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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현대리바트·뉴트리·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0.20 16:56:44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가치소비 신선식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CJ ENM의 인기 콘텐츠인 '신비아파트', 완구 라이선스 기업 엑스오플레이와 콜라보레이션 해 핼러윈데이 의상과 소품, 사탕 바구니 등 다양한 파티용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홈플러스는 '유기농 통밀' 파스타면을 출시해 파스타면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마트 '친환경·동물복지' 가치소비 상품 확대

이마트가 올해 친환경(저탄소), 동물복지, 무항생제 상품 등 가치소비 상품을 대폭 확대, 큰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이마트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가치소비 신선식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품목으로 MSC인증 프리미엄 명란(25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한 가격에, 동물복지 유정란(15구)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또 새롭게 론칭한 동물복지 계육(백숙용)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가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가치소비 신선식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또한, 무항생제&동물복지 돼지 삼겹살/목심/앞다리/갈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 무농약 찹쌀(3kg, 국내산)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000원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가 이렇게 대대적으로 친환경&동물복지&무항생제 신선식품 행사를 준비하게 된 이유는 친환경, 무항생제 등 가치소비가 주요 소비 트렌트로 자리 잡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가치소비란 소비자 자신이 가치를 부여하거나 지향하는 바에 따라 만족도 높은 상품을 구매하는 형태로, 특히 차세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부터 시작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퍼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가 판매하는 저탄소 인증 농산물은 작년 매출 70억 고지를 넘은데 이어 올해 1-9월 매출 90억을 달성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120억 고지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탄소 농업 기술은 비료 사용 절감, 농기계 및 난방 에너지 절감, 빗물 재활용 등의 농업용수 관리 시스템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고객들의 윤리적 소비 선택권을 제공하는 농업 방식이다. 기후변화 등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마트가 올해 1-9월 저탄소 신선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탄소 참외는 전년 동기 대비 593.3%, 저탄소 자두는 204.9%, 저탄소 복숭아는 179.1% 매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탄소 상품의 인기가 사과 등 사계절 과일뿐 아니라 계절 특수 과일에게도 나타난 것이 눈길을 끌고 있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를 최소화해 토양의 화학적 변화를 줄이는유기농 신선식품 역시 매출이 크게 늘었다. 국산 유기농 바나나는 올해 1-9월 31%, 유기농 고구마는 23.4% 매출 신장했다.

산란계에게 자유로운 활동 공간을 제공하는 '동물복지 계란' 역시 올해 110억 규모로 성장했다. 제곱미터(㎡)당 9마리 이하의 사육밀도를 유지하고, 닭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계사 내에 횃대를 설치하는 등 140여 개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켜야 하는 동물복지 계란은 일반 계란에 비해 2-3배가량 가격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1-9월 39.5%라는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 10월에는 처음으로 동물복지 계육 2종(백숙용 1kg, 볶음탕용 900g)을 론칭하기도 했다. 닭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사육 밀도를 줄이고, 전용 이동 차량이 필요하며, 고통을 최소화하는 도축시스템 등 다양한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무항생제 돈육, 계육 매출 역시 순항중이다. 작년 5월 이마트는 모든 생닭, 생오리를 무항생제 인증 상품으로 교체한 바 있다. 이후 올해 1-9월 생닭은 전년대비 6%, 생오리는 11.2% 매출 증가했다. 올해 6월, 13개에서 시작한 무항생제 돈육 운영 매장도 현재 33개점으로 확대됐다.

