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AK홀딩스·하림·W컨셉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0.18 15:52:52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오는 27일까지 2021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여는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0월29일 오픈 예정인 AK플라자 광명점은 결혼, 이사철 등 가전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롯데백화점은 10월28일까지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및 에비뉴엘 전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이너웨어 페스티벌'

홈플러스가 오는 27일까지 2021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여는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홈플러스의 '이너웨어 페스티벌'은 1년에 단 2회만 진행하는 이너웨어 할인 프로모션으로 올해는 지난 3월에 한 차례 진행한 이후 7개월만에 여는 행사다.

홈플러스가 오는 27일까지 2021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여는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 홈플러스


이번에 진행하는 이너웨어 페스티벌에서는 겨울시즌을 앞두고 기능성 이너웨어 등의 동내의에 대한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패션 제조사를 돕는 상생의 의미도 함께 담았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2021 FW 시즌 신상품 이너웨어를 2장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일부 상품을 대상으로 1+1, 균일가 판매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비너스, 비비안, 트라이엄프 브라와 팬티 △찐편한 이너웨어(속바지 2매·위생팬티, 텐셀캐미솔 2매·팬티) △트라이엄프 캐미솔런닝·런닝, 미디·맥시 7매 팬티 △비비안 헴 팬티(5매입) △TRY 여성 미니·미디·맥시(5매입) 등이 있다.

성인 이지웨어와 아동 내의도 다양하게 마련해 △미키·미니 이지웨어 △카카오프렌즈 이지웨어 △디즈니 어벤져스·겨울왕국 아동 9부 내의 △스누피·헬로키티 아동 캐릭터팬티(10매) 등을 선보였다.

아울러 겨울철 체온유지를 위한 기능성 동내의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준비됐다.

우선 쾌적한 착용감에 보온성까지 갖춘 기능성 소재의 '히트플러스' 상·하의는 1장 구매 시 1장을 더 제공하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성인 기능성 동내의와 아동용 캐릭터 동내의는 2장 이상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유명 브랜드 언더웨어도 기획전을 열고 콜롬비아, 네파, 헤드, PGA, 스프리스, 케이스위스 등 브랜드 드로즈와 디즈니(어벤져스, 겨울왕국) 캐릭터팬티(5매)를 대상으로 '1+1' 판매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같은 기간 동안 2020 가을·겨울, 2021 여름 시즌 이월상품 등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이는 '슈퍼 클리어위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AK플라자 광명점, 가전 제품 사전 판매 

10월29일 오픈 예정인 AK플라자 광명점이 결혼, 이사철 등 가전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로 길어지는 재택 생활과 결혼·이사철을 대비해 가전 제품을 알아보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더욱이, 가전 제품은 다른 장르보다 기본 상품 가격대가 높아 가격적 혜택에 따라 판매율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다. 실제로 오픈을 앞둔 대다수 백화점·쇼핑몰은 이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유명 가전 브랜드와 협력해 사전 판매 등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혼수 구매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신규 출점이 예정된 백화점·쇼핑몰 일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의 패턴이 됐다. 특히, 이러한 소비 트렌드는 올해 대형 유통사들의 신규 점포가 잇따라 출점함에 따라 빠르게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혼수 구매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신규 출점이 예정된 백화점·쇼핑몰 일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의 패턴이 됐다. 특히, 이러한 소비 트렌드는 올해 대형 유통사들의 신규 점포가 잇따라 출점함에 따라 빠르게 자리잡았다.

AK플라자 광명점은 10월15일부터 10월24일까지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인 삼성·LG 전자와 협력해 사전 판매 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사은품과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롯데 웨딩 위크'

롯데백화점이 10월28일까지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및 에비뉴엘 전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는 가입 후 9개월 간 백화점 전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하고 가입 기간 종료 후에 5~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리워드 혜택과 함께, 결혼 준비를 위한 맞춤 컨설팅부터 다양한 상품 제안 및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롯데백화점의 웨딩 고객 특화 서비스다.

