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현대백화점·세븐일레븐·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8.17 15:39:00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 데이즈가 부쩍 선선해진 날씨를 맞아 미리 준비하는 가을 의류 할인전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전어, 햇사과, 햅쌀, 기절꽃게 등 다양한 가을철 햇먹거리를 여름철로 앞당겨 선보이고, 롯데마트는 '21년 들어 처음 만나는 햇배 '원황배'와 추석 인기 품종 '홍로사과'를 판매한다.  

◆이마트 데이즈 '가을 의류 할인전'

이마트 데이즈가 부쩍 선선해진 날씨를 맞아 미리 준비하는 가을 의류 할인전에 나선다.

이마트 데이즈가 부쩍 선선해진 날씨를 맞아 미리 준비하는 가을 의류 할인전에 나선다. © 이마트


이마트 데이즈는 오는 8월19일부터 9월1일까지 2주간 데이즈 남성/여성/아동 가을 의류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데이즈 남성/여성 가을 데님팬츠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이즈 여성 파인 코튼디셔츠는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아동 보드티셔츠/맨투맨/데님 역시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 '가을철 햇먹거리'

홈플러스가 전어, 햇사과, 햅쌀, 기절꽃게 등 다양한 가을철 햇먹거리를 여름철로 앞당겨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이후 외식보다는 내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더욱 늘자 홈플러스는 제철 먹거리를 앞당겨 선보이는 차별화 전략을 택했다. 대형마트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신선식품에 더 집중해 신선도 높은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까지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전어를 여름철에도 선보인다. 가을이 제철이라고 생각해 대형마트에서는 추석 전후 시즌에 맞춰 전어를 내놓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최근 '여름 햇전어'를 찾는 소비자가 늘자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시즌이 아님에도 사전계약을 통해 물량을 확보했다. 전남 여수, 충남 태안 등 산지를 직접 찾아 총 2톤의 '여름 햇전어'를 확보했으며 오는 19일부터 판매를 개시한다.

'한여름 볼빨간 첫 사과'는 이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충북 충주, 경북 안동, 경북 문경 등 유명 사과 산지에서 8월에만 수확하는 사과를 들여왔다. 풋사과의 초록빛 껍질과 사과 특유의 붉은 빛이 함께 도는 것이 특징이며 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오는 19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는 햅쌀도 마찬가지다. 하루라도 더 빨리 선보이기 위해 전라·충청 지역 산지와 사전 계약 및 협의를 통해 파종부터 수확시기까지 대폭 앞당겼다. 특히 올해는 폭우나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거의 없어서 많은 물량을 빨리 조달할 수 있었다.

꽃게도 싱싱하게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매년 꽃게 금어기가 해제되는 당일에 전국 매장에서 꽃게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가장 신선도 높은 꽃게를 판매해 왔다. 올해 역시 오는 21일 자정에 금어기가 해제되면 당일 오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햇꽃게를 만날 수 있다.

특히 꽃게를 잡자마자 영하 5도의 얼음물에 담가 기절시킨 후 톱밥에 묻어 전국 매장으로 배송하기 때문에 산지의 신선함을 매장까지 최대한 유지하며 이동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개별 차량을 통해 바로 전국 매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다른 유통채널보다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홈플러스는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여 내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신선식품 만큼은 대형마트의 최대 장점'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싱 전략을 다양화할 뿐 아니라 신선식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끝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보완책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2018년부터 홈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신선 A/S 제도'가 그 주인공. 이는 신선 전 품목에 대해 맛, 색, 당도, 식감 등 어떤 부분이라도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면 1회당 10만원, 월 10회까지 교환·환불하는 제도다.

자칫 무분별한 교환·환불을 초래하는 제도로 보일 수 있지만 '신선 A/S 제도' 시행 이후 홈플러스의 월 평균 반품률은 0.01% 이하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이미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소싱 과정에서 바이어들이 자체적으로 품질을 한번 더 검증하는 계기가 돼 오히려 신선식품의 수준을 전반적으로 높이는 순기능으로 작용하고 있다.

