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충북] 이시종 충북지사, 충북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 판매전 개최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10.12 18:58:42

■ 충북도, 공모사업 선제 대응을 위한 자문위원회 출범식 개최

■ 충청북도의회, 제394회 임시회 개회

■ 청주시, 제7회 청주시 사회복지대회, 사회복지 유공자 19명 표창 수여

■ 청주시, 2021 청주아빠들 슈퍼영웅으로 변신 성공 개최

■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대학생 모니터단 모집

■ 제천시 의림지 역사박물관 2021년 기획전시 '신륵사 극락전' 개최


[프라임경제] 이시종 지사는 12일 농협하나로마트 청주점(청주 방서동)에서 열린 충북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 판매전 개최식에 참석해 여성기업인을 격려했다.

이시종 지사는 12일 농협하나로마트 청주점에서 충북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 판매전 개최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도

충북여성기업인대회의 부대행사로 열린 이번 판매전은 지난 4월 도내 우수여성기업에 대한 판로 촉진과 여성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해 처음 개최됐으며, 호응이 좋아 다시 소비자와 만나게 됐다.

이번 판매전은 지난 4월에 참여한 21개 여성기업보다 많은 25개 기업이 참가해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와 만났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은 이번 행사를 마련한 농협충북유통 김태룡 대표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 김상순 지회장 등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임원과 여성기업인을 격려했다.

특히 이시종 지사는 전시된 여성기업제품을 둘러보며 "도내에서 생산한 우수제품을 애용하는 것이 충북사랑이고 신토불이"라고 말하며 충북사랑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북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 판매전은 오는 25일까지 농협하나로마트 청주점에서 진행되며 여성기업 25개사가 홍삼제품, 화장지, 화장품, 전통주, 식품류 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충북도, 공모사업 선제 대응을 위한 자문위원회 출범식 개최

충북도는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 공모사업 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충북도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정부 공모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9월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12일 충청북도 공모사업 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모습. ⓒ 충북도

위원회는 성일홍 경제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학계, 국책연구기관, 민간전문가 등 분야별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위원으로 위촉된 13명과 관련 실국장 등 총 22명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에서 올해 1월 충북도에 신설된 공모사업 전담부서인 '뉴딜공모팀'을 중심으로 도의 전반적인 공모사업 관리체계와 추진성과, 22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함께 분야별 공모사업 중점 추진방향, 최신 정책동향에 대한 자문과 충북도만의 차별화된 대응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자유로운 의견제시가 이루어졌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향후 우리 도 공모사업 대응전략과 대형 신규사업 발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외부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 중앙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충청북도의회, 제394회 임시회 개회

충청북도의회가 12일 제394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2일까지 11일간의 회기 일정을 시작한다. 

제394회 임시회 1차 본회의 개회모습. ⓒ 의회사무국

박형용(옥천1)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청소년 부모빚 대물림 관련 법률지원 조례안' 등 의원발의 11건,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7건, 충청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교육감의 고등학교 입학전형 실시 지역 지정 및 해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비롯해 총 30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12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94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하고,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5분 자유발언은 장선배(청주2) 의원이 '충청북도 내 학대피해아동 보호체계 구축 시급', 김국기(영동1) 의원이 '영동을 국악의 메카로 2025세계국악엑스포 지원촉구', 이숙애(청주1) 의원이 '영유아 교육·보육 불평등 해소 촉구', 이옥규(비례) 의원이 '미취학 아동에 대한 교육재난지원금 차별 없이 지급하라', 오영탁(단양) 의원이 '대안 없는 충북종단열차 운행중단은 재고돼야 한다', 연종석(증평) 의원이 '충북 과학기술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제언'대해 각각 실시했다.

