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롯데백화점·현대홈쇼핑·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3.08 17:04:26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한정기획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스페셜 빅딜' 프로모션과 함께 소장가치 높은 '굿즈'를 함께 증정하는 마케팅도 동시에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노원점에 서울·경기 동북부 상권 최대 규모의 리빙 전문관을 오픈하고, AK플라자는 올해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AK&광명'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조감도 및 주요 시설을 공개했다.

◆홈플러스 '스페셜 빅딜' 프로모션

홈플러스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한정기획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스페셜 빅딜' 프로모션과 함께 소장가치 높은 '굿즈'를 함께 증정하는 마케팅도 동시에 펼친다.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단순히 저렴한 상품 구입에 그치지 않고, 오직 '이 상품을 구매할 때만 받을 수 있는' 한정기획 사은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른바 '굿즈 마케팅'을 펼친다

우선 '안나오면 쳐들어간다'라는 재치있는 쾌변기원 문구가 적힌 '쾌변 수건'을 증정하는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사과'를 홈플러스 단독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한정기획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스페셜 빅딜' 프로모션과 함께 소장가치 높은 '굿즈'를 함께 증정하는 마케팅도 동시에 펼친다. © 홈플러스


자녀들을 위한 깜찍한 굿즈를 제공하는 상품도 다양하다.

'하림 카카오 핫도그 기획팩'은 포장부터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420g)와 무지(520g)의 모습으로 각각 디자인된 상품이 어피치 스티커와 함께 포장돼있다.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비타민D3가 함유된 '뽀로로 생선만두 수저세트기획'은 '뽀로로 광어 생선만두'(350g)와 '뽀로로 명태 생선만두'(350g)가 뽀로로 수저+포크세트와 함께 담겨있다.

이밖에도 △뽀로로 물티슈(20매)가 제공되는 '목우촌 뽀로로와 친구들 비엔나'(270g*2팩) △말랑카우 캐릭터 '말랑이' 인형이 증정되는 '롯데 말랑카우 인형기획'(316g) △허쉬 머그컵이 함께 포장된 '롯데 허쉬셀렉션 머그컵기획'(144g) 등을 판매 중이다.

또 우유 2병과 함께 옛날 느낌이 물씬 풍겨지는 '레트로 우유병'이 함께 담겨있는 기획 상품 '서울우유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 레트로병 기획'(1L*2입)도 눈길을 끄는 굿즈 제공 상품이다.

다가올 나들이철을 맞아 보다 실용적인 굿즈를 제공하는 기획상품도 있다.

캠핑·등산용품 전문 브랜드 'SNOWLINE'과 협업해 한정 기획한 '롯데칠성 캠핑오거나이저팩'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캠핑장에서 각종 주방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걸이형 오거나이저를 증정한다.

카트형 핸드캐리어를 제공하는 '코카콜라 핸드캐리어팩'도 실용적인 굿즈 제공 아이템이다.

세제나 위생용품 등을 특정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상품 특성과 어울리는 빨래바구니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해 △LG생활건강의 세제·위생·제지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바이럭스 폴딩박스(1만개 한정) △유한양행 세제·위생·잡화 3만원 이상 구매 시 패브릭 빨래바구니(4500개 한정) △P&G 세제·위생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헤링본 에코백(4500개 한정)을 각각 증정한다.

한편 지난해부터 이어진 레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하이트진로와 함께 한정 기획한 '초깔끔한 집콕 라이프'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이번 협업상품을 통해 이색적인 상품을 좋아하는 MZ 세대에게 어필하고, 진로 두꺼비 소주를 기억하는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디퓨저 방향제와 소주잔으로 구성된 '진로 차량용 디퓨저'는 애플베리, 레몬라벤더, 샤인미스트, 프루메니아, 스트로베리 등의 향으로 구성됐으며, 소주병 모양 컵홀더용, 병뚜껑모양 송풍구형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했다.

두꺼비 캐릭터 얼굴 모양을 딴 '홈플러스X진로 두꺼비 접이식 홈술상'은 집콕 라이프의 트렌드에 맞춘 1인용 상으로, 귀엽고 친근한 디자인에 간편한 접이식으로 제작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나만의 홈술상'로 제격이다.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노원점, 리빙 전문관 오픈 

롯데백화점이 노원점에 서울·경기 동북부 상권 최대 규모의 리빙 전문관을 오픈한다.

