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IT Works] 삼성전자·LG전자·SK텔레콤·쿠쿠 등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09.15 18:03:02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LG전자, 웨일북으로 최적화된 비대면 교육 환경 제공

LG전자(066570)가 비대면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나섰다. LG전자는 15일 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웨일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와 네이버는 올해 초 '스마트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웨일북을 공동 개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증가한 언택트 교육 시대를 맞아 양사가 갖추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유통 시장에서의 역량을 통해 스마트 교육을 확산해 나간다는 취지다.

LG전자는 15일 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웨일북을 출시했다. ⓒ LG전자


일반 노트북보다 가볍고 비대면 수업 시 불필요한 사이트 접근 차단이 용이한 게 특징이다. 일반 태블릿PC보다는 큰 화면으로 수업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코로나 19로 비대면 교육 수요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적의 스마트 교육 솔루션을 담은 '웨일북'이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 출시

삼성전자(005930)가 골프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갤럭시워치4 에디션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캐디'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한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캐디'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한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을 출시한다. ⓒ 삼성전자


제품은 스마트 캐디 앱을 통해 고저차와 그린 언듈레이션(높낮이) 정보를 반영한 섬세한 거리 측정 기능을 제공해 전략적인 경기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고저차 정보는 국내 골프 코스에서만 제공한다.

실측과 위성지도·항공사진 기반의 전세계 4만여 개의 골프 코스 데이터, 그린 거리와 샷 이력 확인 등을 통한 코스 공략 가이드·홀 정보 자동 인식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으로 골프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보다 즐거운 라운딩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골프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과 함께 최상의 골프 라이프를 누려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손잡이 없는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손잡이를 없애고 문에 손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 열리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 1도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냉장·냉동·김치·변온 등 용도에 따라 4가지 종류 중 선택 가능하며,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 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 1도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 삼성전자


또 '자동 문열림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고 수납 공간을 늘린 점이 눈에 띈다. 도어에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 센서를 탑재해 이 위치에 손을 갖다 대면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열려 편리할 뿐만 아니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도 돋보이게 한 것.

또한 효율적 설계로 내부 용적을 늘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이 최대 29리터 커졌다. 이밖에 '메탈쿨링' 도어·칸칸마다 시원한 냉기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멀티 냉각 시스템' 등이 적용돼 냉각 성능도 뛰어나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4가지 기능의 1도어 제품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인기"라며 "신제품에는 자동 문열림 기능과 더 넓은 수납 공간이 적용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0년 연속' 삼성전자,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삼성전자가 협력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한 점이 10년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하는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2005년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중소·중견 협력회사 대상으로 거래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1차 협력회사가 2차 협력회사와의 거래대금을 30일 이내 단축 지급할 수 있도록 5000억원의 물대지원펀드를 조성해 2년간 무이자로 대출해 주는 등 국내 기업들의 거래대금 지급 문화 개선에 앞장 서고 있다. 

이외에도 자금·기술·인재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더 나아가 협력사뿐 아니라 미거래 중소기업까지 지원하며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쿠쿠, 코로나19 상생지원금 프로모션 진행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제5차 긴급지원금)으로 쿠쿠 가전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쿠쿠는 국민지원금 지급에 맞춰 이달 말인 30일까지 밥솥·인덕션레인지 등 주방가전을 최대 6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쿠는 국민지원금 지급에 맞춰 이달 말인 30일까지 밥솥·인덕션레인지 등 주방가전을 최대 6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쿠쿠


101개 쿠쿠 서비스센터(이하 전문점) 중 △서울 강남점·관악점·노원점 △인천점·연수점 △강원 원주점 △광주 남구·서구점 △제주 본점을 제외한 전국 92개 매장에서 정부가 소상공인과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급한 국민지원금을 사용해 쿠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경기 부천점·안양점·수원점은 지역 화폐로 충전한 국민지원금만 사용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쿠쿠 전문점 매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고객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쿠쿠의 생활가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각 센터마다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임을 알리는 현수막을 부착하는 등 국민지원금이 원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커세어, 초고속 4세대 SSD 메모리카드 출시

커세어에서 초고속 4세대 기술의 SSD 메모리카드를 출시했다.

