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백화점·AK플라자·쿠첸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6.03 16:13:12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이 4일부터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한다. AK플라자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MZ세대부터 액티브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롯데온은 '제로'를 주제로 캠페인을 시작한다.

◆롯데백화점 '롯데 리빙 페어'

롯데백화점이 4일부터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주방/식기 등 약 80여종의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코로나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올해 휴가는 홈캉스(집에서 즐기는 바캉스)로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롯데백화점은 여름철 홈캉스족을 위한 30억원 물량 규모의 리빙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우닝, 휘슬러, 필립스, 알레르망, 빌레로이앤보흐 등 78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총 80여종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4일부터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한다. © 롯데백화점


특히 롯데백화점 생활가전 바이어들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인기 상품들을 품목별로 직접 선정해 '집콕'을 부르는 홈 인테리어 가구/소품류, 수면에 안락함을 더해줄 침구 등 휴가 기간동안 홈캉스를 즐기기 좋은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롯데 리빙페어'의 대표 상품으로는 침실 분위기를 바꿔주는 동시에 위생, 건강까지 고려한 침구류를 준비했다. 각종 미세먼지 및 진드기 등을 차단해주는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유명한 '알레르망'의 브레너 모달 차렵 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최근 인기 연예인 아이유와 콜라보한 상품으로 화제가된 침구 브랜드 '슬립앤슬립'에서는 관련 상품인 아이유 슬립핏 구스이불 세트(구스이불(SS)+소프트폴리 담요(L)+수면안대+아이유 미니 배너)도 만나볼 수 있다.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시켜주는 상품도 있다. 가죽소파로 유명한 가구 브랜드 '다우닝'에서는 인체에 알맞은 각도로 디자인된 1인 리클라이너(알파211)를 판매하고, 나무, 숲 등 자연의 향을 담은 아로마 오일과 디퓨저로 유명한 미국 항유 브랜드 '대니맥켄지'의 사각 메디캔들(8oz)+USB 전기라이터 세트도 할인 행사한다.

더불어 요리에 취미를 붙이거나 커피를 직접 만들고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등의 트렌드에 적합한 식기류, 주방 가전 등의 제품들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독일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의 뉴웨이브 카페 머그(2P),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의 클래식 엣지 쿡탑(3구) 등이다.

올 여름 홈캉스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가사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의 합성어) 가전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가전 행사도 선보인다.

7일부터 13일까지 백화점 전점에서는 편리미엄 가전 대표 품목인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를 비롯해 여름 더위를 날려줄 에어컨, 선풍기, 편안함을 주는 안마의자까지 총 8가지 가전 품목들을 제안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 파나소닉안마 등 편리미엄 가전을 판매하는 8개의 단일 브랜드에서 KB국민카드로 상품 구매 시 금액대별 8%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서 3%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MZ세대가 즐겨하는 모바일 모의고사 형식의 이벤트로 문제를 풀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코스메틱/패션/리빙/F&B 등 4가지 과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과목당 4개의 문제를 풀어 코스메틱 10%, S/S 시즌오프 브랜드 5%, F&B 15% 사은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00점을 받은 후 경품이벤트 참여시 100명을 추첨해 5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이 싱가폴 프리미엄 수제 육포 브랜드 '비첸향'과 함께 4일 '육(肉)포(Four) 데이'를 기념해 특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과 비첸향이 협업한 이번 행사는 6월4일부터 6월6일까지 롯데백화점 및 롯데몰에 입점된 전국 '비첸향' 매장에서 진행된다.

◆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 뷰잉룸' 서비스

갤러리아백화점이 명품관을 중심으로 비대면 갤러리 투어와 갤러리 팝업스토어 등 VIP 고객을 타겟으로 미술작품 콘텐츠 강화에 나서고 있다.

최근 미술시장이 집에서의 휴식이 길어지는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급격히 신장 '럭셔리 하우징' 콘텐츠가 VIP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러리아는 지난 5월부터 가나아트와 손을 잡고 비대면으로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뷰잉룸(OVR)' 서비스를 명품관 VIP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큐레이터의 해설이 담긴 미술작품 동영상을 별도로 제작, 1단계로 해당 영상의 온라인 링크주소를 고객들에게 문자로 발송한다.

이후 고객은 해당 영상을 감상하고 특정 작품에 관심이 있을 시, 2단계 절차로 비밀번호가 부여되는 가나아트 프라이빗 뷰잉룸을 접속해 가격 등 구매에 필요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 3단계로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만을 위해 명품관 VIP전용시설에 해당 미술 작품을 가져와 고객 상담과 함께 구매절차를 밟게 된다.