최근 노원점은 다양한 컨셉의 가구 디자인을 선보이는 쇼룸 매장 '홈퍼니싱 스튜디오' 및 프리미엄 수입 가구존을 신설하고, 기존 행사장으로 사용했던 700㎡(약 200평) 면적을 다양한 수입 가구 브랜드로 채워 총 3950㎡(약 1200평)의 리빙 전문관을 완성했다.

이번 리뉴얼은 노원점이 '강북 상권 내 리빙 트렌드 선도 점포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 삼아 전력을 쏟았다. 특히,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공간을 만들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수입 가구 브랜드를 유치하는데 집중했다.

우선 디자인 가구 전문 기업인 퍼시스 그룹의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홈퍼니싱 스튜디오'를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총 331㎡(약 110평) 규모로, 브랜드는 매트리스 브랜드 '슬로우', 홈오피스 브랜드 '데스커', 소파 브랜드 '알로소'가 있다. '홈퍼니싱 스튜디오'는 기존 백화점 가구 매장과는 차별화된 형태로, 재택 근무용 거실, 아빠의 서재 등 총 5가지 콘셉트의 쇼룸으로 구성돼 있어, 공간에 대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입 가구 브랜드도 대거 입점했다. 이탈리아 대표 소파 브랜드 '나뚜찌', 미국 정통 리클라이너 소파 브랜드 '레이지보이', 북유럽 편집 가구 브랜드 '고트레'가 지난 4일 수입가구존에 오픈했으며, 오는 4월16일 덴마크 글로벌 조명 브랜드로 유명한 '루이스폴센'이 오픈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이탈리아 유명 커피머신 브랜드 '드롱기' 컨셉숍이 신규 입점했으며 '휴롬' '바이타믹스' '노비스' 등 전 세계 블랜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블랜더 편집숍도 오픈했다. 또한 수입 주방/소형가전/덴마크 가구 브랜드 '노만 코펜하겐' 등 총 15개 브랜드로 구성된 편집숍 '쿠첸하임'을 롯데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이오 함께 롯데백화점이 오는 3월9일 평촌점 4층에 남성 디자이너 편집샵 '디크루즈(D'CREWZ)'를 오픈하고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 브랜드 단독관을 동시 론칭하며 개성을 중시하는 남성 MZ 고객 잡기에 나선다.

'디크루즈(D'CREWZ)'는 디자이너(Designer)를 의미하는 'D'에 동일 목적을 위한 그룹이라는 크루(CREW)를 합성한 브랜드명으로, 롯데백화점 PB운영팀이 그간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들을 직매입하고 큐레이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남성 편집샵이다.

롯데백화점이 남성 디자이너 편집샵을 신규로 론칭한 까닭은, 최근 남성 MZ 세대들이 각자의 개성을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며,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패션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남성 MZ 고객들이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나 최신 패션 트렌드를 찾아보거나, 본인의 착장 사진(자기 만의 감각으로 옷을 매칭해 입은 사진), 본인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아이템 등을 공유하는 등의 트렌드도 확대되는 추세다.

실제로 최근 남성 패션 관련 유튜버 '깡스타일리스트' '짱구대디'의 경우도 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네이버카페의 '디젤매니아' '나이키매니아' 등 패션 커뮤니티의 회원 수는 100만명을 넘거나 육박하는 수준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과거에는 일부 매니아들 사이에서만 소비되던 한계를 넘어,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에 주목하고 이들을 모아 편집샵으로 선보이게 됐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는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니즈가 있지만, 단독으로 운영할 때의 인테리어 비용, 인건비, 재고 등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편집샵 형태의 매장을 기획해 브랜드의 부담을 줄였다.

이번 평촌점에 오픈하는 '디크루즈' 오프라인 편집샵에는 '엔지니어드가먼츠(Engineered garments)' '니들스(Needles)' '이스트로그(EASTLOGUE)' '언어팩티드(UNAFFECTED)' 등 국내외 유명 남성 브랜드뿐 아니라, 최근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라이징하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등 총 30여개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불필요한 디테일은 덜어내고 특유의 핏과 실루엣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유스(YOUTH)', 좋은 소재와 부자재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셔터(SHIRTER)' 등이 있다.