우선 '롯데 웨딩 위크' 기간 동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가구·침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그호이어, IWC, 쇼파드, 에이스, 시몬스, 더 콘란샵 등 총 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10월 행사에는 처음으로 닥스 남성/여성, 헤지스 남성/여성, 마에스트로, 질스튜어트뉴욕 등 LF그룹의 유명 의류브랜드가 참여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전문 웨딩컨시어지의 1:1 맞춤 웨딩플래닝 '특별한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행사를 기획, 사전예약을 통한 프라이빗 온라인 박람회를 전개한다. 10월3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부산본점, 대구점 웨딩센터에서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 100만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특별한 스드메' 프로모션 계약 시 '시시호시'의 스페셜 감사품도 증정한다.

고객들의 결혼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스페셜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 웨딩멤버스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결혼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긴 사연을 받아, 추첨을 통해 3커플의 결혼식에 뮤지컬 웨딩 이벤트를 선사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 웨딩멤버스 가입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L.Point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 웨딩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추천인과 추천을 받은 고객에게는 롯데 웨딩멤버스 신규 가입 시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CJ올리브영 '함께 봐요, 천만 리뷰' 캠페인

CJ올리브영이 오는 10월31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함께 봐요, 천만 리뷰'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리브영은 지난 14일 온라인몰 누적 리뷰 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화장품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굳혔다. 옴니채널 기반의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로 방대한 상품 후기를 확보하고, 리뷰 전문성과 리워드 차별화를 앞세워 양질의 정보를 축적해온 성과다.

© 올리브영

올리브영은 화장품 천만 리뷰 달성을 기념해 '천만 개'를 콘셉트로 제작한 광고 영상을 공식 온라인몰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에 공개하고 본격적인 캠페인에 나선다.

캠페인 광고 영상에서는 올리브영의 누적 리뷰 수를 동음이의어로 해석한 '천만 개(犬)'가 등장한다. 고객과 함께 쌓아온 압도적인 리뷰를 대형견으로 재치 있게 형상화한 것이다. '뷰티 리뷰 천만 개 시대'라는 메시지와 함께, 올리브영에서 쇼핑할 땐 수많은 리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오는 10월3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천만 리뷰 스탬프 찾기 이벤트를 펼친다.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에서 상품을 직접 검색하거나 매장에서 모바일 앱을 켜고 상품 바코드를 스캔한 후, 리뷰를 읽다 보면 등장하는 '천만 리뷰 스탬프'를 클릭해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금 10돈, 로봇청소기, 태블릿 PC, CJ 기프트카드, CJ ONE 포인트 등 총 1억원 상당의 역대급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에서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한돈 레시피 리그전'

세븐일레븐이 지난 15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함께 '한돈 레시피 리그전'을 진행했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지난해 9월 한돈자조금과 맺었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서로 공유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한돈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창의적 레시피로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응모된 총 100여 건의 레시피 중 예선, 온라인 본선을 거쳐 최종 10개 팀이 결선에 올랐다. 특히 결선 진출자를 가리는 온라인 본선에는 2주간 2만4000여 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결선 참가자들은 제한 시간 30분 동안 공모한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선보였다.

조리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도시락은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 이난우 요리연구가 등 총 4명의 전문가 심사위원이 직접 맛을 보고 평가했다. 특히 편의점 도시락 상품화를 염두에 둔 만큼 대량화의 적절성, 영양균형, 가격, 아이디어 등 다양한 측면을 심사에 고려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다이어트 리그'의 김다은(24세) 씨와 '내시피 리그'의 함신애(47세) 씨가 선정됐다. 다이어트 리그 대상작인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은 구운 한돈 치즈롤가스에 샐러드 파스타를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이다. 내시피 리그 대상작인 '돼지고기 마요덥밮'은 핫마요소스와 청양소스로 한돈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대상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부상으로 주방가전 '휴롬 슈퍼스팀팟'이 증정됐다.

