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당진] 당진시·동아제약·용마로지스·당진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 업무협약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10.12 17:21:54

■ 우수농산물 전시를 위한 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 당진시·에스원과 어린이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 업무협약 체결

■ 평택·당진항도선사회, 당진시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프라임경제] 충남 당진시는 12일 시청 목민홀에서 ㈜동아제약, ㈜용마로지스, 당진시약사회와 함께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을 수거해 국민 건강과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당진시는 12일 동아제약·용마로지스·당진시약사회와 환경 위한 폐의약품 수거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당진시

국내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은 2018년 기준 4690톤으로 추정되며,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2025년에는 6700톤의 폐의약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돼 폐의약품 수거·처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폐의약품 수거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지역 약사회와 협의해 수거함·관련 용품 지원과 행정 지원 전반을 담당하며, ㈜용마로지스는 약국에 모인 폐의약품을 수거하고 보관해 소각처리장으로 인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당진시약사회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이 약국을 통해 원활하게 수거될 수 있도록 각 지역 약사회를 통해 약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홍보 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폐의약품 수거 사업의 첫걸음으로 당진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과 폐의약품 수거 사업을 진행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 당진시·에스원과 어린이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 업무협약 체결

당진시가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 및 차량운행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12일 (주)에스원(대표이사 노희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진시는 12일 (주)에스원과 어린이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당진시

이날 협약식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정창문 에스원 전략영업본부장을 비롯해 손미경 당진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김주현 당진시학원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청 목민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올해 1월1일부터 시행된 '교통안전법' 제55조에 의거 어린이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 의무화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에스원은 향후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과 차량운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시 여성가족과 홍승선 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동이 안전하게 통학차량을 이용하도록 아동 안전 체계 구축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우수농산물 전시를 위한 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지난 8일 농업인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된 화훼 국내 육성 품종보급 시범 등 채소화훼분야 사업 11개 사업, 12개소 대한 자체 사업평가 및 우수농산물 전시를 위한 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본수칙을 준수해  시범사업 필수농가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8일 열린 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현장 모습. ⓒ 당진시

이번 평가회에서는 국내 육성 품종보급을 통한 수출 전략품목 육성의 일환으로 국화, 딸기, 멜론 등 국내 육성 우수품종 실증재배, 지역 적응성 시험을 통한 재배 매뉴얼 정립으로 농산물 품질향상에 기여했으며, 꽈리고추 양액재배 기반조성과 상추하우스 내 암거배수 시설 등 신기술을 투입함으로써 시설작목의 연작장해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양념채소 신기술 실증시험을 위한 마늘가변형 건조시스템 구축 시범사업은 가변형 박스에 열풍기, 배풍기를 이용해 마늘을 건조하는 방식으로 관행 건조 대비 12일의 단축효과와 병해충 감소 효과를 가져왔으며, 고품질 안정고추 생산기반 조성 시범사업은 부직포 터널재배 기술과 수분센서를 이용한 자동관수 시스템을 통해 관행 농가 대비 노동력 절감과 생산량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센터 담당자는 "이번 시범사업 평가회로 계속되는 이상기후와 농촌의 고령화,  노동력 부족 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농가들에게 신기술의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농업신기술 보급 및 국내 우수품종 보급 등으로 농가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시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평택·당진항도선사회, 당진시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당진시는 평택·당진항도선사회(지회장 전복연)에서 관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당진시청 목민홀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전복연 지회장 및 도선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평택당진항도선사회는 12일 당진시 관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을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당진시

평택·당진항도선사회는 26명의 도선사로 구성된 협회로 평택·당진항 부두 선박들의 원활한 입출항을 통해 부두의 효율적 운영이 가능토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전복연 지회장은 "평택·당진항 소속 도선사들이 당진시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계획해왔으나 계속된 코로나19로 어려웠다"며 "이번 장학금 기탁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당진항도선사회는 이번 장학금 전달에 앞서 송악읍행정복지센터에 저소득 가정을 위한 5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당진시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