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AK플라자·아이소이·신라면세점·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8.09 17:45:19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올 추석 과일 선물세트 '얼리버드' 혜택을 강화한다. 홈플러스가 말복(10일)을 맞아 신선식품부터 간편식까지 다양한 보양식 관련 상품을 모아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AK플라자는 추석 명절 본판매에 앞서 이달 13일부터 전 점 식품관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 추석 과일 선물세트 '얼리버드' 혜택 강화

이마트가 올 추석 과일 선물세트 '얼리버드' 혜택을 강화한다.

프로모션이 다양한 사전예약 기간에 미리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얼리버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가 올 추석 과일 선물세트 '얼리버드' 혜택을 강화한다. © 이마트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과일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도 대비 25.7% 상승했다. 이마트는 이번 추석에도 이러한 추세가 지속돼 과일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10%대 신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대표 과일 선물세트 4종을 '리미티드 딜' 상품으로 선정하고, 이를 총 3만세트 한정 수량으로 시세 대비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당도선별 사과(14입)'와 '당도선별 배(8~9입)'를 각각 1만 세트 한정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추석 큰 인기를 끌었던‘샤인머스켓+메론 세트 골드(메론 1통, 샤인머스켓 2송이)'는 4000세트 한정으로 행사카드 구매시 30% 할인된 가격에, '상주곶감 2호(곶감 30입)'는 6000세트 한정으로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 과일 바이어들은 고품질의 과일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추석 약 6개월 전인 지난 4월부터 전국 각지의 주요 산지를 돌며 기후 조건을 파악했고, 우수 산지와 생산자를 빠르게 확보하는 등의 노력을 펼쳤다.

지난해 50일이 넘는 최장기 장마로 인해 좋은 품질의 과일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는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맛있는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또한 올 여름 폭염을 예상해 일교차가 커 과실의 크기와 당도가 우수한 고산지 지역을 찾아 나섰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산지의 과일 구매를 늘렸으며, 선제적인 물량 확보를 위해 사전 매입 시기도 앞당겼다.

우선, 올해 5월부터 더위가 시작되자 사과 바이어는 해발고도가 200~300m 이상이며 일교차가 10~15도의 고산지 산기슭을 찾아 다녔다. 사과는 폭염에 약하고 밤 사이 서늘한 기후가 유지돼야 당도가 오르기 때문이다.

이에 해발고도 300m 이상이 평지인 장수, 주왕산 자락에 위치한 청송, 내현산과 보현산으로 둘러 쌓인 죽장 등을 택했고, 올해는 이곳에서 지난해보다 당도가 1~2브릭스 높은 13~14브릭스 이상의 홍로 사과만을 엄선해 선물세트를 만들 예정이다.

배의 경우 오랫동안 농사를 지어 노하우를 축적한 장인 농가를 물색했다. 이에 배 농사 전통이 길고 고객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나주 배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2배로 확대할 예정이다.

샤인머스켓이 대표하는 트렌드 선물세트의 약진도 기대된다. 트렌드 세트는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 올해 2배 이상 신장을 목표로 할 만큼 큰 수요가 예상된다.

올해 샤인머스켓 선물세트 구매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 이마트 포도 바이어는 다른 바이어들보다 빠른 3월부터 200~300여개 농가를 방문했다. 샤인머스켓은 아직 농가별 품질 차이가 커 우수 생산자를 찾기 위해 가장 먼저 나섰다.

이에 거창, 김천, 영천 등지의 우수 생산자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8월 초순부터 사전 매입을 시작해 지난 추석보다 물량을 40% 이상 늘릴 계획이다.