아직 시행한지 첫 한 달이지만 1000만원 상당의 작품이 판매되기도 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갤러리아는 이외에도 지난해부터 가나아트와 코마케팅으로 백화점VIP 고객들의 집을 방문, 집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미술품을 제안하는 홈 아트워크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매장 콘텐츠에 있어서도 최근 갤러리아는 명품관에 갤러리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갤러리아는 지갤러리와 미국 현대 미술 작가 '마이클 스코긴스 기획전'을 진행, 행사 첫날 11개 작품 중 10개가 판매됐다. 이후 나머지 한 작품까지 완판됐으며, 판매수익금 일부를 취약계층 아동에게 기부해 좋은 의미까지 더할 수 있었다.

현재는 6월10일까지 명품관에서 그림 구독 서비스업체 '핀즐'의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탈리아 아티스트 '프란체스코 본조르니'의 감각적인 작품 등 전 세계 단 12점뿐인 희소 작품 10여 점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및 3만원 상당의 굿즈팩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

AK플라자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MZ세대부터 액티브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AK플라자는 적극적으로 인생의 후반기를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헬프 클래스'를 운영한다. '디지털 헬프 클래스'는 로쉬코리아(Losh Korea)의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시소(시니어는 소중하니까)'와 함께 진행된다. IT 전문 강사들이 시니어 고객 눈높이에 맞춰 생활 편의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모바일 쇼핑법 등 다양한 IT 분야 사용법을 1:1 맞춤형으로 강의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6월부터 AK플라자 백화점 전점에서 정기적으로 월 1회 운영 예정이다.

AK플라자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MZ세대부터 액티브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AK플라자


MZ세대를 위한 친환경 프로그램인 'MZ세대 플로깅(Plogging)'과 '지구엄마살롱'도 선보인다.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은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2030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MZ세대 문화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의 'MZ세대 플로깅' 프로그램에서는 '제로웨이스트 러너'로 유명한 박지혜 아나운서와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MZ세대 플로깅' 크루와 함께 약 1시간 가량 지역 내 야외공원에서 가벼운 조깅과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 정화를 진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미션봉투'와 '플로깅 맵', 비건 간식이 제공된다. 또한, 'MZ세대 플로깅'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크루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발열 체크 및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하고 있다.

4월 첫선을 보인 친환경 살림을 위한 엄마들의 모임인 '지구엄마살롱'은 MZ세대 주부들의 인기에 힘입어 6월과 7월에도 지속 운영된다. 

6월에는 △분당(동그라미 리필러리) △수원(같이공방) △평택(이오네이쳐) △원주(에르마나스) 등 AK플라자가 위치한 지역 내 제로웨이스트 샵과 함께 친환경 살림 소품 만들기를 진행한다. 7월에는 지역 농가업체 '오성황금향농장'과 함께 제철 과일, 못난이·흠집과일 등으로 만드는 '청귤청&샐러드 클래스'를 운영한다.

또한, 숨은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라이프 아티스트' 프로젝트도 선보인다. '라이프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알려지지 않는 지역 내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를 통해 재능기부와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재능기부로 강의가 가능한 AK플라자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회원에게는 창작 활동을 위한 강의실을 무료로 제공하고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를 통해 재능기부 클래스를 진행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문학 △예술 △요리 △취미 등 총 4개 분야이며, 참가를 원하는 회원은 6월30일까지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코코몽스토어' 오픈

이랜드이노플의 미디어&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는 올리브스튜디오가 대표 캐릭터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코코몽'을 활용한 캐릭터 굿즈샵 '코코몽스토어'를 오는 4일 최초로 홍대에 오픈한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이번 코코몽스토어 오픈을 통해 기존 영유아층 위주의 애니메이션과 굿즈 제작을 넘어 MZ세대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10대와 20대가 모이는 홍대에 코코몽스토어 1호점을 오픈하는 것도 MZ세대와 폭넓게 소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코코몽스토어 1호점은 '냉장고 나라 코코몽'의 캐릭터 세계관에 맞춰 파스텔 핑크톤의 코코몽 냉장고를 콘셉트로 내·외관을 꾸며 선보인다. 이와 함께 다양한 디자인을 담은 포토존, 핑크 코코몽 등신대 등을 설치하며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1호점 오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다양하다. 코코몽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핑크 코코몽 미니 캐리어백 & 커스터마이징 스티커 세트'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전 바이럴을 일으키며 코코몽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코코몽 세안밴드' '월리를 찾아라X코코몽 봉제인형' 등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픈 사은품 증정, 이랜드 계열사 매장 제휴 할인, 럭키박스 판매, 코코몽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방송인 황광희와 함께하는 코코몽X애슐리 라이브커머스,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코코몽 먹방 등 다채로운 온라인 콘텐츠도 코코몽스토어 1호점에서 촬영해 선보일 계획이다.