이외에도, 작년 4월 이마트는 MSC와 지속가능수산물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이마트는 조업 쿼터 안에서만 작업하도록 인증 받은 명란 원물과, 명란 원물을 위생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가공하는 과정에서 모두 MSC 인증 받은 명란을 직접 소싱, 판매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수산물 개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명란 역시 올해 1-9월 약 23%가량 매출 신장하고 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엑스오플레이' 협업 헬러윈데이 파티용품 선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CJ ENM의 인기 콘텐츠인 '신비아파트', 완구 라이선스 기업 엑스오플레이(XOPLAY)와 콜라보레이션해 핼러윈데이 의상과 소품, 사탕 바구니 등 다양한 파티용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비아파트'는 어린이 방송 채널 '투니버스' 개국 이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호러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9월16일 저녁 8시 첫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1화는 시청률 4.18%, 점유율 46.2%(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프로그램 순위 1위에 등극했다. 이 뜨거운 인기를 바탕으로 뮤지컬, 모바일 게임, 실사 드라마 제작 및 관련 부가상품 출시 등 콘텐츠 사업 다각화를 펼치며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토이저러스가 핼러윈데이를 맞아 단독으로 선보이는 대표 상품으로는 신비아파트 주인공 캐릭터인 강림이 착용하는 망토를 실제 완구로 구현한 '강림망토'가 있다. 이 외에도 '신비 금비 아동망토/머리띠/얼굴 가면' 등 다양한 핼러윈 맞이 의상과 함께 핼러윈파티를 더욱 다채롭게 꾸며줄 '신비 금비 삼각 가랜드'와 'LED 풍선세트', 달콤한 핼러윈데이 사탕을 가득 담을 '신비 금비 바구니' 등 총 11가지 콜라보 상품을 판매한다. 이는 전국 롯데마트 내 토이저러스 매장 총 98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오는 31일까지 핼러윈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핼러윈 과자파티' 행사를 준비했다. 핼러윈 과자파티 행사 해당 상품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홈플러스 '유기농 통밀' 파스타면 

홈플러스가 '고객 중심의 상품 혁신'을 성장 축으로 삼고, 기획·연구 개발 역량을 키워 상품 경쟁력 극대화에 매진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가공식품도 '헬시 푸드'가 강세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집에서 식사를 즐기는 트렌드에 따라 건강 먹거리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며 가공식품 '헬시 푸드' 품목의 지난 7월1일~10월17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하는 등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유기농 품목은 27%, 현미햅쌀밥·곤약밥 등 저당 대용식 품목 매출은 38% 늘며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해왔다.

이에 홈플러스는 '유기농 통밀' 파스타면을 출시해 파스타면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번 선보이는 상품은 '알만도 100% 유기농 통밀 파스타면' 5종(스파게티/펜네/푸실리/파르팔레/링귀니파스타, 각 500g)이다.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한 '알만도 100% 유기농 통밀 파스타면'은 통밀을 77% 함유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통밀 식품은 일반 밀가루보다 풍부한 식이섬유소를 자랑하면서도 칼로리와 당 지수(GI)가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선보이는 상품은 아이들과 노약자의 건강까지 생각해 100% 이탈리아산 유기농 듀럼밀 세몰리나로 만들었으며, 유기농 원재료만 사용해 이탈리아 현지 공식 인증기관인 Bioagricert의 유기농 인증도 획득했다.

◆신세계그룹, 쓱데이 사전행사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쓱데이'의 세번째 행사가 마침내 고객을 찾아간다.

올해 쓱데이 사전행사는 온라인 채널 위주로 혜택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을 필두로 에스아이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 까사) 그리고 올해 합류한 W컨셉이 오는 25일부터 행사에 뛰어들며,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본행사 기간까지 온라인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쓱데이'의 세번째 행사가 고객을 찾아간다. © 신세계


SSG닷컴은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를 앞세우는 한편, 모든 상품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저가 수준의 가격 할인과 단독 기획 상품을 법인 출범 이래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먼저 '인기 그로서리 상품 TOP 100' 행사를 열고 신선,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품목 100종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샤인머스켓(국내산, 1.6kg)과 토마호크 스테이크(미국산, 500g)를 한정수량 반값에 준비했으며, 브랜드 한돈 역시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일자별로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등 인기 생필품을 '1+1' '2+1' 구성 또는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하는 카테고리 세일도 들어간다.

가전, 패션, 뷰티, 여행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과 화제성이 높은 '이슈 상품'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

가전에서는 대형 브랜드와 공동 행사 기획을 통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LG전자 OLED TV' 등 인기 제품을 쓱데이 단독 특가에 선보이며, '아이폰 13' 등 애플의 신제품 물량을 최대 수준으로 확보해 판매에 돌입한다.패션에서는 프라다, 생로랑 등 인기 잡화와 몽클레르, 무스너클 등 유명 브랜드 아우터 제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68% 저렴한 핫딜 가격에 준비했다. 