이 외에도 부문별로 우수상(상금 30만원, 휴롬 슈퍼스팀팟) 각 1팀과 인기상(상금 10만원, 한돈 굿즈박스) 각 3팀이 선정됐다. 결선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각 리그별 1등 수상작은 상품화 과정을 거친 후 내년 초 세븐일레븐 도시락 제품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셀프네일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셀프네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증가하고 있는 홈뷰티족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구성했고, 네일폴리쉬, 네일스트립, 젤 네일용품 등 8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매니큐어'라고 알려진 '네일 폴리쉬'와 '젤 네일폴리쉬'에서 기능성을 더한 '1분 네일'과 '레이어링 네일'을 판매한다. 일반 네일 폴리쉬보다 건조시간을 줄인 '1분 네일'은 비오틴과 케라틴 성분이 함유돼 손톱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고 '레이어링 네일'은 시럽 타입으로 투명하게 발색돼, 덧바를수록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젤 네일스트립'은 스티커 형태의 네일 제품이다. 붙이고 자르기만 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원하는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출시돼 부담없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빅스톤이 추가된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디자인마다 어울리는 빅스톤 스티커가 동봉돼 원하는 디자인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네일시장에 새로운 트렌드인 굽는 형태의 반경화타입 젤네일스트립도 출시됐다. 완전경화가 아닌 상태로 손톱에 맞게 밀착돼 구워져 이물감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광택력과 밀착력, 지속력을 강화한 상품으로 가성비가 뛰어나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이클립스 글로즈젤 네일스트립' 10종을 선보여 취향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반경화젤네일을 완성할 수 있는 젤네일램프도 마련됐다. 휴대용타입과 거치형타입으로 편의에 따라 선택해 구매가 가능하다. 'UV/LED램프'는 USB연결방식과 건전지 방식 두 가지로 형태로, 한번에 4개의 손가락(성인기준) 정도 말릴 수 있어, 셀프네일 족의 눈길을 끄는 상품이다. 

이 밖에도, 간편네일 뿐만 아니라 케어부터 아트네일을 할 수 있는 상품들도 같이 준비됐다. 네일 관리용품과 젤네일폴리쉬, 글리터, 파츠, 스티커 등의 네일 장식과 관련 소품들도 이번 기획전에서 모두 선보여 네일과 관련된 모든 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까사 '어니언' 오프라인 체험형 쇼룸 선봬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Onion)'의 오프라인 체험형 쇼룸을 까사미아 분당 서현점에 선보인다.

어니언은 신세계까사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대 MZ세대를 겨냥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모듈 기능,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집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집콕족'과 모바일을 통해 가구를 손쉽게 구매하려는 '엄지족'이 더해지며 어니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는 직관적인 체험을 통한 소통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이들과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어니언 쇼룸을 오픈했다. 1인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연출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포토존·어니언 굿즈 등 젊은 세대들이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마련했다. 또,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밝고 따뜻한 감성을 연출하는 색상을 입힌 신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그 중에서도 1인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연출 공간이 MZ세대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인테리어 최신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스타일링 요소들과 어니언의 가구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셔터를 누르고 싶은 공간, 살아보고 싶은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또, 이번 어니언 오프라인 쇼룸 오픈과 함께 출시한 다양한 신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최근 가구업계 트렌드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는 '패브릭 소파'와 색감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가구들을 다수 선보인다. 고급 인조모를 사용해 포근한 착석감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 1인 소파 '스너그', 트렌디한 색감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전환시켜주는 '포어' 패브릭 소파 등 2030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패브릭 소파를 만나볼 수 있다. 