◆롯데마트 '원황배·홍로사과'

롯데마트는 '21년 들어 처음 만나는 햇배 '원황배'와 추석 인기 품종 '홍로사과'를 판매한다.  

지난 7일 입추에 맞춰 '21년 첫 판매를 시작한 '원황배'는 1994년 처음 개발된 국산 품종으로 풍부한 과즙과 아삭한 식감,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배는 국산 신품종의 비중이 약 5% 정도이며 그 중에서도 '원황배'는 고객 선호가 높은 품종에 속한다. 또한 8월 초부터 수확이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들에게는 연중 제일 빨리 만나볼 수 있는 햇배이기도 하다.   

또한 19일부터 서울역점, 잠실점 등 6 개 점포에서 선 판매하는 '홍로'는 1988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종, 선발한 국산 품종으로, 가장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추석 사과다. 이름처럼 과피 색이 붉은 빛을 띠며 추석 선물용, 제수용으로 많이 사용돼 가을 시즌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품종이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유통되는 사과는 '후지' 품종, 일명 부사 사과가 연중 약 70%를 차지한다. 보통 10월부터 11월동안 수확한 부사 사과는 장기 저장돼 연간 판매되기 때문에 추석을 앞둔 시기에 즐길 수 있는 품종은 여름 사과 '아오리' 등 외국산 품종이 주를 이룬다. 특히 최근에는 외국산 품종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하는 품종들이 늘고 있어, 국산 품종 확대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롯데마트는 대표적인 국산 품종 '홍로' 사과와 더불어 가을 시즌 햇사과로 '썸머킹' '루비에스' 등 국산 신품종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지난 7월 처음 선보였던 여름 햇사과 '썸머킹'은 출시한 지 한달 만에 3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으며 2019년에 처음 출시한 '루비에스' 사과 역시 출시 첫 해에는 완판을, 다음 연도인 작년에는 판매 매출이 전년 대비 13배 가까이 늘었다.          

◆롯데백화점 '시그니처 향·음악큐레이션' 서비스 도입

롯데백화점이 19일 본점 5층 남성 해외패션관을 시작으로 '시그니처 향'과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해 쇼핑공간에 입체적인 감각을 더한다. 지난 7월 리뉴얼 오픈한 본점 남성 해외패션관에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을 추가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감성 마케팅'을 선보여 '경험'을 중시하고 '감각'에 예민한 MZ세대를 집중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최근 MZ세대(20~30대)의 구성비가 눈에 띄게 증가한 본점 5층 남성 해외패션관을 이번 '감성 마케팅'의 첫번째 장소로 선정했다. 

본점 5층은 실제로 지난 7월 리뉴얼 오픈 이후 MZ세대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전년대비 7%포인트 증가한 48%를 차지했다. 

특히, 명품 시계브랜드인 'IWC'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카페 '빅파일럿바(BIG PILOT BAR BY IWC & CENTER COFFEE)'의 경우 전체 고객 중 70%가 MZ세대였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본점 남성 해외패션관에서 우선적으로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서비스를 테스트 운영하고, 향후 단계적으로 적용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본점 5층에 들어서는 순간 롯데백화점만의 시그니처 향기인 '플리트비체'를 느낄 수 있다. 지난해 유명 호텔들의 향기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센트온'과 롯데백화점이 함께 개발해 문화센터에 적용되었던 '플리트비체'가 이제는 매장까지 확대 적용돼 '롯데백화점'을 상징하는 향이 된다. 크로아티아 국립공원의 이름으로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 향은 시트러스와 베르가못, 유자, 그리고 스파이시한 클로브 등의 고급스러운 향이 더해져 마치 청명한 호수에 둘러싸인 숲 속 길을 산책하는 느낌을 전달한다.

