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스타필드·AK몰·11번가·롯데월드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8.02 15:53:11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임플란트 판매량 전세계 1위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 파마'와 손 잡고 프리미엄 치약·칫솔 브랜드 '오스템 G/I' 라인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AK몰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여행 기획전을 선보이고, 스타필드 안성은 안성시 대표 전통시장인 안성맞춤시장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위해 스타셰프의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마트 '오스템 G/I' 라인 단독 출시 

이마트가 임플란트 판매량 전세계 1위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 파마'와 손 잡고 프리미엄 치약·칫솔 브랜드 '오스템 G/I' 라인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총 3가지 제품으로 '오스템 I 치석케어 칫솔(3입)' '오스템 I 치석케어 치약(120g*2입)' '오스템 G 잇몸케어 칫솔(3입)'이며,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가 임플란트 판매량 전세계 1위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 파마'와 손 잡고 프리미엄 치약·칫솔 브랜드 '오스템 G/I' 라인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 이마트


이마트는 오스템 파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총 8개월간의 기획을 통해 임플란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오스템 I(Implant, 임플란트)', 잇몸건강 관리를 위한 '오스템 G(Gum, 잇몸)' 2가지 세분화된 라인을 선보인다.

오스템 I는 세심한 치석관리에 특화된 제품으로, 전문적인 치석 관리가 필요한 고객과 치석이 쌓이기 쉬운 임플란트 시술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했다.

오스템 I 치석케어 치약의 경우 식약처 인증 치석 침착 예방 성분(피로인산나트륨)을 함유했으며, 잇몸 질환 원인균(진지발리스 균) 억제가 가능하다.

잇몸케어 전문 라인인 '오스템 G 잇몸케어 칫솔'의 경우 칫솔모 끝이 4가닥으로 갈라지는 1만가닥의 '테트라모'를 적용, 잇몸을 자극하지 않고 부드러운 치아 세정과 잇몸관리를 위해 효과적으로 디자인 했다.

또한 시중 테트라모 제품의 경우 한 가지의 탄력도로만 구성된 것과 달리, 오스템 G는 두 가지의 탄력도를 혼합해 모 벌어짐 현상을 개선하고 세정력도 강화했다. 오스템 G 잇몸케어 치약 역시 오는 8월 중 출시 예정이다.

특히 이마트와 오스템 파마는 상품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실제 치석 고민, 치주염 질환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경험을 상품 개발 과정에 반영했다.

◆AK몰 '랜선 샤샤투어' 기획전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 종합쇼핑몰 AK몰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여행 기획전을 선보인다. AK몰은 베니스와 프라하 등 대표적인 세계 여행지를 랜선으로 즐길 수 있는 '랜선 샤샤투어' 기획전을 8월2일부터 8월26일까지 진행한다.

'랜선투어'란 현지 가이드가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영상으로 현지 모습을 담아 실시간 중계하고, 여행자들은 온라인을 이용해 감상하는 가상 여행을 뜻한다. 랜선투어 참가자는 실제 여행지를 거니는 것처럼 각 도시의 랜드 마크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어 코로나 팬데믹으로 장기간 해외 여행길이 막힌 소비자에게 색다른 해외 여행 대안책으로 자리잡고 있다.

AK몰에서 선보이는 '랜선 샤샤투어' 기획전은 온라인 여행 중개 전문 플랫폼 줌줌투어와 협업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이탈리아 베니스, 대만의 타이베이, 체코 프라하 중 마음에 드는 여행지를 골라 신청하면 된다. 

여행지는 중복 선택 가능하며, AK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기획전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투어 일정은 △12일 베니스 △19일 타이베이 △26일 프라하로 각 여행지에 따라 상이하며, 모집 기간은 AK몰 '랜선 샤샤투어'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투어 당일, 고객은 16년차 이상의 베테랑 가이드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3곳의 세계 인기 여행지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AK몰은 샤샤투어 신청 고객 전원에게 줌줌투어 5000원 할인 쿠폰 3종과 함께 AK몰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 사용에 대한 상세 내용은 AK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선보인 '랜선 샤샤투어'는 AK몰이 선보이는 다섯 번째 '데일리 프리미엄' 프로젝트다. '데일리 프리미엄'이란 AK플라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AK몰은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기획전을 매월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안성, 스타셰프 쿠킹클래스 

스타필드 안성이 안성시 대표 전통시장인 안성맞춤시장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위해 스타셰프의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 파트너로서 전통시장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스타필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상공인과 끊임없이 소통, 공감하며, 지역경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스타필드 하남은 하남시 신장시장 시그니처 도시락 개발과 덕풍5일장 BI 디자인 및 브랜딩을 상인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해, 성공적인 지역상생활동 사례를 보여주기도 했다.