◆쿠첸 '신상출시 편스토랑' 시청 인증 이벤트

쿠첸이 스마트쿠커 '플렉스쿡'을 제작 협찬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은 스타들이 만든 메뉴를 공개, 메뉴판정단의 평가를 통해 우승한 메뉴가 실제로 출시되는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21일 방송된 26번째 메뉴 대결에서는 쿠첸 스마트쿠커 '플렉스쿡'으로 연어회덮밥의 저당밥을 만드는 모습이 노출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플렉스쿡'은 오는 4일 방송되는 '편스토랑' 82회 방송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기념해 쿠첸에서는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편스토랑'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일 오후 9시40분에 방송되는 '편스토랑' 82회를 시청하고, 해당 회차에 등장하는 스마트쿠커 '플렉스쿡' 사진을 찍어 본인 SNS에 올린 후 쿠첸 공식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다시보기나 유튜브, 네이버TV 등의 영상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CU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1명), CU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2명), CU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2명), 오뚜기 칼칼한 깻잎라면 기프티콘(10명), 농심 튀김우동 큰사발 기프티콘(10명), 농심 육개장 사발면 기프티콘(10명) 등 푸짐한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이다.

◆SSG닷컴 '상반기 결산 베스트 상품 초대박전'

SSG닷컴이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간 인기 그로서리 상품 200여 종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상반기 결산 베스트 상품 초대박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식품에서는 신선·가공식품부터 간편식, 건강기능식품, 음료에 이르는 인기 품목들을 총망라해 특가에 선보인다.

채소/과일은 수제망 양파(1.8kg), 유명산지 청송사과(1.5kg)' 등을 할인 판매한다. 수산에서는 '노르웨이산 프리미어 고등어살(900g)' '볶음용 국산 멸치(200g*2봉)'을 만나볼 수 있다. 축산에서는 한우 인기 부위부터, 한돈, 수입육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가정간편식에서는 '피코크'의 '잔슨빌 소시지 부대찌개(1kg)' '순희네 빈대떡(400g)'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비비고 사골곰탕(18입, 1박스)’를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900g)'와 '풀무원 유산균 포기김치(10kg)' 2종은 34%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 햇반 3입(210g*3입)'을 2+1 구성으로 '오뚜기 진비빔면(4봉)'을 31% 할인해 판매하며 이마트 6년근 홍삼정업(2입), 피코크 6년근 홍삼정 플러스 등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미닛메이드(1.5L)는 1+1 구성으로 매일 바이오 플레인(450g, 2입)은 25%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식품 이외의 세제, 기저귀 등 생활필수품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한다. 행사 기간 동안 섬유유연제 상품인 '아우라 딜라이트 2.3L'와 '세븐스제너레이션'의 기저귀 2종은 정상가의 절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6월 한 달 간 이어지는 초대형 쇼핑 축제 '슈퍼 스케일 나인 SS9' 기간 동안 열리는 만큼 전 고객에게 발급되는 VIP할인쿠폰(10%, 7%, 5%) 역시 동일하게 적용된다.

◆롯데온 '제로' 캠페인

롯데온이 '제로'를 주제로 캠페인을 시작한다.

롯데온은 3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롯데온세상 제로고침'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칼로리 제로, 라벨 제로, 스트레스 제로 및 마진 제로 등 총 4개 테마로 나눠 진행하며, 각 테마에 맞춰 관련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오는 3일부터 이번 달 13일까지는 코로나감염증바이러스로 실내 활동이 늘면서 증가한 체중 때문에 칼로리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칼로리 제로 탄산 음료를 할인 판매한다.

최근 기온이 급격하게 오르며 청량 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특히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인기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의 탄산음료 매출을 살펴보면, 롯데칠성에서 지난 2월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 이후 사이다 전체 매출에서 제로 칼로리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단숨에 30%를 차지했으며, 지난 5월에는 제로 사이다 매출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제로 콜라 매출 역시 콜라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꾸준히 50%를 넘고 있으며, 제로 콜라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지난 4월에는 제로 콜라 매출 비중이 80%를 넘어설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온은 3일부터 이번 달 13일까지 '온세상 제로고침-블랙제로'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및 탄산수 등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롯데칠성음료와 콜라보해 만든 굿즈도 선보인다. 

이번에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굿즈는 캠핑용품인 아베나키 롤테이블과 화로대 등 2종류다.

또한 '온세상 제로고침' 행사 참여를 유도하고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로 탄산'과 관련해 떠오르는 상품과 이유를 댓글로 적으면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엘포인트 500점을 제공한다.

◆'배냇밀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배냇밀 밀키트' 론칭을 기념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 '배냇밀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를 진행한다.

© 아이배냇

오는 15일까지 고객들은 프리미엄 '배냇밀 밀키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단품, 세트)할 수 있다. 배냇밀은 행사 기간 내 수익금 전액을 대한사회복지회 '기적을 잇다' 캠페인에 기부한다. 구매자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기적을 잇다' 캠페인 참여 증표인 미라클 팔찌가 전달된다.