매장 곳곳에서 은은하게 분사되는 롯데백화점만의 고급스러운 시그니처 향을 통해 고객들이 롯데백화점을 자연스럽게 기억하게 하고, 고객은 물론 동료사원들의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올해와 내년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본점의 층별 리뉴얼 일정에 맞춰 발향기기를 추가로 설치하고, 향후 지역별 거점 점포를 거쳐 전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한 '애플뮤직'의 에디터들이 엄선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도 국내 백화점 최초로 도입한다. 기존의 배경음악 시스템은 소수의 음악 리스트를 랜덤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공간별 심층적인 차별화를 두기 어려운 구조였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MZ세대를 포함한 고객들의 다양해진 음악적 안목을 반영해 '애플뮤직 포 비즈니스' 서비스를 도입하고 차별화된 음악 서비스를 선보인다.

'애플뮤직'의 글로벌 에디터가 점포별, 층별 이용하는 고객의 연령과 성별 등의 특색 및 상품군을 넘어 상권적 특성까지 고려한 음악 리스트를 매일 업데이트해 송출한다. 또한, 음악이 선곡되는 데이터 베이스 역시 기존 80만곡에서 7500만곡으로 확대돼 전 세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는 19일 본점 5층을 시작으로 테스트 기간을 거쳐 9월1일 전점에 도입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정육 선물세트

현대백화점(069960)이 이번 추석 정육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20% 늘린 9만개를 선보인다.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지난해보다 품목수도 10% 늘려 113종을 선보인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한우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10% 가량 늘린 6만 5천 세트 준비했다. 특히, 100만원 이상 초(超)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물량을 지난해보다 50% 늘리고, 품목수도 기존 3종에서 5종으로 늘렸다. 최고가 한우 세트로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추석 한우 최고가 선물 세트 대비 100만원 가량 높아졌다. 구이용 갈비 1.6kg를 비롯해 안심·등심·살치살·토시살 등 구이용 부위(총 6.4kg)로만 구성됐다.

여기에 200g씩 소포장해 1㎏ 내외로 구성돼 보관 및 관리 편리성을 높인 소포장 세트인 '한우 소담 세트'도 작년 추석보다 30% 이상 확대한 1만5000세트를 선보인다. 올해엔 볏짚·보리·쌀겨 등 자체 배합한 곡물을 '끓여 먹이는 방식'으로 기르는 현대백화점의 대표 프리미엄 한우 세트 '화식한우' 소포장 세트인 '현대 화식한우 소담 매(梅)세트' '현대 화식한우 소담 난(蘭)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MZ세대를 겨냥해 맛집과 협업한 정육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서울 3대 고기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몽탄·뜨락·금돼지식당과 협업해 각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한 '몽탄 우대갈비 세트' '뜨락 숙성 스테이크 세트' '금돼지식당 금돼지 로스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올 초 오픈한 더현대 서울 맛집으로 자리잡은 이탈리아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의 레시피를 활용한 '이탈리 피렌체식 티본 스테이크' '이탈리 안심 스테이크 세트' 등도 준비했다.

◆AK플라자-라스트오더 협업, 마감 할인 서비스 

AK플라자가 라스트오더와 협업해 분당점에서 마감 할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8년 11월 첫 선을 보인 '라스트오더'는 마감 시간이 도래해 폐기해야 하는 음식을 소비자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중개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현재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많은 유통업과 협업을 이어가는 중이며 최근 음식물 쓰레기 감소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환경부가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한 바 있다.

분당점에서 라스트오더 앱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브랜드는 AK플라자의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라롬드뺑'을 포함 '카렌' '슈퍼보울' '모찌이야기' '창화당' 등 다양하다. 구체적인 품목은 디저트, 베이커리, 초밥, 도시락 등이며 20% 이상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참여 브랜드 모두 지하철 입구에 인접한 지하1층 식품관에 위치해 고객이 주문한 음식을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직 라스트오더 앱을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한 앱 전용 상품도 추가해 이용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AK플라자의 이번 협업은 친환경 측면뿐만 아니라 입주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새로운 매출 도모 채널로 판단한 것. 이에 따라 AK플라자는 분당점과 마찬가지로 지하철, 기차역에 위치해 소비자의 접근성이 우수한 수원점, 평택점에서도 라스트오더와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판매

이마트24가 추석을 금빛으로 물들인다.