'디크루즈' 론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는 11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매장을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 깜짝 특가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상품 구매 시 또는 입점 브랜드의 개인 소지 상품을 지참해 방문 시 아티스트 작품, 그래픽, 심볼 등을 프린팅해주는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K플라자, 올 10월 'AK&광명' 오픈

AK플라자가 올해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AK&광명'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조감도 및 주요 시설을 공개했다.

AK플라자는 AK&광명을 대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K플라자가 올해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AK&광명'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조감도 및 주요 시설을 공개했다. © AK플라자


AK&광명은 쇼핑, 문화, 숙박을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게 구성할 계획이다. △부지면적 2만2440평(7만4182㎡) △연면적 19만4600평(64만3306㎡) △영업면적 1만4007평(4만6305㎡)이며 총 3200여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중대형 규모다.

해당 복합문화 단지에는 상업시설인 AK&광명 외에 △미디어크리에이션 시설 △프리미엄 업무공간 △섹션 오피스 △호텔 △멀티플렉스 등이 입주해 '몰콕족'을 위해 모바일 라방 스튜디오, XR 실감 공연장 등 콘서트, e스포츠 경기까지 색다른 체험이 가능한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AK&광명은 4개의 철도와 5개의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했다. KTX, 제2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가 통과하며, 2024년 완공되는 월곶-판교선 및 신안산선 철도망도 확충하게 된다. 또한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광명 국제 디자인클러스터 등 산업단지 관련 종사자 68만명이 움직이는 광역 상권으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AK&'은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NSC (Neighbourhood Shopping Center) 브랜드로 지역특화 출점 전략으로 점포를 늘려가고 있으며, AK&광명은 홍대, 기흥, 세종에 이은 4번째 점포다.

AK플라자는 광명시가 최근 3기 신도시 조성 지역으로 선정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월 광명시 및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와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장학금, 복지지원, 지역내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및 공간제공 등 유통산업 발전 및 사회 공헌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여행갓따옴송' 로고송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난 2일 고객과 함께 만든 '여행갓따옴송' 로고송을 공개해 게시 7일만에 누적 250만뷰를 돌파했다.

이번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공개한 '여행갓따옴송'은 여행의 설렘과 기대감을 담은 약 40초 가량의 중독성 있는 짧은 음원이다. 가사 제작에는 한국·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SNS를 통해 2000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고객들이 전해준 여행의 추억 속에서 멜로디와 가사의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여행갓따옴송'은 '여행을 갔다 왔다'는 의미와 여행지의 생생한 사운드를 '갓 따왔다'는 의미를 복합적으로 담고 있는 중의적 표현이다. 보컬에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델 윤아와 정해인의 목소리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행갓따옴송'은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채널 외에도 중국인 사용자가 많은 웨이보·위챗·요쿠 등의 온라인 채널에도 업로드 됐다. 오프라인에서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 매장에 방문해 들어볼 수도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15일까지 소셜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라온 로고송 영상에 댓글을 달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되는 형식이다. 이번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진행하는 '코로나 OFF 희망 ON' 캠페인에 기부돼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에 처한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세븐모닝세트' 할인 판매 

세븐일레븐은 등교 및 출근하는 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세븐모닝세트(샌드위치+바나나맛우유)를 L.pay(엘페이)나 L.POINT(엘포인트) 결제 시에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통신사 제휴 할인도 중복 적용이 가능해 최대 60% 할인된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아침 식사 대용식으로 바나나를 먹는 소비자들을 위해 3월 한 달간 바나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델몬트 바나나(2입) 구매 시 스파클링오렌지망고(355ml)를 무료 증정하며, 바나나 2종(3~5입, 6~8입)을 대상으로는 최대 17% 할인 판매한다.

◆현대홈쇼핑, 영월농협 아카시아 꿀

현대홈쇼핑(057050)이 영월농협으로부터 아카시아 꿀 17톤을 매입해 이달 말까지 TV홈쇼핑과 T커머스 채널(현대홈쇼핑플러스샵)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번에 매입하기로 한 아카시아 꿀 17톤은 지난해 영월 농협 전체 꿀생산량의 25% 수준으로, 550g 상품 기준으로 3만5000여 개에 달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현대홈쇼핑과 현대홈쇼핑플러스샵 등에서 5만원 이상의 방송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고, 총 구매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자연산 100% 아카시아 꿀(550g)'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이달 말까지 구매한 내역을 합산해 다음달 27일 일괄 배송된다.