대한사회복지회의 '기적을 잇다' 캠페인은 부모를 잃고 보호시설 등에서 생활하는 영유아를 돕기 위한 것으로, 캠페인 후원금은 아이들 의료 및 양육비 지원에 쓰인다. 배냇밀은 프리미엄 밀키트 론칭을 기념해 아이들의 꿈꾸는 내일을 응원하고자 캠페인에 동참한다.

배냇밀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며 아이먹거리에 진심을 담아 식단플래너, 알레르기케어 식단, 안심온도계, 제철신메뉴 등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새벽배송 개시에 이어 건강한 이유식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까지 론칭하며 아이들의 가치 있는 먹거리를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HDC아이파크몰, F&B 매장 강화

HDC아이파크몰이 새로운 맛집을 연이어 선보이며 F&B 매장 강화에 나선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달 '소녀방앗간'과 '카츠8'을 오픈 한데 이어 이번에는 '홍콩다방' '낙원타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등을 추가로 오픈 하며 고객들의 먹는 즐거움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먼저 오는 17일, 패밀리레스토랑의 원조격인 '아웃백'을 더 센터 7층에 700㎡(210평) 규모로 선보인다. 최근 '아웃백'이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토마호크스테이크' 'T본스테이크' 같은 시그니처 메뉴로 다시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어 가족모임, 직장회식, 연인 데이트 코스에 제격인 장소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 한다

이어 오는 18일에 오픈 하는 '낙원타코'는 SNS 상에서 '대창 파히타' 라는 해시태그로 핫 한 타코 맛집으로, 오픈 일자와 매장 위치를 묻는 문의가 쇄도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낙원타코'의 핵심 인기 메뉴인 '대창 파히타'는 커다란 팬 위에 불 맛을 입힌 대창과 새우, 양고기 등을 듬뿍 올려내 숙주와 함께 토르티야에 싸먹는 멕시코 전통 음식으로, 새롭게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우리의 입맛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일에는 기본 홍콩 와플부터 초코맛, 오레오맛, 치즈가 들어간 홍콩 와플까지, 홍콩 현지의 와플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홍콩다방'을 더 센터 4층 팝업 스토어 공간에 선보였다.

'홍콩다방'에서는 홍콩식 와플과 함께 버터와 달콤한 소스가 가미된 홍콩식 프렌치토스트, 레몬과 차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인 홍콩 대표음료 동링차 등 홍콩 디저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카카오 쇼핑하기 '톡딜 캠핑페어'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언택트 페어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산업 협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지난 해 8월 온라인 베이비 페어 행사인 '톡딜 베페'를 시작으로 20년 9월 톡딜 보드게임콘, 21년 1월 톡딜 케이펫 페어 등 총 6건의 온라인 언택트 페어를 진행했다.

이러한 온라인 언택트 페어들은 코로나로 인해 취소 혹은 연기된 오프라인 박람회들을 온라인을 통해 선보인 행사들로, 6번의 언택트 페어를 통해 약 8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언택트 페어가 진행된 카테고리들은 행사가 포함된 달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평균 5배 이상 증가해 오프라인 행사 못지않은 결과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기존에 박람회 등 오프라인 행사에만 참여하던 업체 중 70여개 파트너사가 언택트 페어 참여를 위해 쇼핑하기 내 톡스토어를 신규로 개설하며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도 나타나 언택트 행사가 파트너사들의 판로 진출을 위한 새로운 경험의 장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온라인 페어를 활용해 파트너사 지원 및 온/오프라인 산업 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며, 오는 6월4일부터 6월9일까지 오프라인 박람회 전문 업체 '메쎄이상'과 손잡고 '톡딜 캠핑페어'를 진행한다.

'톡딜 캠핑페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진행되는 행사로, 오는 4일부터 6일까지는 오프라인 박람회 형태로, 6일부터 9일까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온라인 행사로 선보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쇼핑하기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파트너사들의 판로 확대와 쇼핑의 다양성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메쎄이상과 함께 이번 공동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으며, 해당 행사를 위해 지난 5월 톡스토어 판매자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아 12개의 캠핑/아웃도어 전문 업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12개의 업체들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메쎄이상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1 고카프(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오프라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메쎄이상은 행사 참여 업체들을 위해 행사 참가 비용 할인, 전용 부스 제공 등의 특별한 혜택도 지원한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가 종료된 후 6일 17시부터 9일까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 캠핑페어'를 통해 온라인 언택트 행사가 진행되며,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자랑하는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톡딜 캠핑페어'에서는 경량 의자/침낭/차박텐트/캠핑 화로대 등 약 120개의 상품이 준비돼 선보여질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