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미샤·하이모·롯데온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2.15 17:18:47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온라인 주문 고객들을 위한 모바일앱을 새롭게 개편했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을 새롭게 출시하고 공병 교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알퐁소·알로앤루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등원 시즌을 앞두고 편안하고 활용도 높은 신학기 패션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모바일앱 개편

홈플러스가 온라인 주문 고객들을 위한 모바일앱을 새롭게 개편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을 통해 △고객 개인별 큐레이션 △상품 카테고리 및 검색기능 개선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 도입 등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새 단장했다.

홈플러스가 온라인 주문 고객들을 위한 모바일앱을 새롭게 개편했다. © 홈플러스


우선 대형마트 3사 중 최초로 도입하는 네이버페이를 비롯해, 카카오페이와 페이코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들여와 고객들의 불필요한 정보입력을 생략했다. 이 같은 간편결제 도입을 통해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면서도 결제 과정은 간소화해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홈플러스 앱 첫 화면에는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맞춤 추천해 제안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 것으로, 이용자의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별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1대 1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그 동안 자신의 쇼핑패턴을 분석해 도출된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이 첫 화면에 노출됨에 따라 불필요한 검색 과정을 생략하고도 필요한 상품을 고민 없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상품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혜택·가격·별점·브랜드 등 검색 필터를 다양화하는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앱 내에서 노출되는 상품 이미지 사이즈도 더 크게 키워 필요한 상품을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유도했다.

장바구니 화면은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 동선을 줄이고, 매장 픽업 선택을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이밖에도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갑작스런 트래픽 증가 시에도 신속히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서버 시스템도 강화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모바일앱 리뉴얼을 기념해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홈플러스 모바일앱(온라인몰 포함)을 처음 이용하는 구매 고객에게는 오는 28일까지 사용 가능한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또 오는 21일까지 신한카드로 8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국민카드로 8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5% 할인(최대 1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미샤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을 새롭게 출시하고 공병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브랜드에 관계없이 비타민이나 잡티 관리 앰플 공병을 가져오면 업그레이드된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을 무료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미샤, 눙크 매장과 온라인 마이눙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1인당 1회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인 1만2000개가 소진되면 이벤트가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미샤는 지난 2011년에도 SK-II의 인기 제품인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공병을 미샤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정품과 교환해주는 공병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이 이벤트는 미샤 매장에 공병 교환을 위한 긴 대기 줄을 만들 정도로 큰 화제였다.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 리뉴얼 제품은 영국산 순도 99% 비타민C와 콜라겐을 안정화한 '비타C 리포솜 포뮬러'가 함유됐다. 지난해 2월 출시된 기존품에 비해 '비타C 리포솜 포뮬러'가 8% 더 강화되고, 저자극으로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C 유도체'를 8% 함유한 '비타씨플러스 이레이저 토닝 크림'도 함께 출시됐다. 

◆알퐁소·알로앤루, 신학기 패션 선봬 

제로투세븐의 패션 브랜드 알퐁소·알로앤루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등원 시즌을 앞두고 편안하고 활용도 높은 신학기 패션을 선보인다. 

컴포트 & 프릴리 라이프웨어 알퐁소(alfonso)는 특유의 심플하고 모던한 컬러를 활용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등원 패션을 선보인다.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미니쭈리 소재를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여러 아이템과 레이어드 하기 좋다. 

알퐁소·알로앤루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등원 시즌을 앞두고 편안하고 활용도 높은 신학기 패션을 선보인다. © 제로투세븐


'제이스트티셔츠'는 산뜻한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포인트로 봄 분위기에 맞는 발랄한 연출이 가능하고, 여아를 위한 '해피원피스'는 소매와 허리라인의 셔링이 사랑스러움을 더해준다.

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알로앤루(allo&lugh)는 봄 테마에 맞춘 유니크한 그래픽을 활용해 귀엽고 트렌디한 등원룩을 출시한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활용도 높은 디자인으로 남녀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하다. '서칭 시그니처 로고 맨투맨'은 세련된 박스핏의 기본 맨투맨티로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서칭 따따봉 화섬 점퍼'는 블랙 컬러 시보리를 포인트로 더해 한층 시크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등원 준비로 고민이 많은 엄마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의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15일부터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신학기 기획전 추천 상품을 구매하면 쿠폰 증정 및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브랜드별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알로앤루는 신학기 맞이 MD 추천 제품을 제안하며, 알퐁소의 경우 어린이집 준비물 최대 50% 할인 및 봄 신상품 구매고객 대상 선착순 100명에 한해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하이모 '새봄 패키지'

하이모가 2021년 새봄을 맞아 맞춤가발과 관리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는 '새봄 패키지'를 오는 3월31일까지 선보인다.

하이모의 '새봄 패키지는' 하이모만의 기술력으로 만든 맞춤가발에 자연스러운 제품 착용을 위한 제품 탈부착 및 클리닝, 본머리 트리밍, 스타일링 등을 받을 수 있는 하이모의 관리서비스를 합쳐 할인된 가격에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패키지 상품이다.

하이모의 '새봄 패키지'는 맞춤가발 1개와 관리서비스를 연간 12회 받을 수 있는 월 8만원대 할인 패키지, 맞춤가발 2개와 관리서비스를 연간 18회 받을 수 있는 월 10만원대 할인 패키지 총 두가지다. 고객은 컨설팅을 통해 본인에 맞는 맞춤가발과 관리 서비스 및 횟수를 고려해 새봄 패키지를 선택하면 된다. 새봄 패키지는 신규 고객에 한해서만 판매된다.