◆현대H몰 '할란앤홀든' 라이브커머스 방송

'현대H몰'이 여성 SPA 브랜드 '할란앤홀든(harlan+holden)'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오는 9일 저녁 9시에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코너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된다.

할란앤홀든은 지난 2015년 론칭한 브랜드로,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유명 해외 브랜드의 디자이너를 거친 알렉산드라 파치네티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하기도 했다.

방송에서는 1시간 동안 할란앤홀든의 셔츠·하의·아우터 등 2021년 신제품 20여 종을 판매 가격에서 20% 할인해 선보인다.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민소매 티셔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펀샵 '브루클린웍스' 론칭

펀샵이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웍스(BROOKLYN WORKS)'를 론칭한다. '브루클린웍스'는 '반짝이는 모든 것이 금은 아니다(All that glitters is not gold)'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캠핑 상품을 넘어 실용성과 심미성까지 갖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한다. 

브랜드 모티브는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얻었다. 투박하지만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브루클린' 감성을 담은 캠핑 상품들을 제안할 예정이다.

'브루클린웍스'의 상품들은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아웃도어와 인도어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를 표방한다. 아웃도어 전용이라는 캠핑 브랜드로서의 한계를 넘어 집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상품의 공간 확장성과 실용성에 가장 큰 중점을 뒀다. 튼튼한 내구성은 물론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디자인과 심미성을 자랑한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의자, 테이블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15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인상적인 다리 프레임과 3겹의 천을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일체형 접이식 의자 '필드 체어'와 캠핑, 낚시, 아이들 공부방 등 서브 책상으로 실내외 활용도가 높은 '1초 폴딩 테이블' 등이 있다. 

향후에는 돗자리, 파라솔 등 피크닉 상품부터 의식주와 연관된 라이프스타일 생활용품까지 출시하며 브랜드 상품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G마켓 '부산에서 나를 치유해봄' 프로모션

G마켓이 오는 28일까지 '부산에서 나를 치유해봄' 프로모션을 열고, 부산 지역 여행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입한 상품은 5월까지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G마켓이 오는 28일까지 '부산에서 나를 치유해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G마켓


이번 행사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지역의 경제와 지역 관광 업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코로나19 시국인 점을 감안해 짧은 기간 여행객들이 집중되지 않도록 유효 기간을 넉넉하게 기획했다. 프로모션은 28일에 끝나지만, 약 두 달 후인 5월31일까지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패키지는 2인 기준으로 준비했다. 우선 숙박과 교통, 관광지를 묶은 흥부투어의 △숙박1박+KTX/SRT 왕복+관광지 입장권 패키지가 있다. 숙박은 '해운대 더마크 호텔' 또는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중에서, 관광지 입장권은 '해변 열차' 또는 '송도케이블카' 중 선택형이다. 

투어폰의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1박+왕복항공권+관광지 입장권 패키지는 '아쿠아리움' '해변열차' '송도 케이블카' 이용이 가능하다.

숙박과 교통만 담은 시티투어부산의 △숙박1박+KTX/SRT 왕복 패키지는 주중, 주말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비스 엠버서더 부산 해운대' 또는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숙박과 관광지만 묶은 상품도 있다.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전용 '5% 할인쿠폰'과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전용 매일 '여행 5%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11번가 '쇼퍼테인먼트' 신설

11번가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코너들을 신설했다.

'라이브11'이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는 △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털업'(4월까지 격주 방송) △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찐텐 리뷰'(매주 화요일 오후 8시) △지역 생산자와 공동기획해 전국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을 선보이는 '생(生)쑈'(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등 총 세 개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라이브방송의 특성 상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예능적 요소를 결합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린다는 목표다. 또 매주 특정 요일과 시간대의 고정 코너 운영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연속적인 성격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찐텐 리뷰' 코너의 경우 완판의 아이콘인 최세영 쇼호스트가 고정 MC로 나서 시청자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8일 오후 8시에는 '배스킨라빈스 매장 털업' 방송이 진행된다. 배스킨라빈스 매장 알바생이 알려주는 꿀팁 털기, 3월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아몬드'와 화이트데이 신제품 털기부터 집에 있는 시청자들을 대신해 매장 곳곳에 숨겨진 혜택 쪽지를 찾아 푸짐한 혜택을 방송 중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팩' 100원딜, '싱글레귤러' 100원딜 등 경품 증정과 대표상품 6종 최대 50% 할인 등의 혜택들을 선보인다.