테이블 및 스툴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스틸 가구 시리즈 '도우'는 버건디, 민트, 아이보리 등의 색상으로 공간에 확실한 포인트를 줄 수 있고, '피넛' 시리즈는 핑크, 그린, 블루, 화이트 색상의 테이블, 책장, 파티션 등으로 개성 있는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니언 쇼룸에서 모던하고 실용적인 플럼 베드와 파스텔 색상으로 밝고 온화한 공간을 연출하는 라임 POP 서랍장 등 어니언 인기 제품도 전시한다. 더불어 어니언만의 스타일로 꾸민 아기자기한 포토존과 다양한 굿즈를 마련해 방문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테라사이클'과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공병을 반납하는 방식 뿐만 아니라 집에서 무료 방문 수거를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S.I 포인트를 적립해 줘 쓰레기도 줄이고 적립금도 받을 수 있는 1석2조의 행사다. 온라인을 통한 수거 신청은 이달 18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수거는 25일부터 진행된다.

유로모니터가 발간한 Passport GMID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1521억개 이상의 화장품 용기가 생산되고 있으며 그 중 플라스틱 재질이 약 43%를 차지한다. 하지만 화장품 용기의 대부분이 복합 플라스틱 소재나 재활용이 어려운 색상, 구조 등으로 제작돼 일반 분리배출을 통한 재활용률은 현저히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다 쓴 화장품 용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지속 가능한 뷰티를 실천하기 위해 공병 수거에 나섰다.

이번 공병 수거 캠페인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브랜드 로이비, 연작, 비디비치 등을 비롯해 수입 뷰티 브랜드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가란시아, 메모 파리 등 총 2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브랜드나 구매처에 관계없이 교차 반납이 가능하도록 했는데, 예를 들어 바이레도 매장에서 비디비치 제품의 공병을 반납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신세계인터내셔날 뷰티 매장에 방문해 깨끗이 씻은 공병을 제출하거나 온라인 방문 수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공병 3개를 모아 포장한 뒤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내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테라사이클 회원 가입 후 공병 수거를 신청하면 된다.

플라스틱 용기와 향수 등의 유리 용기, 핸드크림과 선케어 등 튜브형 용기에 한해 반납이 가능하며, 색조 제품과 샘플 및 증정품, 마스크팩 시트, 파우치 등 재활용이 어려운 기타 재질은 제외된다.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에 동참하는 고겍에게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전국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S.I.포인트가 적립된다. 첫 참여 시 5000점이 특별 적립되며 이후 공병 1개당 1000점씩 적립된다. 인당 일 최대 5개, 월 10개, 연간 50개까지 반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화장품 공병 수거를 통해 연간 약 10t(톤) 이상의 화장품 공병이 재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배냇 배냇밀 '유아식' 선봬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유아식'을 새롭게 선보인다.

배냇밀의 유아식은 13개월 이후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우리 아이 첫 밥도 배냇밀이 함께 하겠다는 마음을 담았다.

아이들은 이유기가 끝나면 밥, 반찬, 국, 간식 등의 유아식을 약 36개월까지 먹게 된다. 이 시기에는 아이 입맛과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로, 아이의 인지와 기호가 발달하면서 편식도 시작한다.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지지 않게 하고, 편식을 줄이면서도 아이들이 양질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다.

영유아는 면역 기능이 미숙한 만큼 유아식은 깨끗하고 좋은 원재료로 만든 다양한 식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배냇밀은 이러한 점에 주목해 순수하면서도 맛있고, 간편하면서도 알찬 메뉴를 만들었다. 메뉴는 총 42가지로, 아이들이 다양한 식품과 식감을 경험하며 고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채소육수로 깊은 맛을 내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소스로 아이가 처음 밥을 접할 때 새로운 질감과 맛에 놀라지 않도록 했다.

HACCP 공장에서 철저하게 관리된 고품질 한우, 무항생제 인증 닭가슴살, 동물복지 인증 유정란, 친환경 국내산 채소 등 좋은 식재료를 사용했다. 당일생산, 당일출고의 원칙을 철저히 고수해 아이들은 보다 신선한 유아식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동서식품이 따뜻한 핫초코가 생각나는 추운 계절을 앞두고 달콤한 코코아에 산뜻한 페퍼민트의 풍미를 더한 신제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미떼 핫초코만의 달콤한 맛을 바탕으로 청량한 맛과 향의 페퍼민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색다른 맛의 핫초코다. 코코아 분말과 천연 민트 향료를 적절히 배합해 평소 민트초코 맛을 선호하는 민트초코 마니아뿐만 아니라 특별한 맛의 핫초코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동서식품이 따뜻한 핫초코가 생각나는 추운 계절을 앞두고 달콤한 코코아에 산뜻한 페퍼민트의 풍미를 더한 신제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를 출시한다. ©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는 매년 찬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대표적인 음료로 달콤한 코코아와 부드러운 우유 거품의 맛있는 조화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핫초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리지날' '마일드' '티라미수' '화이트초코' 등 총 5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광고를 공개하고 온라인 이벤트와 제품 샘플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고기 3종' 롯데마트 판매