스타필드 하남에 이어 스타필드 안성은 지난 2월부터 안성시장맞춤 활성화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스타필드 안성은 6개월간 철저한 시장 현황조사와 12회에 걸친 상인회 만남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F&B(식음료) 콘텐츠 개발로 설정하고, 창업 아이템 점검부터 스타셰프 멘토링, 인테리어 공사 지원까지 단계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난 6일에는 원활한 상생활동 진행을 위해 안성시, 안성맞춤시장 상인회 등과 업무협약(MOU)도 모두 마쳤다.

이번 쿠킹클래스에는 스타셰프 군단으로 알려진 최현석, 유현수, 신동민 셰프가 각각 개발한 메뉴를 시연하고, 안성맞춤시장 상인들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진다.

스타셰프 쿠킹클래스는 안성맞춤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롭게 식당을 열거나, 기존 메뉴 리뉴얼을 원하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문 셰프가 직접 레시피와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마련됐다.

쿠킹클래스는 스타필드 안성에서 지난 28일부터 이달 중순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지난 28일 쿠킹클래스를 책임진 최현석 셰프는 하남시 신장시장의 시그니처 도시락 개발에 참여한 경험을 토대로 현실적이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 상인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참여 점포는 총 9곳으로, 신규 창업 점포 3곳, 기존 점포 6곳이다. 이들은 지난 6월부터 셰프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각자 구상 중인 메뉴를 구체화하고, 현재 판매 메뉴에 대한 개선책을 꾸준히 논의해왔다.

스타필드 안성과 스타셰프, 안성맞춤시장 상인들은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안성맞춤시장 각 매장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이후에는 매장 공간 콘셉트 기획 및 브랜딩, 공사 지원 등 인테리어 컨설팅이 진행된다.

◆SSG닷컴 'SSG랑 미니언즈랑 노랑' 프로모션

SSG닷컴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앞세운 마케팅을 선보인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오반장' 캐릭터가 MZ세대의 '펀슈머(Fun + Consumer)' 성향을 파고들며 좋은 반응을 얻자, 다시 한번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흥행몰이에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8월 2일부터 29일까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행사의 메인 테마로 구성한 'SSG랑 미니언즈랑 노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앞세운 마케팅을 선보인다. © SSG닷컴


SSG닷컴은 이벤트 페이지 곳곳에 익살맞은 표정의 미니언즈 캐릭터를 배치하고, 이마트의 시그니쳐 색상인 노란색으로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으로 행사의 콘셉트를 잡았다. 이와 더불어 적립금 제공과 경품 증정 이벤트는 물론, 기획 상품 제안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혜택들도 준비했다.

먼저,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횟수에 따라 SSG머니를 적립해주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7만원 이상 3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을, 5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만원을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신규 고객 또는 올해 첫 구매 고객은 참여 문턱을 낮춰 두 번째 구매부터 적립금을 제공한다.

8월2일부터 15일까지는 참여 고객에게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사천성 미니언즈 짝맞추기'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22초 안에 같은 쌍의 카드를 모두 찾은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미니언즈 플로깅 키트'가 포함돼 있는 '와사비, 바나나맛김(300명)' 그리고 '스타벅스 망고바나나 기프티콘(100명)' 'SSG머니 3천원(100명)'을 증정한다.

8월11일까지는 미니언즈와 협업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입점업체와 함께 기획 상품 16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간식이나 안주로 곁들이기 좋은 '동원 참치와 크래커'를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플레이키즈프로, 스포티 강화 아이템 선봬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가 가을 시즌을 맞아 브랜드 특유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한층 강화한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플레이키즈프로는 지난 S/S시즌부터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에너지를 불어넣어주는 콘셉트를 전개해왔다. 이번 가을 시즌 콘셉트 'RISE' 역시 S/S시즌의 연장선으로, 오랜 집콕 생활로 움츠려 있는 아이들이 기지개를 켜고 활기찬 생활을 되찾길 바란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이들의 활력 가득한 일상을 위해 플레이키즈프로는 '윈드러너' '트레이닝 상하의' '긴소매 티셔츠' 등 활동성과 편의성에 포커싱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더불어 이번 시즌에는 아이들 각각의 개성을 돋보이게 해주는 새로운 컬러감을 더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주력 상품이자 간절기 시즌을 대표하는 윈드러너는 전년 대비 물량을 전격 확대했으며 다양한 디자인, 소재, 컬러를 자랑해 벌써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 제품인 △조던키즈의 '조던 하프집 윈드러너'는 하프 집업 스타일로 아이들이 손쉽게 갈아입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메쉬 소재 안감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간절기 시즌에 제격인 △컨버스키즈의 '컬러블럭 윈드러너'는 경량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우븐 소재로 제작돼 편안한 데일리 착용이 가능하다. 비비드한 색감의 컬러블록이 포인트로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활동적인 아이들의 취향을 공략한다.