◆홈플러스, 보양식 관련 상품 할인 행사 

홈플러스가 말복(10일)을 맞아 신선식품부터 간편식까지 다양한 보양식 관련 상품을 모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대표적인 보양식 삼계탕 재료를 대거 마련해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국내산 생닭(700g) △온가족 닭볶음탕용 국내산 생닭(1.2kg)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삼계탕과 좋은 궁합으로 원기 회복을 한 층 더 돕는 △완도 전복(중 8마리/특 3마리)을 약 20톤 물량으로 준비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훈제오리 단호박찜, 문어 초무침 등 이색 보양식을 만들 수 있는 △정다운 마늘담은 훈제오리(200g*3팩) △간편한 손질문어(250g) △킹단호박 등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차려먹을 수 있는 간편식 상품도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동대문식 닭한마리 칼국수(1500g) △홈플러스 시그니처 전통 삼계탕(900g) △홈플러스 시그니처 국물 진한 녹두삼계탕(900g) △홈플러스 시그니처 반마리 삼계탕(600g) 등으로 구성됐다. 삼계탕과 잘 어울리는 △진심 홍삼 인삼주(375ml)도 선보이며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보양식도 집에서 직접 조리해 먹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관련 가전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놨다. 백숙은 물론 갈비찜까지 복잡한 요리를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쿠쿠 스피드팟 △헤센 저당 멀티쿠커 퀵팟 등을 선보이고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2종(HD9270/90, HD9200/90)은 행사카드 결제 고객에게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판매한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등 50종의 보양 간편식을 모아 기획전을 열고,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AK플라자, 추석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AK플라자가 추석 명절 본판매에 앞서 이달 13일부터 전 점 식품관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사전 예약 판매 기간은 8월13일부터 9월2일까지로 이 기간에 구매하면 본판매 가격보다 합리적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AK플라자는 올해 추석명절 선물 트렌드가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해 추석에 비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하고 시그니처, 프리미엄, 실속 등 상품 구성과 가격대를 다양화했다. 특히 명절 최고 선물로 손꼽히는 한우는 AK플라자의 시그니처인 개군 한우 외에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횡성 한우 선물을 추가했고, 가성비가 높은 중저가 가격대와 숙성, 시즈닝 등 상품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백화점 중 단독으로 해수 양식 민물장어 선물 세트를 신규로 추가하며 차별화를 했고 '집콕' 트렌드를 살려 간편 생선 구이, HMR 선물 세트를 특별히 마련했다.

올 추석에도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선물하기 트렌드도 여전히 지속될 것으로 보고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종합쇼핑몰 'AK몰'에서도 명절 선물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AK몰은 오는 16일부터 홈페이지에 추석 선물 전문관을 운영하고 주로 오프라인에서 구매가 이뤄지던 축산, 청과, 수산물 등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지난 설 명절 건기식(건강기능식품) 매출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건기식 세트 비중을 늘리고 별도의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핸드폰 번호로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한 '선물하기' 기능에 알맞은 실속 넘치는 단독 특가 상품을 한데 묶어 기획전도 진행된다.

◆아이소이 '피부 해방 이벤트'

아이소이(ISOI)가 여름 휴가철 다양한 피부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피부 해방 이벤트'를 개최한다.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잡티부터 모공과 피지까지, 여름철 겪는 다양한 피부 고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제품들로 기획돼 풍성한 할인혜택을 선사한다.

아이소이가 여름 휴가철 다양한 피부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피부 해방 이벤트'를 개최한다. © 아이소이


