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올리브영·전자랜드·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1.01 15:29:23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와 네이버(035420)가 협업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온·오프라인 판로를 열어주는 '인생맛집' 첫 상품이 출시된다. 홈플러스가 대형마트를 찾아 장을 보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홈플러스 VIP플러스'를 론칭하고, 롯데마트가 신품종 포도 품종인 바이올랫 킹의 '레드스위트' 포도를 출시한다.

◆이마트-네이버 '인생맛집' 

이마트와 네이버가 협업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온·오프라인 판로를 열어주는 '인생맛집' 첫 상품이 출시된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지난 7월부터 네이버 푸드윈도에 입점한 전국 특색 맛집들의 참가 지원을 받아 경쟁력 있는 상품을 '인생맛집' 브랜드로 개발하는 '지역명물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마트와 네이버가 협업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온·오프라인 판로를 열어주는 '인생맛집' 첫 상품이 출시된다. © 이마트


먼저, 오는 11월4일에 '지역명물챌린지'에 앞서 테스트 개념으로 사전 기획한 '인생맛집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1.04kg, 2인분, 냉장)'를 출시한다.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네이버 이마트몰 장보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통나무집 닭갈비는 40년 전통의 정통 철판닭갈비로, 1978년도에 춘천 소양강댐 인근 신북읍에 개업해 2대째 사랑 받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 맛집이다. 통나무집 닭갈비의 입소문으로 춘천 소양강댐 일대가 닭갈비 식당 촌(村)으로 형성되었고, 블루리본 서베이 등 공인 맛집 리스트에 수 차례 이름을 올렸다.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은 통나무집 닭갈비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여러번의 미팅과 미각 테스트를 통해 특제소스의 맛을 구현했고, 양배추, 떡, 양파, 단호박, 대파, 마늘, 깻잎을 함께 구성해 추가 재료 없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와 네이버는 3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지역명물챌린지'를 통과한 최종 상품을 선정했다.

참가를 신청한 160개 셀러 34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상품별 리뷰와 평점, 이마트 피코크 바이어와 셀러의 1:1 상담 평가를 거쳐 22개 셀러의 34개 상품을 2차 후보로 선정했고, 이어 지난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푸드윈도에서 진행된 기획전과 쇼핑라이브에서의 판매량, 상품 평점, 리뷰 등 고객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최종 선정된 상품 중 △순대실록 본점의 순대국밥, 순대스테이크 △일산교자의 닭칼국수 △명륜쭈꾸미의 쭈꾸미볶음 △미가들깨수제비의 들깨수제비 △대추나무집의 돼지 짜글이찌개 이하 6개 메뉴는 간편가정식과 밀키트로 상품화하기 위한 검토에 착수해 빠르면 22년 1분기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전북 전주 풍년제과의 초코파이와 서울 시간을들이다의 크로아상도 이마트 델리 매장에서 판매를 목표로 상품을 개발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상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뿐만 아니라 SSG닷컴, 네이버 이마트몰 온라인 장보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VIP' 론칭

홈플러스가 대형마트를 찾아 장을 보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홈플러스 VIP플러스(이하 홈플러스 VIP+)'를 론칭한다.

이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은 2개월 간 홈플러스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6일·60만원 이상 구매한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홀수월 1일에 직전 2개월 간 실적을 바탕으로 선정이 진행되며 선정 이후 2개월 간 VIP 회원 자격이 유지된다.

홈플러스 VIP+ 회원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는 먼저 최대 5000원 할인 가능한 쇼핑 쿠폰이 3~5장 지급된다. 또한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매장 내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으며, 보증금을 내고 대여를 해야 했던 장바구니 역시 무료로 대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홈플러스 VIP+ 회원 중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는 '몽블랑제 케이크'로 교환할 수 있는 생일 축하 쿠폰이 제공된다. 여기에 홈플러스 문화센터 강좌 중 수강하고 싶은 강좌를 선점할 수 있도록 우선 접수 혜택 및 3종 이용 쿠폰도 주어진다.

