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롯데백화점·CJ올리브영·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1.25 16:45:00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다음달 13일까지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전 채널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실시하고, 1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신세계는 설을 맞아 대표 프리미엄 선물세트 종류인 '5스타' 물량을 지난 설대비 30% 확대했고, 롯데백화점은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본판매

홈플러스가 다음달 13일까지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전 채널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실시하고, 1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12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최대 30%를 할인해 주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명절 이후까지 배송을 확대하고(2/8~13 주문 시 2/15~20 배송, 신선 제외),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온라인 주문 시 당일배송 등으로 고객 편의를 높일 방침이다.

홈플러스가 다음달 13일까지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전 채널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실시하고, 1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해 12월17일부터 15일까지 30일간 진행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24% 신장한 ‘건강' 관련 품목 구성을 늘렸다.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려는 고객 소비 추세와 명절 기간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 선물가액 일시 상향 조정에 따라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도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축산은 한우 차별화 세트 품목 물량을 지난 설 대비 270% 늘렸다. △농협안심한우 1등급 정육 냉장세트 △농협안심한우 갈비 냉장세트 △명품 한라봉 세트 △샤르츠 트리플 혼합 세트 △ASC 인증 완도전복세트 △통영바다 이력제 은빛멸치세트 △건강담은밥상세트 등을 선보이며 △정관장 홍삼진본 △타트체리 콜라겐 젤리 선물세트 등 '건강' 품목 구색을 갖췄다.

'홈카페'와 '홈술'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홈코노미' 품목도 마련했다. △중국 우량예첨장 △중국 연태고량주 △칠레 까시에로리저브 까베네쇼비뇽/멜롯 △프랑스 샤또 베사드/뒤바리 보르도 등 세계 주류와 홈술 안주로 손색없는 △존쿡델리미트 샤퀴테리아 세트 △시그니처 오븐로스팅 육포세트 등을 선보인다. △싱글오리진 드립백 선물세트 △유기농녹차/건강청 선물세트 등 '시그니처' 홈카페 세트를 내놓고, '홈쿡러'의 손쉬운 끼니를 돕는 △쿠쿠 스피드팟 등 가전용품도 판매한다.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로는 △1++등급 한우 오마카세 냉장세트 △블랙라벨 한우 토마호크 BBQ 스테이크 냉장세트(100세트 한정) △농협안심한우 1+등급 등심 냉장세트 △이력추적 참굴비세트 3호 △프리미엄 연어 올리브 세트 등 49종을 내놨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6년근 홍삼정 △국산기름 선물세트 등을 홈플러스 단독 기획하고, △ASC 인증 기장 미역 다시마 세트 △건강현미 누룽지 세트 △CJ 특별한선택 N2호 △동원 튜나 리챔 세트 △맥심 카누커피세트 3호 △여성 명화 덧신 등 실속 세트도 판다.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선물세트 '5스타' 물량 확대 

신세계는 이번 설을 맞아 대표 프리미엄 선물세트 종류인 '5스타' 물량을 지난 설대비 30% 확대했다. 5스타는 신세계가 산지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엄격히 관리하는 품목별 최고급 명절 선물세트다.

그 중 백화점 업계 초고가 상품인 '명품 한우 더 넘버 나인' 세트는 투뿔(1++) 등급에서도 가장 높은 마블링 등급인 넘버 나인을 받았다. '투뿔 넘버 나인'은 2019년 말 농림축산식품부의 한우 등급 세분화 이후 나온 등급으로 전체 도축 물량 중 최대 7%뿐이며 마블링과 육질 질감, 색감 등을 고려해 정해진다.

특히 기계가 아닌 전문 기술자가 직접 손질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고급 부위인 꽃등심살, 안창살, 살치살, 치마살 등으로 구성해 육질 결이 부드럽고 마블링도 뛰어나다.

제주도에서 무항생제로 키운 한우도 선보인다.