대표적으로,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생긴 잡티와 칙칙해진 피부톤 개선을 위해 '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잡티세럼)' 70ml 구매 시 '잡티스페셜키트'를 추가 증정한다. 잡티세럼은 올리브영 세럼 부문에서 8년간 누적판매1위를 기록하고있는 제품으로, 올 상반기 리뉴얼을 통해 미백&진정 효과가 더욱 강력해졌다. 여기에 추가 증정하는 키트 내 잡티라인 제품들을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름철 데일리 케어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된 '더블한정기획'도 진행한다. 민감피부의 붉은 기를 진정시키고 피부장벽 개선효과가 있는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귀신앰플)'과 피지는 잡아주고 수분은 채워주는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로션' 등 10종의 제품들을 한정 기획했다. 이외에도 스킨케어는 물론, 헤어 메이크업 제품까지 폭 넓게 구성해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행사 기간동안 여름휴가 선물로 추가적인 혜택들도 제공된다.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패키지(30%할인+8%추가할인)을 더블로 받는 것은 물론, 모든 구매 고객에게 모공올킬패드 체험용 샘플도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클렌징 폼 30ml를 추가 증정하는 등 결제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한세드림 '겟-럭키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한세드림의 유아동 브랜드 컬리수가 긍정적이고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GET LUCKY' 콘셉트의 간절기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이는 동시에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겟-럭키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컬리수의 'GET LUCKY' 콘셉트 아이템들은 행운을 의미하는 네잎 클로버를 메인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7부 티셔츠, 맨투맨, 팬츠 등 다가오는 간절기 시즌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돼 있다.

간절기 시즌에 적합한 두께감을 자랑하는 △럭키7부티셔츠는 만능 데일리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제품이다. 캐주얼한 컬러감 덕분에 어떤 아이템에도 자연스러운 코디를 할 수 있어 엄마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가슴 부분에 네잎클로버 프린팅을 적용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화려한 스팽글로 시선을 사로잡는 △럭키스팽글맨투맨도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네잎클로버 아트웍과 톡톡 튀는 스팽글로 트렌디한 분위기를 한껏 강조했다. 손으로 쓸어내리면 또 다른 컬러와 아트웍이 나타나는 양방향 스팽글을 활용해 재미 요소까지 더했다. 데님 팬츠와 코디하면 자연스러운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미니원피스부터 박시한 롱티셔츠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스마일럭키롱티도 눈길을 끈다. 단벌로 착용하면 소녀 감성을 극대화하는 미니 원피스로 연출할 수 있고, 레깅스를 받쳐 입으면 박시하면서도 스포티한 티셔츠로 변신하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여아의 취향을 저격하는 비비드한 레드오렌지 컬러로, 허리 스트링으로 원하는 만큼 핏 조절을 할 수 있어 박시하거나 핏한 스타일링이 모두 가능하다.

컬리수는 네잎 클로버 모티브의 'GET LUCKY' 간절기 아이템 출시에 맞춰 겟-럭키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매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21년 신상을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겟-럭키 스크래치 복권이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총1만 6000명에게 100%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1등 폴딩카트 △2등 1만원 즉시할인 △3등 7천원 즉시할인 △4등 축구공 등 풍성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마트24, 명품백 경품 이벤트

이마트24가 리셀테크(리셀+재테크)족을 위해 한정판 스니커즈에 이어 이번에는 명품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컵얼음에 부어 마시는 파우치 음료를 구매하면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스탬프가 생성되도록 했으며, 이 스탬프를 5개 모으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명품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우치 음료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한 번에 5개 구매 시에도 스탬프가 5개 생성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 이벤트 종료 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명품백/지갑을 선물한다.

1등에게는 샤넬 '보이 샤넬 플랩백'(1명), 2등은 구찌 '패들락 미니백' (3명), 3등은 프라다 '패디드 미디어 클러치'(5명), 4등 보테가베네타 '3단 폴더형 지갑'(10명), 5등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 (1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9월7일 발표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랑콤 가상 팝업스토어

신라면세점이 로레알 그룹 대표 브랜드 랑콤(LANCOME)의 가상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9일부터 22일까지 로레알그룹의 대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랑콤'의 가상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랑콤의 대표 상품인 '제네피끄' 제품군에 대해 가상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가상 팝업스토어는 최근 체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추고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강화하고자 세계 최대 화장품·향수 면세사업자와 세계 최대 화장품·향수 그룹이 손잡고 선보인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신라면세점이 로레알 그룹 대표 브랜드 랑콤의 가상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 © 신라면세점


랑콤 팝업스토어인 '제니피끄 버추얼 플래그십 스토어(Génifique Virtual Flagship Store)'는 고객이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신라인터넷면세점을 통해 모바일이나 PC로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쇼핑환경을 구현했다.

