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때이른 한파에 '미리 크리스마스'…유통가, 움직임도 활발

크리스마스 소품·연말 홈파티 준비…할인행사·프로모션 '눈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1.24 11:37:41
[프라임경제] 작년에 비해 한파가 빠르게 찾아옴에 따라 크리스마스 소품과 함께 미리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기 위한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도 한 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롯데마트는 25일부터 12월1일까지 '미리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롯데마트는 '크리스마스 내추럴 미니트리' '솔방울 가랜드' '글리터 가지'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들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 롯데마트

이 외에도 '스노우볼 오르골' 'LED 앵두 전구 트리'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장 인기 좋은 화분인 '포인세티아'는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포인세티아' 외에도 '게발 선인장' '블루버드'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식물 모음전을 준비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 '베이커리 팩토리' '쁘띠 르 뽀미에' 입점점에 한해 오는 12월9일부터 15일까지 '눈내린숲/초코포레누아' '달콤크리스마스/포슬고구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미리 예약할 수 있다. 수령은 12월22일부터 25일에 매장 방문 시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밀키트 등 다양한 연말 홈파티 상품들을 선보이며 홈파티족 사로잡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연말 파티를 더욱 의미있고 품격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꾸렸다. 우선 홍대 대표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과 무직타이거 캐릭터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 '터틀힙 뚱랑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밀키트 등 다양한 연말 홈파티 상품들을 선보인다. © 세븐일레븐


이와 함께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 '루시카토'와 함께 '촉촉한 레인보우' '촉촉한 티라미수'를 선보였다. 여기에 매일유업과 콜라보한 케이크 4종(매일 우유크림케이크, 자허토르테 초코케이크, 캐롯케이크, 매일 우유크림롤케이크)과 Kiri 수플레치즈케익을 출시하는 등 총 10여 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준비했다.

연말 홈파티용 먹거리로 밀키트 상품도 선보였다. 연말 파티 음식으로 인기가 높은 메뉴로 구성된 '쟈키쟈키 돈마호크 스테이크' '야채타임샐러드파스타' 등 4종을 판매한다. 또한 분위기 있는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LED눈사람' '파스텔트리' 등 홈파티 용품도 함께 준비했다.

인터파크는 크리스마스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위드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다음달 25일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이번 기획전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인테리어 소품, 파티용품 등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10% 추가 할인쿠폰과 3% 중복할인 쿠폰도 ID당 매일 1회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모두 함께! 위드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다음달 25일까지 진행한다. © 인터파크


기획전은 △미니트리/소형트리 △중대형트리 △리스/가랜드 △크리스마스 소품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쿠팡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들을 보유한 디즈니 상품을 모아 '펀펀 디즈니 특별관'을 오는 12월26일까지 연다. 

'펀펀 디즈니 특별관'은 디즈니 캐릭터가 사용된 제품 중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모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꾸려졌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특별관을 오픈을 기념해 디즈니 '찐팬'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1월30일까지 쿠팡 '펀펀 디즈니 특별관'에서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디즈니 엔칸토 영화 예매권' 2매를 선물로 지급한다. 예매권 당첨자는 12월3일부터 쿠팡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캐릭터관'과 '카테고리별 즉시할인관'도 운영한다. 캐릭터관은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로 구분해 고객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제품을 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패션 △디지털 액세서리 △도서/문구 △홈인테리어 △뷰티 등 '카테고리별 즉시할인관'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디즈니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꾸렸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산타클로스의 선물을 준비하느라 바쁜 부모님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스토어'를 운영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연말의 따뜻한 추억을 선사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렛 잇 스노우 위드 산타(Let it Snow with Santa)'와 객실 패키지 4종을 출시하며, 24일 사전 예약을 오픈한다.

워커힐은 연말의 따뜻한 추억을 선사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렛 잇 스노우 위드 산타'와 객실 패키지 4종을 출시한다. © 워커힐


'렛 잇 스노우 위드 산타' 프로모션은 겨울 시즌 워커힐의 대표 행사인 '핀란드 공인 산타'의 방문을 시작으로,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산타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워커힐의 친환경 호텔 활동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ESG 프로그램이 마련돼 더욱 뜻 깊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어린이 고객은 상상 속의 산타를 직접 만나 워커힐 호텔 시설 곳곳을 돌아다니며 환경을 보호하는 6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착한 어린이 인증서'를 획득할 수 있다.

워커힐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의 잔디 공원에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우고, 투숙객 체험 공간으로 구성한다. 또한 코르크 병마개, 재생지 등으로 텐트 공간을 장식하고, 이 곳에서 어린이 고객들과 함께 '산타 마을이 위기에 빠진 이유'를 알아보고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의 다짐'을 작성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이외에도 프로모션 고객들은 워커힐 호텔 시설에 마련된 프라이빗한 산타의 집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산타로부터 직접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그랜드 워커힐의 '휘바 욜루아(Hyvää Joulua) 패키지' 또는 비스타 워커힐의 '크리스마스 위시스(Christmas Wishes)' 상품 예약 시 이용 가능하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의 '휘바 욜루아' 패키지에는 성인 2명, 어린이 1명이 포함된 '패밀리 조식'이 제공된다. 두 가지 옵션 중 선택 가능한 이 상품 중 '휘바' 패키지를 택할 경우 그랜드 딜럭스 룸'이 '욜루아' 패키지에는 클럽 스위트 룸이 객실로 제공되며 '욜루아' 패키지 이용객은 클럽 라운지도 이용 가능하다.

비스타 워커힐 또한 가족 고객을 위해 패밀리 조식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위시스' 패키지 2종을 제안한다. '크리스마스 위시스 I'의 경우 비스타 딜럭스 룸 투숙이 포함되며 '크리스마스 위시스 II' 패키지에서는 스튜디오 스위트 룸이 객실로 제공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