홈플러스는 이번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플러스 VIP+ 회원으로 선정된 고객들이 마이홈플러스 앱 내 VIP+ 라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갤럭시 Z플립, 아이폰 13시리즈를 개통할 경우 최대 20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100만원 이상의 모두투어 해외여행 패키지를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롯데마트 '레드스위트' 포도
 
롯데마트가 신품종 포도 품종인 바이올랫 킹의 '레드스위트' 포도를 출시한다.

'바이올랫 킹'은 '샤인머스캣'을 교배한 종자를 가져와 국내에서 재배한 품종이다.
신품종 '바이올랫 킹'의 레드 스위트는 20Brix 이상의 당도가 높은 프리미엄 포도이며, 한 알의 크기가 25G 이상의 대과종이다.

롯데마트는 10월27일 서울역점 외 4개점 출시 후, 11월 2주차에 50개점 이상 확대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얀 쿠브레'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069960)은 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한달간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 '얀 쿠브레(YANN COUVREUR)'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현대백화점


프랑스 스타 파티시에 '얀 쿠브레'가 만든 디저트 브랜드로, 파리 마레지구의 매장은 프랑스 방문시 꼭 들러야 할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초콜릿 무스와 헤이즐넛 프랄리네(프랑스식 초콜릿)이 곁들여진 케이크 '메르베이유'와 양파·소시지 등이 토핑으로 올라간 페이스트리 '핫폭스 오리지널 등 30여 종의 디저트를 선보인다.

◆CJ올리브영 'K뷰티 특별 판촉전'

CJ올리브영이 오늘부터 시작하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 'K뷰티 특별 판촉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K뷰티 세계화를 위해 KOTRA와 추진 중인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양사는 지난 9월29일, 국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화장품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K뷰티 특별 판촉전과 △케이박스(K-Box) 구독 서비스를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11월 한 달간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진행하는 'K뷰티 특별 판촉전'은 국내 중소 협력사 100여곳과 함께한다. 특히 K뷰티 대표 카테고리라 할 수 있는 마스크팩과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아이브' '비플레인' '가희' 등의 인기 브랜드를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 올리브영은 이들을 해외 150여개국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총 네 차례에 걸쳐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구독자 약 28만명을 보유한 K뷰티 전문 유튜버 '수뷰티(Soo Beauty)'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판촉전 대표 상품을 소개하며 전 세계 각지의 소비자와 생생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케이박스(K-Box) 구독 서비스'도 공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올리브영은 오는 3일까지 신진 브랜드 주력 상품으로 구성한 케이박스를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의 30여개의 바이어사(社)에 발송한다. 

이후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과의 미팅을 주선하며 판로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케이박스는 해외 고객의 관심이 높은 스킨케어와 마스크팩, 두 가지 종류로 구성했다. 올리브영 클린뷰티 브랜드 '더랩바이블랑두'를 비롯해 '나인위시스' '다자연' 등이 담겼다.

◆전자랜드 '블랙파워세일'

전자랜드가 오는 11월30일까지 창립 33주년을 기념해 전국 동시 '블랙파워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전기그릴·전기밥솥·청소기·공기청정기·온풍기·가습기·헤어드라이어 등의 주방 및 생활 가전을 같은 가격에 판매하는 '균일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행사 기간 전 품목을 네이버페이, 엘페이(L.PAY),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로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5만 포인트 한도 내에서 페이백으로 지급한다. 엘페이와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금액대별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엘페이로 5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결제 시 3%의 캐시백을 지급하며, 카카오페이로 100만원 이상 500만원 이하 결제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행사 대상 카드는 삼성·롯데·신한·KB국민·NH농협·현대 카드로 캐시백은 결제한 카드사 자동 연결 계좌로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BC카드의 '블랙핑크카드'를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했다. 직전 6개월 동안 본인 명의의 모든 BC바로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며, 행사 기간 전 품목을 블랙핑크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만원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11월8일부터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전자랜드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적극 동참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1월15일에 종료되지만 전자랜드는 추가로 11월30일까지 고객들에게 코리아세일페스타와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24 '피치니 파트리알레'

이마트24가 와인 최고 성수기인 연말 2달 동안 100만병 판매를 위해 팔을 걷었다.