뷰티에서는 '디올 홀리데이 에디션', '설화수 탄탄세트' 등 단독 기획 상품을 다수 준비했다. 킬러 카테고리인 여행에서는 최근 단계적 일상 회복 기조를 고려해 '야놀자' '여기어때' '익스피디아'와 제휴를 통해 숙박 상품을 최대 15% 할인하는 동시에, 오는 11월부터 출발 가능한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 사이판 등 주요 노선 국제선 항공권도 특가에 선보인다.

오직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관계사 협업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와 연계해 알렉스 카츠, 무라카미 다카시 등 현대미술 거장들의 판화 작품을 최대 1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스타벅스의 윈터 프리퀀시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조선호텔앤리조트 패키지 숙박권과 뷔페 이용권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이마트, 스타벅스 등 관계사 모바일 교환권도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이외에도, SSG랜더스와 스타벅스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의 백미는 SSG닷컴이 준비한 '트리플 텐(10)' 프로모션이다. 숫자 '10'과 관련한 세 가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트리플 텐'이라는 이름을 붙였으며,  사전행사를 포함한 전체 쓱데이 행사 기간 내내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 혜택으로 지난 2019년 첫번째 쓱데이 당시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국민용돈 1만원'을 다시 선보인다. SSG닷컴을 통해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선착순 10만 명에게 매일 오전 9시부터 지급한다. 이는 쇼핑지원금 형태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혜택인 장바구니 쿠폰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발급한다. 해당 쿠폰으로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천000까지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마지막으로, 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10%까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했다. 일자 별로 적용 카드가 다르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열린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원 이상을 포함해 도합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10만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SSG머니 등 사은품을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행사는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열린다.

쓱라이브는 오는 25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쓱데이 오픈 이벤트' 직후, 특별 방송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2회 연속으로 진행되는 이 날 방송에서는 조선호텔앤리조트 숙박권,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스타벅스e상품권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들이 엄선한 상품 12종을 릴레이 방식으로 판매한다.

이어서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편성횟수를 늘려 16회의 쓱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방송시간인 오전 11시, 오후 9시 외에 오후 7시 방송을 추가하는 등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W컨셉, 에스아이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에서도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 이라는 행사 콘셉트에 걸맞게 연중 최대 혜택과 단독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대황옥' 포도

현대백화점(069960)이 오는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대황옥' 포도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판매한다.

'대황옥'은 포도알이 탁구공만큼 크고, 과즙이 풍부한 게 특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고메이494, 디저트 맛집 선봬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고메이494에서 지역 유명 베이커리·카페 등 다양한 디저트 맛집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최근 해외여행이 어려워지자 국내 여행지로 관광객이 몰리며, 지역 유명 베이커리·카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광주 △전북 부안 △강원도 속초 등 다양한 지역 명물 맛집들을 팝업으로 유치해 선보인다. 실제로 갤러리아는 수도권 유명 브랜드인 카페노티드, 새들러하우스 등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전 지점 디저트&커피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34%로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디저트 인기 열풍에 맞춰 갤러리아는 베이커리 전문점 '동명양과자점'을 오는 28일까지 팝업으로 진행한다. 동명양과자점은 광주 동명동에서 줄서서 먹는 쿠키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호떡만한 초대형 크기의 쿠키로 유명하다. 실제로 지난 15일부터 명품관에서 시작한 해당 팝업은 SNS에서 입소문이 나 현재 이른 아침부터 긴 줄을 이루는 '디저트 오픈런' 현상을 보이며 매일 완판 행진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서 갤러리아는 전북 부안 찐빵 전문점 '슬지제빵소'를 오는 29일부터 11월11일까지 팝업으로 선보인다. 2대째 운영 중인 찐빵 전문점으로 우리밀과 팥, 소금 등 100%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전북 부안 방문시 필수 방문코스로 유명하다. 대표 메뉴로는 오색찐빵, 크림치즈 찐빵, 우리밀 쌀빵 등이 있으며, 부안 본점이 염전 앞에 위치해 있어 소금커피도 인기 메뉴다.

이외에도 지난 5월에 선보였던 강원도 속초 베이커리 카페 '바다정원' 앵콜 팝업을 11월8일부터 11월18일까지 전개한다. 속초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한 '바다정원'은 전문 파티셰 16명이 직접 연구해 만든 수제 생카라멜과 카라멜쿠키가 가장 인기다.

