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라카·SSG닷컴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3.10 17:01:11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미국산 오렌지 제철을 맞아 11일부터 일주일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한편 스토리텔링 매장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마트는 게임 회사인 컴투스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이고, 현대백화점(069960)은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HMR) '원테이블' 신제품 '연타발 양볶음밥'을 출시한다.

◆이마트, 미국산 오렌지 5종 

이마트가 미국산 오렌지 제철을 맞아 11일부터 일주일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한편 스토리텔링 매장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감귤 시즌이 종료되고 참외 시즌이 시작하기 전인 3월은 오렌지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기간으로 오렌지 1년 매출의 30% 이상이 3월에 집중돼있다.

이마트가 미국산 오렌지 제철을 맞아 11일부터 일주일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한편 스토리텔링 매장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 이마트


이마트는 이 시기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맛의 오렌지를 선보이기 위해 기존 네이블 오렌지 1종만 운영하던 미국산 오렌지 상품 가짓수를 5종으로 확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켄아저씨 오렌지, Halo(헤일로) 만다린, 카라카라 오렌지, 퓨어스펙 오렌지다.

'켄아저씨 오렌지'는 27년간 오렌지를 길러온 우수 생산자인 Ken 아저씨가 캘리포니아 해발 250m의 고지대에서 키운 차별화 상품이다.

단일 생산자 재배를 통해 상품의 품질이 균일한 것은 물론 고지대에서 생산해 당도와 경도가 높아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고지대에서 재배된 오렌지의 당도와 경도가 높은 이유는 일교차가 커 오렌지의 수분 함량이 낮기 때문이다. 과일은 기온이 낮아지면 동사하지 않기 위해 수분을 배출해 당도가 올라가는 한편 밀도가 높아져 더 단단해진다.

'Halo(헤일로) 만다린'은 껍질이 얇아 까기 쉬운 이지필(easypeel) 타입의 오렌지로 우리나라의 귤과 비슷하다.

맛은 좋지만 껍질을 까기 번거로운 오렌지의 단점을 보안한 것은 물론, 국산 감귤이 운영되지 않는 3월 초부터 4월 말까지 감귤을 맛보고 싶은 고객에게 훌륭한 대체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카라카라 오렌지'는 겉은 일반 오렌지와 같지만 과육이 자몽과 같은 핑크 빛이 나는 오렌지로 신맛이 적어 달콤한 맛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의 함유량이 일반 오렌지 보다 높고, 섬유소, 엽산, 칼륨과 항산화제인 라이코펜 등 영양소가 풍부해 'The Power Orange'라고 불리기도 한다.

'퓨어스펙 오렌지'는 네이블 오렌지 중 당도 12브릭스 이상의 상품만 엄선한 고당도 오렌지다.

퓨어스펙이란 광센서 선별기의 이름으로 이 선별기를 통해 당도, 산도, 과육의 상태를 체크해 엄선된 오렌지만 퓨어스펙 이름으로 판매된다.

더불어 이마트는 고객에게 오렌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스토리텔링형' 매장을 구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각 오렌지의 특징, 오렌지 껍질 쉽게 까는 방법, 오렌지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담은 고지물을 매장에 배치한 것이다.

오렌지 껍질 쉽게 까는 법은 6장의 사진으로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으며, 오렌지는 냉장보관 후 실온에 하루 정도 보관 후 먹으면 더 맛있다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롯데마트-컴투스, 협업 상품 출시 

롯데마트가 게임 회사인 컴투스와 수상한 콜라보를 진행한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과일의 경우 포장이나 상품명이 단조로운 경우가 대부분으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포장보다는 과일 품목 자체를 고려해 과일을 선택하고 구매하게 된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과일 판매 방식에 있어서 시각적인 효과로 집객이 가능하면서도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에 대해 고민했다.

이에, 눈에 띄는 게임 캐릭터를 활용해 과일 포장지를 변화해보기로 결정, 지난해 12월 게임 회사인 컴투스와 첫 번째 콜라보를 진행했다. 컴투스의 프로야구 게임 캐릭터를 넣은 감귤인 '프로야귤' 7만 박스를 제작해 일주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그리고 올 봄 컴투스와의 두번째 협업에 나선다. 컴투스의 골프 게임인 '버디크러시'의 캐릭터를 활용해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버디크러시x대추방울토마토(1kg)'를 농할 할인을 적용해 판매한다. 박스안에는 5000원 상당의 버디크러시 캐릭터 이모티콘 랜덤쿠폰이 동봉돼 있다.