이마트24는 올해 1월~10월까지 지난 해 동기간 대비 2배(매출 기준) 이상 증가한 210만병의 와인을 판매했다. 올해 목표인 300만병 판매를 위해서는 남은 두 달 동안 90만병 이상을 판매해야 하는 셈이다.

지난해 11월과 12월 1년 판매량의 33%에 달하는 57만병을 판매했고, 올해는 이마트24 와인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진 만큼 100만병 판매를 목표로 정했다.

이에 역대급 가성비를 경험할 수 있는 와인행사를 통해 연말 와인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이달의 와인으로 130년 전통의 이탈리아 와인명가 '피치니'에서 만드는 가성비 프리미엄 데일리 와인 '피치니 파트리알레 750ml'를 판매한다. 기존 가격에도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품을 절반 이하 가격에 판매하는 파격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지난 해 12월에 이어 올해 6월 이마트24가 라크라사드를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고 판매한 이 후 또 한 번 충격적인 이벤트를 기획한 것.

또, 올해 2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돼 와인 커뮤니티를 달궜던 '푸나무(POUNAMU) 쇼비뇽 블랑 750ml'를 11월 한 달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연말 와인을 찾는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비장의 카드로 푸나무를 활용하기 위해 6개월 전부터 협의를 거쳐 뉴질랜드 현지 1년 생산량의 90% 수준인 8만병을 들여왔으며, 2월보다 1000원 더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푸나무 쇼비뇽블랑은 뉴질랜드 TOP3 쇼비뇽블랑 와인으로 꼽히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아메리칸 항공 퍼스트클래스 서브와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달의 프리미엄 와인은 '샤토 생 미셸 인디언 웰스 카베르네 소비뇽 750ml'로 1934년 설립된 워싱턴 주 최초의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의 '샤토 생 미셸' 대표 프리미엄 와인이다. 와인 생산지로써 워싱턴 주의 위상을 드높였을 뿐만 아니라 신대륙 와인의 새로운 지표를 마련했다고 평가 받는 샤토 생 미셸 와이너리는 Win & Sprits 선정 올해의 100대 와이너리 총 22번에 선정되며 미국 내 가장 많은 수상을 기록한 와이너리가 됐다.

이마트24는 할인된 가격에 샤토 생 미셸 인디언 웰스 카베르네 소비뇽과 프리미엄 와인잔 리델을 추가 구성한 한정판 스페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8000 세트한정 출시로 희소성까지 더해져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바이어가 추천하는 이달의 와인과 함께 100여종의 와인에 대해 역대 11월 중 가장 많은 행사 상품과 할인 혜택을 적용한 균일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클로 'Life in BUSAN, LifeWear UNIQLO' 캠페인

유니클로(UNIQLO)가 부산 지역에서의 신규 매장 오픈과 함께, '모두의 일상을 위한 옷'이라는 자사의 라이프웨어 가치를 부산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Life in BUSAN, LifeWear UNIQLO' 캠페인을 전개한다. 유니클로는 본 캠페인을 통해 부산의 다양한 장소와 분위기가 담긴 일상을 캠페인 영상 및 화보로 담아 지역 TV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 부산 내 매장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11월1일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서는 11월5일 오픈 예정인 유니클로 사하점이 위치한 부산 사하구 감천문화마을의 아름다운 풍경 등 부산의 일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여준다. 이 외에도, 언덕과 바다, 항구가 극적으로 만나는 암남공원, 헌책방 행렬이 골목 양쪽으로 빼곡하게 이어지는 보수동책방거리 등, 부산의 일상적이고 특별한 아름다움을 영상과 화보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부산 시민들에게 일상이 주는 가치와 소중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니클로가 부산 지역에서의 신규 매장 오픈과 함께, '모두의 일상을 위한 옷'이라는 자사의 라이프웨어 가치를 부산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Life in BUSAN, LifeWear UNIQLO' 캠페인을 전개한다. ©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자사의 차별화된 라이프웨어 제품과 함께 최상의 고객서비스 및 더욱 개선된 매장 경험을 부산 지역 고객에게 제공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Life in BUSAN, LifeWear UNIQLO' 캠페인에 맞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유니클로 사하점 오픈을 기념해 오픈일인 11월5일부터 7일까지 부산 지역 유니클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부산 출신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한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유니클로 사하점은 11월5일부터 7일까지 사하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해당 지역 소상공인으로부터 구매한 커피와 단팥빵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부산 사하점 오픈 하루 전인 11월4일에는 지역 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부산아동복지협회와 협약을 맺고, 부산 지역 보육원 아동들을 사하점으로 초대해 무료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클로는 이후에도 부산아동복지협회 산하 20 곳의 보육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 이벤트를 부산 지역 내 모든 유니클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1월12일 예정된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픈일부터 11월14일까지 3일 간, 사하점 오픈과 마찬가지로 부산 지역 내 모든 유니클로 매장에서 부산 출신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한 머그컵을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는 부산에서의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부산 지역 내 모든 유니클로 매장에서 일부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11월5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며, 세일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유니클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행사 

