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신세계백화점·인터파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1.11 16:04:30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오는 2월1일까지 전 점에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 신선과 가공·생활용품 제품을 할인하고, 신세계백화점이 홈술족을 위한 특별한 와인 캐리어를 선보인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프리미엄 라인'

1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따라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혼족 라면포트'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혼족 전기포트'와 '일렉트로맨 혼족 미니블렌더'를 판매한다. 이를 시작으로 그릴, 커피메이커, 나이프케어 등 10여개의 프리미엄 혼족 가전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1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따라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 © 이마트


이마트는 지난 2018년부터 1인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성비 라인인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을 판매했으며, 1인가구 증가에 따라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한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라인'을 기획했다.

실제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1인 가구는 전년 대비 6.7% 가량 증가하며 전체 세대 중 39.2% 비중을 차지했으며,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의 경우 지난해 8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롯데마트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는 오는 2월1일까지 전 점에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 신선과 가공, 생활용품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행사 카드(롯데, 비씨, KB국민, 신한, NH농협, 현대, 삼성, 씨티 등)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은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덤 혜택 및 특정 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도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와인 캐리어'

신세계백화점이 홈술족을 위한 특별한 와인 캐리어를 선보인다.

신세계 와인숍에서 구매할 수 있는 와인캐리어는 와인병 전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신세계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상품이다.

인조가죽으로 제작돼 재사용이 가능하며 어깨 등에 걸칠 수 있는 끈은 홈파티 등 와인을 들고 이동 시 편의성을 높였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와인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고기쿡쿡샌드위치'

이마트24가 유명 먹방 유튜버 신쿡과 공동 개발한 '고기쿡쿡샌드위치'를 12일 선보인다.

© 이마트24

신쿡은 편의점 상품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조합 메뉴를 구독자에게 소개하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다. 유튜브 채널 신쿡(SINCOOK)의 구독자 수는 총 58만7000여명에 이른다(1월 8일 기준).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신쿡 유튜브 채널의 편의점 먹방 콘텐츠 주제이기도 한 '꿀조합'을 도시락 주반찬인 제육볶음과 불고기를 활용해 구현한 이색 상품이다. 

제육볶음샌드, 불고기샌드가 각 1쪽씩 들어있으며, 샌드위치의 50% 이상을 고기로 구성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상품의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 MZ세대를 위해 신쿡과 손을 잡았다. 어렸을 때부터 편의점에 익숙한 Z세대 신쿡이 동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현대카드로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1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스탬프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쿠폰 2천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스탬프 행사는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1회 스캔하면 자동 응모된다.

◆NBA '힘이나소' 프로모션

한세엠케이(069640)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는 NBA 시즌 개막과 더불어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NBA '시카고 불스' 아이템을 대상으로 특별한 할인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힘이나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축년을 맞이해 NBA가 준비한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시카고 불스' 팀로고와 아트웍을 활용한 아우터와 맨투맨, 후드티 등 8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21년을 기념한 21%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더블마일리지 적립의 기회까지 주어져 소의 해를 맞아 특별한 겨울 의류를 구입하고자 계획했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아우터 제품의 경우 요즘 같은 매서운 한파에도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NBA 주력 제품들로 구성됐다. '유니 리버시블 보아 후드 점퍼'는 리버시블 제품으로 트렌디한 컬러 배색이 멋스러움을 자아낸다. 올 겨울 숏패딩 트렌드를 반영해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보온성이 특징인 '유니 숏다운 점퍼'와 NBA의 클래식한 감성을 담은 '하드우드 클래식(Hardwood Classics)' 라인의 '유니 양털 리버시블 다운점퍼'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겨울철 이너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은 맨투맨과 후드티도 함께 준비됐다. '유니 레터링 보아 후드티'는 포근한 보아 원단을 사용했으며 가슴 중앙에 시카고 불스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준 후드 아이템이다. 

넉넉한 오버핏으로 제작됐으며 아우터 안에 착용하면 극강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유니 팀로고 폴라폴리스 우븐포켓 맨투맨'은 클래식한 시카고 불스 로고가 적용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좋다.

이번 NBA '힘이나소' 프로모션은 오는 17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을 포함해 전국 NBA매장 121개점에서 진행된다.

NBA키즈도 소의 해를 맞아 '소띠가족'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 구성원 중 누구라도 소띠인 경우 NBA키즈 겨울 상품을 구입시 21%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온 '샤이닝 브랜드' 진행 

롯데온(ON)이 2021년 빛나는 새해를 기원하며 '샤이닝 브랜드(Shining Brand)'를 진행한다.

롯데온이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샤이닝 브랜드'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빛나는 새해를 보내는데 필요한 건강, 방한 상품을 중심으로 50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샤이닝 브랜드'에서는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만명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매일 브랜드 특가전'을 진행해 각 브랜드 할인 쿠폰 및 카드 즉시 할인으로 특가에 상품을 선보이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새해를 맞아 건강 증진 목표를 세우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및 헬스 전문 브랜드 할인을 준비했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골드(150일분)'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추가로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홈트레이닝을 위한 실내 운동 기구로는 '멜킨 머렌 육각 트램폴린'을 종류에 따라 온라인 최저가로 준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홈 인테리어 용품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가구 브랜드 할인도 진행한다. 재택근무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요가 늘어난 사무용 의자인 '시디즈 화이트쉘 메쉬의자(고정형)'은 약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까사미아 우스터 리클라이너(1인)'는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지난 주부터 시작된 강추위를 극복하기 위한 방한 아이템도 특가로 준비했다.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일월 에어로실버 온수매트(퀸사이즈)'는 10% 할인해 판매한다. 

