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애슐리·BBQ·컴퍼니합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0.21 15:56:20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양고기 전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구이용 육류를 할인 판매하는 'BBQ&스테이크 대전'을 진행하고, 롯데백화점은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와의 사전 기획을 통해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마트 '양고기·강원도 7번 국도 찰옥수수' 판매 

롯데마트가 20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를 선정하며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MZ세대의 이색 축산물, 이색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꾸준히 양고기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홈파티와 캠핑 먹거리로 적합한 냉장 규격화 상품을 운영하는 등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처음으로 양 프렌치드렉과 티본 스테이크로 구성된 '호주 청정 램 스테이크 세트'를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롯데마트가 판매하는 양고기는 호주 청정 자연의 목초로 비육해 뛰어난 육질과 풍미를 자랑한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램(Lamb)만을 엄선해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해 그 신선함이 고객의 식탁까지 바로 전달되도록 힘쓰고 있다.

롯데마트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양고기 전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호주 청정 양고기를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양고기 전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호텔과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리미엄 부위인 '호주산 양 프렌치드렉(100g/냉장/호주산)'을 판매한다. '프렌치드렉'은 뛰어난 맛은 물론 우아한 비쥬얼로 캠핑, 홈파티에 알맞은 이색 스테이크용 부위이다. 또한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아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호주산 양 숄더렉(100g/냉장/호주산)', 지방이 적어 소고기와 유사한 맛이 나 양고기 입문자들이 먹기 좋은 '호주산 양 목심(100g/냉장/호주산)'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강원도 100% 레토르트 찰옥수수 '강원도 7번 국도 찰옥수수'를 단독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강원도 7번 국도 라인(강릉, 양양, 동해시)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찰옥수수이다. 또한,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천일염/스테비아 효소 처리를 해 달콤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전자렌지에 3~4분만 데워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한게 먹을 수 있다.

◆홈플러스 '택시 쿠폰 지원·BBQ&스테이크 대전'

홈플러스가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서비스 '아이엠(i.M, 이하 아이엠택시)'과 제휴해 서울 거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과 서울 시내 대형마트, 직영 슈퍼마켓(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이엠택시 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서울시내 홈플러스 대형마트 19개 점포와 점포 내 쇼핑몰(Mall) 입점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결제 고객, 그리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직영점 71개 점포에서 3만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계산대와 고객서비스센터 등에서 아이엠택시 쿠폰 6000원권을 선착순 10만장 증정한다.

제공받은 쿠폰은 스마트폰 아이엠택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쿠폰 등록 후 차량을 호출해 사용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도 서울을 주소로 등록했다면 모바일 앱에서 6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1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멤버십 가입 주소지가 서울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만명에게 아이엠택시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코드를 발급한다.

자녀와 함께 홈플러스 문화센터를 이용하며 쇼핑도 함께 즐기는 고객들에게는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문화센터 수업을 마치고 대형마트를 방문한 김에 장도 보고 귀가하려는 고객들에게 유모차도 거뜬히 실을 수 있는 아이엠택시를 이용해 편안한 귀가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서울 지역 점포 중 문화센터를 운영하는 18개 점포의 문화센터 수강 등록자들에게 총 1만장의 지류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아이엠택시는 비말 차단 스크린과 공기청정기를 비치한 최신형 RV차량으로 무거운 짐을 든 고객도 가볍게 이동할 수 있는 택시 서비스다. 

또한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구이용 육류를 할인 판매하는 'BBQ&스테이크 대전'을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육류 수요가 크게 늘어난 시즌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육류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양지(100g, 국내산) 전품목과 브랜드 돈육 앞다리/뒷다리/갈비(100g, 국내산), 미국산 안심스테이크용/부채살/프라임립아이/프라임척아이롤(100g, 미국산 쇠고기)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호주산 소고기도 안창살구이용(400g, 팩), 토시살구이용(400g, 팩), 치마살구이용(400g, 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 있어 캠핑족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스테이크 밀키트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선보인다. 허브 시즈닝과 아스파라거스가 함께 동봉된 '시즈닝 등심스테이크(250g)'와 '시즈닝 안심스테이크(200g)'는 2000원 할인된 가격에 팔고, 고기와 야채, 소스로 구성된 '제주흑돼지 필리폭찹스테이크(890g)' '레드와인 비프찹스테이크(890g)'는 4000원 할인해 판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간편식 아워홈 오리지널바베큐폭립(450g)도 1+1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완도전복(중/대/특대, 100g)과 고창 민물장어(1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 할인 판매하고, 홈플러스 시그니처 송탄식사골부대찌개(500g)는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겨울 아우터 기획전

