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던킨·한국솔가·신세계푸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14 15:40:16

[프라임경제] 14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던킨, 미국 현지의 맛 살린 '내쉬빌 핫치킨 버거' 출시. ⓒ 던킨

던킨이 미국 현지의 맛을 담은 '내쉬빌 핫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던킨이 출시한 '내쉬빌 핫치킨 버거'는 매콤한 소스와 치킨 패티, 아삭한 코울슬로를 소프트 번 사이에 넣은 제품이다. 육즙 가득한 두툼한 사이즈의 치킨 패티에 입맛을 자극하는 칠리 등을 넣어 매운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코울슬로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했고, 특히,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매장에서 오븐으로 조리 후 따뜻하게 제공되어 제품의 풍부한 맛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단품 버거에 1000원을 추가할 시에는 콤보 음료(아메리카노, 콜라, 오렌지주스 중 택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LF푸드가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과 손잡고 편의점 유통 전용 'HMR(가정 간편식)'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LF푸드와 GS리테일이 함께 출시하는 '심플리쿡X모노키친 반반 연탄불고기'는 얇게 썬 돼지고기 목전지를 연탄불에 직화로 구워 불향을 살린 연탄불고기 상품으로 간장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가 하나의 팩에 들어있어 두 가지 맛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조리가 완성되는 'RTH(Ready to Heat)' 상품으로 술안주 겸 반찬은 물론, 다양한 요리의 토핑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일동후디스가 우리 아이의 특별한 순간을 담는 '트루맘 챌린지'를 론칭하고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트루맘 챌린지'는 아이와 함께하는 특별한 첫 순간, 아이의 사랑스러운 모습 등을 포착해 영상으로 남기고 육아에 힘쓰는 엄마 아빠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며 매월 말일 당첨자를 선정해 각 주제에 맞는 경품을 증정한다. 이달 1월 트루맘 챌린지 제1탄은 '옹알이'다. 우리 아이가 처음 '엄마'라고 옹알이하는 순간을 동영상으로 촬영하면 된다. 해당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트루맘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후디스몰 마일리지 1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트루맘 뉴클래스 퀸'을 증정한다.

KFC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쿠팡이츠로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대상으로 5000원 할인 혜택을, 첫 주문 고객에게는 8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000원 할인 쿠폰은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매일 1회씩 발급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23시30분까지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발베니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C. Stewart MBE)의 역작 '발베니 DCS 컴펜디엄(Compendium)'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컬렉션을 국내에 선보인다. '발베니 DCS 컴펜디엄'은 매년 각기 다른 테마로 5병씩 소개되는 한정판 컬렉션으로 2016년 '디스틸러리 스타일 Distillery Style'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였다. 올해 출시하는 마지막 DCS 컴펜디엄은 '몰트 마스터의 인내 Malt Master's Indulgence'로, 1962 빈티지부터 1974, 1983, 2001, 2002까지 총 5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한국솔가 설날 맞이 할인 프로모션. ⓒ 한국솔가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가 솔가몰과 백화점에서 설날 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솔가몰에서는 내달 8일까지 연령대에 맞춘 제품들로 구성된 선물 세트 7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선물 세트 7종은 △아버님∙어머님 세트 △직장인 활력∙영양 세트 △남녀 세트 등이다. 솔가몰 회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댓글을 달면 100명을 추첨해 편지와 함께 4만원 상당 솔가 제품을 증정한다. 포토후기 작성자 중 30명에게 8만원 상당 솔가 제품 증정∙구매 고객 대상 매주 수요일 10% 재구매 쿠폰 지급 등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국내 주요 백화점 내 솔가 매장에서는 내달 11일까지 온 가족 맞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아버님∙어머님 세트 △이모∙삼촌 세트 △며느리∙사위 세트 등 6종으로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백화점에서 10만원∙20만원∙3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정관장이 신축년 새해를 맞아 1월15일부터 2월14일까지 '올 설에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올 설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감사예편 △여유보편 △감사온편 △홍삼톤골드 △홍삼톤 △홍삼톤청 등 얼리버드 6종 구매 시와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신규가입 및 제품구매 시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설 프로모션 행사에서는 '다보록' 20종을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천녹 등 인기 제품에 대해 다양한 구매혜택이 주어진다.

