리 리추얼 콜렉션 제품 3종과 차울 굿즈 (글라스 또는 세미 세라믹 머그 중 랜덤)가 제공되는 이 패키지에는 라운지 이용과 함께 더글라스 하우스 와인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더글라스 하우스 예약자를 대상으로 1월31일부터 2월2일까지 차울 얼리 리추얼 워터에센스 트라이얼 사쉐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더글라스 하우스는 일상 속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 자연 속에서 누리는 편안한 휴식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