윈드러너만큼 가을철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트레이닝 상하의 아이템도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이예상된다.

한 세트로 코디하기 좋은 △나이키키즈의 'FT컬러블락풀오버후디'와 'FT컬러블락팬츠'는 시선을 사로잡는 화사한 컬러와 일렉트릭 스우시 로고의 조합으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상의 후드와 소매부분 및 하의 조거팬츠 사이드라인 부분을 컬러블럭으로 구성해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팬츠에 부착된 사이드 포켓에 간단한 수납이 가능해 실용성까지 보장한다.

◆SGC솔루션 '코바코X글라스락 애착용기 캠페인' 기획전·이벤트

SGC솔루션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진행하고 있는 '코바코X글라스락 애착용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글라스락 공식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S샵 등 온라인 채널에서 특별 기획전과 이벤트를 실시한다.

SGC솔루션은 코바코와 함께 다회용기(애착용기) 사용 권장을 위한 환경 캠페인 '애착용기 캠페인'을 지난 7월 론칭해 애착용기 챌린지, SNS 이벤트 등의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애착용기 글라스락 특별 기획전' 및 '애착용기 이벤트'는 캠페인 참여 확대와 애착용기 글라스락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글라스락 공식몰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S샵 등에서 진행된다.

'애착용기 글라스락 특별 기획전'에서는 편리함과 위생성, 내구성을 갖춘 다양한 애착용기 구매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편리한 손잡이와 다양한 맞춤 용량, 단단하고 건강한 글라스락 유리 소재의 애착용기 '픽업용기 7종'에 보냉백까지 포함돼 여름철 휴대가 편리한 풀세트를 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픽업용기 떡볶이·족발용 2L' '픽업용기 찜·탕용 3.7L' '픽업용기 조각케이크용' 등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단품 구성도 할인 적용된다. 

차량 이동, 사무실 일회용컵 대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텀블락'과 여름철 홈카페를 위한 '유리머그' 기획전도 마련됐다. 또한 여름철 주방 위생 및 냉장고 정리를 위한 '글라스락 이지오픈' 기획전과 전자레인지 조리용 유리용기 '렌지쿡 미라클에디션', 건강한 한 끼를 위한 인기 제품 '한상차림' 세트류 등도 애착용기 기획전에서 선보인다.

함께 진행되는 '애착용기 이벤트'는 다회용기로 음식을 포장한 인증샷을 글라스락 공식몰에 업로드하면 총 100명을 추첨해 글라스락 유리 쌀잡곡 보관용기 세트를 증정한다.

◆'브레프x꾸까' 한정판 패키지

헨켈홈케어코리아의 변기세정제 브랜드 브레프(Bref)가 신제품 '브레프 디럭스' 출시를 기념해 꾸까와 함께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 헨켈홈케어코리아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헨켈홈케어코리아 생활용품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게시물에 '브레프 디럭스 3가지 제품 중 써보고 싶은 향'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93명에게 '브레프x꾸까' 한정판 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브레프x꾸까' 패키지는 화장실을 프리미엄 향수의 향기로 가득 채우는 브레프 디럭스 3종과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엄선한 핑크빛 꽃다발이 포함된 상품으로, 양사가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별 기획했다.

이와 함께 8일까지 지마켓에서 브레프 디럭스 구매 후 포토후기를 남긴 고객 50명을 선정해 '브레프x꾸까' 한정판 패키지를 증정하는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지마켓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휴테크산업, 코스트코 로드쇼 행사

휴테크산업이 오는 15일까지 코스트코 대구와 광명 지점에서 안마의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로드쇼 행사를 펼치며 고객 체험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휴테크는 코스트코 대구점, 광명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휴테크 스테디셀러인 카이(KAI) LS9 미스틱 골드 안마의자를 비롯해 카이 LS7 퍼플, 카이 RE7 그레이스풀 화이트와 폴딩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듀얼웨이브 발마사지기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로드쇼 행사에 준비한 카이 LS9 미스틱 골드는 휴테크 플래그십 안마의자로, 휴테크 전국 직영점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실제 체험 후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들이 많아 높은 인기를 끌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모델이다.