이마트24는 이달 18일부터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SSG랜더스 순금 메달은 한국금거래소의 순도 99.99% 포나인골드 1온즈로 제작됐으며, 양쪽면에는 SSG랜더스 엠블럼과 타석에 들어선 타자의 상반신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와 협의를 통해 창단을 기념해 창단 원년에 순금 메달을 1천세트 한정으로 제작했으며, 각 메달에는 NO.1~NO.1000까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각 순금 메달에는 업계 최초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함에 따라 디지털 원본임을 입증할 수 있다. NFT 투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만큼 SSG랜더스가 창단된 해에 제작된 1000개의 순금 메달을 NFT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투자 가치를 높였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것으로, 그림 등 예술 작품, 문화재,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복제 불가능한 디지털 원작으로 만들 수 있다.

고객들은 이달 18일부터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방문해서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이 등록된 순서대로 시리얼 번호가 부여된다. 결제과정에서 고객이 제공한 모바일 번호로 웹페이지 주소가 발송되고, 이 웹페이지에서 고객이 수령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결제 후 1개월 이내 주문 제작 후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발송된다. 판매 기한은 없으며 순금 메달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판매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창단 기념 메달이 순금 실물과 NFT로 희소한 가치를 지니는 기념품인 만큼 소장가치와 투자가치까지 더해져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SG랜더스 순금 메달 외에도 한국금거래소의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 / 5돈(18.75g) 등 총 2종을 비롯해 순금 목걸이 / 팔찌 / 돌반지 등 총 10종의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 골드바 가격은 직전 시세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골드바 등 순금상품 상품 역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방문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며, 순금 메달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 우체국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소문양 골드바는 올해 설에 처음 판매해 10억원어치 이상 판매된 상품으로, 소의 해라는 의미와 함께 투자가치가 있어 선물 또는 소장용으로 구매가 많은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코지마 안마의자 4종을 비롯해 다양한 안마기와 골프거리 측정기(파인뷰 파인캐디 UPL300), 차량용 공기 청정기 등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570여종 명절 선물세트 선봬 

세븐일레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총 570여 종의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롯데카드나 L.pay(엘페이)로 결제 시 10% 현장 할인(일부 품목 제외)을 제공하며, 명절 베스트 선물세트 82종을 대상으로는 제휴카드(하나/농협)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총 570여 종의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이번 이색 추석선물로 홈트족을 위한 필라테스 기구를 새롭게 선보였다. 외부 활동이 줄어들고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간단한 스트레칭을 넘어 다양한 운동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전문 실내운동기구에 대한 니즈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홈트레이닝 전문 업체 '아임핏'과 손잡고 필라테스 기구 4종을 판매한다. 리포머부터 필라테스휠, 스파인코렉터, 홈스트레칭 3종세트 등 필라테스 운동에 필요한 기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코로나19로 홈술이 일상화되자 초고가 위스키 선물세트도 편의점에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인 맥캘란 시리즈를 단독 판매한다. 맥캘란 M디캔터부터 맥캘란 넘버식스, 맥캘란 쉐리오크25년, 맥캘란 리플렉션, 맥캘란 레어캐스크 등 총 5종을 판매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 선물세트'도 등장했다. 하림펫푸드 상품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와 간식, 밥그릇이 포함된 한그릇뚝딱개밥상, 멈출수없는냥이밥상 등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퍼피케어 자동배변판, 펫메이트 자동급식기 등 11종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집콕족들을 겨냥해 프리미엄 가전부터 아이클레보 G7로봇청소기, 보만 스팀청소기 등 중소형 가전까지 총 30여 종의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프리미엄 헤어 전문 브랜드 차홍의 고데기, 헤어케어 제품 5종도 함께 판매한다.

◆하이모,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대상 할인 이벤트

하이모가 오는 9월30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이모는 코로나19 이전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소비자들의 백신 접종을 적극 독려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이모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할인 이벤트'는 코로나19 백신을 1차 이상 접종 완료한 고객이라면 신규 또는 기존 고객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종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시하면 맞춤가발 및 기성가발 구매 시 1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은 이벤트 기간 내 첫번째로 구매한 제품 1개에 한해 1인 1회만 가능하다.