SK매직이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오는 11월15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SK매직몰'을 통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내수 진작과 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로 SK매직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비데 등 총 30여개 인기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출시된 트리플케어 와이드 식기세척기,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242를 비롯해 인덕션, 비데, 오븐, 전자레인지 등 주요 인기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월 1000대 이상 판매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5% 할인 가능한 감사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15일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매직라이브쇼'를 통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10월에 론칭해 인기리에 판매 중인 신제품 식기세척기 2종과 프리미엄 인덕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방송 60분 동안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롯데온 '미리 온 자동차 용품' 행사

롯데온은 오는 14일까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미리 온 자동차 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타이어와 노면의 밀착성이 높아 겨울철에 사용하는 '윈터 타이어'를 비롯해 겨울에 자주 발생하는 방전에 대비한 배터리, 엔진오일 등 겨울철 수요가 높아지는 자동차 용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타이어 구매 시 전국 정비소 중 원하는 지점을 지정해 장착이 가능하다.

롯데온은 이번 겨울 자동차 용품 행사를 지난해 보다 2주 앞당겨 준비했다. 겨울 자동차용품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1월 마지막 주부터 판매 및 행사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 자동차 용품의 수요가 높아지며 일찍이 겨울 자동차 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어 행사 시기를 앞당겼다.

실제로 최근 롯데온의 자동차 용품 매출은 크게 늘어났다. 롯데온의 10월 자동차 용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10배 이상 늘었으며, 동시에 자동차 용품 카테고리 방문자 수도 10배 이상 늘었다. 이는 롯데온에서 자동차 용품을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의 서비스센터를 통해 장착 서비스까지 제공해 간편하다는 장점이 알려진 것이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과거 정비소에 직접 방문해서 구매했던 타이어뿐만 아니라 블랙박스와 네비게이션 등도 장착 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관련 상품 매출이 10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한, 타이어, 엔진오일, 엔진오일첨가제 등 정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상품의 매출 비중이 지난해와 비교해 20%p 높아지는 등 자동차용품에 단골 고객층도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겨울 신상품을 빠르게 선보이고 자동차 용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미리 온 자동차 용품' 기획전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미쉐린, 델코, 아이로드 등이 참여해 겨울철 수요가 높은 윈터 타이어와 차량용 배터리, 블랙박스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자동차 용품 구매 시 전국 정비소를 지정해 장착이 가능하며, 타이어 구매 시 휠 밸런스 무료 점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터파크, 공연·전시 관람료 지원 할인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단계적 일상 회복 시점에 맞춰 7개 분야 소비 할인권 지급을 시작하기로 발표함에 따라 공연·전시 관람료 지원 할인권은 11월1일부터 12월5일까지 인터파크(035080)에서 선착순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해졌다.