하림(136480)이 18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고기 3종'을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고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건강한 닭에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냉동 제품이다. IFF 기법은 도계 후 4시간 이내에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방식이라 세포 조직 손실이 거의 없고 갓 잡은 닭고기의 신선함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림은 동물복지 농가와 긴밀히 협력해 수질 및 토양오염을 방지하고 사육밀도를 낮춰 동물의 습성을 존중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에 롯데마트에서 판매되는 신제품 3종은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다리(8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윙(8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봉(800g)이다. 양이 넉넉해 온 가족이 즐기기 좋고, 개별 급속 동결한 제품이라 필요한 양만 덜어서 요리하기도 편리하다.

◆CJ온스타일, 프리미엄 겨울 코트 대거 론칭

CJ온스타일의 대표 패션 PB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에서 '에르메네질도 제냐' 그룹의 캐시미어 100% 원단으로 제작된 남녀 코트를 선보인다. 오는 22일 저녁 8시45분 서아랑 쇼호스트가 진행 예정인 론칭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여성용은 제냐블랙, 카멜, 딥그린, 크림 4가지 색상으로 구성, 남성용은 제냐블랙과 카멜 두가지로 마련됐다.

'셀렙샵 에디션'은 지난 9월24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3대 럭셔리 원단 중에서도 가장 프리미엄급으로 평가받고 있는 '에르메네질도 제냐' 그룹 원단의 재킷 제품을 홈쇼핑사 최초로 론칭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첫 방송 당시 다수 제품 매진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주문된 금액으로 약 17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재킷보다 활용도가 높은 본격적인 겨울 외투인 코트 제품은 더욱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11월 중순에는 여성 겨울 코트의 정석이라 일컬어지는 '막스마라' 출신 디자이너의 신규 이태리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코트 맛집으로 쐐기를 박을 계획이다. '셀렙샵 에디션'은 이태리 여성 의류 전문 브랜드인 막스마라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엠마누엘라 모리오네(Emanuela Morrione)가 독립해 만든 브랜드 'Crem38'의 코트 제품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Crem38'은 론칭과 동시에 이태리 대표 럭셔리 편집샵인 '루이자비아로마(Luisaviaroma)'에 입점, 현지 패션업계의 이목을 끌면서 인정받고 있는 신생 프리미엄 브랜드다. 방송을 통해 국내 고객들과 만나는 'AILA 코트' 제품은 울과 캐시미어가 혼방된 막스마라와 동일한 원단으로 제작됐으며,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달 초 의류 제품을 론칭하며 홈쇼핑 패션의 프리미엄화를 선도하고 있는 하이엔드급 여성 브랜드 '센존 블루라벨'도 본격 겨울 시즌 공략에 나선다. '센존 블루라벨'은 오는 24일 론칭 방송을 통해 이태리 알라 캄폴미(Ala campolmi)사의 캐시미어 100% 원단을 사용한 코트 제품을 선보인다. 

물결무늬로 캐시미어 원단의 고급스러움을 극대화시켜주는 이태리 정통 지블링 공법으로 가공하고 무릎을 덮는 여유로운 기장감으로 프리미엄 캐시미어 소재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과 카멜, 그린 3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오는 11월초 선보이는 앙고라, 울 혼방 롱코트 제품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마찰을 통해 밀도를 높인 밀링(Milling) 공법으로 제작된 도톰한 원단으로 매서운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으며, 단독으로 활용해도 손색없는 퀼팅 롱 베스트도 함께 제공된다.