롯데백화점은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F/W 아우터 트렌드는 숏패딩과 플리스가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고,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와의 사전 기획을 통해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은 '네파' 전지현 보머 다운재킷, '블랙야크' 아이유 L테리어 숏다운이다. 총 34억원 물량으로, 수량만 해도 1만6000장 수준이다. 각 패션 브랜드에서도 올해 숏패딩의 물량을 브랜드에 따라 10~20% 늘리고, 다양한 색상과 소재를 적용한 아이템들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9월 론칭한 롯데백화점 친환경 PB 브랜드 'OOTT' 에서도 22일부터 트렌디한 아우터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브라이언베리'와 협업해 기획한 항공점퍼와 패딩 베스트가 대표적이며, 친환경 브랜드에 걸맞게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페트레이'와 협업해 리사이클링 다운을 충전재로 활용한 슬림숏패딩을 직수입해 단독으로 선보이다. 콜라보 상품 외에도 'OOTT' 자체 기획을 통해 리사이클링 다운으로 만든 오버사이즈 숏패딩, 플리스 재킷 등도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28일까지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와 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아이더 X 에스파 팝업스토어'를 진행 중이다. MZ세대의 지속적인 아웃도어룩 수요 증대에 맞춰 인기 아이돌 그룹과의 협업을 기획해 숏다운과 플리스를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고, 사은품 증정,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실제로 팝업 스토어 오픈 이후 갑작스런 추위로 아우터를 찾는 고객이 증가해 목표 대비 20% 이상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본점에서는 29일부터는 '푸마' 팝업스토어를, 11월5일부터는 '네파'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진행할 계획이다.

◆AK플라자 광명점 '키네틱 아트' 

AK플라자가 29일 정식 오픈하는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선보인다. AK플라자에 따르면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 최대 규모로 공식 최고기록 인증을 받았다.

지난 19일 KRI한국기록원은 AK플라자 광명점을 방문해 AK플라자가 제출한 입증 자료 검토와 현장 검증을 마친 후 공식 최고기록 인증을 확정지었다. 이날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AK플라자 김재천 대표가 참석해 공식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를 통해 AK플라자 광명점은 '국내 최대 규모 키네틱 아트' 타이틀을 얻게 됐다.

AK플라자가 29일 정식 오픈하는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를 선보인다. © AK플라자


키네틱 아트란 움직이는 예술로 광명점 키네틱 아트의 경우 조명을 기반으로 움직임과 색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총 900개의 LED 볼에서 뿜어져 나오는 형형색색의 빛이 경쾌한 선율에 맞춰 우아하게 움직이며 광명점 내부를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쇼핑몰 천장에 설치된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높이 33m로 아파트 11층에 버금가는 높이를 자랑한다. 또한 가로 12m 세로 길이는 6m이며, 부피는 2376m3에 달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키네틱 아트는 AK플라자 광명점의 메인 테마인 '어반 그로브(Urban Grove)'에 광명시를 상징하는 '빛(光)'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K플라자는 조도와 색의 변화로 다채로운 빛(光)을 내뿜는 둥근 LED 오브제를 통해 숲의 근원을 의미하는 씨앗을 형상화했으며, 이에 움직임과 선율로 생명력을 더해 우아하면서도 신비로운 광명점만의 시그니처 공간을 완성했다.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약 10분간 다양한 테마곡과 함께 연주된다. 특히, 키네틱 아트가 연주되는 시간에는 기존 송출되던 배경음악이 중단돼 자연스럽게 키네틱 아트의 몰입도를 높여 쇼핑 공간에서 빛과 선율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0분간의 연주가 끝난 키네틱 아트는 심플한 무빙으로 광명점을 지속 밝힐 예정이다. 