가상 매장에 입장하면 랑콤 브랜드의 홍보대사인 '저스틴'의 환영 인사말과 함께 손가락 터치로 매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매장 곳곳에 마련돼 있는 랑콤의 베스트셀러 '어드밴스드 제니피끄'의 다양한 제품들의 효능과 소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유익한 생태계를 뜻하는 '마이크로바이옴 피부 과학'에 대해 고객들의 이해를 돕는 자료도 볼 수 있다.

고객들은 가상 매장의 제품들을 클릭하면 신라인터넷면세점 구매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편리한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랑콤 팝업스토어는 단 2주 동안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상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은 가상 팝업스토어를 통해 제니피끄 등 랑콤 제품을 4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 400명에게 신라면세점 단독 랑콤 여행용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적용 제품군 확대

아이배냇이 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다자녀 혜택' 적용 제품군을 확대한다.

아이배냇은 많은 엄마들의 요청을 반영해 최근 엄마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저지분유 제품인 골든저지GF와 위생·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오감 제품까지 '다자녀 혜택' 적용 제품군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다자녀 회원으로 등록된 고객들은 기존 컨피던트 순 산양유아식, 이유식, 간식, 주스, 꼬마 브랜드 제품 외에 골든저지GF, 아이오감 구매 혜택까지 받게 된다.

분유는 막내 자녀 월령 기준 18개월 이하의 회원이라면 월 1회 최대 4캔까지 골든저지GF, 컨피던트 순 산양유아식 구매혜택을 받을 수 있다. 800g 제품에 대해 두 자녀 가정의 경우 30%, 세 자녀 이상 가정의 경우 50%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단, 골든저지GF는 지난 3월 새 단장 이후 신청한 회원만 이용 가능하다.

아이오감은 베이비 젖병&주방세제(액상형, 거품형), 욕조클리너, 토이클리너, 베이비 섬유세제, 버블클렌저까지 전 라인업에 대해 이유식, 간식, 주스, 꼬마 브랜드 제품과 동일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배냇은 2018년 11월부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초저출산 위기 극복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아이가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원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다자녀 혜택'을 시행하고 있다.

'다자녀 혜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이배냇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G솔루션, 글라스락 직영 복합쇼핑몰 오픈 

SGC솔루션이 '글라스락'의 전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은 글라스락 직영 복합쇼핑몰 첫 매장을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고양점에 오픈했다.

이번 '글라스락' 매장은 약 80평 규모의 토탈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서 글라스락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를 담은 공간을 연출했다. 국내 1등 유리밀폐용기부터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 키친웨어 셰프토프, 이유식 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반려동물용품 오펫, 텀블러 브랜드 텀블락까지 글라스락의 전 브랜드 제품 400여 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컨셉은 글라스락의 오랜 필환경 가치를 의미하는 그린색 포인트 인테리어와 트렌디한 감성을 담아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감성 만족을 추구한다.

금번 글라스락 직영 매장은 상품의 다양화에 따른 브랜드 확장을 선보이고 글라스락 고유의 브랜드 가치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됐다.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은 글라스락의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 클래식, 스마트, 칸칸이, 도시락용기, 김치보관용기, 간편캡용기, 수박보관용기 등 용도에 따라 세분화된 다양한 제품군과 저장용기, 간편 조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 토탈 이유식 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프리미엄 유리 테이블웨어 '보에나 드 모네', 쿡웨어 '글라스락 셰프토프', 반려동물용품 '오펫' 및 텀블러 라인인 '글라스락 텀블락' 등으로 브랜드를 대거 확장함에 따라 4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단독 매장이다.

또한 글라스락만의 필환경, 위생성, 건강에 대한 브랜드 가치와 활용도를 소비자가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매장 내에 주방과 홈카페, 홈쿡, 캠핑 등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곳곳에 연출해 다양한 제품의 활용도와 실용성을 쉽게 공감할 수 있다.