'美 대통령의 수트'로 알려진 '브룩스 브라더스'도 클래식한 매력에 실용성을 더한 코트 제품을 준비했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오는 11월 이태리 브레스키(Breschi)사의 프리미엄 캐시미어 100% 원단을 사용한 클래식 3버튼 코트를 선보인다. 

또한 방풍, 발수 기능을 가진 이태리 마조끼(Majocchi)사의 원단을 사용한 디태처블 헝가리 구스다운 파일럿 코트도 눈길을 끈다. 헝가리 구스 다운 충전재로 보온성을 높였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구스다운 베스트도 포함한 구성으로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롯데홈쇼핑 '설화수·박춘무 블랙' 등 고급 브랜드 업계 단독 유치

롯데홈쇼핑이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 '헤라', 디자이너 브랜드 '박춘무 블랙' 등 기존 홈쇼핑에서 접할 수 없었던 하이엔드급 브랜드의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하며 프리미엄 특화에 나선다.

최근 3년 간 롯데홈쇼핑이 취급한 신규 브랜드 비중은 매년 20%를 차지하고, 그 중 국내외 고급 브랜드 비중이 절반을 차지했다. 관련 브랜드 매출도 각 카테고리 별로 절반 이상을 차지해 홈쇼핑 프리미엄화를 입증했다. '홈쇼핑은 싸다'라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고급화에 대한 고객 공감대가 형성된 가운데, 롯데홈쇼핑은 오프라인에서 선호도가 높은 고가 브랜드를 업계 단독으로 유치하며, 초고급화 전략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이 하이엔드급 브랜드의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하며 프리미엄 특화에 나선다. © 롯데홈쇼핑


이에 따라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를 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 이달 21일 오전 11시35분 단일 제품으로 연간 3천억 원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설화수 윤조 에센스'를 단독 판매한다. '설화수' 브랜드 자체로 TV홈쇼핑 최초 방송으로, 연말을 앞두고 조선시대의 '책가도'를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표현한 한정판 신상품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 '헤라'의 '블랙 쿠션 쿠튀르'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했다. 셀럽들이 즐겨 입는 하이엔드 맞춤복 브랜드 '제이백 쿠튀르'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한정판 상품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헤라 메이크업쇼' 콘셉트로 전문가와 함께 상품을 소개해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지난 12일에는 여성복 브랜드 '데무(DEMOO)'로 유명한 박춘무 디자이너의 프리미엄 신규 브랜드 '박춘무 블랙'을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백화점, 부티크에서 접하던 고급 브랜드로, 론칭 전부터 화제로 시청자 참여톡 수만 1000건 이상 기록했다.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살린 '리버시블 핸드메이드 롱코트' '핀턱 팬츠' 등이 인기를 모으며 단 시간에 매진, 약 2만 세트가 판매됐다. 또한 명품 브랜드 '구찌' '보테가베네타'의 선글라스 등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소개하고 있다. 

'구찌'는 올해 시그니처 로고가 반영된 구찌 선글라스 3종을 업계 최초로 선보여 현재까지 누적 주문금액만 약 1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모바일TV에서도 '에르메스' '톰브라운' 등 최근 MZ세대에서 각광 받고 있는 명품 브랜드 판매를 확대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W컨셉,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

W컨셉이 창사 이래 첫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W컨셉이 지난 5월 SSG닷컴에 인수된 이후 준비해 선보이는 대규모 캠페인이다.

W컨셉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과 동시에 인지도를 더욱 높여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SSG닷컴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패션 버티컬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W컨셉은 10월18일부터 올해 말까지 'WAKE UP YOUR CONCEPT(웨이크업 유얼 컨셉)'을 테마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의 핵심 단어인 '컨셉'은 고객들에게 '자신만의 컨셉(정체성)'을 깨울 수 있도록 독려하는 의미를 담았다. 패션의 본질은 단순히 유행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자기 표현'에 있으며, W컨셉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자신의 컨셉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는 뜻이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 광고' '할인 프로모션'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핵심 브랜드 메시지인 'WAKE UP YOUR CONCEPT'을 강조한 브랜드 광고 2편을 선보인다.