한편, 명품관에서는 한식 브랜드 '호족반'이 지난 11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신규 오픈했다. 호족반은 압구정 도산공원에 위치한 퓨전 한식집으로 특색 있는 음식과 개성 있는 인테리어로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외식 그룹 'GFFG'의 브랜드이다. GFFG는 노티드(도넛), 다운타운너(햄버거), 리틀넥(캐주얼 다이닝), 클랩 피자(피자), 웍셔너리(아메리칸 차이니즈) 등 인기 외식 브랜드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

현대리바트(079430)가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신제품 출시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건 가구 업계에서 처음이다.

© 현대리바트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온라인 가구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홈퍼니싱 전문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리바트 LIVE'를 선보인 바 있다.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 방송은 현대리바트의 공식 라이브 커머스 채널 리바트 LIVE에서 진행된다. 리바트몰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방송에서는 소파, 식탁, 침대 등 출시를 앞둔 가정용 가구 신제품을 소개하고, 사전 예약 형태로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지난달 16일 '브루트 가죽 소파' 신제품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린느 슬라이딩 옷장', 아동용 가구 '로넌 시리즈' 등 10회 방송을 진행했고, 앞으로 연말까지 5회 이상 방송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가 라이브 커머스 채널 영역을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 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보여주는 시각적 효과가 탁월하다는 판단에서다. 가구의 특성 상 크기, 배치, 색상 등을 사진과 글로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영상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수 있어, 온라인 상에서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렇게 제작된 방송 영상들은 리바트몰 홈페이지와 앱에서 언제든 다시 시청할 수도 있다.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실제로 현대리바트의 올해 10월까지 라이브 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0년 10월까지)과 비교해 20배 이상 늘고, 누적 시청자 수도 5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현대리바트는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7월 용인시 수지구에 198㎡(60평) 규모의 라이브 방송 전용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을 위한 자체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건 업계에서 현대리바트가 유일하다. 

스튜디오는 거실, 침실, 주방 등 공간 콘셉트에 따라 마련된 모델하우스 쇼룸으로 구성됐다. 현대리바트는 전용 스튜디오를 통해 영상 콘텐츠인 라이브 방송의 장점을 살려 리바트만의 차별화된 컬러를 입힌 신제품과 수준 높은 마감 품질 등을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자인유나이티드'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20일 오후2시 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의 협업 콘텐츠 전문 플랫폼 '디자인유나이티드(Design United,이하 DU)'를 론칭했다. 'DU'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디자인을 연결한다'는 의미의 'DU'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으로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와 콘텐츠의 한정판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한정판 제품이 출시되는 즉시 완판되는 시장 환경과 빠르게 성장하는 한정판 리셀 시장을 보고 관련 제품을 독점 판매하는 플랫폼을 기획했다. 업계에서는 국내의 한정판 리셀 시장 규모를 약 5000억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DU는 매주 특별한 협업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제품을 래플(무작위 추첨방식)을 통해 판매하는 'DU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사람들의 궁금증과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오픈 당일인 20일 2시에 공개되는 첫 프로젝트에서는 래퍼 '사이먼 도미닉'과 프로듀서 '구스범스'가 소속된 아티스트 브랜드‘다크룸스튜디오(DARKR8M STUDIO)'가 국민 백팩 브랜드 '이스트팩'과 협업해 제작한 가방이 선착순으로 판매했다.

21일 오전10시에는 미국의 전기자전거 브랜드 '슈퍼73(SUPER73)', 헬멧 전문 브랜드 '따우전드(thousand)', 유명 아트디렉터 차인철 작가가 협업해 만든 자전거와 헬멧이 공개된다. 자전거 마니아들이 사랑하는 브랜드와 차인철 작가의 드로잉이 만나 탄생한 한정판 제품으로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또한 DU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100여개 브랜드를 엄선해 신상품과 인기 라인을 독점 판매한다.

