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오는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해 국내산 수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라 크라사드'(까베네쉬라 22만병 / 샤도네이 8만병)를 30만병 준비하고, 초특가로 판매하고, 롯데백화점은 젊은 감각의 세련된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PROJECT M)'과 국민과자 '고래밥'이 협업한 '프로젝트엠X고래밥' 리미티드 아이템을 출시했다.
◆홈플러스 '남해안 생물고등어'
홈플러스는 오는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해 국내산 수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31일 하루 동안 전국 홈플러스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동해안 생물오징어(마리) △서해안 자연산 꽃게(마리) △남해안 생물낙지(마리)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해 선보이며 '남해안 생물고등어'는 3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판매한다.
◆이마트24 '라 크라사드' 초특가 판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라 크라사드'(까베네쉬라 22만병 / 샤도네이 8만병)를 30만병 준비하고, 초특가로 판매한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한 달 완판을 목표로 한 브랜드 와인을 30만병 준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1년 중 와인 최고 성수기인 12월 한 달간 43만병 판매를 제외 하고, 와인 전체 상품군 월평균 판매량이 10만병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비수기에 한 종류의 와인 30만병을 한 달 만에 판매하겠다는 것은 편의점 업계 전체로도 전무한 목표다.
프랑스 현지 '라 크라사드' 생산량의 70%에 달하는 수량을 매입한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준비수량을 모두 판매해 와인 비수기 길목을 차단하고 성수기로 전환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는 나아가 올해 300만병 이상 판매를 돌파하는 교두보를 마련 한다는 입장이다.
목표 달성을 위한 SNS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고객들이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박스단위 구매인증을 한 것에서 힌트를 얻어, 6월 한 달간 '라 크라사드' 2박스(12개) 구매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와인셀러(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루이 비통-NBA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특별한 매장을 소개한다.
전 세계 6개 도시에서 선보이는 루이 비통과 NBA(미국프로농구)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 '루이 비통 x NBA 캡슐 컬렉션'은 서울을 포함해 중국 상하이, 청두, 심천, 일본 도쿄, 카타르까지 전 세계 6개 도시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에서 내달 6일까지 1층에서 팝업으로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단독 상품도 준비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 협업 프로젝트는 루이 비통의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인 버질 아블로가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감을 얻고 루이 비통과 NBA의 트레이드마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 매장은 '여행, 경기, 프레스 컨퍼런스' 3가지 콘셉트로 꾸미고, 실제 농구선수들의 환경을 반영해 현장감을 표현했다. 농구 가죽재킷, 짐백(가방), 올리 슬립온(스니커즈)을 팝업 스토어 기간동안 신세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서울 서남부 상권의 랜드마크인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2030세대의 명품 놀이터로 불린다. 특히 타임스퀘어점 루이 비통 매장은 지난해 남성 조닝을 확대 리뉴얼 하며 서울 단일 점포 기준으로 신세계 점포 중 가장 큰 큐모를 자랑한다.
올해 타임스퀘어점의 명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1월부터 5월까지 실적을 살펴보면 전체 명품 장르는 작년보다 46.6% 신장했고, 2030세대 매출도 38.1% 늘었다. 타임스퀘어점은 이번 루이 비통 X NBA 팝업을 통해 '소비의 신인류'로 꼽히는 MZ세대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을 국내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소개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있다. 루이 비통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소개하며 한국을 넘어 동북아의 대표 백화점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롯데백화점 '프로젝트엠X고래밥' 리미티드 아이템
롯데백화점은 젊은 감각의 세련된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PROJECT M)'과 국민과자 '고래밥'이 협업한 '프로젝트엠X고래밥' 리미티드 아이템을 출시했다.