약 3만3058m²에 달하는 제주 제동목장에서 무항생제 사료를 먹고 자란 건강한 한우 제품은 지난 설에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올해 신세계는 작년보다 약 20% 정도 물량을 늘려 1000세트를 확보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 한우 만복, 제주 한우 다복 등이 있다.

제주도는 한우 전염병관리에 힘쓰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지난 2018년부터'`소 결핵병 근절대책'을 추진해왔으며 2020년에는 단 한 건의 소 결핵병도 발생하지 않았다.

청정 환경을 자랑하는 진안고원에서 홍삼 부산물 홍삼박을 먹고 자란 한우 세트도 선보인다. 깨끗한 자연 속에서 건강한 사료로 길러내 육질이 뛰어나고 맛과 향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진안고원 홍삼 먹인 한우 만복으로 안심스테이크, 채끝스테이크, 양지국거리로 구성했다.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도 선보인다. 모퉁이우, 우텐더, 우가, 설로인 등 인기 한우 맛집의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180g~200g씩 소포장으로 담았다.

맛집 소개 방송에서 극찬을 받았던 압구정동 '우텐더'의 '우텐더 시그니처 세트'는 1++ 한우만을 고집했다. 안심, 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한우 오마카세 전문 레스토랑인 모퉁이우와도 협업해 모퉁이우 오마카세 세트, 콜라보 세트를 판매한다.

최근 3년간 명절 선물 실적을 살펴보면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의 매출 신장률은 3배 증가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한우 맛집과 협업한 선물세트 물량을 2배 이상 늘려 준비했다.

오직 신세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호텔 협업 제품도 있다. JW메리어트 호텔과 손잡고 새롭게 출시한 1++ 한우만 선물세트로, 더 마고 그릴 한우 스테이크 세트 1호, 양념 불갈비 등이다.

이 밖에도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조리 가능한 소포장 한우 선물세트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한우 부위를 시즈닝 한 스테이크 선물 세트 한우 시즈닝 스테이크, 소고기를 얇게 저며 양념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전남 광양식 한우 불고기, 고소한 차돌박이와 은은한 향의 표고버섯, 쫄깃한 관자를 삼합으로 즐길 수 있는 한우 차돌&관자 삼합 등이다.

◆롯데백화점 '라이브 카달로그'

롯데백화점이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비대면 쇼핑이 활성화되며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1/7~1/20) 매출이 전년 설 대비 67% 신장하는 등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몰은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2월4일까지 진행하며 '라이브 카달로그'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온라인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

우선, 26일 롯데백화점앱에 선물 특선집을 영상 버전으로 제작한 '라이브 카달로그'를 공개한다. '라이브 카달로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설 선물세트 대표 상품을 더 생동감 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방송이 종료한 후에도 상품을 자세히 보기 위해 영상을 조회하는 고객수가 많다는 점에 착안, 한우, 청과, 건강/주류, 농산 등 각 상품군의 대표 상품을 모아 영상으로 만들었다. 지류 선물 특선집과 달리 생생하게 실제 상품의 품질 및 세트 구성을 볼 수 있고 상품 링크를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25일부터 2주간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LIVE에서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설화수, 정관장, 세노비스 등 각 상품군 최고로 손꼽히는 브랜드부터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선물 상품을 준비했다. 설 특집 방송은 총 90여회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 추석 대비 방송 횟수를 3배 늘렸다. 또한 방송 당일에만 특별히 가격을 낮춰 판매하는 상품 품목 수를 늘리고 추가 할인 쿠폰 등 고객이 받는 혜택을 강화했다.

