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농심·파리바게뜨·동원홈푸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2.17 16:20:28

[프라임경제] 17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 ⓒ 농심

농심이 쌀국수 브랜드의 용기면 신제품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을 새롭게 출시했다.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은 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진한 소고기장국 맛을 더한 제품이다. 무와 파, 홍고추 등 다양한 건더기와 후첨 고추풍미유로 얼큰한 소고기장국의 국물 맛과 모양을 재현했다. 특히,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열량이 275kcal로 기존 라면에 비해 낮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앞서 2019 년, 쌀면과 닭육수가 어우러진 용기면 '농심쌀국수' 를 선보인 바 있다. 개운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농심쌀국수는 간편하게 조리해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하기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GRS가 외식 주문 통합 앱 '롯데잇츠(LOTTE EATZ)'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2000원 할인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최초로 금액할인을 진행하는 행사로 쿠폰을 다운받고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등 3개 브랜드에서 홈서비스 또는 잇츠오더로 1만4000원이상 주문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롯데리아에서만 가능했던 배달 앱을 5개 브랜드로 확대해 △딜리버리 서비스 △예약 및 테이블 주문 서비스 △Chip 적립 기능 등을 추가했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 각 브랜드별 구독서비스를 시작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있는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제철 맞은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상큼한 풍미의 '딸기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이번 메뉴는 라떼와 에이드부터 레트로 컨셉의 파르페까지 총 3종이다. 먼저 '몽땅딸기파르페'는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개발된 이색적인 메뉴로, 딸기와 시리얼, 후르츠칵테일 등을 층층이 올리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얹어낸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딸기라떼'는 향긋한 딸기에 고소한 우유를 더해 입안 가득 풍부하게 감도는 부드러운 딸기맛이 인상적이며 '딸기에이드'는 딸기를 톡톡 튀는 탄산수에 담아 상큼한 과일의 풍미를 보다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음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몽땅딸기파르페'와 '딸기라떼'에는 쫄깃한 식감의 '블랙펄'을 '딸기에이드'에는 '코코넛 젤리’를 더해 달콤한 맛과 재미있는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고려은단헬스케어가 공식 직영몰인 '고려은단몰'의 회원 전용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고려은단헬스케어는 고려은단몰을 통해 제품을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제공과 함께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 개편에 따라 고려은단헬스케어는 매월 1일마다 '고려은단데이'를 진행한다. 또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특별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회원 전용 '특별기획관'도 운영한다. 회원 가입 후 승급할 경우에는 승급 쿠폰과 더불어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승급챌린지'도 마련했다.

매일유업이 저온살균, 무항생제 인증 우유 슬로우밀크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슬로우밀크는 '천천히, 올바르게'를 모토로 하는 브랜드다. 63℃ 저온에서 30분간 천천히 살균한 '저온살균우유 슬로우밀크'와 무항생제인증 전용목장의 원유만 100% 사용한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 2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슬로우밀크 체험단은 2월16일부터 2월25일까지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모집한다. 당첨자는 3월2일 발표되며, 저온살균우유 슬로우밀크(900ml)와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190ml)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우수 체험단에게는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 190ml 24입 한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아시아 퀴진.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새로운 라인으로 '아시안 퀴진(Asian Cuisine)'을 론칭한다. 특히, 파리크라상의 외식브랜드인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브랜드 '라그릴리아'와 아시안 누들&라이스 브랜드 '스트릿(StrEAT)'의 제품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더욱 다양한 HMR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한 아시아 퀴진의 제품들은 전문 셰프 출신 연구진의 노하우를 담아 요리의 맛과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조리 과정은 최소화해 간편식의 장점은 살린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바삭하게 튀겨낸 프라이드 치킨을 취향에 따라 매콤달콤한 닭강정 소스에 찍어서 먹는 '매콤달콤 순살치킨' △매콤한 깐풍소스에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튀김을 버무려 맛깔나게 즐기는 '정통 깐풍기' △쫄깃한 면발에 양파와 돼지고기, 춘장을 듬뿍 넣어 불 맛 가득 볶아 낸 '정통 짜장면' 등이다.