AK플라자는 '빛' '사랑' '영화 OST' 등의 테마곡을 선별해 선보인다. '빛'을 주제로 한 곡으로는 미니멀한 피아노 연주를 통해 숲의 청명함을 표현한 '골드문드(Goldmund)'의 'Sometimes'을 선정해 광명점의 어반 그로브 테마를 극대화한다. 또한, 성큼 다가온 겨울 시즌에는 인기 캐롤을 테마곡으로 선별해, 고객들에게 로맨틱 가득한 크리스마스 무드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음악 저작권 선물 이벤트

이마트24가 주식도시락에 이어 업계 최초로 음악 저작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30~3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쓱데이를 맞아,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브레이브걸스 '롤린', 임창정 '소주 한 잔', 윤종신 '좋니', 강수지 '보라빛 향기' 등 80~90년대 가요부터 최신 인기 가요의 저작권 1주씩(20일 오후 2시30분 기준) 총 20명에게 선물하는 모바일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쓱데이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30~31일)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캐릭터(딜리, 셜리)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뮤직카우 신규 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며,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저작권 1주를 선물한다. 또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이틀 간 선착순 600명(1일 300명)에게는 저작권 투자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뮤직카우 캐시(2000캐시)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로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월 받을 수 있으며,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단위로 거래된다.

이마트24는 주식, 한정판 스니커즈 등을 통해 재테크를 하는 '문화가 투자가 되고, 투자가 문화가 되는' 트렌드에 맞춰 뮤테크(뮤직+재테크) 고객을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음악 저작권을 내건 쓱데이 메인 행사에 앞서 모바일 앱 AR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 달 2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AR게임 참여하기'(슈팅게임, 점핑게임 중 선택) 버튼을 누른 뒤, 특정 상품(민생라면컵, 민생감자칩, 빅참치마요 삼각김밥, 민생꿀배에이드 등)을 카메라로 스캔하면 AR게임이 활성화된다.

게임은 1일 1회 가능하며, 게임 미션을 5번 성공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 행사에 응모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1명), 다이슨 청소기(3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3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아이폰 전용 간편터치결제 서비스

세븐일레븐이 미래에셋페이를 활용한 아이폰 전용 간편터치결제 서비스를 서울·제주지역 약 2000여 점포에서 편의점업계 처음으로 선보였다.

그간 국내 아이폰 유저들은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없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하지만 이제 세븐일레븐에서 미래에셋페이를 통해 애플페이와 같은 간편터치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아이폰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해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NFC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인 '올링크'와 아이폰 전용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링크는 롯데벤처스가 직접 발굴해 투자한 스타트업으로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이용한 정보 전달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폰 터치결제 서비스를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서울·제주지역을 시작으로 11월부터는 전국 모든 점포에서 아이폰 간편터치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애슐리 '퀸즈 페스티벌'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역대 최다 신메뉴 50여종을 선보이며 '퀸즈 페스티벌' 시즌에 돌입한다.

© 이랜드이츠

21일부터 시작하는 퀸즈 페스티벌은 그동안 애슐리를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고객 감사제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번 신메뉴는 'BBQ&그릴' '웨스턴' '피자&파스타' '올데이스시바' '한식' 등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출시되며, '아메리칸 차이니즈'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해 선보인다.

BBQ&그릴 코너에서는 즉석에서 갓 구워내는 '퀸즈 시그니처 스테이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돌아온 크리스피 갈릭 폭립' '허브 홀릭 슈림프' '갈릭 시리얼 치즈 치킨' '치즈 온 더 미트 스테이크' '허니 버터 오징어' 등 다양한 고기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웨스턴 메뉴로는 '올라 멕시칸 타코' '치즈러버 맥앤치즈' '잠발라야 라이스' '스페니쉬 스튜' 등 과거 인기 메뉴들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고, '칠리 라구' '청양 새우 크림' '바질 오일' '로제 소스' 등 다양한 재료로 새로운 맛을 더한 셰프의 오리지널 피자와 파스타도 출시된다.

올데이스시바와 한식 코너에서는 '농어스시' '생연어스시' '생새우스시' '훈제오리스시' '우삼겹롤' '연어계란김밥' 등 다양한 스시뿐아니라 '영양 전복 내장죽' '고추장 제육 불고기'와 '쌈채소' '강릉식 꼬막 비빔밥' 등도 준비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코너는 최근 미식 트렌드를 반영해 '사천식 바지락 볶음' '중국식 볶음면' '몽골리안 포크' '중화풍 숙주볶음' '오렌지 탕수육' '차이니즈 에그드랍 수프' 등 동서양의 맛을 조화롭게 배합한 미국식 퓨전 중국 요리들을 선보인다.