대표 방송으로는 25일 오후 2시 명절 화장품 판매 1위 상품인 설화수의 '설 자음 2종' 등 기초 화장품을 추가 10% 할인 쿠폰과 L.POINT 최대 2만점 적립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오후 6시30분에는 젊은 고객을 위한 선물 큐레이션으로 색조 화장품 브랜드 나스의 한정판 컬렉션 '플라워인블룸쿼드 립스틱 세트'를 단독으로 선 출시해 판매한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를 통해 나스 미니 컨실러와 파우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27일 오후 6시30분에는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4개 세트'를 방송 당일에 한해 37% 할인된 가격에, 2월4일 오후 6시30분에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육포 비첸향의 '비첸향 프리미엄 미니이지 기프트세트'를 20개 한정 수량으로 1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매주 수요일 2시 진행되는 '생생라방' 코너에서는 선물세트의 산지나 맛집을 방문해 현장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27일 오후 2시 전라남도 완도 전복세트, 29일 오후 5시30분 서울 한국의 집 갈비탕 세트, 2월3일 오후 2시 서울 자이소 오색떡국 등의 방송이 예정돼 있다.

◆LF, 탄산수 제조기 브랜드 '아르케' 도입

LF(093050)가 스웨덴의 프리미엄 탄산수 제조기 브랜드 '아르케(aarke)'를 국내 시장에 도입한다.

LF가 스웨덴의 아르케와 가정용 탄산수 제조기의 국내 수입 및 영업에 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LF몰을 통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탄산수 시장은 약 1000억원의 규모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홈메이드 음료와 홈술을 즐기는 수요가 늘면서 탄산수 제조기에 대한 소비자 니즈도 함께 커지고 있다. 

LF가 스웨덴의 프리미엄 탄산수 제조기 브랜드 '아르케(aarke)'를 국내 시장에 도입한다. © LF


LF는 아르케를 통해 청량감 넘치는 탄산수를 찾는 웰빙족과 홈카페를 즐기는 집콕족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최근 전개중인 프리미엄 소형 가전 사업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르케는 15년 이상 경력의 스웨덴 산업 디자이너 '칼 링(Carl Ljungh)'과 '조나스 그로스(Jonas Groth)'가 2013년 만든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다. 두 창업자는 현대사회에서 주거공간의 역할이 확대되는 가운데 소비자의 심미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생활기기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고 이를 직접 해결하고자, 기능성에 스타일 요소까지 갖춘 디자인 생활가전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아르케는 스웨덴 북부 언어인 사미어로 '일상'을 뜻하는 이름처럼 제품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는 것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아르케 탄산수 제조기는 4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독보적인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위생적이고 변질의 위험도가 없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북유럽풍의 간결한 디자인을 접목시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기나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은 친환경 탄산수 제조기로 사용이 간편하며, 너비 15cm의 콤팩트한 크기로 주방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다.

아르케 탄산수 제조기는 1회용 탄산가스를 장착할 수 있는 주입구와 탄산수를 제조하는 본체로 구성된다. 전용 용기에 깨끗한 물을 담아 용기 본체에 끼우고, 레버를 아래쪽으로 약 3초간 눌러 탄산가스를 주입하면 톡 쏘는 탄산수가 즉시 완성된다.

6g 이상의 탄산 가스를 한번에 주입할 수 있는 고기능 탄산수 제조기로 강도 높은 탄산수를 원할 시에는 레버를 아래쪽으로 추가로 눌러 탄산의 세기를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아르케 탄산수 제조기와 함께 증정되는 전용 용기는 대용량(1L) 고압축 물병으로 비스페놀A 프리(BPA-FREE)의 친환경 소재가 적용돼 환경호르몬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 탄산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특수 마개가 구성돼 전용 물병 안에 탄산수를 밀봉할 경우 평균 5~7일 동안 처음의 탄산수 상태를 유지시킬 수 있다.

아르케의 탄산수 제조기는 폴리쉬드 스틸, 화이트, 카퍼, 브레스 총 4가지 색상으로 국내 출시된다. 아르케는 LF몰 입점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2월 내에는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갤러리아타임월드 등 전국 주요 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기획전

CJ올리브영이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물 아이템 200여 종을 제안하는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기획전을 실시한다. 옴니채널을 통해 선물 시장을 적극 공략해온 올리브영은 이달 온라인몰부터 설 선물 수요 선제 대응에 나선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활력충전' '동안미모' '취향저격'의 세 가지 콘셉트로 금액대별 맞춤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 가족을 위한 유산균,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부터 피부 탄력케어를 위한 기초화장품 세트, 피로 회복과 건강 관리를 돕는 마사지기 등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한다.