투썸플레이스가 커피 신메뉴 '누가크림 카페라떼'를 선보인다. 누가크림 카페라떼는 누가크림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감미로운 커피 메뉴다. 요즘 세대의 트렌디한 취향을 반영해, 프랑스 전통 과자인 '누가' 플레이버를 가미한 달콤한 우유에 부드러운 커피 거품을 올려 새로운 맛을 구현했다. 레이어 된 풍부한 커피 거품은 고소한 풍미와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투썸의 누가크림 카페라떼는 투썸의 원두이원화 서비스를 통해 다크 초콜릿의 향이 느껴지는 '블랙그라운드'와 싱그러운 과일향의 '아로마노트' 원두 중에서 선택해 같은 메뉴를 다르게 즐겨볼 수 있다. 원두이원화는 고객이 개인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일부 매장에서는 디카페인 원두도 선택 가능하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가 내달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지하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소버스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건강기능식품 전 제품을 풍성한 구매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40% 할인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지난 1월 출시 이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신제품 '눈 건강엔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2월 말까지 한정 기간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솔가 멤버십 앱 설치 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0만원∙20만원∙3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롯데제과와 한솔제지가 손잡고카카오 열매 성분이 함유된 친환경 종이포장재인 '카카오 판지'를 개발했다. 카카오 판지는 롯데제과, 롯데 중앙연구소와 한솔제지가 공동 개발한 종이 포장재로, 초콜릿 원료로 사용된 후 버려지는 카카오 열매의 부산물을 분말 형태로 가공하여, 재생펄프와 혼합해서 만든 친환경 종이다. 양사는 지난 해 6월부터 카카오 판지 개발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개발 초기 발생했던 카카오 오일 적합성 문제, 생산성 하락 등의 문제를 양사 협력을 통해 극복하고 7개월 만에 신 포장재를 개발하게 됐다. 카카오 판지는 봄 시즌 기획 제품 2종(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의 묶음 상품에 적용됐으며 추후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국민커피 더리터는 자사의 특색 있는 라떼와 딸기를 조합한 딸기라떼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더리터의 이번 신메뉴는 △베리크리미 소프트 라떼 △베리크리미 그린티 라떼 △베리크리미 바나나 라떼, 그리고 △베리크리미 쿠앤크 라떼 등 4종의 딸기라떼로서 휘핑크림 위에 톡톡 터지는 팝핑캔디를 토핑해 맛과 마시는 즐거움까지 더 한 음료다. '베리크리미 소프트 라떼'는 달콤한 딸기와 소프트한 밀크베이스의 조화로 봄날에 딸기 케이크를 먹는 것 같은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라떼다. '베리크리미 그린티 라떼'는 딸기와 그린티의 조합으로 달콤함과 쌉싸름한 맛을 함께 음미할 수 있는 라떼이며 '베리크리미 바나나 라떼'는 바나나와 딸기가 조화를 이룬다. '베리크리미 쿠앤크 라떼'는 진한 쿠키앤크림의 달달함과 딸기의 싱그러움이 더해진 음료다.

더반찬&이 일호식 RMR 5종을 출시했다. ⓒ 동원그룹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유명 맛집 '일호식'의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RMR)' 5종을 출시했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일호식(一好食)'은 '매일 먹는 좋은 식사'라는 뜻의 이름으로, 엄선한 제철 식재료로 신선하고 건강한 한식 한상차림을 선보이는 음식점이다. 더반찬&이 이번에 선보인 일호식 RMR은 △두부, 소고기, 돼지고기 등을 넣고 두툼하게 다져 만든 수제 떡갈비와 각종 채소로 구성한 '두툼떡갈비와 쌈야채' △자숙 문어와 삶은 감자로 만든 스페인식 샐러드에 들깨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문어감자 들깨샐러드' △풍미 좋은 국내산 곤드레 나물에 고소한 우렁강된장을 넣어 감칠맛이 있는 '우렁강된장 곤드레무침' △새콤하고 아삭아삭한 갓장아찌를 들기름으로 버무려 더욱 고소한 '들기름 갓장아찌' 등 4종과 이를 모아 한상차림으로 구성한 '일호식 2인 소반세트'까지 총 5종이다.

스미후루코리아가 24일까지 'PLAY 감숙왕, REPLY 기부왕' 특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 퀴즈 이벤트는 오는 3월7일까지 진행하는 고객 참여 이색 기부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부, 여섯 번째 이야기-PLAY 감숙왕, REPLY 기부왕'과 연계해 이뤄지는 것으로, 2월14일 기준 총 1229개의 바나나가 적립됐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스미후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 링크에 있는 페이지에 들어가 감숙왕송 영상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가사의 횟수를 답으로 작성하면 된다. 이후 인스타그램 댓글로 #참여완료를 남기면 된다. 친구를 태그하고 함께 참여할 경우 당첨 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6일 발표 예정이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감숙왕 바나나'를 증정한다.

흥국에프엔비가 딸기의 상큼한 맛과 향을 담은 '맘스리얼후르츠 딸기L'을 출시했다. 맘스리얼후르츠 딸기L은 일반적인 액상 딸기 베이스와는 달리, 마치 과일을 직접 썰어 넣어 만든 딸기청과 같은 과육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과육 함량이 높고 입자가 크기 때문에 식감과 비주얼이 강조되는 라떼 메뉴에 더욱 어울리는 베이스로 에이드, 티 등의 음료 뿐 아니라 디저트 토핑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오리온이 중국에서 양산빵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지난 1월 중국에서는 양산빵 '송송 로우송단가오(松松肉松蛋糕)'를 출시하며 1000억 위안 규모의 현지 대용식 시장에 진출했다. 중국인들이 즐겨먹는 닭가슴살 '로우송(얇게 다져 말린 고기)'을 빵 위에 올리고 20% 함량의 달걀을 더해 맛과 영양, 식감을 모두 살린 것이 특징. 국내에서는 2018년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를 론칭하며 아침대용식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 쌀과 호밀, 귀리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 9종과 '오!그래놀라바' 4종 등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국내 그래놀라 시장의 성장과 확대를 이끌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2019년 선보인 양산빵 '쎄봉'(C'est Bon)이 현지 아침 대용식 시장 공략에 성공하며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해 쎄봉 매출액이 전년 대비 350% 이상 대폭 성장했다. '소시지 맛' '찹쌀 머핀'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주효했다. 베트남은 간편함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비중이 높은 만큼, 맛과 영양, 편리성을 갖춘 쎄봉의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