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천안] 천안시 불당동,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개최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08.04 18:13:11

■ 천안예술의전당 '한 여름 밤의 오페라 갈라콘서트'

■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 천안시협의회, 저소득 가구 집수리 봉사

■ 천안시 원성1동, 그린코리아 안심마스크 2만장 전달

■ 창문에안전(주), 2500만원 상당 안전방범창 설치 기부

■ 천안시 직산읍 이장협의회,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 캠페인 실시


[프라임경제] 충남 천안시가 4일 불당동 일원에서 대한승강기협회와 협업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4일 불당동 일원에서 대한승강기협회와 협업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며 직접 제작한 '승강기 바닥안내표지 스티커'를 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천안시

이날 시와 대한승강기협회는 전국에서 승강기 안전사고가 연 70건이 발생함에 따라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승강기 바닥안내표지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했다.

'문이 열리면 승강기 안의 바닥을 확인한 후 탑승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스티커는 천안시와 대한승강기협회가 500개를 공동 제작했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앞으로도 관내 승강기 정기 점검 시 지속해서 배부할 계획이다.

천안시가 4일 불당동 일원에서 대한승강기협회와 협업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며 직접 제작한 '승강기 바닥안내표지 스티커'를 배부 했다. ⓒ 천안시

전만권 부시장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승강기 관리주체는 스티커를 꼭 부착해 주시고 법적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천안시에는 총 1만3052대(동남구 4998대·서북구 8054대) 승강기가 있다. 승강기 관리주체는 사고배상 책임보험 가입과 안전관리자 선임 및 안전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승강기 유지관리업자를 통한 월 1회 이상 자체점검도 완료해야 한다.


■ 천안예술의전당 '한 여름 밤의 오페라 갈라콘서트'

천안문화재단(대표 이성규)은 오는 14일 오후 5시 천안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천안예술의전당 회원음악회 '한 여름 밤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안예술의전당 한 여름밤의 오페라 갈라콘서트 포스터. ⓒ 천안시

올 하반기 첫 번째 기획공연인 이번 오페라 콘서트는 3만7000명에 이르는 천안예술의전당 회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프라노 박한나 ⧍메조소프라노 김정미 ⧍테너 강요셉 ⧍바리톤 김경천 등이 출연해 수준 높은 오페라 성악곡으로 한여름 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워싱턴 포스트와 워싱턴 타임즈가 '맑고 기쁨을 주는 목소리로 캐릭터 소화능력이 뛰어나며 오페라의 정서적 중심에서 빛을 발했다'고 극찬한 소프라노 박한나를 비롯해, 제네바 국제 콩쿠르 2위 수상과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베르디 극장과 메라노 푸치니 극장에서 오페라 '일 깜삐엘로'의 오르솔라, 푸치니의 '쟌니 스끼끼'의 지타로 출연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한 메조소프라노 김정미가 무대에 오른다.

또 세계 최고의 테너 44인에 선정되는 등 동시대 최고의 테너 가수 중 한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는 테너 강요셉과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광주시립오페라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김경천 등 뛰어난 기량의 솔리스트들도 출연한다.

이들은 로시니, 푸치니, 모차르트, 베르디, 오펜바흐, 마스카니, 레하르, 비제 등 오페라 수작 중에 아름다운 명곡들을 갈라 콘서트로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천안시민과 중부권 클래식 애호가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다양한 연주를 포함한 해설이 함께하는 음악회로 구성됐다. 해설에는 2016년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연출상을 받은 오페라 연출가 이경재가 맡는다.

이미지 공연기획팀장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지켜 전반기 공연을 무사히 마친 천안예술의전당은 7월과 8월 첫 주까지 무대안전 점검기간을 거쳤다"며 "하반기에도 방역소독을 비롯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적용할 예정으로 관람객 여러분도 불편하시더라도 마스크착용(KF94 미착용 시 출입불가) 등 공연장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 천안시협의회, 저소득 가구 집수리 봉사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 천안시협의회 회원들이 관내 저소득 2가구를 선정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습. ⓒ 천안시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 천안시협의회 회원들이 관내 저소득 2가구를 선정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 10명은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페인트칠, 욕실 보수 등으로 행복 나눔을 실천했다.

김선호 대한건문건설협회 천안시협의회장은 "코로나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천안시 원성1동, 그린코리아 안심마스크 2만장 전달

천안시 원성1동은 풍세면에 위치한 그린코리아(대표 김종현)가 4일 원성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300만원 상당 덴탈마스크 2만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린코리아가 4일 원성1동에 마스크 2만장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천안시

기탁된 마스크는 맞춤형복지팀과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해 원성1동의 홀몸노인과 취약계층 4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종현 대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이 건강하게 위기를 해쳐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석우 원성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에 감사하다"며"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까지 함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창문에안전(주), 2500만원 상당 안전방범창 설치 기부

창문에안전(주) 김선이 대표가 4일 안전취약가구를 위한 2500만원 상당의 안전방범창 설치를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했다.

후원된 안전방범창은 노인·여성·아동 등 주거 안전에 취약한 20가구에 방범·방충·추락사고 예방을 위해 설치될 예정이다.

창문에안전(주) 김선이 대표가 4일 안전취약가구를 위한 2500만원 상당의 안전방범창 설치를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천안시

2014년 3월에 설립된 창문에안전은 안전방범방충망창 전문개발 벤처기업으로, 주 생산제품은 건축물의 창호에 설치하는 망창 중 외부의 침입이나 내부에서의 추락을 방지하고 태풍·재해·인위적 이탈로 인한 방충망의 추락 및 추락물에 의한 2차 사고를 방지하는 안정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여성경제인의 날 특허청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김선이 대표는 "천안 소재 업체로서 시민들에게 나눔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코로나19로 기업체 또한 어려운 와중에 지역 기업인 창문에안전의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업들과 함께 어려움을 견디고 이겨나갈 수 있도록 천안시도 행정력을 총동원 하겠다"고 답했다. 


■ 천안시 직산읍 이장협의회,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 캠페인 실시

천안시 직산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일태)가 4일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및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천안시 직산읍 이장협의회가 4일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및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천안시

이날 이장협의회는 지역 주민의 왕래가 많은 거리로 나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홍보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백신 접종 계획 안내까지 병행하는 등 열정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수행했다.

김일태 직산읍 이장협의회 회장은 "회원 모두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심하며 예찰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꾸준한 홍보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속 방역수칙이 지켜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율방재단 음식점 방역수칙 일제점검 모습. ⓒ 천안시

이주홍 직산읍장은 "폭염에도 이장협의회에서 솔선수범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이장님들의 헌신이 코로나19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한편, 직산읍은 자생단체의 월례모임을 대체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예찰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