이와 함께 미리 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25일부터 일주일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에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한다. 설 선물 기획전 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고른 후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25일부터 오는 2월10일까지 '선물하기'를 이용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인공지능(AI) 오디오, 커피 교환권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설을 앞두고 급히 선물을 준비해야 하거나, 매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연휴 전날까지 운영한다. 오는 2월 10일 오후 8시 이전까지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늘드림' 주문 가능 상품을 구매하면 서비스 지역에 한해 3시간 내 배송 받을 수 있다.

◆플레이키즈프로 '2021 S/S 컨셉' 선봬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가 트렌드를 반영한 2021 S/S 컨셉을 선보인다.

플레이키즈프로가 2021 S/S 시즌을 맞아 전개하는 컨셉 'EMPOWERED BY YOU'는 플레이키즈프로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제품들과 함께 하면 운동선수처럼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내에만 머물며 '확찐' 아이들을 위해, 플레이키즈프로는 조던 점프맨과 나이키 로고인 스우시로 포인트를 준 스포티한 제품들을 출시했으며 세련된 운동선수룩을 제안한다.

이번 시즌에는 전체 상품 중, 홈트의 필수템으로 꼽히는 트레이닝 제품을 상하세트까지 포함해 60%로 구성했다. 특히, 아이들이 활동할 때 불편하지 않도록 프렌치테리와 트리콧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극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트레이닝과 캐주얼스타일 의류를 믹스매치하는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는 만큼, 외출복으로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우선 △조던 키즈는 새로운 점프맨과 스우시 로고가 믹스된 'JUMPMAN BY NIKE' 로고를 이번 시즌부터 선보인다. 메인 컬러인 블랙과 레드로 강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점프맨윈드러너' 'TC점프맨풀집' 'TC점프맨팬츠' 'FT점프맨후드티'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세련된 컬러감으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제품 사이즈는 105부터 170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나이키키즈는 아이보리, 핑크, 민트 등 화사한 컬러가 돋보이는 트레이닝 세트로 아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형광컬러의 로고가 돋보이는 'AOP블락윈드러너' '저지에센셜풀집후디' '저지에센셜팬츠'는 다가오는 봄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이즈는 105부터 130까지 3~6세의 토들러 사이즈로 출시됐다. 

이 외에도 플레이키즈프로는 신학기 아이템 준비로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신학기 백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멤버십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조던키즈의 '에어스쿨 백팩' '점프맨 클래식 백팩'과 컨버스백팩을 포함한 총 8종의 상품을 25일부터 2월28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못된고양이 '의정부홈플러스점' 매장 오픈

못된고양이가 고객 접점을 높이기 위해 마트 상권 입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 의정부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못된고양이 의정부홈플러스점이 위치한 홈플러스 의정부점은 의정부경전철 경기도청북부청사역과 인접해 있으며, 아파트 단지 및 주택가가 형성돼 지역 주민들의 구매력이 높은 상권이다. 또한 마트 1층에 약 17평 규모로 위치해 쇼핑객들이 방문하기 편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못된고양이는 이번 매장 오픈 기념으로 인기 캐릭터 '시로앤마로'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티커 증정은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증정되며, 준비된 상품 50매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SGC솔루션 '누름돌에 소원을 그려봐' 이벤트

SGC솔루션이 새해를 맞아 글라스락 공식 SNS 채널에서 미술용품 온라인스토어 '화방넷'과 협업해 '누름돌에 소원을 그려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축년을 맞아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글라스락 유리 누름돌'을 통한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집콕 일상에서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글라스락과 미술용품 온라인스토어 '화방넷'이 협업해 마련됐다.

