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릿트렌드] 어메이즈핏, 4가지 건강 지표 한 번에 측정 가능

150개 이상 스포츠 모드 탑재… 'Zepp OS' 탑재로 조작 간편해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11.02 14:54:20
[프라임경제] 트렌디한 사람이 되려면 트렌드에 빠삭해야한다. 그래야 뒤처지지 않는다. 게다가 릿(Lit)한 마인드까지 갖췄다면 바로 트렌트세터가 되는 거다. '쩐다'라는 의미의 릿은 슬랭어(Street Language)다. 즉, 릿한 트렌드라 함은 곧 '쩌는 유행'이라 말할 수 있겠다. 조금 순화해서 '멋진 유행'. 고로 릿트렌드에서는 앞으로 "좀 놀 줄 아는 사람들"이 쓸 법한 멋진 아이템들을 다뤄볼까 한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계속 어려운 상황에서 최근 '위드 코로나'로 다시 외부 활동이 조금씩 늘고 있다. 그렇다고 과거와 같이 외부 활동을 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다. 때문에 운동을 즐기던 사람들은 집에서 운동을 하거나 혼자서 러닝을 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이들이 많다.  

선도적 글로벌 스마트 웨어러블 브랜드 어메이즈핏에서 새로운 3세대 스마트워치 GT 시리즈를 출시했다. = 김경태 기자

이에 최근 자신이 무슨 운동을 얼마만큼 했는지 알려주는 스마트워치가 대세다. 스마트워치는 △걷기 △달리기 △자전거 △수영 등 다양한 운동 상태뿐만 수면이나 휴식 시간까지 알려준다. 

이처럼 24시간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해주는 스마트워치의 가격은 고가부터 저가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유명 브랜드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 중 지난달 26일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 어메이즈핏(CEO 웨인 황)이 새로운 3세대 스마트워치 GT 시리즈 'GTR3프로', 'GTR3', 'GTS3'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에 'GTS3'를 직접 체험해 봤다. 

◆다양한 워치페이스 무료 선택 사용 가능

어메이즈핏은 젭 헬스(Zepp Health)의 스마트 웨어러블 브랜드로, 지난 2014년 1억대 이상의 기기를 출하한 기업으로, △스마트워치 △밴드 △TWS 이어버드 △스포츠 장비 △스마트 트레드밀 △스마트 체성분 분석 체중계 등 건강 관리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왼쪽부터 어메이즈핏 GTR3, GTR3 프로, GTS3. ⓒ 어메이즈핏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워치 GT 시리즈는 모두 스마츠워치 전용 운영체제 'Zepp OS'를 탑재해 혁신적인 △건강 △운동 △라이프스타일의 특징을 보여줄뿐 아니라 전작보다 가볍고 부드러우며 상호운영성이 뛰어나고 다이얼을 적용해 조작이 쉬워졌다. 또 전력 소비량도 낮아져 타사 제품 대비 길었던 사용 시간이 더욱 늘어났다. 

아울러 새로워진 'Zepp OS'는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와 호환되며 애플 헬스, 구글 핏 등 주요 건강 앱과도 연동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정보를 동기화할 수 있다.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는 시계와 충전기, 사용설명서 등 간편하게 구성돼 있지만 스마트워치에 특화된 'Zeep OS' 탑재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 김경태 기자

또 100가지 이상의 어치페이스와 애니메이션 워치페스, 올웨이즈 온디스플레이(AOD), 5가지의 GPS, 동기부여 도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실제 'Zepp OS'의 스토어를 들어가면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무료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을뿐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시계판을 관리할 수 있을뿐 아니라 오랜 시간 착용해도 가벼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했다. 

어메이즈핏 관계자는 "휴대폰뿐 아니라 스마트워치를 통해서도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며 "'GTR3 프로'는 강력한 기능을 자랑하고, 'GTR3'는 긴 사용시간을 보장하고, 'GTS3'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등 각 시리즈마다 각각의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8가지 스포츠 자동 인식하고 측정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어메이즈핏의 스마트 헬스 웨어러블 3세대 GT 시리즈는 세렴된 스타일과 4가지 건강 지표를 한 번에 측정하는 '4-in-1' 기능을 지원한다. 3세대 PPG 바이오 추적 광센서인 BioTracker™3을 통해 심박수와 △혈중 산소포화도(SpO2) △스트레스 레벨 △호흡 수를 단 한번의 터치로 측정할 수 있다. 

또 24시간 주요 건강 지표를 모니터링해 비정상 상태에 대한 경고를 보내고 자체 알고리즘을 사용한 개인 활동지수(PAI™)를 제공할뿐 아니라 수면 모니터링도 지원해 △가벼운 수면 △깊은 수면 △REM 등 수면 단계별 구분과 기록·분석을 제공한다. 또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를 기록해 전체 주기를 쉽게 파악하는 기능도 있다. 

GT시리즈는 정교한 CNC 설계의 회전식 크라운이 적용돼 터치스크린 작동이 어려운 순간 빠르고 손쉽게 앱을 탐색하 수 있다. = 김경태 기자

특히 GT 시리즈는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스포츠 모드를 설정하거나 스트레스 레벨을 모니터링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별도 스포츠 모드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도 스포츠 자동 인식 기능을 통해 주요 8가지 스포츠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측정할 수 있다. 

실제 'GTS3'를 착용하고 일정 시간을 걷기 시작하자 걷는 운동을 하고 있다는 알람이 왔고, 잠시 쉬고 있을 때는 잠깐 정지시켰다가 다시 운동하는 모드로 들어갈 수 있었다. 또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 역시 일정 운동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측정을 해줬다. 다만 수영은 코로나19로 체험해 보지 못했다. 

어메이즈핏 관계자는 "기본적인 운동뿐 아니라 방수 기능이 들어가 있어 수영의 경우에도 자동으로 측정을 해준다"며 "물속에서의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워치가 자동으로 판단해 기록한다"고 설명했다. 

웨인 황 CEO는 "새롭게 탑재된 Zepp OS는 건강과 기술을 연결한다는 철학 아래 개발된 건강 중심 운영체제"라며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TS3'는 스마트워치 중 최대인 72.4%의 넓은 화면 비율을 완성했으며, 무게는 24.4g으로 가볍다. 가격은 20만8000원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