2019년LVMH 프라이즈(PRIZE)의 세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돼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던 패션 브랜드 '강혁(KANGHYUK)'이 DU에서 최초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고,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써네이(SUNNEI)는 DU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2030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급부상한 패션 브랜드 '인스턴트펑크'와 '던스트',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솔트레인'이 만든 DU 단독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DU는 론칭을 기념해 첫 구매 시 10%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DU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BYC, 스트릿 패션 아이템 선봬

BYC(001460)가 올해 FW 제품군을 확대하고 트렌디한 스트릿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

BYC는 올 가을, 겨울 시즌, 보온기능이 뛰어나고 편안한 스트릿 패션 스타일의 맨투맨과 조거팬츠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BYC는 올해 조거팬츠 스타일의 보디히트를 처음 선보였다. 보디히트 조거팬츠는 광발열 원사와 아크릴 초극세사로 열이 오래 보존돼 요즘 같은 한파에도 따뜻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다.  베이비 스킨가공 처리로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의 착용감으로 편안함도 더했다. BYC는 조거팬츠는 신축성이 뛰어나며, 탄성과 인장력이 안정된 허리 밴드로 착용 시 조임이 없고, 발목 부분에 시보리가 있어 따뜻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과 블랙멜란지 2종이 있다.

최근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스트릿 패션이 주목받으면서 조거팬츠를 일상복과 매치한 데일리 룩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BYC는 보디히트 조거팬츠와 함께 매치하기 좋은 제품으로 크롭 맨투맨티를 제안했다. BYC가 캐주얼 제품으로 처음 선보인 크롭 맨투맨티는 뛰어난 보온성에 크롭티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쉬한 데일리 아이템이다. 허리 위 기장으로 다리가 길어 보여 더욱 스타일을 살려준다. 허리 부분과 손목 부분은 시보리가 있어 차가운 공기를 막아주어 따뜻하고, 신축성이 좋아 움직임이 자유롭고 편안하다. 화이트 컬러로 쉽고 다양하게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이마트24 'SSG랜더스' 최정 400호 홈런…기념 프로모션

SSG랜더스 최정 선수가 지난 19일 열린 경기에서 통산 400호 홈런을 쏘아 올렸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400호 홈런 기록을 축하하고, 고객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400호 홈런' 기록에 맞춰 400이라는 숫자를 활용한 행사를 21일부터 일주일간(21일~27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400호 홈런 기록을 축하하고, 고객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 이마트24


또, 400호 홈런을 기념해 400ml/400g의 상품 37종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카드(비씨카드, 현대카드)로 음료, 먹거리, 생필품 등을 구입 시, 정상가의 50%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최정 선수의 이름에서 착안해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 2종(초코파이 2입, 초코파이바나나 12입)을 2개 이상 구입 시, 반값에 제공한다. 초코파이(2입)상품은 10월 말일까지 2+1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 프로야구 역사에서 400호 홈런을 기록한 선수는 이승엽 선수가 유일하다. 2015년 이승엽 선수의 400호 홈런 기록 이후 SSG랜더스 최정 선수가 400호 홈런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두 번째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뉴트리 '에버콜라겐 씨티피 앰플' 론칭

뉴트리(270870)가 오는 21일 TV홈쇼핑 최초로 바르는 에버콜라겐 '에버콜라겐 콜라겐 코렉터 CTP 앰플(이하 에버콜라겐 씨티피 앰플)'을 론칭한다.

뉴트리는 21일 오전 10시35분부터 GS홈쇼핑을 통해 에버콜라겐 코스메틱 라인 론칭과 함께 첫 제품으로 출시한 '에버콜라겐 씨티피 앰플'을 단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TV홈쇼핑 최초 공개를 기념해 30ml 용량의 본품 3병, 6병 구성과 함께 샘플 체험분을 각 4개, 8개씩 추가 증정한다. 여기에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본품 1개를 100% 추가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이번 론칭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버콜라겐 씨티피 앰플'은 에버콜라겐이 지난 14년 동안 집중해온 콜라겐 연구를 통해 바르는 콜라겐을 구현해 낸 제품이다.

◆롯데홈쇼핑 '야한식당 시즌2' 론칭

롯데홈쇼핑이 오는 22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먹방' '쿡방'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프로그램 '야한식당 시즌2'를 론칭하고, 영타깃 공략을 강화한다.

'야한식당'은 '야밤에 한없이 식사가 그리운 당신들을 위한 방송'의 줄임말로 '야식 먹방'을 콘셉트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가정간편식을 소개하는 모바일 콘텐츠다. 지난 4월 종료된 '시즌1'에는 100만 먹방 유튜버 '히밥'과 셰프 '양지훈' 등이 출연해 떡볶이, 닭발 등 다양한 간편식을 소개한 결과 누적 조회수 100만 회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밀키트, 즉석식품 등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맛집과 간편식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70만 먹방 유튜버 '상해기'를 비롯해 젊은 층에 친숙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시즌 2를 기획했다. 

