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몰리스가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부터 삼성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6종 판매를 시작하고,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일까지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1층 본매장에서 지방시, 펜할리곤스 등 니치 향수 16개를 한 자리에 모아 '퍼퓸페어'를 진행한다.
◆몰리스 '라이브커머스' 진행
몰리스가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다양한 몰리스 상품을 특가에 판매할 뿐 아니라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특강 및 Q&A도 함께 진행돼, 많은 반려동물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몰리스가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 이마트
먼저, 라이브커머스 자정까지 몰리스 인기상품 7종에 대한 특가판매에 나선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위픽(ZIWI Peak) 건사료 1kg' 6종 구매 시 사료 454g을 추가로 증정하며 '몰리스 베스트 인기간식 12종'을 30% 할인해 판매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특허유산균 '펫쿠르트 유산균 건강간식'도 1+1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아울러 '원조 개통령'이라고도 알려진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출연해 '책임감 있는 보호자란?' '매너펫 교육이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30년째 동물행동교정 및 반려동물 복지 전문가로 행동해온 이웅종 교수는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삭애견훈련소' 대표와 '둥글개봉사단' 단장을 겸직하고 있다.
몰리스는 본 특강을 통해 상품만을 판매하는 기존 라이브커머스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반려동물 관련 라이브커머스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몰리스는 라이브커머스 기념 사전 이벤트로 이웅종 교수에게 반려동물 관련 질문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몰리스 상품을 증정한다. 또, 몰리스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거나 '방송 알림 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몰리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마트24, 삼성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6종 판매
이마트24가 이달 27일부터 삼성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6종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에 대형 가전 할인매장이나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던 삼성 정품 액세서리를 근거리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된 것.
이마트24 내에 설치된 삼성 액세서리 전용 집기에서 유무선충전기, 충전케이블, 유선이어폰 등 삼성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6종을 판매한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최신 액세서리 상품으로 선정했으며, 향후 신제품 모바일 및 웨어러블 상품 등으로 품목을 지속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S21 등 신형 스마트폰부터 구성품에 이어폰, 충전기 등의 액세서리가 미포함 돼 판매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이마트24 전 점포에서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를 통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으로 편의점 중 유일한 삼성 액세서리 판매처로써 기존 편의점과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이마트24를 찾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상품 판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6종을 구입 시, 20% 할인혜택(최대 7000원)을 누릴 수 있다. KT멤버십 중복 할인(10%)도 가능하다.
또한, 이달 27일까지 이마트24 앱을 통해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핫딜 행사를 진행한다. 갤럭시 버즈 프로 2종(블랙/바이올렛) 각 100대 한정해, 약 17% 할인된 금액인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ID당 1회 최대 2개 구입 가능) 갤럭시 버즈 프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이마트24 e쿠폰(1만원)을 증정한다. 이마트24앱에서 구입한 상품은 이마트24 본점과 여의도SK점에 방문 후 수령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퍼퓸페어'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일까지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1층 본매장에서 지방시, 펜할리곤스 등 니치 향수 16개를 한 자리에 모아 '퍼퓸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제품은 물론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신세계 앱 내 자체 마케팅 채널인 '핏(FIT)'에 접속 시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신세계 제휴카드인 씨티, 삼성, 신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5% 할인이 가능하다.
타임스퀘어점 명품관 1층에서는 오는 28일까지 니치 향수 브랜드로 유명한 딥티크와 입생로랑 시향 팝업 행사도 열린다.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서 사전 준비한 시향지로만 시향이 가능하다.
딥티크는 이번 팝업을 맞아 60주년 기념 상품인 신제품 오르페옹 오드 퍼퓸을 새롭게 선보인다. 시원한 향이 특징인 오르페옹은 다가오는 여름에 잘 어울린다.
입생로랑은 색조 화장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이지만, 최근 향수 인기가 많아지며 관련 제품 강화에 나섰다.
봄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디올의 쟈도르 오드 퍼퓸 인피니심 향수는 달콤한 꽃 향기와 청량한 허브 향이 특징이다.
펜할리곤스는 개성 강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니치 향수다. 영국 왕실에 향수를 공급하며 그 가치를 인정 받았다. 대표 상품인 루나는 초승달 빛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향수로 꽃과 주니퍼 베리의 선명한 향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지방시는 이레지스터블 오드 뚜왈렛 신제품을 단독으로 출시했다.
◆현대백화점 '레인보우 망고'
현대백화점(069960)이 다음달 31일까지 태국 '레인보우 망고'를 더현대닷컴·현대H몰·현대식품관 투홈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레인보우 망고'는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관실과 손잡고 올해 처음 들여온 태국의 '마하차녹' 품종이다.
새콤달콤한 과육과 익을수록 알록달록한 색을 띄는게 특징이다.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는 1.9kg 박스, 5kg 박스 등 두 종류로 판매되며, 현대식품관 투홈의 새벽배송 서비스 '새벽투홈'을 통해서는 520g 단위로 판매된다.