광고 모델은 배우 배두나로 발탁했으며, W컨셉은 배두나의 국내, 헐리우드 등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연기 커리어와 남다른 패션 철학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잘 부합해 첫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1편에서는 유행을 따라 입으라는 패션앱들에게 배두나가 '너흰 컨셉이 뭐니?'라는 질문을, 2편에서는 흔한 쇼핑앱 사이에서 패션을 아는 사람들은 차별화된 W컨셉을 이용한다는 내용을 다룬다. 특히 '너흰 컨셉이 뭐니?'라는 질문을 통해 본인만의 진정한 패션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플랫폼은 W컨셉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W컨셉의 첫 브랜드 광고는 18일부터 TV 채널, W컨셉 앱/웹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첫 브랜드 캠페인 진행을 기념해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쇼핑에 활용할 수 있는 '컨셉지원금' 6만원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후기를 통해 자신의 컨셉을 공유하면 5000포인트 적립금을 추첨을 통해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프론트로우, 렉토, 잉크 등 50여개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하는 '컨셉 by W컨셉' 기획전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컨셉딜'은 컨셉과 핫딜(hot-deal)의 합성어로, 자신의 컨셉에 충실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인플루언서가 제안하는 스타일을 확인하고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W컨셉은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실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이블루 '커블체어 그랜드' TVC 온에어

에이블루가 신제품 '커블체어 그랜드'의 TVC를 온에어 했다. '바른 언니 바른 자세'를 콘셉트로 한 이번 영상은 최근 커블체어 모델이 된 배구 황제 김연경 선수가 출연한다.

현재 공개된 프리런칭 버전에서는 김연경 선수의 평소 털털하고 유쾌한 이미지와 코믹한 연출이 만나 웃음을 자아낸다. 본편 영상은 이 달 23일부터 TV와 에이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이어 공개된다.

'커블체어 그랜드'는 800만 개 이상 판매하며 얻은 커블체어의 빅데이터를 개발에 반영해 커블체어의 핵심 DNA인 지렛대 원리는 유지하면서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이다.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면 착석 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에이블루는 TVC 론칭을 기념해 70% 할인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며, 커블체어 그랜드 구매 후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김연경 선수 친필 사인볼을 증정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된 김연경 등신대를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김연경 선수 브로마이드와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팡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

쿠팡이 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과 전라북도 내 식품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이는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을 진행한다.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 식품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기획전에 소개되는 상품들은 모두 로켓배송 상품으로 고객들은 지역 우수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주문하고, 다음날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간편식/간편조리, 가공육, 간식/디저트, 김치/반찬류, 쌀/잡곡류, 수산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 편의를 더했다.  

대표상품으로는 '해찬미소 단호박 찹​쌀떡', '팜조아 리얼 클렌즈 주스' '담가 명이나물 절임' '라라스팜 김두부각' 등 지역 우수 식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쿠팡은 지난 7월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기업 50여개를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쿠팡은 품평회에서 온라인 판매가 생소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입점 준비부터 마케팅,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팡은 앞으로도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지역 중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패션스퀘어 프리 윈터 세일'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패션스퀘어 프리 윈터 세일'을 열고, 인기 겨울 상품 및 이월 특가 상품을 최대 87%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조금 일찍 월동준비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기획전으로,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휠라 △지오다노 △푸마 △에잇세컨즈 △밀레 △코닥 △웨스트우드 등 260여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패션스퀘어 프리 윈터 세일'을 열고, 인기 겨울 상품 및 이월 특가 상품을 최대 87% 할인가에 선보인다. © 이베이코리아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전 회원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5%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은 모바일 앱에서, 옥션은 PC와 모바일에서 쿠폰 활용이 가능하다.