우선 쿨텐션 소재의 라운드 포켓 티셔츠에 귀여운 고래밥 캐릭터로 포인트를 준 '쿨텐션 라운드 포켓티셔츠'를 총 6가지 컬러(블랙/그린/베이지/오렌지/블루/화이트)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젊은 감각의 세련된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PROJECT M)'과 국민과자 '고래밥'이 협업한 '프로젝트엠X고래밥' 리미티드 아이템을 출시했다. © 롯데백화점
또한, 캠핑 시즌에 맞춰 귀여운 고래 캐릭터를 사용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캠핑용 굿즈 SET'(스테인리스 컵, 컵 받침(2ea), 오프너, 간식 플레이트)를 6월3일 14시 롯데백화점 '100Live'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이 차별화된 매장과 쇼핑 컨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올해 3월 오랜 시간 계획해온 본점 전면 리뉴얼에 돌입했다. 본점 5~6층에 해당하는 남성패션 및 골프웨어 매장 등의 리뉴얼을 우선적으로 시작하였으며, 그 첫번째로 오는 6월1일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골프 매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최근 SNS상에서는 2030세대 골퍼들이 필드 위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골프 의류와 용품들을 뽐내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늘어나는 영골퍼들은 골프 시장 트렌드를 젊은 감성으로 이끌고 차별화된 골프웨어와 용품에 아낌없이 투자할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골프 의류 및 용품 매출 중 2030세대 매출은 올해 1~4월간 무려 62%나 증가하며 전체 골프 매출 신장률보다 7%p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젊은 층 사이에서 골프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본점은 6층 골프 브랜드 매장 전체 면적을 기존보다 30% 늘린 1400㎡(420여평) 규모로 확대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화제가 되고있는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5개를 신규로 도입한다. 기존 브랜드들 또한 최신 인테리어를 적용해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브랜드들은 영골퍼들에게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브랜드들이다. 대표적으로는 핑크, 퍼플 등 형형색색의 골프 장갑과 유니크한 디자인의 골프화, 세련된 의류로 여성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코오롱 FnC가 공식 수입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지포어'가 롯데백화점 수도권 점포 최초로 오픈한다.
또한 해골 모양을 심볼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골프에 최적화된 기능성까지 겸비한 의류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메이징크리'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백화점 업계 최초로 지난3월 인천터미널점에 입점해 월 평균 매출 1억원을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이다.
이 외에도 패션에 민감한 골퍼들을 타깃으로, 스코틀랜드의 클래식함과 품격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패션과 결합한 하이엔드 골프웨어 '세인트앤드류스', 클래식한 유러피안 감성의 디자인과 파스텔톤 컬러로 여성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페어라이어', 개성있는 스탠드백을 비롯해 과감한 색상과 패턴의 의류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어뉴골프' 등을 함께 선보인다.
◆한섬 '래트 하트' 기부 캠페인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020000)의 여성복 브랜드 '래트(LÄTT)'가 소외된 여성을 위한 이색 기부 캠페인 '래트 하트'를 진행한다.
래트는 한섬의 대표적인 '에이지리스(Ageless)' 콘셉트 브랜드로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여성들을 겨냥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표방한다.
'래트 하트'는 래트가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티셔츠, 청바지 등 캠페인 아이템을 판매해 그 수익금을 소외된 여성을 위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번에 제작된 아이템은 하트 디자인과 래트 로고를 결합한 아트워크를 포인트로한 티셔츠 3종, 청바지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래트 하트 캠페인 아이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 단체를 통해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올리브영, 일본어 서비스 도입
CJ올리브영이 해외 소비자 대상 글로벌몰에 일본어 서비스를 도입하고 K-뷰티 전파에 나선다. 일본 내에서의 K-뷰티 성장세를 고려, 미국에 이은 두번째 공략 국가로 일본을 낙점하고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9년 6월, 해외 150여 개국에서 한국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逆) 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을 론칭했다.

CJ올리브영이 해외 소비자 대상 글로벌몰에 일본어 서비스를 도입하고 K-뷰티 전파에 나선다. © CJ올리브영
우수한 품질의 트렌디한 K-뷰티 화장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1분기 글로벌몰 매출은 전년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론칭 첫 해 3만명에 불과했던 멤버십 회원도 20만명을 넘어섰다.