오는 9일 오후 8시에는 '마켓프로즌 찐텐리뷰' 방송이 진행된다. 쇼호스트 최세영이 최근 핫한 에어프라이용 냉동식품 브랜드 '마켓프로즌' 제품들을 직접 먹어보고 꼼꼼히 리뷰하며,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SNS에서 핫한 '뚱까스' '60새우' 등 8종 인기상품을 라이브 혜택가로 할인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지난 3일 오전 11시 첫 방송을 진행한 '생(生)쑈' 코너에는 '태안 활 쭈꾸미'가 소개됐다. 방송 중간중간 현지 생산자가 직접 전하는 태안군 신진도의 조업 상황과 이전 구매 고객들의 동영상 리뷰 등을 교차 편집해 보여주는 등 제품에 대한 생생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인터파크투어 '항공 위크'

인터파크투어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1년간 가격이 동결된 해외 왕복 항공권을 특가 판매한다.

인터파크투어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항공 위크'를 진행한다. 양국 간 자가격리가 해제된 후, 즉 공식적으로 해외 출국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1년간 이용 가능한 단거리 노선 왕복 항공권을 바우처 형태로 사전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해당 항공권은 이용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1년간 가격 변동 없이 최초 구매가로 사용 가능하다.

항공권은 동남아(베트남 하노이·다낭, 태국 방콕, 필리핀 세부), 홍콩/마카오/대만, 괌/사이판, 일본(도쿄·오사카·후쿠오카·나고야·오키나와·삿포로·구마모토·사가·오이타) 등 주요 인기 여행지 단거리 노선을 모두 준비했다.

인터파크투어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1년간 가격이 동결된 해외 왕복 항공권을 특가 판매한다. © 인터파크


해당 노선으로 2박3일, 2박4일, 3박4일, 3박4일 일정의 왕복 항공권을 20~30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21년 3월 기준)된 가격이다. 세부 일정 및 가격은 각 항공권별로 상이하다.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공식적으로 해외 출국이 가능한 시점부터 1년 내에 사용하면 되고, 추석과 설연휴 특송기간만 사용 제외된다.

특별한 혜택도 더했다. 항공권은 예약 후 10일 내 100% 환불 가능하며, 출발일 지정 전까지 타인 양도 가능하다. 목적지별 차액 지불 시 사용일 60일 전까지는 노선 변경까지 가능하다.

본 항공권은 인터파크투어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항공 위크 '얼린 항공권'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인터파크 모바일앱 전용 라이브 커머스 '인터파크TV'에서도 오는 9일과 11일 저녁 8시에 판매한다.

◆큐텐 '직구지만 빠른 배송'

Qoo10(큐텐)이 해외직구 주문 후 2~3일 이내에 받을 수 있는 빠른 배송 상품을 선보인다. 큐텐은 최근 해외직구 서비스의 단점인 느린 배송을 개선한 '직구지만 빠른 배송'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주문 후 당일 혹은 익일에 바로 국내 배송이 시작되는 해외제품들을 한데 모아 빠른 배송을 원하는 직구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국가별 인기 상품들이 주요 취급 품목으로 미국의 식료품이나 유럽의 스킨케어, 중국의 소형가전 등이 대표적이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인도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뷰티, 잡화류도 다수 포함됐다.

다양한 풍미를 갖춘 커피캡슐과 로봇청소기, 스마트워치 등 기존의 인기 해외직구 제품들은 물론 인도네시아의 코코넛슈가와 같은 현지 특산품이 이색 상품으로 구비돼 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대표적인 해외직구 플랫폼으로 알려진 큐텐은 주요 직구상품들의 배송기간을 줄이기 위해 이커머스 물류 전문기업 큐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활용한다.

큐텐은 그동안 축적해 온 직구상품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풀필먼트에 최적화된 상품들을 선정하고 큐익스프레스는 김포 고촌의 물류센터에 해당 상품들을 미리 들여와 바로 발송하는 식이다. 

큐익스프레스는 국내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 물류사 중 유일하게 자동화 설비를 갖춘 스마트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벌크 픽업 자동화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