'새벽투홈' 서비스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키즈 전문관' 선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이 신관 1층에 수도권 서부지역 아울렛 중 최대 규모의 '키즈 전문관'을 선보인다. 유아동 동반 고객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전용 엘리베이터, 유모차 대여소 등 유아동 관련 서비스도 확대한다.
현대백화점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신관 1층에 4297㎡(약 1300평) 규모의 키즈 전문관 '쁘띠 플래닛'을 오픈한다. 이는 수도권 서부지역 아울렛에 들어선 키즈 전문관 가운데 영업면적이 가장 크다.
'아이들을 위한 행성'이란 의미의 '쁘띠 플래닛'은 국내 유통업계에선 이례적으로 아울렛 1층 전체를 키즈 브랜드로 꾸몄다. '쁘띠 플래닛'에는 기존 본관 3층에 입점해 있던 유아동 브랜드(21개)보다 두 배 가량 많은 38개의 유아동 의류와 완구·서적 브랜드가 입점한다. 유럽 수입 아동의류 편집숍 '키즈블라썸'을 비롯해 프랑스 프리미엄 아동복 '봉통', 인기 아동복을 모은 편집숍 '오프라벨'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쁘띠 플래닛' 한 가운데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고 있는 키즈 전문 편집매장 '스튜디오 쁘띠'가 들어선다. 스튜디오 쁘띠에서는 킥보드·잡화·서적 등을 판매하며, 매장 정중앙에는 '우주'를 콘셉트로 디자인한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또한 '쁘띠 플래닛' 오픈과 함께 유아동 동반 고객 대상 서비스도 강화한다. 우선, 신관 지하 주차장 전체를 유아동 동반 고객 우선 주차장으로 전환했으며, 신관 지하 주차장에서 '쁘띠 플래닛'이 들어선 1층과 유아휴게실이 있는 4층만 운행하는 '유아동 동반 고객 전용 엘리베이터'도 운영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기존 본관에서만 운영중인 유모차 대여소를 키즈 전문관에 추가 배치하는 한편, 김포점에서 고객들에게 대여해주는 유모차 수도 20% 가량 늘렸다.
한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오는 30일부터 '크루즈 더 럭셔리'라는 점포 슬로건을 내세우고 지중해 휴양지를 콘셉트로 한 조경 공간과 휴게 공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3시와 6시에 중앙 수로에서 외국인 음악가가 진행하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는가 하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현대백화점그룹 H포인트 회원에게 선착순으로 이탈리아 토마키오 유기농 오렌지 에이드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구복 만두' 팝업 매장 전개
롯데백화점이 미슐랭 가이드 5년 연속 등재된 만두 전문점 '구복(口福)만두'의 백화점 최초 팝업 매장을 잠실점 지하 1층에서 5월6일까지 전개한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기름으로 튀기지 않고, 빙화수로 튀겨 만들어 '겉바속촉'으로 유명한 '구복전통만두'를 비롯해 육즙가득한 '샤오롱바오' '통새우만두' '김치만두'로 구성된 4가지 종류의 만두를 판매한다.
숙대입구역에서 시작한 '구복 만두'는 중국 전통만두를 구현해 맛과 가성비로 2017년부터 5년연속 미슐랭가이드 빕구르망에 등재된 맛집으로 유명하다.
◆GS샵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캉스 패키지'
GS샵이 도심 속에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5일 오후 6시25분부터 7시30분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캉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캉스 패키지'는 객실 1박에 성인 2인, 소인 2인까지 조식을 제공한다. 또 루프탑 야외 수영장 및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호텔 건식 사우나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GS샵이 도심 속에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5일 오후 6시25분부터 7시30분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캉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GS샵
GS샵 고객들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GS샵 모든 고객은 객실을 기존 스탠다드에서 슈페리어 급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웰컴 드링크 2잔은 물론, 호텔 내 식음료 할인 쿠폰도 준다.
또한 주중 일~목 체크인 시, 최대 24시간 머물 수 있다. 대다수 상품과는 달리 금요일에 체크인 해도 주말요금이 아닌 평일요금을 적용한다. 2박 연박 시 호텔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크레딧' 바우처도 추가로 제공한다.
통상 6월부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의 하이라이트인 루프탑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GS샵 구매 고객들은 루프탑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5월 주중 한 달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푸드익스체인지에서 코스요리를 주문한 고객들은 '1+1'으로 호텔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생방송 중에는 특별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레지던스 프리미엄 원베드룸'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해당 패키지 이용 기간은 4월30일부터 9월30일까지다.
◆SSG닷컴 '오프화이트' 면세품 판매
SSG닷컴이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0일 오전 9시까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
SSG닷컴은 지난해부터 다양한 명품 브랜드 면세품을 공개했는데 '오프화이트' 면세품 판매는 처음이다. 의류, 잡화, 악세서리 등 면세점 인기 상품 110여종을 면세점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총 4억여원 물량을 준비했다. 모든 상품은 신세계면세점에서 수입한 정품으로 별도 구매 한도는 없다.
'오프화이트'는 루이비통 수석 디자이너로 유명한 버질 아블로가 2013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만든 브랜드로 전통과 현대를 오가는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명품 브랜드다. 현재 전세계 면세점 중 신세계면세점에만 입점해 있다.