◆BBQ, 신제품 3종 출시

제너시스BBQ가 22일 가을 겨울 치킨 성수기를 겨냥해 '레트로' 감성과 파격적 '비주얼'로 눈길을 끄는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가족의 따뜻함'을 테마로 옛날 통닭의 맛을 재해석해 두 가지 맛, 두 마리 치킨으로 즐길 수 있는 '파더's 치킨'과 특제 간장소스로 만든 치킨 위에 새하얀 갈릭 후레이크를 눈처럼 쌓아 올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사로잡은 '눈:맞은 닭', 넓적다리살에 건강에 좋은 오징어 먹물 튀김 옷으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까먹(물)치킨'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파더's 치킨 (두 마리)'은 어릴 적 퇴근길 아버지가 사 오셨던 옛날 통닭의 추억을 되살려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알싸하면서 톡 쏘는 마늘 향으로 입맛을 돋우고 코끝이 찡해지는 와사비 맛으로 밸런스를 잡아 겉바속촉,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또한 BBQ 수제 맥주와 환상의 치맥 궁합을 자랑하는 동시에, 가족이 둘러앉아 먹었던 옛 추억의 맛을 떠올리게 한다. '파더's 치킨'은 갈릭 맛, 와사비 맛을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올 하반기 식품업계의 레트로 감성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눈:맞은 닭'은 BBQ만의 특제 간장소스로 만든 윙과 봉으로 구성된 치킨 위에 갈릭 후레이크를 소복이 쌓아 올려 마치 눈 덮인 산을 연상시키는 인상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까먹(물)치킨'은 가장 사랑받는 부위 넓적다리살(엉치살)을 건강에 좋은 오징어 먹물 튀김 옷을 입히고 황금올리브 오일에 바삭하게 튀겨 풍미 가득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또 제주도 감귤칩과 백년초 소스의 상큼함을 더해 제주의 감성을 치킨에 입혔다. 

'까먹(물)치킨'은 독특한 튀김 옷으로 MZ세대의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오비맥주 '올 뉴 카스 쿨 타이머' 프로모션

오비맥주가 올 뉴 카스 '쿨 타이머' 프로모션을 펼친다.

변온 잉크를 활용한 '쿨 타이머'는 오비맥주가 지난 3월 선보인 투명병 '올 뉴 카스'의 혁신적인 특징 중 하나로, 카스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온도가 되면 밝은 파란색으로 변하며 하얀 눈꽃송이가 나타나는 육각형 모양의 온도변화센서다.

오비맥주가 서울과 수도권 지역 내 약 500개 매장에서 펼치는 '쿨 타이머' 프로모션은 카스 2병 주문 시 '변온 텀블러' 응모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상권 행사이다. 본 프로모션은 각 매장별로 텀블러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카스가 가장 맛있는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쿨 타이머' 소개 영상을 카스 브랜드 웹사이트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CJ온스타일 '벨베르 패브릭 소파' 론칭

CJ온스타일 리빙 PB '앳센셜'이 신규 가구 '벨베르 패브릭 소파'를 론칭한다. 가죽 소파가 대다수인 시장에서 앳센셜은 패브릭(천 소재)에 주목했다. 패브릭이 지닌 따스한 감성과 컬러감은 물론 기능성까지 고려한 결과다.

팬데믹 이후 집은 삶의 중심이자 라이프스타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공간으로 변모했다. 집을 휴식 공간으로 인테리어 하려는 수요가 늘며 실용성과 심미성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소파에 대한 고객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27일 CJ온스타일 대표 기획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론칭하는 '앳센셜 벨베르 패브릭 소파'는 벨벳 원단을 기반으로 개발한 특수 패브릭을 적용했다. 얼룩 등을 물로 손쉽게 닦을 수 있는 이지 클린과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아이와 반려동물로 인한 스크래치 걱정도 적다. 소파 꺼짐을 최소화하고 편안함을 더하기 위해 포켓 스프링을 좌방석에 내장했고, 소파 등받이 쿠션은 분리 가능해 다양한 모듈 구성도 가능하다. 이 소파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을 통해 5대 유해물질 테스트와 알러지성 염려 테스트 등의 검사를 완료했고 유럽 오코텍스 인증도 받았다.