◆천호엔케어 '37주년 감사제' 이벤트

천호엔케어가 창립 37주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37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37년간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천호엔케어 상담센터와 천호몰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천호엔케어 상담센터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37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품은 △1등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1명) △2등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1명), △3등 1돈 금수저(3명) △4등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5명) △5등 '데일리코어 면역 앤 프로바이오틱스 100포'(50명) △6등 케이크 기프티콘(70명) △7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40명)로 구성된다.

공식 온라인몰인 천호몰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천호엔케어 창립기념일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폰 코드 입력란에 'CH + 창립기념일 숫자 4자리 + 37TH(CH****37TH)'의 정답을 넣으면 선착순 3만7000명에게 '데일리코어 멀티비타민' 1박스 제품교환권이 발행된다.

이밖에 천호몰에서는 1984년 창립이래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아온 7가지 제품군(석류, 마늘, 흑염소, 산수유, 도라지, 홍삼, 녹용)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7주년 감사제 기간 동안 해당 제품군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행사 기간 천호몰 모바일앱에서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콜라겐 담은 석류젤리' '데일리코어 면역 앤 프로바이오틱스' 등 천호엔케어 인기 제품과 천호몰 적립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 '산지 직송 기획전'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오는 19일까지 '산지 직송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산지 직송 기획전'은 지난 7월부터 쇼핑하기가 톡스토어 내 신선식품 판매자들과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신선의 정석'을 활용한 행사로, 신선의 정석 기획전에 참여하는 신선식품 판매자 중 산지 직송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들을 선별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산지 직송 기획전에는 행사 기간 동안 80여 개의 신선식품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제철 상품인 무화과/샤인머스켓/복숭아/원황배 등 과일 및 쌀/돼지고기/감자/마늘 등 물가 안정을 위한 생필품들도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이번 산지 직송 기획전에는 8월 톡스토어에 신규 입점한 e경남몰이 함께 참여해 김해쌀/거제도 자연산 꽃멍게 등 경상남도가 보증한 우수한 특산품들도 선보인다.

쇼핑하기는 늘어나는 이커머스 내 신선식품 수요를 잡기 위해 이번 산지 직송 기획전을 준비했으며,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산지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이 중간 유통 단계 없이 바로 배송돼 보다 신선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카오 톡스토어에는 총 19개의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입점돼 있으며, 쇼핑하기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산지 직송 기획전을 비롯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피아제 공식 브랜드관 오픈 

카카오커머스가 스위스 하이엔드 시계·주얼리 브랜드 피아제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다.

피아제는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입하는게 익숙한 MZ세대 뿐 아니라 물리적 거리로 인해 오프라인 부티크를 찾기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자 선물하기에 입점하게 됐다. 최근 피아제는 배우 공효진을 브랜드 아시아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늘려가고 있다.

카카오커머스가 스위스 하이엔드 시계·주얼리 브랜드 피아제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다. © 카카오커머스


선물하기는 피아제 주얼리, 시계 등 10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이며,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출시한다. 단독 상품은 피아제를 대표하는 포제션 컬렉션의 오픈 링 중 하나로, 양쪽 끝을 장식한 화이트 칼세도니 원석과 다이아몬드 장식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선물하기로 구매 시 오프라인 구매와 동등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가까운 피아제 매장 방문 시 원하는 문구와 숫자를 제품에 각인할 수 있는 '인그레이빙(각인) 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며, 시계 제품을 구매하면 '피아제 케어(Piaget Care)' 가입을 통해 최대 8년 동안 무상으로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고가의 제품을 배송받는 것에 대한 고객 우려를 줄이기 위해 특수 물류 전문 업체인 '발렉스'를 통해 배송 서비스가 제공된다. 피아제의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고 개인 정보 이용 동의 시 구매 금액의 3%를 카카오쇼핑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이베이코리아 '차이나위크'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2일까지 '차이나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샤오미, 홍콩 제니쿠키, JD닷컴 등 가성비 높은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쿠폰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금액대 별로 활용할 수 있는 쿠폰 3종으로, '5% 할인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까지 할인되고 '7% 할인쿠폰'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까지 할인된다. 