지난 5월18일부터 10월31일까지 11차에 걸쳐 온라인 공연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공연 관람료 할인권은 11월1일부터는 온/오프라인 공연 모두에 사용 가능해졌다. 보름 단위로 갱신되는 신청 차수 중 올해 남은 신청 회차는 3회로 각 차수 당 3만2000원 상당의 할인권을 총 3차에 걸쳐 받을 수 있으므로 한 아이디 당 최대 9만 6천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연 관람료 할인권은 연극·뮤지컬·클래식·오페라·무용·국악 등 순수 공연예술 장르에 한 해 사용할 수 있고 대중가수의 콘서트와 레저, 전시 이용권에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차수 당 최대 2개 예매처에서만 신청·발급이 되고 1매당 할인 금액은 8000원으로 최소 금액이 1만원 이상인 티켓에만 적용이 된다. 

공연 할인권의 장점은 혼공, 커플, 가족 등 관람 인원에 따라 쿠폰의 권종을 여러 가지 조합으로 구성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각 차수별로 8000원 할인 쿠폰 4장으로 받아도 되고, 2매 예매 전용인 1만6000원 할인권 2장을 신청할 수도 있다. 

미술 전시 관람료 할인권도 11월1일부터 12월5일까지 신청 및 사용할 수 있고 할인권의 종류가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까지 총 4가지다. 기간 중 원하는 권종의 할인권을 1인당 4개까지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신청 페이지에 게재된 전시 상품에만 사용할 수 있고 1매씩 할인권을 적용해서 예매해야 한다. 할인권 금액별로 최소 결제금액이 있기 때문에 판매가에 맞는 할인권을 선택하면 되고 12월5일까지 관람도 마쳐야한다.

◆티몬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 동참

티몬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동참한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국내여행 수요 창출로 관광업계의 경기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도의 정부 지원 프로젝트다. 이번 지역편은 본 프로모션인 전국편에 앞서 10개 참여 지역 한정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40여개 온라인 여행사 중 선정된 9개 여행사가 참여한다.

티몬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동참한다. © 티몬


티몬은 11월1일부터 3일까지 경기, 인천, 세종, 충남, 경북, 경남, 울산, 부산, 대구, 강원 등 10개 지역의 숙박 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7만원 초과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권 특별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숙박대전에서 구매한 상품은 11월9일부터 30일까지 체크인이 가능하다.

티몬 고객 대상으로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티몬에서 숙박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0% 즉시할인 쿠폰이 발급되고 숙박대전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슈퍼세이브회원의 경우 결제금액의 2%를 추가 적립 받는다.

주요 상품으로는 △강원 양양 더앤리조트 △부산 베이몬드 △경주 라한셀렉트 △강원 웰리힐리리조트 △강원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등을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숙박 상품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스파 입장권, 레저 이용권, 지역 맛집 등 다채로운 상품도 준비돼 있다. △이천 테르메덴 풀앤스파 미들시즌 입장권 △횡성 웰리힐리파크 워터플래닛 종일권 △양양 쏠비치 오션플레이 오프시즌 종일권 △경주 신라투어패스+엑스포공원 입장권 등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하이모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하이모가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해 다양한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도 알려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내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로, 오는 15일까지 약 2주간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하이모는 2018년부터 4년 연속으로 참여, 올 한 해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내수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하이모는 가발 제품을 구입하는 신규 고객과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이자 동시에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인 경우 혜택이 중복 적용돼 총 20만원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지점을 방문해 상담 받은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네츄럴 프로텍터 샴푸(500ml)'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하이모와 하이모레이디 전 지점에서 진행되며,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종료된 후에도 11월30일까지 지속된다.

하이모의 프리미엄 효소식품 브랜드 하이생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오는 15일까지 하이생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숙취환(4포)과 10% 감사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11월11일에는 단 하루 동안 11%의 적립 혜택과 하이생, 홍삼 하이생, 닥터귀리 등 특정 상품 1+1 행사도 누릴 수 있다.

또한 하이생은 11월21~30일 간 추가 할인 이벤트를 마련해 약 열흘 동안 하이생 모락모락·홍삼·혈당밸런스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금액별 사은품과 무료 배송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11번가 '2021 십일절 페스티벌'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의 막이 올랐다. 11번가는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2021 십일절 페스티벌'을 열고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총 900만개 상품을 오직 십일절만의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2021 십일절 페스티벌'에는 1일부터 10일까지 하루 4번(오전 11시, 오후 3시, 7시, 11시) 8개씩 선보이는 십일절의 백미 타임딜과,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이 총 출동한 브랜드딜을 통해 최대 90% 할인된 가격의 십일절 특가를 제공한다.