SGC솔루션이 새해를 맞아 글라스락 공식 SNS 채널에서 미술용품 온라인스토어 '화방넷'과 협업해 '누름돌에 소원을 그려봐' 이벤트를 실시한다. © SGC솔루션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의 담금, 누름용 유리돌 '글라스락 유리 누름돌'은 김치나 장아찌 등의 각종 절임 음식을 할 때 눌러놓을 수 있는 담금용 누름돌 용도 외에도 테이블 세팅과 스타일링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 및 아트 유리돌로 인기가 높다. 

표면이 매끈하고 투명한 유리로 만들어져 마카, 아크릴 물감, 글라스 데코 펜 등을 활용해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어린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로 나만의 개성을 살린 DIY 유리돌은 물론 아이들의 미술놀이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누름돌에 소원을 그려봐' 이벤트 참여 방법은 '글라스락 유리 누름돌'에 이루고 싶은 소원을 그림으로 그리고,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글라스락 공식 계정과 '글라스락 유리 누름돌'을 구매할 수 있는 '화방넷' 공식 계정까지 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는 2월2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글라스락 텀블락 스포티 핸들 텀블러'를 비롯해 에어팟 2세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몽마르아트 다용도 아크릴물감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누름돌에 소원을 그려봐' 이벤트를 개인 SNS와 카페에 공유하면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J오쇼핑, 명절 인기 상품 할인행사

CJ오쇼핑이 TV 방송을 통해 명절 인기 상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온 가족을 위한 식품과 부모님 선물용 건강식품을 집중 편성하며,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2회 이상(총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 2만원을 지급한다.

조리 과정이 긴 명절 음식도 쉽게 요리할 수 있는 간편 조리 식품을 찾는 고객이 많다. CJ오쇼핑에서는 고급 원육으로 만든 다양한 브랜드 갈비 제품 방송을 준비했다. 오는 27일 오후 5시30분 '부처스컷 LA갈비'는 A등급 꽃갈비를 최상의 맛을 위한 10mm로 슬라이스 하고 HACCP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다. 

잡내가 없고 마블링, 살코기가 잘 조화된 갈비 4kg을 판매한다. 28일 오후 6시30분에는 '이혜정 LA 양념갈비' 4kg을 판매한다. 초이스 등급의 블랙 앵거스를 저온 숙성해 육질이 연하고 식감이 부드럽다. 30일 오전 8시20분에는 '신세계푸드 칼집 포갈비 세트' 2kg을 판매한다. 본갈비 원육 100%를 손으로 포 떠 펼쳐내어 마블링과 육즙이 풍부하며, 칼집도 나 있어 양념이 잘 베인다.

외식이 제한돼 답답한 고객을 위해 지역 특색 제품과 프리미엄 육류도 준비했다. 갈비 본고장 포천에 40년 전통 맛집 레시피로 만든 '포천 양념 이동갈비 3kg'을 판매한다. 본갈비 부위를 얇게 포 떠서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육즙이 일품이며, 단맛과 감칠맛이 잘 조화돼 온 가족이 먹기 좋다. 오는 27일 오후 8시20분 '최화정쇼'에서는 '한우고방 투뿔한우세트 1.3kg'을 판매한다. 

28일 오후 7시45분 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는 도축부터 판매까지의 모든 정보를 기록 관리해 품질이 보증된 '홍성한우 1++(투뿔)등급 등심 700g + 목심 500g'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가격 조건이 매우 좋을 뿐 아니라 CJmall 앱 구매하면 구매가 2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부모님과 지인 선물로 인기 높은 건강식품 방송도 있다. 오는 31일 아침 7시50분에 '종근당 쏙쏙칼슘' 12박스를 판매한다. 어골 칼슘과 PGA성분, 비타민D가 들어있어 뼈 건강과 칼슘 흡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콜라겐, 마그네슘 등의 부원료까지 함유된 우유맛 제품이다. 28일 10시25분에는 GNC 아쿠아셀 오메가를 첫 선보인다.