3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쿠폰'도 선보인다. 각 쿠폰은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

매일 특가상품 8종도 공개한다. G마켓에서 선보이는 17일 특가상품으로는 '마샬 액톤2 블루투스 스피커 화이트'와 '샤오미 드리미 로봇청소기 L10 Pro 한국판' 등이 있다. 18일은 △미 TV 스틱 1080P Full HD 글로벌버전 △샤오미 드리미 최신 청소기 V10 등을, 19일은 △구글 크롬캐스트 4K 스노우를, 21일은 △홍콩 제니베이커리 등을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옥션에서는 17일 추천상품으로, '마샬 스탠모어2 블루투스 스피커 화이트'를 선보인다. 18일은 △샤오미 빔프로젝트를, 19일은 △TECLAST 태블릿PC T40 Plus 8+128GB 글로벌판을, 21일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C 등을 판매한다.

이 외, 중국 해외직구 판매자가 직접 소싱한 해외 명품 화장품 및 패션 잡화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차이나 슈퍼위크'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삼성전자 신제품 사전예약 

쿠팡이 삼성전자의 신제품을 한 곳에 모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쿠팡은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 Z 폴드3 자급제, 갤럭시 Z 플립3 자급제, 갤럭시 버즈2,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의 사전예약을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같은 기간 로켓모바일을 통해 통신사 상품도 사전예약 가능하다. 쿠팡에서 사전예약 서비스로 제품을 구입한 고객은 24일부터 수령 가능하며, 와우회원은 24일에 새벽배송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삼성전자의 신제품을 받아 볼 수도 있다.  

쿠팡이 삼성전자의 신제품을 한 곳에 모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 쿠팡


와우회원은 상품을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사전 구매고객 혜택은 물론 카드사별로 갤럭시 Z 폴드3 자급제와 갤럭시 Z 플립3 자급제는 최대 12%, 갤럭시 버즈2,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은 최대 7% 즉시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전자의 장인정신과 혁신을 기반으로 완성된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과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Z 폴드3는 뛰어난 성능과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갤럭시 폴더블폰 최초로 S펜이 지원된다. 카메라의 경우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을 적용했고, 카메라 홀 위에도 최소의 디스플레이 픽셀이 적용돼 노치 없이 넓은 화면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3는 전작과 대비해 커버 디스플레이가 4배 커졌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카메라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플렉스 모드'를 활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 더 멋진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2종으로,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만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이다. 구글과 협업한 통합 플랫폼과 삼성의 독자적인 사용자경험인 '원 UI 워치'(One UI Watch)를 최초 탑재하고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 하드웨어 성능 전반을 강화했다. 또 혁신적인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와 체성분 측정 기능 제공 등 통합 건강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2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과 2-웨이 다이내믹 스피커로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CJ온스타일, 가을 패션 제안

CJ온스타일이 선선해진 기온에 맞춰 올 가을 패션을 책임질 패션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이번 론칭은 시즌을 앞서 상품을 론칭하는 것이 아닌, 적시 판매(온타임, Ontime)로 진행한다. 이는 딱 맞는 시기에 필요한 것만 사는 '미니멀리즘' 소비심리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CJ온스타일은 가을 하늘의 푸르름을 상징하는 데님 스타일, 쉽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동시에 제대로 된 스타일링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원피스를 시작으로 실크, 가죽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트렌디한 패션 상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우수한 소재를 앞세워 컨템포러리 토탈 패션 브랜드로서 사랑받고 있는 '셀렙샵 에디션(Celebshop)'은 고급 신소재와 뉴트로 스타일을 결합한 상품을 대거 론칭하며 올가을 여심을 공략한다. 셀렙샵 에디션은 오는 27일 20시45분부터 2시간 동안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하나만 보더라도 토탈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와이드 팬츠, 멜란지 투턱 팬츠 등 폭과 길이가 여유있는 팬츠와 상의는 니트, 하의는 페이크 레더로 이뤄진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원피스를 선보인다. 또한 큐프라 블라우스는 은은한 광택감이 특징인 '큐프라 라이크 텐셀 소재'를 사용했다. 더불어 한층 깊어진 컬러감은 우아한 가을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뉴욕 베라왕과 긴밀한 협의를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여성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 VW베라왕은 '모던 드레시(Modern Dressy)' 컨셉의 가을 상품을 선보인다. 간결한 스타일, 클래식한 아름다움과 절제된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하는 베라왕만의 스타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8월23일 21시5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시즌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태리 가죽재킷, 이태리 울 풀오버, 스커트를 선보이며 30일 22시55분에는 크롭 재킷, 스커트 상품을 방송한다.

