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는 자사가 론칭한 무인접수봇과 영상상담 솔루션이 생활가전업체 쿠첸의 컨택센터에 활용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생활가전업체 쿠첸이 아이컴시스의 무인접수봇과 영상상담 솔루션을 컨택센터에 도입했다. ⓒ 아이컴시스
무인접수봇은 상담사들 근무시간 외 AS 접수를 받는 솔루션이다. 상담사들은 접수된 AS건을 순차 처리하고 이용자는 대기 불편 없이 AS 신청 후 상담사 전화·기사방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쿠첸은 7월부터 무인접수봇 서비스를 상담사 업무시간 외에 도입하고 점차 확대를 통해 업무시간 내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이들은 대형가전제품에 비해 AS 접수율이 높은 생활가전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쿠첸은 이용자와 상담사가 하나의 화면을 보며 AS 전화상담을 하는 영상상담 솔루션을 도입했고 이 역시 아이컴시스가 개발했다.
영상상담 솔루션은 기사 방문 없이 AS가 가능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며 상담사도 제품을 보며 설명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아이컴시스는 IBK 기업은행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 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 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