같은 기간 동안 SSG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프화이트'와 '나이키'가 협업한 '와플레이서 운동화' 500원 구매 기회를 4명에게 부여한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관세청이 장기 재고 면세품 내수 판매를 허용하는 시점까지 'SSG_DUTYFREE' 공식스토어를 통해 면세점 재고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공식스토어에서는 '발렌시아가' '끌로에' '롱샴' '페라가모(시계)' '톰브라운(아이웨어)' 등 면세품을 판매하고 있다.
SSG닷컴은 면세품 뿐 아니라 병행수입 명품 티셔츠를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다가올 여름 시즌을 대비해 '아미' '메종키츠네' '스톤아일랜드' '메종마르지엘라' 등 트렌드 인기 상품을 함께 제안한다.
◆롯데온, 오픈 1주년 '온세상 새로고침'
롯데온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오픈 1주년을 맞아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만여 개 셀러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상품과 혜택,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이겠다는 의미로 행사명을 '롯데온세상 새로고침'으로 정했다.
마케팅 활동의 포문을 여는 론칭 1주년 기념행사인 '온세상 새로고침'에서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독 특가 상품을 비롯해 주식 금액권, BMW 등 이색 상품도 선보이며, 상품보다 혜택이 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온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오픈 1주년을 맞아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온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2만여 셀러의 약 4000만개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포함해 매일 오후 7시에는 선착순 5000명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엘페이(L.Pay) 결제 시 20%를 엘포인트로 돌려주며, 요일 별로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행사 첫 날인 26일 10시, 12시, 15시, 18시 등 네 차례에 걸쳐 인기 상품 14종을 특가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도 롯데온 1주년을 기념해 단독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다음 달 1일에는 '컨버스 척테일러 1970S 로우', 2일에는 '헬렌카민스키 비앙카'를 최종 혜택가에 판매한다. 또한 26일부터 일주일간 제휴 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1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1주년을 맞아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먼저 최근 주식시장의 인기를 고려해 주식 구매 시 사용 가능한 'KB 국내 주식 금액권'을 10% 할인해 판매한다.
BMW 5시리즈 차량 상담권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상담 신청 후 BMW 차량을 5월 내에 구매하면 고객에게는 코오롱 리조트 1년 스페셜 멤버십, 차량용 공기청정기,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서울 2박 3일 숙박권도 제공한다. 또한 5년까지 사용기한 연장이 가능한 국내외 제주항공 항공권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상품보다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도브, 바세린 등 유니레버 상품을 구매하고 사진을 포함해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프리미엄 스위트 2명, 디럭스 5명)을 제공하고, 아모레퍼시픽도 추천 상품을 구매하고 사진 리뷰를 올린 고객에게 경품으로 다이슨 에어랩(3명)과 조말론 향수(5명)을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선물 추첨 이벤트 '0원템'을 진행한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27일에는 '구찌 숄더백(5명)'을, 이어서 28일에는 'LG 트롬 건조기(5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롯데온은 오픈 1주년에 맞춰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도 선보인다. 고객들이 상품 도착 시기에 대한 질문과 불만이 많은 점을 고려해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최근 6개월 간의 실제 배송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도착 예정일을 정확한 확률로 안내해 고객이 갖고 있는 배송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보다 편리한 상품 검색이 가능하도록 상세 필터 기능도 강화했다. 상세 필터 기능은 고객들이 해당 상품군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요소들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핸드백을 검색할 경우 판매처, 가격대는 물론 주요 소재, 패턴/프린트, 추가 장식 등 본인이 선택한 기준에 맞는 상품만 검색 결과로 보여준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도 강화했다. 롯데온 앱을 설치할 경우 본인 휴대전화의 주소록과 연동돼 받는 사람 검색이 가능하다. 선물하기 안내 문자를 받은 사람이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시스템과 연동돼 휴대전화 번호만 알아도 롯데온의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인 어 뷰티 월드'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오는 5월1일부터 6월27일까지 몸에 좋은 식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내면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주말 브런치 뷔페 '인 어 뷰티 월드(In a Beauty World)'를 선보인다.
메뉴는 핫디쉬와 디저트, 무지개 색깔의 채소로 구성된 샐러드 등 총 50여 종이 준비된다. 웰컴 드링크로는 체지방 분해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히비스커스 아이스티가 제공되며, 면역력 강화와 장 건강에 좋은 토마토소스에 달걀을 익혀낸 샥슈카, 항암효과가 뛰어난 컬리플라워 수프, 식이섬유와 비타민B가 풍부한 호밀을 넣은 와플 등도 함께 맛볼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1층에 위치한 라운지 앤 브라세리(Lounge&Brasserie)에서 매주 토요일은 3부제(11:00~13:00, 14:00~16:00, 17:00~19:00), 공휴일과 일요일은 2부제(11:00~13:00, 14:00~16:00)로 운영된다.
네이버 예약 페이지, 스마트 스토어 및 유선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4월30일까지 사전 예약할 경우 15%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