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레노마골프·캘러웨이골프·힐크릭·XGOLF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1.13 18:32:00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사람을 '싱글 플레이어'라고 하는데, '싱글 플레이어'는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이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싱글 플레이어'가 될 때까지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노마골프가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와 연동 서비스를 진행한다. 레노마골프는 카카오싱크 연동 서비스를 도입해 카카오 계정이 있는 고객은 누구나 원클릭 간편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과 같은 서비스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은 레노마골프 자사 온라인몰 연동이 아닌 지점별로 이뤄지며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을 포함해 지점별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아울러 회원가입 과정에서 레노마골프 카카오톡 채널 친구로 자연스럽게 유도해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 진행으로 대리점 매출 증진과 경쟁력 강화에도 톡톡히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레노마골프가 카카오 계정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카카오싱크' 연동 서비스를 진행한다. ⓒ 한성에프아이


캘러에위골프 코리아(대표 이상현)는 지난 해 오디세이 화이트 핫 OG 퍼터의 인기에 힘입어 22년형 '화이트 핫 OG 퍼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화이트 핫 OG 퍼터'의 가장 큰 특징은 골프 인구의 증가 및 소비자의 니즈 확대 추세를 반영해 다양한 헤드 디자인과 옵션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오디세이를 대표하는 7번 모델의 헤드 디자인 스타일과 성능을 다채롭게 해석해 △#7 나노 △#7 CH △#7 버드 등 새로운 모델을 추가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또 그립은 피스톨 그립과 오버사이즈 그립 총 2가지 옵션으로 제공해 골퍼들의 체형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이번에 선보인 화이트 핫 OG 퍼터는 오리지널 화이트 핫 배합과 동일하게 설계된 우레탄 인터스 페이스로 21년전 오리지널 화이트 핫 인서트의 감성과 퍼포먼스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과거 원조 화이트 핫의 레트로한 감성은 그대로 살리고 프리미엄함을 더했다. 헤드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밀링 처리된 디테일을 살린 디자인과 실버 PVD 피니시, 강렬한 레드 컬러의 스트로크 랩 샤프트가 세련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오디세이의 최신 기술이자 투어 프로들을 통해 검증된 강렬한 레드 컬러의 스트로크 랩 샤프트를 장착해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스트로크 랩 샤프트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틸 샤프트 대비 무게를 줄이고, 여기에서 찾은 여유 무게를 헤드와 그립으로 재배분했다. 이로 인해 골퍼들은 백스트로크 길이, 임팩트 시 페이스 앵글, 임팩트와 템포에서의 헤드 스피드 등 스트로크 시 높은 안정감을 느끼게 돼 퍼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출시 20주년을 맞아 지난 해에 뉴트로 콘셉트로 선보였던 '화이트 핫 OG 퍼터'는 출시 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며 품귀 현상을 일으키기도 했다. ⓒ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힐크릭이 SBS골프 채널 동계 특집 '임진한의 레슨캠프 in 경주(이하 임진한의 레슨캠프)'를 제작 지원한다. 13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30분 SBS골프 채널에서 방송되는 '임진한의 레슨캠프'는 '골프 레슨계의 레전드'로 불리는 임진한 프로의 맞춤형 원포인트 필드 레슨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까지 총 8회 기획으로 방영된다. 골프 고민 해결을 위해 경주에서 5박6일간 펼쳐지는 레슨 캠프를 담은 이번 프로그램은 프로 선수 4인방(국윤형, 노동민, 홍주연, 강민아)과 만능 엔터테이너 조영구를 비롯해 트롯 가수 박구윤, 류지광, 방송인 겸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으로 구성된 연예인 골퍼 4인방까지 총 8명이 참가한다. 힐크릭은 지난 '터닝포인트 임진한의 전국투어 시즌3'에 이어 이번 경주 편의 제작을 지원한다. 임진한 프로와 참가자 전원의 골프웨어 착장 지원을 통해 남녀 시즌 주력 제품들을 선보이며, SBS골프 채널 시청자들에게 한발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힐크릭은 방송을 통해 최근 급증한 겨울 라운딩을 즐기는 골퍼들에게 바람직한 룩을 선보일 예정이다. ⓒ 힐크릭


XGOLF(대표 조성준)가 '2021년 XGOLF 부킹·국내투어 이용 형태 분석자료'를 공개했다. XGOLF를 통해 당일 부킹과 국내 투어를 이용한 자료를 바탕으로 지난 1년동안 골퍼들의 동향을 살펴봤다. 골프장 당일 부킹(18홀)이 가장 많이 예약된 지역별 비중은 경기가 66.2%로 가장 높고, 충청 21.8%, 강원 9.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회원들의 예약이 가장 활발한 요일은 일요일이며, 다음으로는 금요일·토요일로 집계됐다. 더불어 부킹 이용자의 성별로는 남성 84.9%, 여성 15.1%로 남성 이용자 비율이 높았고, 주 연령층은 40대가 40.6%로 가장 높았으며, 50대가 40.3%, 30대가 9.1%로 그 뒤를 이었다. 국내 투어의 지역별 비중은 강원 27.4%, 충청 26.6%로 비중이 높고, △제주 15.9% △전라 15.5% △경상 14.5%로 비슷한 추이를 보였다. 투어 이용이 가장 높은 요일은 금요일이며, 다음으로 토요일·목요일로 주말이 가까운 시점에 이용률이 높았다. 성별로는 남성 81.5%, 여성 18.5%로 부킹 이용자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며, 주 이용층은 50대가 45.2%로 가장 높았고, 60대 이상이 27.3%, 40대가 23.6%로 대부분의 장년층의 이용이 높았다.

XGOLF는 골프장 단독 티타임 확보와 신규 서비스 론칭 등 다양한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XGOLF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