카이 LS9 미스틱 골드 안마의자는 직선과 곡선의 조화와 함께 입체적인 면처리로 휴테크의 첨단 기술력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골드와 실버의 절묘한 배합으로 신비한 매력이 강조된 미스틱 골드 색상의 외관과 모카 그레이 색상 이너시트로 디자인의 우아함을 강조하며 감각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HBLS(HUTECH Body Leveling massage System)을 기반으로 마사지 가능 범위를 140단계로 세분화해 신체 부위별로 최적화된 맞춤 마사지를 선사한다. 더불어 몸 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부위별, 테마별 13가지 자동 프로그램을 갖춰 버튼 하나면 전문가 손길 못지않은 섬세함과 부드러운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K쇼핑 '8월엔 메가박싱데이' 프로모션

K쇼핑은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극장인 '메가박스'와 함께 8월2일부터 8월31일까지 '8월엔 메가박싱데이' 프로모션을 기획, K쇼핑과 메가박스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증정할 계획이다.

우선 K쇼핑 회원인 모든 고객들에게 주중뿐 아니라 주말, 공휴일 언제나 금액대에 상관없이 8천원에 영화 예매가 가능한 '메가박스 8000원 예매권'을 증정한다. 해당 예매권은 9월30일까지 메가박스 일반관과 컴포트관, 키즈관에서 사용 가능하며, K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에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메가박스 회원들에게는 8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K쇼핑 1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해주며, 해당 쿠폰으로 K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의 '더 부티크 프라이빗 관람권(10명)' '1인 영화예매권(200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더 부티크 프라이빗'은 총 8석이 마련된 대관전용 특별 상영관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보고 싶은 영화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전용 라운지 이용과 함께 프리미엄 웰컴음료, 실내용 슬리퍼 등 편안한 관람을 위한 스위트 패키지가 준비돼있다.

본 경품 이벤트는 9월14일 추첨한 후 7일 이내 개별 연락을 통해 경품 지급을 안내할 예정이며, 관람권 유효기간은 2022년 3월13일까지다.

이 외에도 8월2일부터 31일까지 메가박스 티켓을 예매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K쇼핑 7000원 적립금을 증정해준다. 해당 쿠폰은 예매 다음날 자동 지급돼 메가박스 제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9월1일부터 9월15일까지 K쇼핑에서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11번가, 반려동물 용품 새벽배송 시작

11번가가 반려동물 용품 전문 쇼핑몰 '스토어봄'과 함께 반려동물 사료, 간식, 장난감 등 약 1500개 상품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 11번가

주말 제외하고 평일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이 완료된다. 배송 가능지역은 서울, 안양, 군포, 부천, 의왕, 과천, 수원, 광명, 구리, 의정부 등 서울 전지역과 경기도 일부 지역을 포함한다.

11번가는 '스토어봄' 새벽배송 오픈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11번가에서 '반려동물 새벽배송'을 검색하면 모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기획전을 통해 인기 상품과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11번가에서 주문한 상품은 '스토어봄' 자체 물류센터에서 발송되며, 가능지역 외 주문은 당일 발송해 빠르면 다음날 오후에도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2021년 다양한 제휴 및 협력을 통한 배송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장보기' 전문관을 통해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와 SSG닷컴, GS프레시몰의 새벽배송을 제공하며 '오늘주문 내일도착' 서비스는 평일 24시(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우체국 택배로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매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주문한 상품을 주문 당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오늘주문 오늘도착' 서비스도 있다.  

◆G마켓 '롯데마트 당일배송 프로모션'

G마켓이 오는 8일까지 '롯데마트 당일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2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캐시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최근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및 폭염 등의 이슈로 직접 마트에서 장을 보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매일 롯데마트 전용 '20% 할인쿠폰' 2종을 제공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며, 쌀과 양곡을 포함한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2종 중 1종은 모바일 앱 전용 쿠폰이다. 또한 '카테고리 10% 할인쿠폰'도 선보인다. 해당 쿠폰은 매일 지정된 카테고리에 할인 적용되는 쿠폰으로,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된다. 2일은 소고기, 3일은 제철과일을 대상으로 한다.

이베이코리아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클럽 5% 장보기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ID당 매일 10회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마트 당일배송' 첫 구매 고객에게는 스마일캐시 3000원이 지급된다. 최종 결제금액이 4만원 이상인 고객이 대상이며, 캐시는 8월25일 일괄 적립된다.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가 상품인 '온리 프라이스 제품'도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 '1등급 우유 930ml 2개입, 미네랄워터 에코 2L 6개입, '천연펄프 3겹 화장지 28m 30롤 등이 있다. 이 외, 토이저러스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제휴몰을 통해 토이저러스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위메프 '온라인 제로페이' 공식 론칭

위메프가 '온라인 제로페이'를 공식 론칭, 제로페이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프 구매 고객은 제로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하고, 숫자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를 마무리할 수 있다.