1일 자정. 십일절 페스티벌의 개막을 알린 △애플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모델 3000대 등 8개의 타임딜을 시작으로 △오전 11시에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권을 판매하고 △오후 7시에는 삼성 제트2.0 200W 무선청소기를 할인해 판매된다. 매년 십일절 페스티벌 때마다 판매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e쿠폰에서는 라그릴리아 이용권 1만원권을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2021 십일절 페스티벌'동안 총 121회 매일 11번 진행되는 '라이브11(LIVE11)' 라이브방송에서는 방송 시간 중에만 제공되는 경품과 방송 참여 고객을 위한 할인혜택 등 국내 최대 쇼핑 축제에 걸맞은 다양한 혜택들이 쏟아진다.

1일 오후 7시에는 삼성 갤럭시 Z플립3과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119REO'의 콜라보 에디션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11번가 단독으로 판매한다. '119REO'의 고유 디자인을 담은 갤럭시 Z플립 케이스와 심전도 디자인 키링과 카라비너(로프연결고리)가 달린 파우치 등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에디션의 수익금 중 일부는 11월9일 '소방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암 투병 소방관 3명에게 기부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2021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동안 인기 상품을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예약구매'는 지난해보다 20% 수량이 늘어난 총 300개 상품을 준비했다. 1일에는 11번가 단독할인 상품으로 공급되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와, 레고 팬들의 아이디어로 출시된 인기 상품 '레고 아이디어 21327 타자기' 등이 예약구매 상품으로 공개된다.

11번가의 '2021 십일절 페스티벌'은 지난해보다 두배로 늘어난 80곳의 국내외 탑(Top) 브랜드가 참여하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각 분야 경쟁력 있는 브랜드 1200곳이 함께해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축제의 명성을 증명했다.

삼성, LG, 애플, 위니아, 인텔 등 인기 디지털 가전브랜드와 풀무원, CJ제일제당 등 식품 브랜드, 한샘, 리바트, 퍼시스 등 가구 브랜드, 그리고 뷰티(아모레퍼시픽), 패션(빈폴, 헤지스, 휠라, 뉴발란스), 리빙(유한킴벌리, P&G) 등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국내외 최고의 브랜드가 '2021 십일절 페스티벌'을 맞아 선보이는 11번가만의 단독 기획 상품과 특가 판매 상품 등을 매일 만날 수 있다.

자동차 온라인 판매 시장을 꾸준히 개척해 온 11번가는 '2021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 중 최초로 '온라인 모터쇼'를 진행한다. 11번가 내 '십일절 모터쇼' 탭을 별도로 마련해 십일절을 찾은 고객들이 BMW, 폭스바겐, 푸조, 르노삼성이 선보이는 신차 및 인기차종을 만날 수 있게 했다.

비대면 시대를 맞아 진행되는 '온라인 모터쇼'답게 푸조 e-208, e-2008 SUV 등 전기차 2종, 폭스바겐 2022년형 티록과 제타, 르노삼성 QM6, SM6 등 다양한 차종의 소개영상과 세부 스펙을 볼 수 있다. 11번가에서 구매상담 신청, 시승 프로그램 참여 등 신차 구매 시 필요한 것들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11일까지 구매할인, SK페이포인트 적립, 상담신청 경품 등 11번가 단독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1일 오후 6시에는 BMW 코오롱모터스와 함께 'LIVE11'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을 통해 BMW X RANGE. SUV 차량들을 만날 수 있으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130만원 상당의 BMW 사운드 업그레이드 및 SK페이포인트 20만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선물할 계획이다.

11번가는 '2021 십일절 페스티벌' 동안 △5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을 모든 고객에게 매일 1장씩 제공하고 '우주패스' 가입고객에게는 동일 쿠폰을 1장 더 제공한다. '우주패스' 가입고객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11번가는 총 상금 SK페이포인트 2000만 포인트를 두고 매일 참가하는 퀴즈 이벤트 '11스트리트 퀴즈 파이터(스퀴파)' 이벤트와 롯데 엘포인트(L.POINT) 456만 포인트 증정 이벤트, '명품부터 가전제품까지!!' 100원으로 구매하는 '어메이징 100원 딜'까지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와 상품을 준비했다.