박문희 의장은 "올 추석 연휴와 두 번에 걸친 대체공휴일에도 쉼없이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을 지키신 의료진과 공직자 등 모두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임시회에서는 금년도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 서류 제출과 증인·참고인 출석요구 등 본격적인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들어감으로, 체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서류 제출 목록을 꼼꼼히 작성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청주시, 제7회 청주시 사회복지대회, 사회복지 유공자 19명 표창 수여

청주시와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제7회 청주시 사회복지대회 일환으로, 사회복지 유공자에게 표창패 및 표창장을 수여했다.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복지대회 부대행사는 개최하지 않았으며,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표창장 수여식만 훈격 별로 해당 장소에서 최소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는 제7회 청주시 사회복지대회에서 사회복지 유공자 19명에게 표창을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주시

수여식에서는 사회복지현장에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복지인의 귀감이 되는 자에게 주어지는 청주복지대상을 비롯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열정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시설종사자 및 사회복지 공무원 등 19명이 시장 및 시의장, 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장을 수여받게 된다.

올해 청주복지대상은 1992년 사회복지사 활동을 시작으로 29년간 지역사회복지증진과 장애인재활복지 현장에서 인간중심의 사회복지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등 헌신적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이 높게 평가된 장규연 청주시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장이 수상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사회복지인이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이웃의 아픔을 보듬고 소통해 다함께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고, 더 행복한 청주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 청주시, 2021 청주아빠들 슈퍼영웅으로 변신 성공 개최

청주시는 지난 10월9일과 10일 이틀간 애플리케이션 줌(zoom)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인 '2021 청주아빠, 슈퍼영웅'을 개최했다.

청주아빠들 슈퍼영웅 네온사인 체험 모습. ⓒ 청주시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청주시에 거주하는 6세에서 13세까지의 자녀와 아빠 70팀이 참가해, 주말 동안 오전·오후 시간대로 나누어 4번 진행됐다.

아빠들은 알록달록 슬라임 만들기, 나만의 그림으로 네온사인 만들기와 같은 활동에서 손재주를 뽐내며, 아이들에게 멋진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가정의 아빠는 "요새 회사일이 바빠, 아이들과 얘기 나눌 여유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에 참가해 이런저런 대화를 하면서 슬라임도 같이 만들고, 간단하게 요리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청주시에서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대학생 모니터단 모집

제천시에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대학생 모니터단'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학생 모니터단은 배달앱의 주 고객층인 대학생들이 공공배달앱 배달모아를 직접 사용하게 함으로써 앱 사용 상의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대학생들이 공공배달앱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운영된다.

배달모아 대학생 모니터단 모집 홍보물. ⓒ 제천시

모니터단 모집은 10월11일부터 10월20일까지 열흘간 이메일을 통한 비대면 접수가 진행되며, 선발된 인원에게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모니터단원은 10월25일부터 4주간 배달모아 사용 및 홍보, 개선사항 발굴 등의 모니터 활동을 하게 되며 모니터링을 돕기 위해 활동기간 동안 배달모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모니터단 운영을 통해 배달모아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좀 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배달모아는 친소상공인-소비자를 지향하는 상생 플랫폼으로서, 지난 3월 말 출시이후 6개월 만에 총 매출 10억원을 기록하며, 지역내 정착에 청신호를 울린 바 있다.


■ 제천시 의림지 역사박물관 2021년 기획전시 '신륵사 극락전' 개최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여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문화향유 기회 증대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2021년 기획전시 '월악에 펼쳐진 극락정토, 신륵사 극락전'을 개최한다.  

신륵사 극락전 기획전시 홍보물. ⓒ 제천시

이번 전시는 월악산 기슭에 위치한 제천 '신륵사'의 극락전 벽화를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신륵사는 삼층석탑(보물 제1296호), 극락전 벽화(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301호)가 있는 곳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벽화가 유명하다.

전시는 18·19세기의 트렌드가 제천으로 어떻게 들어왔는지, 그리고 유입된 트렌드가 신륵사 극락전 벽화에서 어떻게 표현되었는지를 보여주며, 극락으로 가는 방법을 담은 실감형 영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이번 기획전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역사문화강좌와 연계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역사문화강좌는 11월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연계체험프로그램은 블록으로 용선을 만드는 '용선 내려온다'와 기획전시 해설과 함께 소원등을 만드는 '신륵사와 만나는 법' 2종이 준비돼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