이 제품은 3인·4인·6인 코너형 중 사이즈 선택 가능하며, 색상은 그레이·민트블루·라이트베이지를 준비했다.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 동일 소재 및 색상의 쿠션 2개를 추가 제공한다. 앳센셜 소파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공간도 마련했다. 다음달 12일까지 브런치 카페 '쓰리버즈' 센트럴시티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SNS 인증샷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인터파크 '지금 뭐 살까?' 상시 운영

인터파크(035080)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상품 큐레이션 페이지 '지금 뭐 살까?'를 상시 운영한다.

'지금 뭐 살까?'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이다. 지난 상반기부터 시범운영을 했으며, 큐레이션을 강화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천 상품을 확대하는 중이다.

인터파크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상품 큐레이션 페이지 '지금 뭐 살까?'를 상시 운영한다. © 인터파크


'지금 뭐 살까'는 크게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먼저 △이거 어때?는 이용자들의 성별·연령별로 각각 관심있을 만한 인기 상품을 제안하고, 시의성·트렌드에 맞는 추천 상품을 테마별로 묶어 보여준다.

왜 떴을까?는 인터파크에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실시간 상품 검색어를 분석해 화제의 상품을 추천해준다. 이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이슈 상품과 공연 오픈 소식들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뭐 필요해?는 현재 인터파크에서 판매 중인 단독 공연/여행/숙박 상품과 최저가 상품 등 혜택이 가장 풍성한 상품들을 모아 소개한다.

인터파크는 향후 '지금 뭐살까?' 페이지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 한다는 계획이다. 연내 모바일 앱 내 연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매이력·활동패턴 등 고객 선호를 기반한 상품 추천과 최근 본 상품의 유사·대체 상품을 제시하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티몬 '오늘의 술상' 공개

티몬이 라이브방송 콘텐츠 전문기업 상인의품격과 함께 제작한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을 자체 플랫폼인 티비온(TVON)에서 21일 밤 10시에 공개한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알려진 지상렬과 수빈(그룹 달샤벳 소속)이 메인 MC로 활약하며, 쇼호스트 유양희가 함께 한다.

'오늘의 술상'은 각종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를 소개하는 웹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늘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총 6회가 방송된다. 추천할 안주를 출연자들이 직접 요리하고 시식을 하며 안주의 특징에 대한 설명과 맛있게 요리하는 법 등을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다. 라이브방송의 특징을 살려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질문과 답변, 안주 맛있게 먹는 노하우 등을 나누는 재미가 기대된다. 또 방송 중 구매인증 시 추첨을 통해 오늘의 안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늘 첫 방송에는 부산할매낙곱새(낙지, 곱창, 새우), 끝판쭈꾸미볶음, 실비낙지볶음이 추천 술안주로 소개된다. 방송에서 소개된 3종 안주세트는 티몬에서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부산할매낙곱새 단품도 최대 2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컴퍼니합 '원터 홀리데이 위드 더 신라'

컴퍼니합이 온라인 쇼핑 플랫폼 최초로 서울 신라 호텔 패키지 '서울신라호텔 윈터 홀리데이'를 선보인다.

컴퍼니합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보이는 '서울신라호텔 윈터 홀리데이'는 22일부터 일주일간 판매된다. 숙박 가능 기간은 겨울 극성수기(12월24일~26일, 12월31일~22년 1월1일)와 설 연휴 기간(1월29일~2월1일)을 제외한 11월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다.

이번 패키지를 통해 예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기본 혜택으로는 투숙 기간 내 무료 주차, 실내 수영장 등의 피트니스 시설 2인 무료 이용, 13시 레이트 체크아웃이 있다. 이 중,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는 주중 투숙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금요일부터 일요일, 공휴일 투숙객은 제외된다.

또한, 예약 룸에 따라 각각 다른 베네핏도 받을 수 있는데, 패키지 중 유일한 룸 온리(Room Only) 상품인 디럭스 룸을 선택할 경우, 평일 투숙객에 한해 비즈니스 디럭스 룸으로 객실 업그레이드 베네핏을 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 고객의 휴식을 위해 특별 설계된 비즈니스 디럭스 룸을 선택할 경우에는 더 파크뷰 조식 2인 권이 제공된다. 객실과 더불어 식음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호텔 안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패키지다.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 룸 패키지를 구매할 시에는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서울 신라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라운지로 별도의 대기 없이 익스프레스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특전도 마련돼 있다. 서울 신라 호텔에서의 투숙을 기념할 수 있는 신라베어 키링을 객실당 1개씩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