간식, 술안주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간편식을 선별해 전국 맛집의 레시피로 직접 조리한 후 시식까지 선보이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달 22일 오후 7시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는 유튜버 '상해기'와 가수 '조현영'이 직접 출연해 두루치기, 감자탕 등 야식으로 인기 있는 식품을 판매한다. 3대째 두루치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육월정'의 '김치 두루치기'를 비롯해 전국 9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20년 전통 '(주)명가'의 '통뼈감자탕'을 조리해 시식까지 진행한다. '엘라이브'를 통해 소개된 상품들은 역대 최대 할인가에 선보인다.

◆쿠팡 '10월 더마코스메틱 기획전'

쿠팡이 민감성 피부 고민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유명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10월 더마코스메틱 기획전'을 진행한다. 

21일 오전 7시 전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환절기를 맞아 고객들이 자주 찾는 피부 진정, 보습케어 인기 상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와우회원이라면 행사 기간동안 단 하루 특가, 즉시할인, 쿠폰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쿠팡이 '10월 더마코스메틱 기획전'을 진행한다. © 쿠팡


20일에는 와우회원에게 단 하루 동안 스킨케어 인기상품 6개를 선별해 특가로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벤느 오떼르말 미스트 세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S크림, 아이소이 모이스춰 닥터 스피디 크림 등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더마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을 하루 동안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행사기간 동안 와우회원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또 와우회원들은 브랜드 별로 마련한 특별한 혜택도 경험할 수 있다. 상처치료제 '마데카솔'로 유명한 동국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에서는 최대 25% 즉시할인 혜택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4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이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셀퓨전씨'에서도 3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이 마련돼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편하게 찾고, 재미있게 쇼핑할 수 있도록 테마별로 제품 카테고리를 구분해 놨다. '뉴 인(New-in )코너'에서는 인기 더마 브랜드의 신상품을 한 곳에 모아서 살펴볼 수 있다. '미스트 베스트'코너에서는 환절기에 고객들이 자주 찾는 미스트를 브랜드별로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 국내 브랜드와 해외 더마 브랜드를 구분해 놓은 브랜드관을 통해 평소 눈여겨 봤던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야놀자, 레저 상품 판매 

롯데온이 증가하는 여행 수요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21일부터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2만여개 숙박 및 레저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더불어 해외 항공권 및 렌터카 등 여행 관련 상품을 강화한다.

정부가 다음 달 초부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 즉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체계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밝힘에 따라 여행과 외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숙박, 항공권 등 여행 관련 10월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8배 늘었으며, 전월과 비교해도 37.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12일에 진행한 소노호텔앤리조트 라이브방송에서는 당일 매출이 일평균 대비 4배 이상 실적을 기록하는 등 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여행 수요를 잡고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숙박, 레저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판매 상품은 제주도, 강원도 등 전국 관광지의 숙박권을 포함해 테마파크, 공연, 전시 등 여행 관련 전반을 아우르는 2만여개다. 롯데온과 야놀자는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관련 상품을 롯데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롯데온세상' 행사에 맞춰 여행 및 외출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오는 21일에는 롯데월드와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이용권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은 해외 항공권 및 렌터카 판매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4월 제주항공의 해외 항공권을 판매한 결과 하루 만에 일부 노선의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롯데온은 연내에 항공, 렌터카 등 관련 업체와 함께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농협양곡' 입점

G마켓과 옥션에 '농협양곡'이 입점했다. 이에 오는 24일까지 입점 프로모션을 열고 고품질의 국내산 양곡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농협양곡은 쌀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농협중앙회에서 출자한 농협계열사다.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24일까지 '농협양곡' 입점 프로모션을 열고 고품질의 국내산 양곡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 이베이코리아


전국 농업인과 지역농협에서 생산한 쌀과 잡곡 등을 판매하고, 벼 수매가격을 정할 수 있도록 조정자 역할을 하는 추곡 수매, 양곡 중개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입점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양곡을 집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입점을 기념해 24일까지 2021년산 햅쌀을 엄선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인기 산지의 햅쌀을 4kg, 10kg, 20kg 등 가구 구성원 숫자에 맞는 용량으로 나눠 선보인다.

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2% 중복 할인쿠폰'을 G마켓과 옥션 각각 ID 당 하루 3회씩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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