십일절 페스티벌의 메인 이벤트, 11월11일 진행하는 '2021 십일절'에는 모든 브랜드가 출동하고 24시간 매시간마다 열리는 '타임딜' 등 화려한 하이라이트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G마켓과 옥션, G9가 11월1일부터 12일까지 총 12일 동안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동시 진행한다. 위드 코로나와 함께, 소비 심리가 살아나는 연말을 앞두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빅스마일데이 혜택이 적용되는 제품 수만 3000만개에 달하며,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200여 개의 제품도 대거 포함돼 있다.

G마켓과 옥션, G9가 11월1일부터 12일까지 총 12일 동안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동시 진행한다. © 이베이코리아


특히, 프리미엄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은 물론, 일반 회원에게도 풍성한 쿠폰을 제공하는 등 강력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대 할인쿠폰을 비롯해, 최대 3만원과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할인쿠폰까지 총 3장의 쿠폰을 4일에 한 번씩 총 3번 G마켓과 옥션 및 G9에서 각각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같은 쿠폰을 1장씩 추가로 제공, 모두 합치면 1인당 제공되는 쿠폰 수만 최대 54장에 달한다. 여기에 브랜드관을 통해 각 브랜드사 별로 제공되는 최대 20% 중복할인쿠폰, 스마일페이 및 스마일카드 추가 할인 등 다양한 종류의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매일 자정 업데이트 되는 특가 상품 라인업도 화려하다. 일례로 행사 첫날인 1일, G마켓과 옥션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HP △한샘 △리바트 △지오다노 △아디다스 △바디프랜드 △종근당건강 △롯데칠성 등의 인기 상품을 최대 81%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행사가 종료되는 12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MD가 고객들의 쇼핑 수요를 반영해 엄선한 다양한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축제에 걸맞는 파격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의 '프라우드먼 크루'와 함께 댄스챌린지를 진행한다.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빅스마일데이의 컨셉에 맞춰 프라우드먼이 직접 만든 '무한대로댄스'를 커버해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1명에게 스마일캐시 1000만원을 파격 지급할 예정이다. 추가로, 댄스챌린지에 참여한 100명을 선정해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제공하고, 응원 게시물만 남겨도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1일과 5일 및 9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스타벅스 라운지'에서는 스타벅스와 함께 빅스마일데이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래플 라운지' '친구초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장사의 신동 빅스마일 라이브쇼' 정보도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 행사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 참여 이벤트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유통업계 대목 중 하나인 11월11일을 맞아 선물상자를 활용한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상자'는 올해 7월 선물하기가 새롭게 선보인 기능으로, 선물상자를 이용하면 다양한 브랜드 및 유형의 모바일 교환권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벤트 '선물 꿀조합 자랑대회'는 11월11일에 선물하면 좋은 추천 선물 조합을 만들어 응모하는 행사다.

선물상자에 담을 수 있는 제품은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모바일 교환권으로, 응모한 선물 조합은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돼 누구나 열람 할 수 있으며 '좋아요'와 공유도 가능하다. 또한 마음에 드는 선물상자의 경우 '선물 상자에 담아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구매 및 선물도 가능하다.

응모 이벤트는 11월1일 오전 10시부터 11월4일까지 진행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5명에게는 선물하기에서 사용 가능한 카카오쇼핑포인트 100만 포인트(100만원)를 지급하며, 당선작은 '11월의 선물 꿀조합' 이벤트 페이지 상단에 추천 선물 조합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상 100명을 선정해 5000원 상당의 쇼핑포인트를 증정한다.