고성능 PC 부품 기어버 커세어는 새로운 4세대 PCle PCIe x4 NVMe SSD 인 'MP600 프로 XT(Corsair MP600 PRO XT/ 이하 MP600 프로 X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에서 초고속 4세대 기술의 SSD 메모리카드를 출시했다. ⓒ 커세어


최대 4TB의 용량을 자랑하는 이번 제품은 거의 모든 PC 빌드에 꼭 맞는 폼팩터로 방대한 용량의 데이터를 편리하게 저장한다. 게이밍·앱 로딩·데이터 전송에서 빠른 속도가 필요한 이들에게 사전 설치된 히트스프레더로 기존 M.2 SSD를 훌쩍 뛰어넘는 내구성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커세어 하이드로 X 시리즈 XM2 워터 블록(별도 판매)'과 호환이 가능해 SSD를 커스텀 쿨링 루프에 통합시켜 온도를 더욱 낮추면서 성능은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젠하이저,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출시

젠하이저가 고음질의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CX PLUS TW'를 출시한다. 올해 7월 출시된 무선 이어폰 'CX TW'에 비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젠하이저는 △외부 소리 듣기 △스마트 일시정지 △aptX 어댑티브 코덱 등 새 기능이 추가된 무선 이어폰 'CX PLUS T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젠하이저는 △외부 소리 듣기 △스마트 일시정지 △aptX 어댑티브 코덱 등 새 기능이 추가된 무선 이어폰 'CX PLUS TW'를 출시했다. ⓒ 젠하이저


먼저 외부의 소음을 제거해 음악 감상에 몰입감을 더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이 전작과 다르다. 또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트랜스 페어런트 히어링' 기능을 탑재해 이동 중 외부의 소리를 확인해야 할 때나 타인과 대화를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을 착용하거나 벗는 것을 인식해 오디오를 자동으로 재생·정지시키는 '스마트 일시정지'도 추가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젠하이저 관계자는 "신제품 'CX PLUS TW'는 젠하이저의 시그니처 사운드에 무선 이어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포함하여 주변 소리 듣기, 스마트 일시 정지 등의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돼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최적의 청취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이프랜드에서 예비 신입사원 채용상담

SK텔레콤(017670) 입사 지원자가 이프랜드 플랫폼을 통해 1대 1 메타버스 채용상담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대학교 졸업 예정자부터 직무경력 3년차 미만 지원자를 선발하는 ‘주니어 탤런트’ 채용 접수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하고 사전 신청을 한 600여명을 대상으로는 이프랜드 내 단독 상담 기회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대학교 졸업 예정자부터 직무경력 3년차 미만 지원자를 선발하는 ‘주니어 탤런트’ 채용 접수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하고 사전 신청을 한 600여명을 대상으로는 이프랜드 내 단독 상담 기회를 부여한다. ⓒ SK텔레콤


신입사원 채용에 궁금한 점을 이프랜드 내에서 채용 담당자나 실무부서 담당자에게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는 것.

허준 SKT 커리어그룹장은 "대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시기인 만큼 SKT의 ICT 솔루션을 활용해 취업준비생들에게 편의를 제고하는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새로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 9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SK텔레콤의 상생 노력이 인정을 받았다. SK텔레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13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 운용 △중소기업 '대금지급바로' 프로그램 운용 △산업 혁신 컨설팅 △동반성장 아카데미 및 비즈니스 파트너사 온라인 채용관 운영 등을 통해 전방위 상생 협력을 추진한 노력을 인정 받은 것.

윤풍영 SKT 코퍼레이트1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협력사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SKT의 ICT를 통한 기술 협력과 경영활동 지원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T-강원도청, 강원 지역 소상공인 및 농어민 지원 확대 위한 MOU

KT(030200)가 강원도 내 소상공인과 농민을 위해 특산물 판매를 지원한다.