한편 하이모는 오는 3월31일까지 온라인 상담을 신청한 고객이 지점을 방문해 상담 설문을 완료하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디지털가구 빅세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15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자정까지 총 9일 동안 '디지털가구 빅세일'을 동시 진행한다. 국내외 100여개의 브랜드사와 손잡고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디지털가구 빅세일은 신학기, 결혼, 이사철을 앞두고 G마켓과 옥션이 매년 2월 중순마다 진행하는 시즌 프로모션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집콕 가전과 가구 수요가 커진 상황에서 열리면서 역대 행사 중 할인 혜택이 가장 큰 것이 특징이다.

빅세일 전용 할인쿠폰은 3일에 1번씩, 총 3회에 걸쳐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20% 할인쿠폰' 3종을 제공하는데, 가격대별로 10만원, 3만원, 1만원 이상 구입 시 각각 활용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입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며 3만원과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 가능한 쿠폰의 최대 할인 폭은 각각 3만원과 1만원이다. 일반 회원의 경우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 1종을 제공한다.

카드사 중복 할인 혜택도 있다.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스마일카드'로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 된다. 최대 20개월 무이자할부도 가능하다. 이외 스마일페이 및 일반 카드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브랜드는 국내외 대표 가전, 가구 브랜드 100여개로, 이 중 70% 이상이 브랜드 제조사가 직접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약 30여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 해당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필립스 △애플 △에브리봇 △한샘 △리바트 △에이스침대 △로보락 등이 있다.

매일 자정 공개되는 '빅세일 특가딜' 상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하루에 단 30개의 상품만을 엄선해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15일 특가딜 중 추천 상품으로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LG워시타워 세탁건조기,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다이슨 V10 플러피 진공청소기, LG프라엘 메디헤어 탈모치료 의료기기, 한샘 포레컴포트 6인 라운지세트 등이 있다.

◆인터파크 'K-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인터파크(035080)가 국내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K-브랜드,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K-브랜드 할인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봄 시즌 수요가 높은 노트북, 태블릿 등의 디지털 상품과 소파, 침대, 기능성 의자 등의 가구 상품으로 구성됐다.

인터파크가 국내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K-브랜드,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 인터파크


특히 LG전자, 시디즈, 자코모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 인기 브랜드가 프로모션에 참여해 풍성함을 더했다.

인터파크는 국내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자 최대 61%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등의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최대 10% 제공한다.

아울러 노트북과 태블릿, 학생가구 카테고리 상품의 경우 10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새 학기 리프레시' 특별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별 할인 쿠폰은 인터파크 통합 앱을 통해 1일 1회 선착순으로 발급받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롯데온 '2021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

롯데온(ON)이 온라인 가구 시장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ON)은 15일부터 21일까지 '2021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개최한다. 롯데온은 온라인 시장에서 가구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가구 소매판매액이 10조원을 넘어섰으며, 온라인 쇼핑몰 가구 거래액은 4조9880억원으로 전년 대비 43.5% 증가했다. 기존에 가구는 판매가가 높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구매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자 인식 및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비대면 소비 활성화로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미 지난해 롯데온은 생생한 설명과 영상을 통해 간접 체험이 가능한 라이브 방송 '온라이브'를 통해 가구와 침구를 판매하고, 소기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지난해 10월 '슬로우 매트릭스 토퍼' 방송을 진행해 방송 당일 '패드/요'의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지난 11월에는 '데스커 모션 데스크' 방송을 진행해 당일 '오피스/사무가구' 매출이 전년 대비 500% 이상 증가하며 관련 상품의 매출이 함께 늘어나 전체 '사무용 가구' 매출이 274.6%로 크게 증가했다.

이에 롯데온은 대형 가구부터 침구, 홈데코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디즈, 리바트, 한샘 등 약 80여개 유명 가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행사 상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 할인이 가능한 쿠폰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LG노트북 2021 뉴 그램, 삼성 갤럭시북 이온2, 시디즈 탭플러스 TX200F, 자코모 레너드 4인 기능성 카우치형 소파 등이 있다.

◆위메프 'We Made it, We Make it'

위메프가 택배 비닐봉투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We Made it, We Make it'을 진행한다. 프로젝트는 업사이클링 비닐 패브릭 스튜디오 'H22(희)'와 함께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위메프 택배 비닐봉투 1만장이 가방, 파우치, 카드지갑 등으로 쓰임새가 달라진다. 여러 겹의 택배 비닐을 열과 압력으로 녹여 튼튼한 소재로 가공 후 이를 원단으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비닐봉투는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 소재로 열처리 과정에서 화학성분을 배출하지 않고 인체에도 무해하다.

위메프가 택배 비닐봉투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We Made it, We Make it'을 진행한다. © 위메프


제품은 15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공개한다. △토트백 △미니 크로스백(사코슈) △파우치(S, M 사이즈 2종) △카드지갑 총 5종이다. 8만원 이상 후원 고객에게는 택배 비닐을 활용해 만든 키링을 증정한다.

버려질 뻔한 택배 비닐봉투를 활용한다는 취지에 맞게 생산 과정에서 불필요한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품 사이즈는 택배 비닐봉투 사이즈에 맞춰 정해졌다. 토트백은 중형 사이즈 봉투 6장과 대형 사이즈 봉투 1장, 미니 크로스백(사코슈백)은 소형 사이즈 4장을 합친 크기 등으로 제작된다.

상품 포장 시에도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업사이클링에 활용한 위메프 택배 비닐봉투와 종이 완충재를 사용했다. 재생지로 제작한 사용 설명서는 추후 엽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