준비 물량도 1차  협업 당시의 7만박스보다 많은 10만 박스를 준비했다. 롯데마트의 일 평균 방문 객수는 38만명(2월 기준)으로 게임회사 입장에서도 확실한 홍보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 원테이블 '연타발 양볶음밥'

현대백화점이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HMR) '원테이블' 신제품 '연타발 양볶음밥'을 출시한다.

'원테이블 연타발 양볶음밥'은 맛집으로 유명한 양대창구이 전문점 '연타발' 인기 식사메뉴인 '양밥'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잘게 썰은 '양깃머리'와 '깍두기'에 연타발만의 특제 소스를 사용해 식감과 맛을 표현했다. 

◆롯데백화점 '와인 셀프 초이스 바'

롯데백화점이 와인 초보자들이 고민 없이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와인 셀프 초이스 바'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지난 해 국내 주류 시장은 그야말로 '홈술'이 대세였다. 그 중에서도 '와인'을 구매하는 이들이 크게 늘어, 지난 해 국내 와인 시장은 사상 최대 매출인 1조원을 돌파했다. 이 트렌드는 올 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 해 롯데백화점 1~2월 와인 매출은 35% 신장했으며, 특히 판매량 상위 제품들을 살펴보면 와인 입문자들이 주로 선호하는 2~3만원대 가성비 와인 제품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백화점이 와인 초보자들이 고민 없이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와인 셀프 초이스 바'를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이처럼 와인 매출 신장을 견인하는 신규 와인 입문자의 특징은 와인 정보 획득 방식이 기존보다 더 '스마트'하다는 것이다. 이들은 카페나 동호회 등 폐쇄적 커뮤니티가 아닌 와인 전문기관 또는 유튜브, 모바일APP 등의 채널을 활용해 와인에 대한 검증을 거친 후에 구매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이러한 고객 트렌드에 맞춰 롯데백화점에서는 고객들에게 검증된 와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셀프 초이스 바'를 본점(3/5)과 잠실점(3/12)에 오픈한다. '셀프 초이스 바'는 수많은 종류의 와인들 중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와인 초보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는 공간이다.

기존 개별 브랜드 중심으로 와인을 제안했던 것과 달리, 롯데백화점이 직접 선정한 와인을 가격대별 등급으로 분류하고 판매 순위로 진열한다. 2만원대의 가볍게 마시기 좋은 '라이트' 등급, 3~4만원대의 기본기에 충실한 '베이직' 등급, 5~7만원대의 특별하게 즐기는 '프라임' 등급으로 나눠 예산에 맞게 추천 와인을 고를 수 있게 했다. 향후에는 바캉스 시즌용 와인이나 선물용 와인 등 분기별 다른 테마들로 와인을 선정해 진열할 예정이다.

또한 '셀프 초이스 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와인 정보들은 풀바디, 타닌 등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 위주의 설명이 아닌,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으로 와인의 특성을 설명하는 등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셀프 초이스 바' 와인들의 세부 정보를 담은 '소믈리에 카드'를 와인 구매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소믈리에 카드'는 와인 스토리, 테이스팅 TIP, 수상내역 등이 담겨져 있어 와인을 선물하거나 지인과 마실 때 자연스럽게 와인에 대해서 소개할 수 있고, 구매한 와인 카드를 모으면 나만의 와인 바이블도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FILLVOID)'의 첫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본점 1층에 전개했다.

필보이드는 샤워오일과 핸드케어, 캔들 등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온라인으로 브랜딩을 시작,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욕실과 관련된 향수&바디 제품을 강화해 본격적인 오프라인 시장을 진출하게 됐다.

이번 롯데백화점 본점에 최초로 전개하는 '필보이드 쇼룸형 매장'은 욕실과 아뜰리에 컨셉의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마치 전시회에 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롯데쇼핑, 화이트데이 이색 상품 판매

롯데쇼핑(023530)이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위한 이색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온은 화이트데이(14일)를 맞아 사탕과 초콜릿, 디저트 등 다양한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이색적인 것을 좋아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롯데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상품과 구성, 이벤트로 준비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14일까지 본점에서 이색 디저트를 판매한다. 국내 최초 애플파이 전문점 '레드애플(REDAPPLE)' 팝업스토어에서는 '애플파이 오리지널'과 바닐라 크림을 추가한 '애플파이 바닐라'를 판매한다. 또한, 건강 베이커리 '여섯시오븐'은 콜라보 인기 브랜드인 '곰표'와 함께 단독 개발한 베이커리 5종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사랑을 전하세요!'를 테마로 사탕과 초콜릿 등 240여종의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12일까지 사탕, 초콜릿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롯데온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구성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온 단독 상품으로는 '허쉬 포유 기프트 세트' '위니비니 러브박스 달콤한 화이트데이 선물세트' 등이다. 또한 블루투스 마이크가 포함된 '츄파츕스 노래방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더불어 캔디, 초콜릿과 함께 선물하기 좋은 주얼리와 향수 등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4일까지 티르리르, 안나수이에서 골드 제품을 10%, 실버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반지 제품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2일부터 3일간은 골든듀, 제이에스티나, 스톤헨지 등을 구매하면 금액대별 최대 1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14일까지 불가리, 버버리, 페라가모 등 명품 향수를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 증강현실 꽃이 만개한 '봄' 선물