더불어, 11월5~11일까지 자랑대회의 대상 수상작과 선물하기가 추천하는 선물상자를 소개하는 '11월의 선물 꿀조합' 이벤트를 운영한다. 선물하기 초코덕후의 추천 조합, 편세권(편의점+역세권)추천 등 MD가 직접 11월 11일 인기 상품을 포함한 선물상자를 조합해, 더욱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이 기간 내 페이지에서 '선물 상자에 담아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한 이용자 중에서도 10명을 추첨해 카카오쇼핑포인트 100만 포인트(100만원)를 증정한다. 

◆위메프 '2022 월드디제이페스티벌' 티켓 단독 판매

위메프가 '2022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이하 '월디페')' 티켓을 1일 오후 2시부터 단독 판매한다.

2022 월디페는 내년 6월 4~6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위메프가 단독 판매하는 월디페 티켓은 '슈퍼얼리버드 티켓'이다. 정가에 해당하는 3일권 티켓을 약 41% 파격 할인한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얼리버드 티켓 △오피셜 티켓 △현장 티켓 등과 비교해 가장 저렴한 가격이다.

월디페는 EDM 씬(SCENE)에서 가장 핫한 디제이/프로듀서들이 출연, 다양한 스타일·장르의 EDM 음악을 선사하는 페스티벌로 유명하다. 그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뮤직 페스티벌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페스티벌, 오피스 디제이 라이브 스트리밍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진심 페스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40주년 기념 '진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역대급 혜택과 럭셔리한 호캉스 경험을 선사하는 '진심 페스타'를 실시한다.

먼저 역대 최대 규모 혜택의 초특급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창립기념일인 11월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40명에 한해 객실 1박에 각종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해운대 패키지(월-목 한정)'를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전화 예약으로만 가능하다. 오후 2시에는 선착순 400명에게 체크아웃 후 객실 금액의 20%를 돌려주는 페이백 쿠폰을 지급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40주년 기념 '진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역대급 혜택과 럭셔리한 호캉스 경험을 선사하는 '진심 페스타'를 실시한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또한 7일까지 1주일간 '파라다이스 벌스데이 위크(Paradise Birthday Week)'를 진행해 부산의 명물 '기장 미역'을 객실 당 1세트, 호텔 내 레스토랑 이용 시 테이블당 40주년 기념 한정판 리유저블 컵 1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11월 한 달간 홈페이지 신규 가입 시 3만원 할인, 매주 월요일 선착순 40명 4만원 할인 쿠폰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취향에 맞게 초호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3종도 선보인다. '럭셔리 스위트' 패키지는 영국 하이주얼리 브랜드 '그라프'와 협업한 스위트룸 전용 상품이다. 투숙객 전원에게 전세계에서 엄선한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해 장인정신이 빛나는 그라프 향수(100ml)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달콤하고 관능적인 향기가 매력적인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레세디 라 로나 Ⅱ'와 웅장하고 고혹적인 오리엔탈 플로럴 계열의 '레세디 라 로나 Ⅴ'로 준비했다.

신관 1층 '라운지 파라다이스'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럭셔리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프라이빗한 라운지에서 해운대 바다와 싱그러운 가든을 감상하며 호텔 셰프의 최고급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프라이빗 라운지 조식 뷔페 △케이크, 초콜릿, 마카롱 등을 즐기는 '티타임' △저녁식사로 충분한 다이닝 '해피 아워' 모두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동백꽃 핀 은하수' 패키지는 야외 온천 스파 '씨메르'에서 '물멍'과 '별멍'을 만끽할 수 있다. 40주년을 맞아 수려한 동백꽃으로 단장한 '카멜리아 스파'에서는 해운대의 정취를 느끼며 수중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밤하늘의 은하수를 구현한 '갤럭시 스파'는 물 위에 영상으로 화려하게 빛나는 별빛 은하수를 감상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패키지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만의 시그니처 혜택을 모두 담았다. 해운대 바다를 보다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디럭스 오션테라스 룸 1박과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 디너(성인 2인)를 제공한다. 특히 '온 더 플레이트'에서는 럭셔리한 미식 경험을 위해 가을 제철 식재료만을 엄선해 풍미 가득한 요리들을 선보인다.

패키지 3종 모두 △야외 온천 씨메르 및 오션스파 풀 올 데이 이용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 키즈 라운지 △웅진 북클럽 등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오는 11월30일까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