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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Works] SK텔레콤·KT·삼성전자·개인정보위 등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08.02 18:16:42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SK텔레콤, 8월 광복의 달 맞아 '독립운동' V 컬러링 이벤트

통화가 연결될 동안 발신인이 화면으로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광복의 달 맞이 V 컬러링이 나왔다.

SK텔레콤(017670)은 광복의 달 8월을 맞아 국가보훈처·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총 5편의 V 컬러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총 5편의 V 컬러링 중 '중국의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편은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가 깃든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의 보존관리에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SK텔레콤이 광복의 달 8월을 맞아 국가보훈처·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총 5편의 V 컬러링 콘텐츠를 제공한다. ⓒ SK텔레콤


'대한독립만세 : 광복의 의미 전달'편은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간절히 바랬던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오늘날 우리나라가 누리는 자유와 주권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외에도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의 명언을 담은 콘텐츠 및 독립 운동에 대한 일러스트가 담긴 V 컬러링 콘텐츠 등이 마련됐다.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다섯 편의 V 컬러링 중 하나를 설정한 뒤 인증하거나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미국·일본·중국 등 국외 독립운동사적지 방문 후 직접 제작한 V 컬러링 업로드 인증 시 여행용 캐리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소정 SK텔레콤 구독미디어담당은 "5G 시대를 맞아 SKT의 ICT 역량을 활용한 뜻깊은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그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보호를 위한 '줍깅(줍다+조깅)' 콘텐츠 등을 선보였 듯이 앞으로도 V 컬러링을 활용한 다양한 ESG 차원의 캠페인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사장님 성공팩 가입하고 당근마켓 광고 쿠폰 받는다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터넷과 전화·CCTV 등 서비스를 이용하고 광고비까지 지원받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KT(030200)는 당근마켓과 손을 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KT가 당근마켓과 손을 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 KT


이벤트에 참여하고 '사장님 성공팩'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당근마켓 지역광고 5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당근마켓은 매주 1000만 명 이상 이용 중인 커뮤니티로 지역 광고 효과가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KT는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만원의 매장운영비' △4명에 '매장광고비 30만원'△250명에 '매장방역'을 지원한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KT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내방객이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해 매장운영과 홍보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사장님 성공팩을 통해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가게운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T, 새 전국대표번호 1533 서비스 시작

기존 전국대표번호 1522·1577·1588·1811·1899 번호 자원이 고갈됨에 따라 1533 전국대표번호가 새롭게 생겼다.

KT는 새로운 전국대표번호 '1533'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T가 새로운 전국대표번호 '1533' 서비스를 시작한다. ⓒ KT


1533 국번 신규 전국대표번호 출시로 은행이나 카드사·병원 등의 사업자들은 선호번호를 신청해 전국대표번호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단일번호로(1533-XXXX)로 전화를 걸어 본사 및 지사 콜센터 등 사전에 지정된 착신번호로 전화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KT 전국대표번호를 이용하면 △기본호 처리 통계 △착신번호 관리 △트래픽 분석 등 AI빅데이터 서비스를 웹페이지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KT '헨나호텔 서울 명동'에 AI호텔 서비스 제공

일본 로봇호텔 체인 헨나호텔 명동점에서 KT의 AI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KT는 '헨나호텔 서울 명동'에 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봇이 직원으로 일하는 세계 최초의 호텔로 기네스북에 오른 호텔이다.

KT는 2018년부터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 △하얏트 △메리어트 계열에서 AI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선보인 AI호텔의 중국어와 일본어 등 다국어 기능 등을 인정받은 KT는 헨나호텔의 서울 진출에 맞춰 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헨나호텔 서울 명동'에 KT가 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인다. ⓒ KT


이들은 새롭게 개편된 UI/UX를 적용한 '기가지니 호텔 미니' 단말을 통해 음성 명령을 바탕으로 헨나호텔 서울 명동의 객실 내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호텔 단말기로 서비스 요청부터 통하까지 가능하다.

임채환 KT AI/DX플랫폼사업본부장 상무는 "선진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접목한 최초의 로봇호텔로 유명한 헨나호텔에 KT 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T AI호텔 서비스는 KT의 플랫폼 기술과 호텔 업계 트렌드를 접목해 투숙객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문어와 홀맨 캐릭터가 출연하는 LG유플러스 사회초년생 응원 캠페인 광고가 상을 받았다.

LG유플러스(032640)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LG유플러스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


이번 광고는 △독창성 △적합성 △완성도 △고객 선호도 등을 심사해 최고상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너지지마' 캠페인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특히 취합한지 얼마 안 돼 미숙함으로 일터에서 좌충우돌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회초년생들을 대변하고 응원하고자 제작됐다. 자신만의 시간을 소중히 지키고 싶어 하는 사회초년생들의 '온(일터에서의 삶)&오프(개인의 삶)가 있는 삶'을 지지한다는 내용이다.