◆롯데온 '롯데온에서 만나는 동탄점' 이벤트

롯데온이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성공적인 오픈을 응원하기 위해 9일부터 이번 달 말까지 '롯데온에서 만나는 동탄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동탄점 사전 오픈일인 18일을 전후로 이전에는 퀴즈를 통해 동탄점 주요 시설을 소개하고, 오픈 이후에는 동탄점 방문을 유도하는 이벤트 등 두가지 테마로 준비했다.

© 롯데온

먼저 9일부터 17일까지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에서 동탄점 알리기에 나선다. 

퀴즈 이벤트는 동탄점이 지향하는 '스테이플렉스(Stay+Complex), 고객이 계속 머물고 싶은 백화점'이란 주제에 맞춰 동탄점의 주요 장소 및 예술품을 소개하고, 관련 질문에 대한 정답을 고르는 방식이다. 

SNS맛집, 사진 찍기 좋은 곳, 휴식 및 아이를 위한 공간, 이색 체험이 가능한 시설 등 다섯 가지 질문이 있으며, 정답을 맞춘 고객 중 1000명을 뽑아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동탄점 사전 오픈일인 18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고객 방문을 유도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탄점 주요 시설을 인기 유튜버와 함께 돌아보는 '동탄점 투어 프로그램'을 비롯해 동탄점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동탄점 방문을 독려하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 중이다. 또한 동탄점 단독 상품 온라인 기획전을 준비하는 등 매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SSG닷컴 '피아제' 단독 입점 추진

SSG닷컴이 럭셔리 브랜드를 잇따라 입점시키며 '온라인 부티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7월 리치몬트 그룹의 이탈리아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를 국내 온라인 최초로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세계 10대 시계·보석 브랜드로 꼽히는 '피아제(PIAGET)'의 단독 입점을 추진한다.

SSG닷컴이 9일부터 147년 전통의 스위스 하이엔드 주얼리·시계 브랜드 '피아제'의 주얼리 80여종과 시계 40여종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피아제는 1874년 창업자 조르주 에두와르 피아제(Georges-Édouard Piaget)가 설립한 브랜드로 화려한 장식의 주얼리 제품과 2mm 두께의 초박형 기계식 손목 시계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가격대가 1억원 수준에서 형성돼 있는 상위 라인업 상품은 물론, 최근에는 백만원 대의 엔트리 모델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스몰 럭셔리(Small Luxury)'를 추구하는 MZ세대로 구매층이 확대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아제의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포제션(Possession)의 주얼리와 시계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컬렉션 상품은 피아제 주얼리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특징인 '링안의 링' 콘셉트가 손목시계의 베젤과 뱅글, 이어링, 펜던트 등에 적용돼 고유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또한 선라이트(Sunlight), 로제(Rose) 등 주얼리 컬렉션부터 스포티한 디자인의 폴로(Polo) 손목시계와 초박형 시계 라인인 알티플라노(Altiplano)의 '울트라-씬' 모델도 만나볼 수 있다. 가격대는 190만원대 주얼리부터 최대 8천만원대 다이아몬드 파베 워치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SSG닷컴은 피아제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장과 같은 수준의 품질 보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스토어를 운영한다. 고객의 기호에 맞춰 이니셜이나 날짜를 각인해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시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별도로 전달되는 링크를 통해 '피아제 케어'에 가입 후 최대 8년까지 상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피아제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금액과 관계없이 귀중품 배송 전문 업체인 '발렉스'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한다.