KT와 강원도청은 '강원 지역 소상공인 및 농어민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강원도청은 착한 플랫폼 나눠정 애플리케이션과 지역상생 ESG 협의체 광화문원팀을 통해 강원도민에 대한 상시적 지원체계를 마련하기로 협의했다. 나눠정 앱에서 강원도 지역 특산물을 판매해 광화문원팀 소속 임직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T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강원도 철원 오대쌀, 한과 세트 등 '강원도 특산물 한가위 나눔 장터'를 14일부터 나눠정 앱에서 진행한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지친 강원도 소상공인과 농어민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는 강원도청과 함께할 수 있는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2020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7년 연속'

KT가 7년 동안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했음이 확인됐다.

KT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KT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 KT


△중소·벤처 협력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지원 △벤처기업과의 공동사업 활성화 △코로나 19 극복 지원 △기술 경쟁력 강화 지원 등이 선정 배경이라는 설명이다.

신금석 KT SCM전략실장 상무는 "KT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 기업들과 함께 상생이 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수년간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7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산업과 생활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는 환경에서 진정한 상생협력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U+스마트홈 펫케어 프리미엄 출시

LG유플러스(032640)가 반려동물 전용 기기와 의료비·쇼핑 혜택 등을 강화한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홈 펫케어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홈 펫케어 프리미엄'을 출시한다. ⓒ LG유플러스


△외부에서도 반려동물을 스마트하게 보고 영상을 기록하는 CCTV '맘카' △원격으로 사료를 줄 수 있는 '원격급식기' 등 반려동물 전용 기기 2종을 비롯 △의료비 지원 △반려동물 용품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반려동물 케어 토탈 솔루션이다.

특히 펫케어 신규 가입 시 고객 명의로 유기견에게 사료 100g을 기부해주는 켐페인을 진행하고 LG유플러스는 이달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에 내추럴발란스 사료 0.5톤을 전달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사업담당은 "IoT 기술을 통한 부재중 돌봄과 더불어 의료, 쇼핑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일상 속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7년째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LG유플러스가 2014년부터 7년간 협력사와 상생에 노력한 대기업으로 꼽혔다.

LG유플러스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소 협력사와의 거래대금을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대해서는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결제를 실시해 유동성 확보와 재무구조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김종섭 LG유플러스 동반성장·구매담당은 "협력사를 지원하고 육성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기술 및 자금을 지원하며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협력사의 목소리를 경청할 것"이라고 전했다.


◆통신3사, 인증 지갑 서비스 출시

통신3사 가입자 모두 △본인확인 △PASS 인증서 △모바일운전면허 △QR출입증 기능을 휴대폰 하나로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는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는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 ⓒ SK텔레콤


이들은 인증지갑에 △2만여 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PASS 본인확인'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이용 가능한 PASS 인증서 △운전자격·신원인증이 가능해 공항·무인 자판기 등에서 실물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운전면허 △매월 재인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QR출입증 등을 함께 담았다.

통신3사는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패스 앱을 지갑 형태로 구성하고 표준창을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패스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사용처를 늘리고 이용 경험을 개선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입을 모았다.


◆GS네오텍-F5네트웍스, 오던 앱 웨비나 개최

GS네오텍이 웨비나를 통해 모던 애플리케이션 동향 및 요구사항·강력한 보안 적용 방안·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공격에 대한 대응 아키텍처 등에 대해 소개했다.

GS네오텍이 이달 16일 '모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안정성 그리고 보안·F5 NGINX!' 웹 세미나(이하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S네오텍이 이달 16일 '모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안정성 그리고 보안·F5 NGINX!' 웹 세미나를 개최한다. ⓒ GS네오텍


GS네오텍과 F5네트웍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모던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던 앱)의 동향 및 요구사항·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모던앱 환경에 대한 빠르고 강력한 보안 적용 방안·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공격에 대한 유연한 대응 아키텍처의 네 가지 주제를 담는다.

정우식 GS네오텍 IT사업본부 마케팅 총괄은 "최근 가속화되고 있는 모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안정성,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마련했다"라며 "빠른 속도로 모던앱이 멀티 클라우드로 디지털 전환(DX)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새로운 환경에 대해서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