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롯데제과·코카콜라·맥도날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28 16:27:02

[프라임경제] 28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롯데제과 딸기 시즌 기획 제품. ⓒ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딸기 기획 제품은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카스타드 스트로베리 △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 등 4종이다. 이들 제품  패키지에는 분홍색 바탕에 주원료인 딸기를 디자인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베리 딜리셔스'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딸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가나 핑크베리'와 '크런키 핑크베리'는 모두 딸기와 복분자가 들어간 제품이다. 과일과 하트 이미지로 가득한 분홍색 패키지로 디자인해, 밸런타인데이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탐앤탐스가 오는 28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개그맨 김재우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은 오늘 저녁 6시부터 약 6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탐앤탐스와 네이버가 처음으로 콜라보레이션해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꼰대라떼 △핸드드립커피 △액상커피 마일드 블렌드 △페니하우스 아메리카노 △티요 코코아 오리지널 △20/21 WINTER 텀블러 등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채널 '탐앤탐스몰'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한 특가로 구성했다.

이날 방송에는 특별 게스트로 개그맨 김재우가 출연한다. '홈카페 초보' 김재우가 직접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시연해 보면서 '커피는 어렵다'는 편견을 타파하고, 탐앤탐스가 알려주는 특별한 레시피 꿀팁까지 시청자들과 함께 배울 예정이다. 탐앤탐스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념하여 특별한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라이브 방송 중에 구매하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탐앤탐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을, 최다 구매 고객 3명에겐 감사의 마음을 담은 '콜드브루 & 핸드드립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국순당이 국내에 정식 수입된 적이 없는 미국 컬트 와인 중 하나인 '렐름 셀러' 와이너리의 와인을 독점 론칭하며 첫 제품으로 와인 2종을 국내에 소개한다. 이번에 국순당이 론칭하는 렐름 셀러 와인은 '더 바드'(The Bard)와 '문 레이서'(Moon Racer) 2종이다. '더 바드'는 나파 밸리에서 가장 유명한 포도밭과 직접 계약을 맺고 제공받은 포도로 만들어 나파 밸리 지역 특성과 '사람의 손과 입맛'의 조화를 이룬 최고의 블렌딩 와인이다. 까베르네 소비뇽, 까베르네 프랑, 메를로 등을 블렌딩해 만든 와인이다. '문 레이서'는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쁘띠 베르도 등을 블렌딩한 와인으로 균형 잡힌 과실과 허브 풍미가 단단한 타닌의 구조감과 함께 묵직한 느낌을 준다.

맥도날드는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진한 고기 풍미가 특징인 '미트칠리 비프버거' '미트칠리 치킨버거' 등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식재료인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사워크림이 들어간 점이 특징이다. 미트칠리 소스는 다진 고기와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이 더해진 매콤달콤한 맛의 소스로, 소스에도 고기가 들어가 버거에서 진한 고기 풍미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맛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부드러운 사워크림이 신의 한수로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이 돋보인다.

디딤이 자사 한식 대표 브랜드 백제원의 노하우를 담은 반찬류 간편식을 출시했다. 반찬은 △생더덕무침 △마늘쫑무침 △홍어회무침 △충무 오징어무침 △백오이지무침과 같은 무침류와 △비빔 오징어젓 △낙지젓 △창란젓과 같은 젓갈류를 비롯 △무말랭이 △비법 더덕장 △모듬 장아찌 △진미채 △아몬드 멸치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등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번에 선보인 반찬류 제품들은 엄선된 식재료와 최적의 온도에서 숙성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용량도 1~2인 가구나 도시락용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양이다.

코카-콜라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 이미지. ⓒ 코카-콜라

코카-콜라사가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라벨을 없앤 씨그램 라벨프리(Label-free) 제품을 출시한다. '씨그램 라벨프리'는 라벨을 없애고 페트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경량화를 이룬 제품이다. 투명 페트 용기에 라벨을 부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과 로고 등은 패키지 자체에 양각 형태로 구현해 입체감과 제품의 투명함 모두를 살렸다. 패키지 뚜껑은 탄산의 상쾌함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브랜드 고유의 초록색으로 선보인다. 씨그램의 라벨프리는 '씨그램 레몬 450ml' 제품 20개 묶음 판매 단위의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선보인다. 기존 라벨에 적혀 있던 제품 관련 정보들은 묶음용 전체 포장 패키지에 기재되어 있다. 이후 플라스틱 절감과 패키지의 재활용률 확대를 위해 씨그램 다른 제품으로도 점차 적용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매일두유가 무설탕을 모토로 하는 강소 기업과 함께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는 매일두유가 갖고 있는 건강함이라는 가치와 함께, 설탕을 덜어낸 라이프 스타일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매일두유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바탕으로 색다른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기존과는 다른 구성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식이연구 브랜드 무화당과 협업을 진행한다. 무화당은 '무(無)설탕, 무(無)밀가루, 저탄수화물' 세 가지 원칙을 고수한다. 무화당이 판매하는 대표적인 상품은 설탕과 밀가루 없이 만든 베이커리류다.

매일유업은 1월 29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무화당과 합동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무설탕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성사된 이번 합동 라이브방송에서는 설탕에 대한 탐구는 물론 설탕 없는 건강한 생활에 대한 체험담, 설탕 없이도 맛있는 음식, 댓글 참여자 대상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방송에는 무화당 송제윤 대표,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박수영), 서수경 스타일리스트 등이 출연한다.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가 가정에서 별도로 조리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알찬부대찌개 세트'를 선보였다. '알찬부대찌개 세트'는 부대찌개, 알찬사리, 공깃밥 등 모두 2인용으로 구성됐다. 놀부부대찌개의 대표 인기 메뉴인 놀부부대찌개, 치즈부대찌개, 김치부대찌개 3종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사이드 메뉴인 제육불고기가 제공되며, 간장과 매운맛을 추가할 수 있다.

성원애드피아의 자회사인 성원푸드몰이 2월7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원푸드몰은 기존 스테이락 호텔 브랜드에 '성원아뜰리에 카페'와 '성원정 정육식당'이 추가된 성원그룹(성원애드피아, 애드피아몰)의 프리미엄 F&B 사업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성원푸드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상품으로는 △성원푸드몰 10만원 상품권 1명 △성원푸드몰 5만원 상품권 4명 △해피머니 5000원 상품권 60명 등 총 65명이다. 캠페인 기간은 2월7일까지며 당첨자 발표 및 상품 발송은 2월10일 성원푸드몰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다.

풀무원식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 4번째 작품으로 고기깻잎만두를 출시하며 얄피만두 라인업을 확장했다. '얄피 고기깻잎만두'는 깻잎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해 새로운 맛을 낸 제품이다. 깻잎은 한국인에게 유독 친숙하고, 한국인이 즐겨 찾는 채소다. 특히 고기와 환상 궁합을 이뤄 고기와 함께 먹을 때의 선호도가 높다. 얄피 고기깻잎만두 역시 고기와 깻잎의 조화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1㎝ 크기로 깍둑썰기한 돼지고기가 씹는 맛을 살려주고, 여기에 향긋한 깻잎과 부드러운 두부가 들어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낸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