AK플라자가 봄 시즌을 맞아 증강현실을 이용해 나비가 날아다니는 화원을 고객에게 선사했다.

AK플라자는 유난히 지치고 힘든 겨울을 보낸 고객에 봄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힐링' 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을 이용한 'Blooming Wonderful' 봄 시즌 테마로 백화점 분위기를 바꿨다.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화원은 AK플라자 분당점 1층 광장(피아짜 360)에 설치됐다.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핸드폰으로 인스타그램 앱 AK플라자 공식계정에 들어간 뒤 광장 중앙에 설치된 'Blooming Wonderful' 네온 사인을 스캔하면 노란 꽃들이 만발한 꽃밭을 나비가 노니는 가상 현실 속 정원을 만날 수 있다.

AK플라자는 이벤트를 열어 증강현실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인증한 고객들 중에서 추첨을 진행해 공기청정기, 캡슐 커피머신기, 즉석카메라 등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SNS 사진 인증 이벤트는 3월10일부터 4월11일까지 진행하고 당첨자는 4월14일 발표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향기도 느낄 수 있도록 가상현실 속 꽃을 현실에도 재현했다. AK플라자 분당점은 광주시(경기도) 화훼농가와 협력을 통해 생화를 2층 회랑과 계단 등에 연출해 고객에게 봄의 기운을 전달했다. 

또 상생차원에서 화훼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별도의 입점 수수료 없이 플라워마켓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고객에게 봄 꽃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 하기로 했다. 플라워 마켓은 3월25일까지 운영한다.
  
◆'키디키디 키즈 셋업 페스티벌'

키디키디'(kidikidi)가 10일부터 '키디키디 키즈 셋업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키즈 셋업 페스티벌은 신학기를 맞아 등원 혹은 등교 시에 입기 좋은 트레이닝복, 바람막이, 티셔츠, 신발 등 외출복과 간절기 실내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실내복, 파자마, 내의 등 아이들의 필수 패션 아이템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키디키디의 봄맞이 행사다.

키디키디가 10일부터 '키디키디 키즈 셋업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 이랜드


이번 키즈 셋업 페스티벌에서는 키디키디에서 모델로 활약 중인 키즈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구매하고 공유한 상품 포토평과 코디법을 통해 베이비부터 주니어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등원/등교룩, 데일리룩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올봄 대세 키즈 셋업 의류 브랜드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의 베베드피노, 러블리한 리틀클로젯, 스포티한 뉴발란스키즈, 네파키즈, 스트릿스타일의 아이스비스킷, 브라운브레스키즈, 베이비를 위한 로토토베베로 대표되는 총 70여 개의 트렌디한 키즈 브랜드의 1000여 종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매일 선착순 5000명의 고객에게 당일 사용 가능한 최대 99% 랜덤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궁중비책 '안심 세정 기획전'

궁중비책이 환절기 미세먼지 대비를 위한 '안심 세정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늘어나는 환절기를 맞아, 아이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안심 세정 아이템을 제안한다. 오는 14일까지 궁중비책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베이비 라인부터 키즈 라인까지 궁중비책의 대표 세정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에 선보인다.

먼저 베이비 라인의 '샴푸&바스'와 키즈 라인의 '헤어 샴푸' '바디 워시' 단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모든 구매자에게 수딩젤과 모이스처 크림 또는 밸런싱 크림을 각 30ml 증정한다.

이와 함께 특별 구성 상품도 준비했다. 샴푸&바스 및 크리미 솝 2개입 동시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모이스처 로션과 손&얼굴 물티슈를 증정한다. 헤어 샴푸 및 바디 워시 동시 구매 시에는 할인 혜택과 함께 정품 용량 상당의 밸런싱 크림을 증정한다.