오뚜기가 큼지막한 닭고기와 진하고 얼큰한 국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출시했다. '라면비책'은 '오뚜기의 숨겨진 라면비법'이라는 의미로, 오뚜기의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라면 브랜드다. '라면비책 닭개장면'은 담백하면서도 깊은 닭육수의 진한 맛과 얼큰하게 매운 국물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칼국수 형태의 면발을 사용해 닭개장 국물이 더욱 잘 배도록 하였으며, 면발에 귀리를 첨가하여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다. 큼직한 닭가슴살과 대파, 토란 등의 원물들을 풍부하게 사용해 보임성과 식감을 높였으며, 부추, 계란 건더기를 통해 리얼한 고명 식감과 보임성을 완성했다. 

지앤푸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신년을 맞아 '굽네치킨 디지털 상품권'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집콕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콘텐츠에 댓글로 장점을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굽네 디지털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딸기를 듬뿍 넣은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출시한다. 시즌 음료로 투썸의 시그니처 딸기 음료 1종과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딸기 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시즌 음료 △스트로베리 라떼는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가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큰 사랑을 받은 △스트로베리 요거 프라페도 재출시된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애플 비안코 프라페는 상큼한 애플 셔벗에 달콤한 딸기 베이스를 레이어하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토핑했다.

신세계푸드 올반 옛날통닭.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11월 뉴트로 콘셉트로 선보인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올반 옛날통닭'이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3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11~12월 중 3회에 걸쳐 진행된 홈쇼핑 방송에서 매회 완판을 기록하며 홈쇼핑에서만 1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7일부터 '올반 옛날통닭'을 SSG닷컴, 마켓컬리,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의 판매방식을 새벽배송으로 확대했다. 또한 14일부터는 트레이더스와 이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에 들어간다.

이디야커피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설 선물세트' 5종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전 회원을 대상으로 내달 10일까지 사용 가능한 설 선물세트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는 오는 18일까지 5일동안 설 선물세트 5종 구매 시 횟수 제한 없이 5000원 자동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7종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 등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즐기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샘표가 간편한 소포장 HMR 반찬 신제품 '쓱쓱싹싹 밥도둑' 6종을 출시했다. △쇠고기 장조림 △돼지고기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멸치볶음 △고추장 멸치볶음 △오징어채볶음 총 6종이다. 40년이 넘게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온 노하우로 원재료 고유의 맛과 식감은 살리면서 간장 명가 샘표만의 비법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동원산업이 2021년 설을 맞아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되었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참치회 선물세트 10종 △참치·연어 혼합 선물세트 1종 △연어 선물세트 4종 △신선 수산물 선물세트 13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산업은 MSC 인증 참치로만 구성된 '동원 참치회 에코라벨 세트' '동원 참치회 시그니쳐 세트' '동원 참치회 정성 세트' 등 3종을 선보인다.

오리온은 영양 설계 콘셉트의 '닥터유'를 기능성 원료를 넣은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비, 2021년 제2도약에 나선다. 오리온은 올해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한차원 높은 닥터유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12월29일부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식품도 과학적 근거가 있다면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게 하는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했다. 이를 적극 활용해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닥터유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는 한편, 오리온의 기존 특기인 '맛 구현'도 놓치지 않겠다는 것. 기존 뉴트리션바, 음료 외에 젤리, 초콜릿 등 제형도 다변화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이유식 '케어비'가 새해를 맞아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드리는 '케어비맞춤해' 이벤트를 케어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케어비'는 구독경제 열풍 트렌드와 아기 먹거리 전문 기업 남양유업의 영유아 식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년 3월 새롭게 런칭한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브랜드다. 케어비는 새해를 맞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비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물 댓글란에 '케어비에게 하고 싶은 말'을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 얼굴이 새겨진 '커스텀 달력 포스터' △다양한 아기 먹거리로 구성된 '아이꼬야 축하 박스' △케어비 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