LG유플러스는 똑똑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실제 문어의 특성과 1인가구 사회초년생이 유사한 점에서 착안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대표 캐릭터인 '홀맨&Crew'에 나오는 '무너'라는 문어 캐릭터를 활용한 것.

권아영 LG유플러스 1인·2인세그마케팅팀장은 "사회생활도, 재택근무도, 혼자사는 자취생활도 아직은 미숙해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1인가구 사회초년생들이 귀여운 무너 캐릭터와 중독성 있는 무너송을 통해 위로 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영상 댓글로 요청해주신 후속편도 최근 출시되었으니 즐겁게 보시고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해외 시장 매출 전년比 75%↑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도록 냉기를 뿜어주는 삼성전자 무풍에어컨이 해외에서도 인기다.

삼성전자(005930)는 올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 가정용 무풍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매출이 올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75%이상 증가했다. ⓒ 삼성전자


국내에서는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 에어컨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면서 국내 대표 에어컨으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해외에서는 2017년 '윈드프리'라는 이름으로 유럽과 태국에 출시된 뒤 점차 시장을 확대해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은 중남미 지역에서도 24%나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전기료가 절약되는 무풍에어컨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무풍에어컨이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은 데 이어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집콕 수요 잡자' LG전자, 새 게이밍 모니터 내놔

LG전자가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수요를 잡기 위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내놨다.

LG전자(066570)는 지싱크 얼티밋을 지원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지싱크 얼티밋을 지원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 LG전자


지싱크 얼티밋은 글로벌 그래픽 전문 '엔비디아'가 인증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중 최상위 버전이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에 엔비디아 지싱크 칩셋을 탑재하고 HDR 600을 지원하며 300개 이상의 공식테스트를 통과했다.

제품은 또 △1ms 응답속도 △최대 180Hz 주사율 등을 구현했고 △나노미터(nm, 10억 분의 1m) 단위 미세 입자를 백라이트에 적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와 △WQHD(3440 x 1440) 해상도를 통해 풍부한 색을 표현한다.

특히 게이머들에게 특화된 △다크맵 모드(명암을 조절해 어두운 곳에서 적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 △액션 모드(입력신호 지연을 최소화해 즉각 반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조준점 모드(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해 사격 정확도를 높여주는 기능) 등이 탑재돼 눈길을 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게이밍 모니터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압도적인 화질에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까지 더한 LG 울트라기어 신제품으로 고객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쿠쿠, 경남지역 아동학대 피해아동 지원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것에 심각성을 느끼고 생활가전기업 쿠쿠가 경상남도 학대피해 아동지원에 나섰다.

쿠쿠는 경상남도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학대피해아동 가정 및 관련 기관에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멀티쿠커 등 생활가전 209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쿠쿠는 경상남도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학대피해아동 가정 및 관련 기관에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멀티쿠커 등 생활가전 209대를 지원했다. ⓒ 쿠쿠


파트너 기관인 경상남도 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정에 대한 사례관리와 심리검사 및 치료 등 지원사업을 통해 아동학대예방과 대응에 힘쓰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

쿠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더 힘든 시간을 보낼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자 생활가전을 지원하게 됐다"며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기업이 나서서 적극적으로 조성하면서 더 이상 학대로 고통 받는 아이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개인정보위, 생활 속 궁금한 개인정보 표준해석 사례 제공

"신원확인을 위해 다양한 상황에서 주민등록증 복사를 요구하는데, 주민등록증을 그대로 복사해도 될까?"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설치된 '개인정보 법령해석 지원센터'에서 생활 속 궁금한 개인정보 관련 사안에 대해 표준해석 사례를 정리해 발표했다. 또 지난해 8월 개인정보위 출범 이후 현재까지 총 1만70건, 월 평균 965건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해석 민원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인정보보호위원회에 설치된 '개인정보 법령해석 지원센터'에서 생활 속 궁금한 개인정보 관련 사안에 대해 표준해석 사례를 정리해 발표했다.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이들은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궁금해 하는 개인정보 관련 다양한 내용을 70개 문항의 개인정보 보호법 표준해석 사례로 정리해 8월 3일부터 개인정보위 누리집과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등에 공개한다.

국민들이 직접 민원을 제기하지 않고도 온라인 검색을 통해 쉽게 개인정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박상희 개인정보위 사무처장은 "개인정보는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법령해석 요청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해석례를 발굴하여 국민들의 개인정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업들이 개인정보를 잘 보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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