매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 추천 상품으로, 18일은 '아디다스 오리지날 푸퍼' '노스페이스 FW 다운자켓 외 FW의류 모음', 19일은 '코닥 FW아우터'를 선보인다. 옥션은 18일 '아디다스 플리스 집업 외'를 판매하고, 19일에 '에잇세컨즈 아우터/이너 SALE' '지오다노 패딩 바머 자켓 외' 등을 선보인다.

F/W 이월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매일 3개씩 제품을 선보이는데, G마켓은 18일 △리복 롱패딩 벤치코트 △코닥어패럴 플리스/다운 등을, 19일 △SOUP 여성 아우터 △바닐라비 외 여성 겨울코트/패딩을 판매한다. 옥션은 18일 △웨스트우드 21FW 경량자켓 외 아우터 특가상품을, 19일 △네파 F/W 대표상품 △까웨 인기 바람막이 아우터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매일 총 12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MD 추천 트렌드 아이템 딜과, 베스트 탑10 랭킹 등을 선보여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프리 윈터 세일'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해피 핼러윈 홈파티' 기획전

위메프가 핼러윈을 맞아 파티용품을 한곳에 모은 '해피 핼러윈 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집에서 즐기는 핼러윈 파티를 콘셉트로 코스튬, 장식/소품, 파티용품, 테이블웨어 등을 엄선한 이번 행사는 31일까지 이어진다.

코스튬 코너에서는 에어슈트부터 애니메이션·영화 속 캐릭터 의상, 마녀 망토 등 아동 코스튬 용품을 선보인다. 성인용 뱀파이어 망토, 해골 슈트, 좀비 코스프레 의상 등도 준비했다.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은박 풍선 장식, 가랜드, 호박 바구니 등 인테리어 소품과 해골 모양 컵, 파티 접시 등 테이블웨어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티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직소 퍼즐, DIY 소품 등도 선보인다.

19일 투데이특가 핫이슈 코너에서는 테마별 아동 코스튬 의상을 큐레이션한다. 모든 상품은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투데이특가 대표 상품인 △마녀 분장 세트(마녀 모자+망토+빗자루) △중세기사 분장 세트(칼+방패+무릎보호대) △동물 코스튬 의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국민·신한·농협·우리·하나·롯데·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kt alpha-디즈니+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kt alpha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kt alpha는 지난해 12월 쿠팡의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 및 올해 4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새콤달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디즈니+와의 제휴를 통해 OTT향 콘텐츠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 alpha는 K-POP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를 디즈니+에 독점으로 공급한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블랙핑크의 데뷔 후 5년과 무대를 담은 영화로 지난 8월4일 전세계 100여개 국가, 3000여개 상영관에서 개봉되며 글로벌 시장 내 반향을 불러 일으킨 작품이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콘서트 무대 영상과 멤버들의 아트필름, 팬들에게 전하는 미공개 스페셜 인터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로 오는 11월12일 국내 출시 예정이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일본, 중국을 제외한 국내 및 전 세계에서 우선 서비스가 제공된다.

kt alpha는 이번 '블랙핑크 더 무비'를 시작으로 K-POP 콘텐츠 유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K-POP 위상에 따라 영화, 시리즈, 애니 등 기존 장르에서 K-POP 콘텐츠까지 유통 영역을 확장하고 이를 디즈니+에 지속 공급하며 파트너쉽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BAT, 글로 프로 90% 할인

BAT로스만스가 글로 프로 '부스트 위크' 앵콜 프로모션을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를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글로 프로 기기 할인과 함께 추첨을 통해 아이캠퍼 아이옥스 캠핑테이블(올인원카트+키친시스템), 콜맨 소파 체어, 모리모리 블루투스 LED 랜턴 스피커 등 다양한 가을 캠핑용품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19세 이상 성인 소비자는 글로 공식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스토어, 글로 프로 입점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기간 내 구입한 제품은 무료 배송된다. 또한,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 기기 정보를 등록하면 제품 보증 6개월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