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직구 상품 할인받고, 홍콩서 한 달 살기"

이마트24·현대백화점·이케아·교촌치킨·인터파크투어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1.23 17:18:45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부터 요기요와 손잡고 매장에서 쇼핑하는 시간과 배달비를 모두 줄일 수 있는 e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e픽업서비스는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결제하고 지정한 시간에 고객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다. 주문 상품을 매장에서 미리 준비해 놓은 것을 고객이 직접 찾아가는 만큼 배달비가 없으며, 와인 등 주류 구매가 가능하다.

픽업서비스는 고객이 이동하는 동안 스마트폰을 통해 상품을 미리 주문하고 매장을 방문해 담아놓은 상품을 바로 들고 갈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은 줄이고 편의는 높일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부터 요기요와 손잡고 매장에서 쇼핑하는 시간과 배달비를 모두 줄일 수 있는 e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서울/수도권 400여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픽업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내년 1월16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아시아 최초로 360° 감성체험 전시 '비욘더로드(BEYOND THE ROAD)' 앵콜전을 진행한다.

'비욘더로드(BEYOND THE ROAD)'는 영국의 유명 뮤지션 제임스 라벨(James Lavelle)·엉클(UNKLE)의 음악을 33개 공간에 걸쳐 재구성하고, 각각의 공간을 시각·청각·촉각·후각·공간지각 등 다양한 감각을 통해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이머시브(immersive, 관객 체험형) 공연으로 유명한 콜린 나이팅게일(Colin Nightingale)과 스티븐 도비(Stephen Dobbie)가 기획하고 다양한 감각을 통한 입체적 체험을 위해 영화감독 대니 보일(Danny Boyle), 알폰소 쿠아론(Alfonso Cuarón), 향수 디자이너 아지 글래서(Azzi Glasser) 등 영화·디자인·설치·사진·조명·사운드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손오공(066910)은 2021년 크리스마스 시즌 첫 번째 프로젝트로 '꿈을 키워주세요 : BTSX바비'를 실시한다.

이번 '꿈을 키워주세요 : BTSX바비'는 파일럿&승무원, 요리사&바리스타, 패션디자이너&모델을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세트 구성으로 내일의 꿈을 만나고 그 꿈이 빛나길 응원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

'BTSX바비 파일럿 승무원 역할놀이 세트'는 파일럿 바비와 7명의 BTS 패션돌이 함께 핑크 비행기를 타고 비행기를 조종하는 파일럿이 되거나 승객을 안내하는 승무원, 세계 곳곳을 소개해 주는 여행 작가 혹은 여행 가이드 등 비행기를 주제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핑크빛 세계여행을 떠난다.

셰프와 바리스타를 테마로 한 'BTSX바비 요리사 역할놀이 세트'는 럭셔리 부엌에서 20가지가 넘는 조리기구로 요리하고 디저트를 만들며 BTS 패션돌 제이홉과 바비가 함께 힘을 합쳐 멋진 식탁을 완성 시킨다.

'BTSX바비 패션디자이너 모델 역할놀이 세트'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IDOL의 패션 콘셉트를 구현한 BTS 패션돌 제이홉과 세분화된 관절로 다양한 포즈 연출이 가능한 구체관절 커리어 바비, 그리고 바비를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패션&액세서리 4종이 모두 포함돼 꿈꾸던 패션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케아 코리아는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겨울 세일'을 오는 12월2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플래닝 스튜디오,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한다.

이번 겨울 세일은 예년 보다 일찍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집을 따뜻하고 포근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집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 테이블, 패브릭, 주방용품 등 200여 개 제품을 이케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ABC마트는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 작가 협업 키즈 마스크 스티커 '러빙유(Loving U)'를 발행한다.

© ABC마트

이번 '키즈 마스크 스티커' 프로젝트는 ABC마트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가 맺은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11월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기획됐다.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널리 알려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함과 동시에 아동 학대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예방책 마련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8월, 재사용이 가능한 ABC마트 다회용백에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친환경 주제의 작품을 삽입하며 장애 인식 개선과 친환경 소비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협업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키즈 마스크 스티커는 발달장애인 예술단 '브릿지온 아르떼(Bridge On Arte)' 소속 최석원 작가의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을 담아 그 의미를 더했다. '사랑하고 있는 코끼리' 작품의 하트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아동을 훈육의 대상으로 보지 말고 따뜻한 시선과 사랑으로 안아줄 것을 강조했다. 키즈 마스크 스티커 '러빙유(Loving U)'는 전국의 주요 ABC 키즈 마트에서 상품 구입 시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교촌치킨은 교촌 주문앱에서 11월24일 수요일 단 하루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치킨 7종을 2000원 할인하는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

'교촌 水퍼데이'는 11월 한달 간 매주 수요일(3일, 10일, 17일, 24일) 퇴근길과 하교길에 맞춰 진행하는 타임 세일이다.