궁중비책 베이비 라인의 '샴푸&바스'는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을 띤 저자극 샴푸 겸용 바스 제품이다. 목욕 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유·수분 균형을 잡아준다. 키즈 라인의 '헤어 샴푸'와 '바디 워시'는 활동량 증가로 유해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 시스템을 적용하고,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도 완료했다.

궁중비책 베이비, 키즈 라인의 세정 제품은 모두 민감 피부 대상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통과, 알레르기 유발 의심 항료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눈 시림과 따가움 걱정 없이 편한 목욕이 가능하다.

◆라카 '글래시 네일 컬러'

라카(Laka)가 첫 네일 컬렉션인 '글래시 네일 컬러'를 공식 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글래시 네일 컬러'는 국내 브랜드에서는 최초로 네일 제품을 젠더 뉴트럴 컨셉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라카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공개한 화보컷에서 여성은 물론 남성 모델에게도 네일 스타일링을 대담하게 연출하는 등 여성 중심의 네일 제품에 대한 편견을 깨며 국내 대표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답게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시도했다.

이러한 라카의 행보에 소비자들은 '신선하다' '남성에게도 충분히 아름답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신제품 론칭에 앞서 진행한 프리오더 이벤트에서는 첫날 오픈 직후 19분만에 1만여 개 전량이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는 등 성공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래된 기억 속에서 꺼내 온 평화로운 기억'을 표현하는 듯한 감각적인 뉴트럴 컬러 6종으로 구성됐다. 티 그린(Tea Green)·이브닝 퍼플(Evening Purple)·셉템버 블루(September Blue)·문 베이지(Moon Beige)·스프링 브라운(Spring Brown)·미스트 그레이(Mist Gray) 등의 컬러는 누구에게나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으로 연출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빛 투과율이 높은 반투명한 포뮬러로 맑지만 깊은 컬러감과 풍부한 광택감을 선사하며, 누구나 쉽게 컬러 농도 조절이 가능해 기분과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다. 모든 컬러가 편안한 채도의 색감으로, 단일 컬러로 사용하거나 여러 컬러를 조합해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또한, 적당한 점도의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사용이 서툰 입문자도 붓 자국 없이 완성도 높은 연출이 가능하다.

◆이마트24-장수막거리, 뉴트로 감성 문구류 2종

이마트24가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의 문구류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마트24가 막걸리 업계 1위 브랜드인 장수막걸리를 모티브로 한 '플래너(50매)'와 '점착메모지(120매)'를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이종 업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첫 문구류 상품이다.

이마트24가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의 문구류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 이마트24


장수막걸리 플래너는 막걸리 병 모양을 형상화 했으며, 실제 막걸리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장수막걸리가 전개하는 '십장생' 캠페인에서 착안해, 플래너 내지가 일반적인 플래너의 1주일이나 한달 짜리 플랜이 아닌 10일짜리 플랜과 메모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수막걸리의 십장생 캠페인은 '10일 유통 장수 생고집'의 줄임말로, 생막걸리의 신선한 맛과 10일 유통의 짧은 유통기한을 강조하기 위해 만든 키워드다.

장수막걸리 점착메모지는 막걸리를 떠올리게 하는 주막 차림판으로 디자인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내부 메모지에는 해물파전, 김치전, 골뱅이소면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로 위트있게 디자인 돼 있다.

이번 협업은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상품으로 MZ세대를 공략하려는 이마트24와 젊은 소비층 확보에 적극적인 장수막걸리의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 성사됐다.

이마트24는 막걸리를 즐기는 소비층이 젊어지고 있는 데 착안해, 장수막걸리와 함께 협업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일상에서 자주 쓰는 문구류에 막걸리 이미지를 적용하면 의외의 조합이 색다름과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학생/직장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플래너와 점착메모지를 협업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상품의 흥행에 이어, 이번 장수막걸리 문구류 상품으로 펀슈머(Fun+consumer, 상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두꺼비 캐릭터를 본떠 만든 '아임이 두꺼비 젤리'는 출시 후 현재까지 젤리 상품군 베스트 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화이트데이/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두꺼비 캐릭터 굿즈도 SNS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문구류 상품을 시작으로 장수막걸리와 협업한 다양한 생활잡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SG닷컴 '밀키트 전문관'

SSG닷컴이 한식부터 중식, 일식, 양식, 동남아식 등 총 90개 메뉴의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밀키트 전문관'을 열었다.

밀키트(Meal Kit)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구성된 가정 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의 일종이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SSG닷컴 밀키트 전문관에 진열되는 상품은 약 200여 종이다. 지난 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비롯해 '금돼지식당 통삼겹 김치찌개' '일호식 스키야키' 등 유명 맛집 인기 메뉴까지 고객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큐레이션 했다.