오는 21일 10시20분에는 지스튜디오도 가을 상품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지스튜디오는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인 지춘희씨와 손잡고 선보이고 있는 CJ온스타일의 패션 브랜드로 론칭 1년만에 연 주문금액 1000억을 돌파하며 소비자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스튜디오만 만날 수 있는 글리터 원피스, 톨레뇨 재킷, 무스탕 등의 FW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일상을 스타일한다는 콘셉트 아래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더엣지(The AtG)'는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움을 극대화한 아이템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오는 21일 토요일 밤 패션 전문 프로그램 '힛더스타일'에서 올데이 팬츠 4종과 레터링 니트 4종을 선보인다. 칼라거펠트는 20일 19시35분에 가을 상품을 론칭한다. 이번 론칭 상품은 올 가을 칼라거펠트의 대표 상품은 꽃무늬와 기하학적 무늬를 가미한 화려한 프린트로 이뤄진 원피스와 메탈로 포인트를 더한 카라 니트이다.

실용주의 여성 캐릭터 브랜드 '에셀리아'는 24일 19시35분에 트위드 자켓과 벨벳 팬츠 2종을 선보인다. 올 가을 트렌드로 트위드와 벨벳 소재를 선정했다. 소프트 테일러링이란 잘 재단된 테일러드 수트의 느낌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살아나는 스타일을 말한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세루티 1881 팜므'도 가을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는 19일 19시35분 론칭 방송에서는 '레더 원피스형 트렌치 코트'와 '실크 블라우스' '수트 세트'를 판매하며. 이태리 가죽 명문인 온리프랭크사의 양가죽 원단으로 만든 이 상품은 원피스를 오픈해서 입으면 트렌치 코트로도 입을 수 있어 한 상품으로 두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가을 시즌 론칭을 맞아 방송 전 모바일 앱으로 미리 주문 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CJ온스타일 앱으로 8월23일 00시부터 30일 새벽 2시까지 패션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적립 신청 시 2만원의 적립금도 증정한다.

◆인터파크 '여행엔 쏘카&인터파크' 제휴 프로모션

인터파크(035080)가 카셰어링 업체 쏘카와 손잡고 '여행엔 쏘카&인터파크' 제휴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인터파크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15일까지 쏘카 대여료를 40% 할인해주는 쿠폰을 지급, 쏘카 6시간 이상 대여 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언택트 시대에 차를 이용해 떠날 수 있는 안전한 전국 호텔 및 리조트를 추천해준다. 숙소는 인터파크투어 단독 특가와 패키지 구성으로 준비했다.

인터파크가 카셰어링 업체 쏘카와 손잡고 '여행엔 쏘카&인터파크' 제휴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 인터파크


대표적으로 호텔 내 주차장에 쏘카존이 있는 호텔을 엄선해 '마리나베이 속초'를 조식패키지가 포함된 단독 특가에 선보이며, 호텔 탑스텐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강릉도 있다. 이 외에도 전국 인기 호텔 및 리조트를 인터파크투어 단독 특가인 평균 70~80% 할인된 가격에 예약 가능하다.