◆롯데온 '온(溫)마음 설 본 행사'

롯데온이 이번 달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온(溫)마음 설 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15%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직접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명절명가 상품을 강화해 관련 수요 잡기에 나선다. 한우 대표 상품으로는 '명절명가 NH VIP 명품 로스구이 모음' '명절명가 알찬구이세트 3호'를 선보이며 '명절명가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 특선'도 준비했다.

또한 김영란법 완화에 따라 10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상품으로 '명절명가 VIP 사과, 배, 애플망고 선물세트 5호(6kg)' '명절명가 횡성한우 효도 정육세트 6호' '명절명가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 4호'와 '제주창해수산 제주 은갈치 프리미엄 1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동시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건강 관련 상품도 준비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맨/우먼'을 선보인다. 안국건강과 단독으로 선보이는 '안국 루테인 지아잔틴플러스'도 판매한다.

롯데온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편의성도 개선했다. 25일 오픈하는 명절 매장에서는 '개인화 명절 상품 추천 서비스'를 운영해 최근 검색한 상품 및 유사 고객이 검색한 상품을 바탕으로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동시에 별도의 검색 없이 원하는 상품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인기 키워드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인기 키워드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롯데온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무료 배송권 및 엘포인트 등을 선물하는 '빙고福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 앱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앱 출석체크, 명절 쿠폰 받기 등 과제를 수행해 빙고 1줄을 완성한 고객에게는 무료배송권을, 3줄을 완성하면 엘포인트 500점을 제공한다. 또한 빙고 9개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이베이코리아 '설빅세일'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내달 7일까지 총 2주 동안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700만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최대 364만원의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로 맞는 명절임을 감안해 늘어나는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쇼핑 수요를 반영, 상품 수와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총 7000여 명의 셀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등 국내 주요 백화점 및 주요 홈쇼핑과 연계한 상품을 모두 포함해 총 8700만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전통시장 상품부터 백화점 인기 상품 및 산지에서 생산한 신선한 상품까지 모두 G마켓과 옥션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내달 7일까지 총 2주 동안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베이코리아


쿠폰 혜택도 강력하다. 우선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모든 회원에게 행사 전용 쿠폰 3종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15% 할인쿠폰'으로, 구입가격 별로 최대 5만원,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 2종과 5000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 1종이다. 여기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1장씩 더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모두 모으면 매일 사이트별로 최대 13만원씩, 총 26만원의 혜택이 제공되고, 행사기간 동안 모든 쿠폰을 활용할 경우 최대 364만원의 혜택을 누리게 되는 셈이다.

카드사 할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26일까지 단 이틀간 설빅세일 전 카테고리 상품을 스마일카드로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G마켓은 즉시할인, 옥션은 이틀간 매일 1회 중복 할인 쿠폰으로 지급된다. 

또한, 행사 종료시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는 스마일페이로 등록한 2대 카드사(KB국민/삼성) 할인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뷰티관, 건강상품관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이다. 추가로, G마켓에서는 신선식품관 상품에 적용 가능한 4대 카드사(현대/KB국민/우리/하나NH) 10% 할인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역대급 브랜드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P&G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추가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특가상품은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25일 추천상품으로, G마켓은 △블랙앵거스 LA꽃갈비 세트 △영광 법성포 굴비 선물세트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30포 △해담한과 궁세트 △ CJ 선물세트 최고의선택 특호 △엄지한복 남아/여아 한복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옥션에서는 △바다원 정성 담은 멸치선물세트 △자연의감동 과일 혼합 세트 △천지양 6년근 고려홍삼정 골드 △오뚜기 특선57호 선물세트 △지오다노 셔츠/팬츠 명절 특가 상품 △레고 설 선물 특가 상품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K쇼핑 '안녕 자두야'와 블록 시리즈 모바일 라이브 방송

K쇼핑은 지난 해 인기 콘텐츠 '캐리와 친구들'과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오는 26일 11시 K쇼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 '안녕 자두야'와 함께 신상 블록 시리즈를 모바일 라이브 방송 최초로 판매한다.