SSG닷컴이 밀키트 전문관을 신설하고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은 지난해부터 관련 상품의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외식보다는 '집 밥'으로 소비가 집중되면서 더욱 각광받았다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SSG닷컴에서도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196.3% 증가하며 2020년 '히트 상품'의 반열에 올랐다. 같은 기간 동안 당일 배송인 '쓱배송'과 '새벽배송' 매출 역시 밀키트 인기에 힘입어 2019년보다 50% 이상 성장했다. 올해도 SSG닷컴에서 밀키트 매출은 올해 2월까지 지난해 보다 100% 매출이 늘며 꾸준히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최근에는 호텔이나 유명 음식점의 인기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밀키트'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들 상품은 HMR과 구분을 위해 편의상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이라고도 부른다. 

대표적으로 SSG닷컴에서 지난 해 8월 말 단독 출시한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삼선짬뽕 밀키트의 경우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까지 판로가 확대되며 6개월만인 지난 2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3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SSG닷컴도 밀키트 전문관에 이와 같은 RMR 상품의 취급을 지속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SSG닷컴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삼원가든 소불고기전골' '유면가 닭칼국수와 겉절이' '투뿔등심 갈비곱창 뚝배기' '볼라레 마르게리따 피자' 등 밀키트 전문 업체인 '인에이트'에서 출시한 전 상품 20% 할인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동안 '백종원 매콤 제육비빔면' '이문 설렁탕' '옥동식 돼지곰탕' '툭툭 누들타이 똠양꿍' 등 '피코크 고수의 맛집' 전 상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적용된다.

◆GS샵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윙크' 론칭

GS샵이 언택트 교육 시대를 맞아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윙크'를 단독 론칭한다.

'윙크'는 에듀 전문기업 단비교육의 노하우가 깃든 유·아동 전용 스마트 러닝 프로그램이다. GS샵에서 오는 11일 오전 11시35분 첫 방송된다.

'윙크'는 4~9세 사이의 유·아동에게 특화된 학습 프로그램으로 △ 국어(한글) △ 수학 △ 영어 △ 초등교과학습 과정을 제공한다. 스마트기기와 학습지를 결합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재미있는 학습 방법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매월 4~10종, 연간 70~100종의 학습지가 정기적으로 발송되며, 화상수업 및 학습지 인식이 가능한 전용 스마트기기도 제공된다. 학습 결과에 따라 학습 단계 조정이 가능하고 보충학습 코스를 제공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윙크 선생님 실시간 화상 코칭 및 엄마표 확인 기능으로 학습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GS샵 단독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방송 중 상담신청을 남긴 모든 고객들은 학습교재(3권), 학습 콘텐츠, 스마트기기, 학습관리까지 6일 동안 무료체험을 할 수 있다.

◆쿠팡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팡이 오는 14일까지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열고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는 '봄 설레임전'이라는 테마로 봄에 제철인 수산식품들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인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포항시 인증 구룡포 건오징어, 국산 데친 문어(냉장), 손질 바다장어(냉장) 등이다.

기획전 전용 할인 쿠폰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수산물 20% 할인 쿠폰을 한 아이디 당 2장씩 제공하며 최대 5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이번 기획전의 상품들은 모두 로켓프레시로 받아 볼 수 있다. 와우 회원라면 로켓프레시로 전국 어디서나 과일, 야채, 정육, 수산물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새벽배송 또는 당일배송으로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 GS프레시몰 연계 새벽배송 서비스

11번가가 올해 1월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연동에 이어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가했다.

© 11번가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은 11번가의 마트 상품 배송관인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되며, 당일 밤 10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1시부터 아침 7시 사이에 배송이 완료된다. 

GS프레시몰 배송권역인 서울 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부천, 광명, 시흥시 일부, 분당, 위례지구, 고양)에서 이용할 수 있다.

GS프레시몰은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상품군을 갖춘 모바일 장보기 쇼핑몰이다.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친환경 지정농장에서 키운 '우월한우' 등 믿을 수 있는 상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매일 직접 선별한 채소와 과일을 조달해 식품의 신선도와 맛에 있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11번가 '오늘장보기'에서는 GS프레시몰의 신선식품, 밀키트를 포함한 4000개 이상의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다.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으로 최대 3일 후까지 배송일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새벽배송 상품은 환경을 생각한 종이포장이 기본으로 제공돼 비닐포장을 최소화했다.

11번가의 '오늘장보기' 서비스는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와 SSG닷컴, GS프레시몰의 새벽배송을 제공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