이번 이벤트는 24일 저녁 식사 시간에 맞춰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교촌 주문앱에서 신제품 발사믹치킨과 오리지날 치킨 6종(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반반오리지날, 신화오리지날, 리얼후라이드)을 배달 및 포장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교촌 주문앱에서 총 7종 주문 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상품권 사용 시에는 할인 적용 불가하다. 

롯데온은 해외 직구 상품 인기에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더 블랙 위크' 행사에 힘을 더 한다. 23일에는 해외 직구 상품 중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버버리, 몽클레어 등 명품 아우터를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24일에는 구찌, 프라다 등 인기 명품 브랜드의 가방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인 26일에는 매진 상품을 추가로 확보해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이 매달 인기 뷰티 브랜드와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뷰티 파우치' 서비스를 선보이고, 첫 번째 프로모션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월간 뷰티 파우치'는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인기 뷰티 브랜드 연합전으로, 화장품/향수, 바디/헤어 등 뷰티 관련 제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또한 풍성한 쿠폰 혜택은 물론, '이달의 브랜드' 단독 혜택, MD가 선정한 뷰티템, 오늘의 특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월간 뷰티 파우치'에서는 화장품 파우치 속 필수템으로 꼽히는 뷰티 제품과 헤어, 바디 제품들을 최대 64%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G마켓과 옥션 가입 고객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는 월간 뷰티 파우치 '화장품/향수' 및 '바디/헤어' 12%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15% 할인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결제 시 10% 중복할인 되는 추가 쿠폰도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

11월의 브랜드로 선정된 △달바 △닥터지 △로레알의 단독 혜택도 풍성하다. 달바는 G마켓과 옥션에서 '올인원 멀티밤'을 단독 선런칭하고, 전 구매고객에게 헤어밴드 및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닥터지는 전 고객에게 '레드블레미쉬 시카 키트'와 15% 중복할인쿠폰을, 로레알은 20% 중복할인쿠폰과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위메프는 국내 여행 명소와 지역 대표 음식을 추천하는 '식탁으로 떠나는 여행(이하 식탁여행)'을 운영한다.

'식탁여행'은 위메프 식품 전문 MD들이 직접 전국을 돌며 검증한 맛집을 소개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특히 광고로 유명세를 탄 곳이 아닌 이른바 '현지인 맛집'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렇게 엄선된 맛집 음식은 바로 주문해 HMR 형태로 편리하게 맛볼 수 있도록 판매한다.

Qoo10(큐텐)은 국내에서도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잡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디지털·IT, 생활가전, 캠핑용품 등 카테고리별 인기 아이템을 특가로 판매한다. 타임특가, 선착순 캐시백, 랜덤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아이템도 마련돼 있다. 

'센트룸'은 오는 28일까지 자사몰에서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센트룸 포커스 신바이오틱스 100과 멀티 비타민 4종을 대상으로 할인 및 페이백, 마스크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센트룸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는 센트룸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장 건강을 위한 100억 유산균 △센트룸 포커스 신바이오틱스 100을 비롯해 온 가족 영양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성인 남녀를 위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실버 세대를 위한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까지 센트룸의 베스트셀러를 모아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구성했다.

인터파크투어는 내년에 해외여행이 재개될 것으로 예측되는 동남아 여행지 '홍콩' 한 달 살기 상품을 출시해 선모객에 나섰다.

'다른 나라에서 한 달 살기' 기획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상품은 양국 간 자가격리가 해제되는 시점부터 이용 가능한 조건으로 예약금 5만원에 선예약을 받는다. 

인터파크투어는 내년에 해외여행이 재개될 것으로 예측되는 동남아 여행지 '홍콩' 한 달 살기 상품을 출시해 선모객에 나섰다. © 인터파크투어


일주일(7박9일), 이주일(14박16일), 한 달(30박32일) 등 최소 일주일부터 최대 한 달까지 숙박 기간 중 선택 가능하다.

인터파크투어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 오후 6시부터 자사 라이브커머스 채널 '인터파크TV' 및 카카오 쇼핑 라이브 동시 방송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은 여행 인플루언서 '청춘유리'가 MC를 맡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