글로벌몰 오픈 당시 올리브영은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1위인 미국 시장 공략을 우선 과제로 내세우고 시장 개척에 힘을 쏟았다. 현재 미국을 포함한 북미 시장의 매출 비중이 약 80%에 이른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안정화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올리브영은 일본으로 눈을 돌렸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화장품 일본 수출액은 전년 대비 58.7% 증가한 5억4900만달러를 기록했다. 규모는 작지만 성장세가 가파르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영어로만 운영하던 글로벌몰에 일본어 서비스를 도입해 현지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이로써 일본 소비자는 글로벌몰에 입점한 약 5000여 개 K-뷰티 상품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4주년 '나를 위한 여행' 온오프라인 행사
문화예술로 세대 간 소통과 만남이 이뤄지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이 올해로 4주년을 맞았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랜드마크, 별마당 도서관은 지난 2017년 5월 개관한 '열린 도서관'이다. 중앙 광장을 13m 높이의 대형 서가, 총 7만 여권의 서적을 갖춘 도서관으로 조성해, 남녀노소 모든 세대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대중과 문화예술계 간의 교류를 위한 '열린 무대'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명사 강연과 공연, 아트 공모전, 전시 프로젝트 등을 주최하며 책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2017년 오픈한 별마당 도서관이 4주년을 기념해, 5월31일부터 6월30일까지 모두가 희망하는 여행을 테마로 '나를 위한 여행' 온오프라인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을 떠나지 못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고, 힐링과 배움을 통해 앞으로 떠날 여행을 슬기롭게 준비하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먼저, 별마당 도서관 중심부에 '제3회 열린 아트 공모전' 대상작인 계정권, 최환성 작가의 'Just What is it that makes today's waves so different, so appealing? (도대체 무엇이 오늘날의 변화를 그토록 색다르고 흥미롭게 만드는가)'을 설치해 여행의 즐거움을 전한다. 작품은 코로나19 여파로 방문이 어려워진 세계 명소들을 모아 유토피아로 표현했다.
또한, 별마당 도서관은 6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각 분야 명사들이 소개하는 여행 이야기로 꾸민 도서전을 연다. 유홍준 교수, 허영만 만화가, 윤영미 아나운서, 엄홍길 대장이 참여해, 문화유산, 맛집, 여행지, 산에 관한 서적들을 직접 큐레이션했다.
유홍준 교수와 함께하는 역사여행을 비롯해 △허영만 만화가와 함께하는 맛집여행 △윤영미 아나운서의 추천 여행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산 여행 등 주제별로 각 명사가 선정한 책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주제와 관련된 여행 지도, 그림 등 소품도 전시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해당 책들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영풍문고 내 명사 큐레이션 서적 섹션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다.
별마당 도서관 대형 서가도 오경아 가든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해 라벤더로 가득한 보랏빛 정원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지난 3월, 총 17종의 생화로 서가를 장식해 '봄꽃 명소'로 큰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이번에는 6월 제철 꽃인 라벤더 대형화단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향긋한 꽃향기를 전한다.
4주년 기념 온라인 합창공연과 토크콘서트도 마련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편히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국립합창단이 별마당 도서관을 찾아 '힐링 송'을 노래해 지친 마음을 어루만진다. 별마당 도서관 곳곳에서 공연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마치 실제로 보는 것과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라망시크레'의 손종원 셰프가 '음식과 책, 인문학의 만남'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한다. 스트링 콰르텟(현악 4중주단)의 라이브 연주도 함께 펼쳐진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케이펫 페어'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5월30일부터 6월2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박람회 전문업체 '메쎄이상'과 손잡고 '톡딜 케이펫 페어'를 진행한다.
'톡딜 케이펫 페어'는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를 통해 진행되던 행사를 온라인 페어 형태로 선보이는 행사로,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대표 서비스 2인 이상 공동구매 '톡딜'을 활용해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오프라인 박람회 업체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톡딜 케이펫 페어 2차' 행사에는 약 96개 업체의 192개의 펫 관련 상품들이 톡딜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선보여질 예정으로, 대표적인 상품으로 강아지 덴탈껌 잇츄, 동원 고양이 습식캔 등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 기간 중 '반려동물/애완동물' 카테고리 전용 3000원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도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지난해부터 오프라인 행사들을 톡딜을 활용한 언택트 행사로 진행하며 위축된 오프라인 박람회 시장의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실제로 작년부터 올해까지 톡딜베베/보드게임콘/톡딜 코리아빌드 등 다양한 분야의 언택트 페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