그간 오프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제로페이는 지난 6월 온라인 제로페이로 출시됐다. 이와 함께 결제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확대가 추진되는 가운데, 위메프가 새로운 사용처로 참여하게 된 것.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은행 계좌 기반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다.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연동해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위메프는 온라인 제로페이 론칭을 기념해 온라인 제로페이 이용자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행사 기간 선착순으로 최대 5000원까지 중복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LOTTY's APARTMENT'

롯데월드가 2일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LOTTY's APARTMENT'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롯데월드의 캐릭터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989년 어드벤처 오픈부터 사랑 받아온 캐릭터들이 트렌디한 모습으로 재탄생해 테마파크 밖에서 사람들을 만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로티의 집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롯데월드의 캐릭터로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퇴근한 로티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장소다. 호기심 많고 열정적이며 취미가 다양한 로티의 성격처럼 개성있고 다채로운 소품이 가득하다. 특히 다양한 인기 브랜드들과 컬래버레이션한 100여 가지의 롯데월드 캐릭터 상품이 준비돼 눈길을 끈다. 로티가 편안한 옷으로 갈아입고 휴식을 취하며 맛보는 'Wild Wave' 수제맥주, 포근하게 기댈 수 있는 '어프어프(earp earp)' 쿠션커버와 파우치류, 각종 문구용품과 모바일 액세서리까지 핫템이 한 가득이다. 

롯데월드가 2일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LOTTY's APARTMENT'를 오픈한다. © 롯데월드


침실&드레스룸, 서재, 부엌 등 공간별 분위기에 맞게 상품들이 비치돼있어 팝업스토어에 들어서면 마치 로티의 집에 놀러간 듯한 느낌을 준다. 공간 구성 및 운영은 브랜드 컨설팅 및 팝업스토어 전문 운영사 '프로젝트 렌트'와 함께했다.

LOTTY's APARTMENT 1호점은 8월29일까지 12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되며, 이후 영등포, 잠실 등에서 손님들을 만날 예정이다. 롯데월드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캐릭터 인지도를 확보, 향후 OSMU(One Source Multi Use) 전략으로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과 자체 콘텐츠를 통해 IP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글래드 호텔, 무료 생수 무라벨 제품으로 대체

글래드 호텔은 서울 글래드 호텔 4곳(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 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제공되는 무료 생수를 '산수음료'의 무라벨 제품으로 대체한다.

또한, 저탄소 소재의 바이오페트 생수 용기를 적용하며 생수 업계에 친환경 화두를 던진 바 있는 먹는샘물 전문 기업 '산수음료'와 함께 글래드 여의도 1층에 '에코 환전소'를 설치한다. 에코 환전소는 투숙 기간 동안 사용한 생수병을 회수할 수 있는 장소로서 회수된 빈 생수병은 산수음료가 전량 직접 회수하고 재생원사화해 국내 의류 브랜드의 기능성 티셔츠로 재탄생하게 된다. 글래드 호텔은 이를 통해 환경에 끼치는 부정적 영향과 낭비되는 자원의 양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하게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래드 공식 계정으로 '그린 글래드(Green GLAD)'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글래드의 친환경활동에 동참하며 일상생활 속 친환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글래드 호텔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그린 글래드'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클릭 후, 친환경에 동참할 친구를 소환과 함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에코 환전소 또는 친환경을 위한 실천 인증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글래드에코환전소 #친환경 #그린글래드 #글래드호텔 #글래드모먼트)를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기간은 8월16일까지 진행되며, '그린 호캉스 패키지' '아임에코 패키지' '산수 캠핑 세트' '글래드 텀블러' 등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20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글래드 호텔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호텔을 위한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친환경 프로그램인 '세이브 어스(Save Earth), 세이브 제주(Save Jeju)'는 고객이 연속 숙박 시 침구 세탁 지양에 동참하게 하는 그린 카드 프로그램으로 객실에 비치된 안내문도 린넨 소재로 제작해 세탁 후 지속 사용하고 있다. 또한, 객실 내 대용량 디스펜서 설치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임직원에게 개인용 텀블러를 제공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지난 2월에는 환경부 주관의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그린 호캉스 패키지, 아이엠코 패키지, 제주 착한여행시즌2 패키지 등 친환경과 관련된 패키지를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침구와 타월을 사용한 반려동물 방석과 장난감 등 친환경 반려동물 용품을 만들어 판매 중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