이외에도 SSG닷컴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피아제의 공식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공효진씨의 상품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11번가, 바디프랜드-BTS 협업 '팬텀Ⅱ BTS 블랙스완' 단독 판매 

11번가가 바디프랜드가 글로벌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안마의자 '팬텀Ⅱ BTS 블랙스완'을 이커머스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9일 오후 11시 '타임딜'을 통해 제품이 공개되며 총 86만원 상당에 달하는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 11번가

'팬텀Ⅱ BTS 블랙스완'은 바디프랜드가 방탄소년단과 콜라보 한 최초의 제품이다. 바디프랜드의 대표 인기 모델인 '팬텀Ⅱ'에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수록곡 'Black Swan'의 공식 아트워크 디자인과 방탄소년단 로고가 곳곳에 새겨진 것이 특징으로, 헤드쿠션 부분에는 한정판 스페셜 넘버가 자수로 새겨져있다. 

'팬텀Ⅱ BTS 블랙스완'은 9일 오후 11시부터 10일 오전 11시까지 '타임딜'을 통해 50대 한정 수량 판매된다.

11번가는 '팬텀Ⅱ BTS 블랙스완' 업계 단독 판매를 기념해 총 86만원 상당에 달하는 풍성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상품 구매 후 구매 확정한 고객 전원에게 11번가에서 사용 가능한 'SK페이 포인트 68만점'을 적립해주고, 8만원 상당의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러그'와 10만원 상당 '바디프랜드 마사지건'을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컴퍼니합 '소노호텔&리조트 운해 테라스'

컴퍼니합가 '소노호텔&리조트 운해 테라스'를 최초로 선보인다.

컴퍼니합이 카카오메이커스와 선보인 9일부터 일주일간 선보이는 '소노호텔&리조트' 올인클루시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전은 운해 테라스에서 하늘과 맞닿은 정상 속 밀려오는 운해와 붉게 피어나는 일출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이 주는 감동적인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느끼며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오는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퇴실일 오전 6시부터 7시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소노빌리지 O동 옆에서 개별 이동해 사용할 예정이다. 당일 운해 테라스를 감상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티와 허브티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즐길 수도 있다.

'소토호텔&리조트'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곳으로 프라이빗한 객실과 럭셔리 퍼블릭 골프장인 소노펠레체 CC, 클럽하우스 등으로 구성돼 있어 비발디파크 내에서도 가장 여유롭게 독립된 단지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컴퍼니합은 호텔 패키지 상품 및 다양한 PB상품을 제작하는 브랜드다. 최근에는 웹드라마 '좋좋소'에 출연한 배우들과 전속계약을 하는 등 엔터테인먼트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해 성장하고 있다.​

◆롯데월드, 업사이클링 상품 크라우딩 펀딩 진행

롯데월드가 지난 봄 어드벤처를 장식했던 가로등 배너를 활용해 제작한 업사이클링 미니 크로스백을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친환경 에너지 사용, 자원 선순환을 통해 녹색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월드의 친환경 캠페인 '그린월드(Green World)'의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CUECLYP)와 협업해 진행됐으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인 수익금은 전액 환경보호기금으로 적립할 예정이다.

가로등 배너와 같은 현수막 폐기물은 대부분 플라스틱 합성수지 재질에 유성 잉크로 출력하기 때문에 매립해도 썩지 않으며 폐기과정에서 수질오염 및 환경오염을 야기할 수 있다. 이에 롯데월드는 21년 봄 어드벤처에서 컬러풀한 분위기를 연출했던 가로등 배너의 친환경적 재활용을 위해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 수익금을 다시 환경보호 기금으로 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롯데월드는 사용했던 가로등 배너를 모두 수거해 유니크한 패턴과 컬러를 가진 부분을 찾아 상품 디자인에 맞게 재단해 크로스백을 제작했다. 제품마다 배너의 각기 다른 패턴으로 만들어져 동일한 디자인이 존재하지 않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세로 18CM 가로 13CM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폰과 간단한 소지품을 들고 다닐 수 있게 제작됐으며 3개의 수납공간을 마련해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화사한 컬러감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의상에 포인트로 매칭 할 수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9일부터 29일까지 21일간 진행되며 미니 크로스백 단품과 지난 4월 롯데월드가 파크 내에서 수거한 폐 PET를 재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필통과 미니 크로스백 세트 두가지 상품으로 진행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