조용한 곳으로 떠나 지역 곳곳의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테마여행 10선' 상품도 있다. 담양 소쇄원에서 한복을 입고 산책할 수 있는 '소쇄처사 양산보와 함께 걷는 소쇄원', 반려견과 함께하는 풍류여행인 '문경 멍선비의 풍류여행', '영월 힐링투어, 꽃송편과 꽃차 체험' 등 다채롭다.

◆티몬 'LG브랜드위크'

티몬이 오는 22일까지 'LG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늘어나는 캠핑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전자제품 등을 선보인다. 

티몬이 늘어나는 캠핑족을 잡기 위해 나섰다. 지난 몇년간 캠핑족은 해마다 늘며 캠핑용품 수요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코로나 확산세가 심해지자 사람이 많이 모일 우려가 있는 곳은 피하게 되면서 '거리두기 여행'이 가능한 캠핑 수요가 더욱 급증했다. 

실제 최근 한달(7/12-8/12) 간 티몬에서의 캠핑용품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3% 성장했다. 여행을 떠나기 힘들어진 수요가 몰리면서 통상 비수기로 불리는 여름철에도 캠핑용품의 수요가 고공행진 중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티몬은 오늘부터 진행하는 'LG 브랜드위크'를 통해 캠핑을 풍요롭게 도와주는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가전 상품들을 선보인다. 캠핑용 TV, 빔 프로젝터를 비롯한 인기 상품 500여종 이상을 판매한다. 국민카드와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까지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으로 △LG 룸앤 스마트TV 27인치(27TN60S)를 꼽는다. 평면 TV인데 셋톱박스가 필요없이 야외에서 사용 가능한 아웃도어용 제품이다. 무게는 4.5kg에 불과하고 설치가 간편하며 무엇보다 여러 기기와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와이파이를 연결해 OTT도 이용할 수 있어

감성 캠핑을 원한다면 빔프로젝터도 필수다. △LG 시네빔 4K(HU810PW) 상품은 야외에서도 초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밖에도 △LG 모니터 27인치(27GN650)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LG OLED 65인치 TV(65BXCNA)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푸드온' 오픈

롯데온이 그로서리 상품에 콘텐츠를 접목해 상품을 제안하는 '푸드온'을 오픈한다. 푸드온은 '셰프의 레시피' '오늘의 식탁' '생산자 장터' 등의 테마로 구성되며, 각 테마별로 단순한 상품 이미지가 아닌 조리법과 전반적인 상차림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인다.

최근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음식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롯데온은 이런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푸드온의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 쿠킹 클래스, 푸드 코디네이터의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먼저, 셰프의 레시피에서는 매일 새로운 쿠킹 클래스 콘텐츠를 소개한다. 한우 등심 스테이크, 매콤달달 맵도리탕 등 셰프의 노하우가 가득 담긴 조리법을 동영상으로 알려주고, 셰프의 특제소스와 함께 요리 재료를 가장 신선한 상태로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해주는 '요리 키트(KIT)'를 판매한다.

특히, 셰프의 레시피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서울 및 경기 일부 지역에서는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주문 후 생산 방식으로 운영한다. 고객이 셰프의 레시피 상품을 정오 이전에 주문하면 정육, 수산, 채소 등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업체가 주문량에 맞춰 생산에 들어가고, 각 상품이 1차 센터로 모이면 합배송을 통해 하나의 상자에 담겨 다음 날 새벽 고객에게 배송된다.

'오늘의 식탁'은 상차림 및 식단을 제안한다. 홈술족을 위한 집에서 만드는 안주, 다이어트 및 안전한 우리 아이 식단 등 시즌 이슈에 맞춰 다양한 식단과 이에 어울리는 메뉴를 제안하고,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생산자 장터'는 우수한 신선식품 업체의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 장터다. 상품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5개 업체를 우선 선정해 푸드온에서 별도의 판매 만들어 운영해주고, 상품 영상도 제작해 푸드온 페이지에 노출한다. 롯데온은 추후 우수한 신선식품 업체를 직접 발굴해 '생산자 장터'에 입점시켜 이를 점차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온은 푸드온 론칭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일별 시그니처 메뉴 요리키트, 밀키트, 가정간편식(HMR), 신선 식재료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