26일 K쇼핑 모바일라이브 방송에서는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의 자두엄마 김난향 캐릭터가 직접 출연해 쇼호스트로 변신해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방송을 선보인다. 이날 판매하는 블록 시리즈는 '안녕 자두야'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머리스타일과 의상은 물론 자두네 교실과 초록문방구를 그대로 구현해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담아냈다.

이 날 방송은 '안녕 자두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자두네 교실, 학교 앞 문방구, 제주행 비행기, 아쿠아리움 등 총 4가지의 자두 블록시리즈는 각각 K쇼핑 단독 초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블록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안녕 자두야' 마스크 1매, 자두가 가장 좋아하는 매운치즈떡볶이를 함께 증정한다.

K쇼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블록시리즈 상품 구매 후 인증 채팅을 남긴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안녕 자두야' 가방고리 인형을 증정한다.

◆11번가, 설 특집 라이브방송 40회 진행

11번가가 선물세트부터 명절음식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방송을 강화해 설 직전인 오는 2월11일까지 총 40여 차례에 걸친 다양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명절에 간편한 홈파티, 집콕을 위한 명절 음식 준비, 온라인을 통한 얼리버드 선물 구매 등 새로운 수요가 늘어날 것을 겨냥해 다채로운 브랜드, 인플루언서와 콜라보한 라이브방송을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매일 2~3차례 선보인다. 

매 방송 때마다 라이브방송 특가, 고객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으며 △NS홈쇼핑, GS홈쇼핑, 신세계티비쇼핑 등 홈쇼핑부터 △나뚜루,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롯데제과 등 대표 브랜드 △개그맨 유민상, 김민경, 오나미 등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높였다.

25일 오전 11시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한복선 양념LA갈비' 방송에서는 한복선 원장(한복선식문화연구원)의 비법 양념으로 감칠맛이 일품인 '한복선 양념LA갈비(500g, 6팩)'를 정가 대비 13%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다. 

이외에도 11번가가 명절음식과 설 선물로 추천하는 신선식품 라이브방송이 수산, 축산, 과일 등 다채로운 품목들로 진행된다. △ 통영 근해통발수협의 '손질 순살 바다장어', 제주농협의 '한라봉/천혜향 선물세트'(2월1일) △충주씨샵 '한우/사과 선물세트'(2월2일) △오팜 '마장동 한우 1++'(2월5일) △경기도주식회사 '한우/견과 선물세트'(2월8일) △신세계티비쇼핑의 '테이스티홈 한우/LA갈비/이베리코'(2월8일) 등이다.

2월1일 진행되는 통영 바다장어 라이브방송에서는 지난 1월18일 11번가가 근해통발수협과 단독으로 기획해 하루 5000세트 완판한 '손질 순살 바다장어' 제품을 판매하며 집에서 간편하게 구이, 초밥, 탕, 덮밥 등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디저트, 간편식 등을 앞세운 라이브방송도 마련했다. △개그맨 유민상과 함께하는 '나뚜루 아이스크림' 먹방(1월25일) △개그우먼 김민경, 오나미, 박소영과 함께하는 '미니언즈 찹쌀떡' 먹방(1월27일) △오뚜기와 서울 장충동 빵집 태극당이 콜라보한 냉동피자인 '옛날핏자' 단독 선런칭 방송(1월27일) △롯데제과 과자선물세트(1월29일) △GS홈쇼핑과 함께하는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2월4일) 방송 등이 진행된다.

먹거리 외에도, 명절선물 스테디셀러인 '화장품 선물세트'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설화수 설 선물세트(2월2일) △아모레퍼시픽 설 선물세트(2월3일) 등 방송 시간대 평소 대비 약 2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는 25일부터 오는 2월7일까지 마트 주요 25개 대표 브랜드 3000여개 상품 대상 설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대표 브랜드를 하루 한 개씩 특가에 선보이고 10% 할인 쿠폰, 11번가 신한카드 전용 1만원 할인 쿠폰 발급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