외출 시 발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레이첼콕스 앵클부츠'는 약 50% 할인하며 '엘칸토 남성 소가죽 스니커즈(3cm)'는 약 70% 할인해 판매한다.

◆인터파크 '2021 전기 오토바이 예약전' 프로모션

인터파크(035080)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전기 오토바이 온라인 구매 수요에 발맞춰 '2021 전기 오토바이 예약전'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경제적인 유지비가 장점인 전기 오토바이는 지난해 구매 건수가 3배 이상 증가(2019년 대비 2020년 주문 건수, 인터파크 기준) 등 친환경 인기 이동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터파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전기 오토바이 온라인 구매 수요에 발맞춰 '2021 전기 오토바이 예약전'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 인터파크


이에 2018년부터 원스톱 예약 구매 시스템을 통해 전기오토바이 온라인 판매를 전개하고 있는 인터파크가 2021년 정부 보조금 최종 책정에 앞서 발 빠르게 예약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것.

이번 '2021 전기 오토바이 예약전'은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정부 보조금 혜택을 한발 빠르게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약 구매는 인터파크 원스톱 예약 구매 시스템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개인은 1인당 1대, 사업자는 수량 제한 없이 예약할 수 있다.

단 정부 보조금의 경우 정부 지원 정책에 따라 금액 변동 및 지원 마감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프로모션에는 디앤에이모터스(구 대림오토바이), 엠비아이, 더좋은사람, 명원아이앤씨, 시엔케이, 인에이블인터네셔날, 한중모터스 등 총 7개 전기 오토바이 업체가 참여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주요 상품으로는 디앤에이모터스 재피, 엠비아이 MBI S, 더좋은사람 시티플라이, 명원아이앤씨 플레타, 시엔케이 듀오 등이 있다. 

◆K쇼핑, 설 명절 프로모션

K쇼핑이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해 '소(牛)'를 테마로 한 상품 기획전과 다양한 설 명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K쇼핑은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설 대상상품 구매 시 10% 적립금 및 10% 청구할인 혜택과, 신세계 2만원 상품권, 세뱃돈 적립금 5000원 증정 등 혜택 가득한 '설이 왔소! 복 내려온다' 프로모션을 설 연휴인 2월14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맛과 영양을 담은 다양한 소고기 프로모션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 적립금 및 10% 카드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K쇼핑 상품을 2회 이상 모바일 구매한 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해준다. 또한 18일까지 K쇼핑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이면 누구나 세뱃돈 적립금 5000원 증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쇼핑 모바일앱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라이브'에서는 '서가앤쿡 함박스테이크(14일)' '내맘 같은 한우곰탕(21일)' 외에도 다양한 식품, 뷰티, 리빙, 유아동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1월31일까지 '1월 혜택 끝장네고 왔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바일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고 채팅창에 구매인증을 올리면 20명을 추첨해 '1등급 한우세트'를 선물하며, 라이브 방송 중 모바일 화면 하단의 '공유하기'를 클릭해 친구에게 공유하고 인증하면 30명을 추첨해 5000원 적립금을 지급해준다.

◆쿠팡 '반값 쿠폰' 이벤트

쿠팡이 새해를 맞아 마스크팩 기획전을 연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 내 피부에 맞는 마스크팩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메디힐, 이니스프리, 은율 등 24 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11일, 단 하루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해 주는 '반값 쿠폰' 이벤트를 연다. 

인기 마스크팩 5000여 개가 각질 케어, 보습, 탄력 등 피부 상태별 그리고 시트 마스크, 워시오프, 슬리핑팩 등 제품 종류별, 브랜드별로 선보여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이 새해를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인테리어, 집안 정리정돈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신박한 정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1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쉽고 간편하게 집안을 정리하고 꾸밀 수 있는 각종 가구, 수납제품, 인테리어 소품 등 200여 개 제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찾아볼 수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재미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과정별로 필요한 상품들을 구분해 놓았다. 리빙박스, 가구, 서랍장 등 미관을 해치는 불필요한 소품들을 정리하기 위한 '숨기기 아이템'부터 옷걸이, 선반 등 '공간 제자리 찾기'를 위한 상품, 쇼파, 침대 등 '워너비 공간 만들기'에 필요한 가구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위한 각종 홈데코 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아소리빙 대용량 리빙박스 3단을 37% 할인하고, 무로 차렵이불을 33% 할인된 가격에, 부케가르니 디퓨저를 65% 할인해 판매한다. 

여기에 '올해의 색'을 활용해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거나 분위기 전환을 시도할 수도 있다.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에서는 2021년 올해의 컬러로 '희망과 긍정'을 의미하는 밝은 노란색과 차분한 회색을 선정했다. 

'올해의 컬러로 꾸미는 홈데코' 섹션에서는 소파커버, 러그, 스탠드, 벽시계, 화병 등 밝은 노란색과 회색 컬러의 각종 인테리어 소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연동 

11번가가 지난해 4월 SSG닷컴의 '이마트몰' 입점으로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 데 이어 2021년 첫 서비스로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한다.

SSG닷컴 새벽배송은 11번가의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되며,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배송이 완료된다. 김포에 위치한 SSG닷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배송권역인 서울 전역 및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가 지난해 4월 SSG닷컴의 '이마트몰' 입점으로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 데 이어 2021년 첫 서비스로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한다. © 11번가


SSG닷컴 네오 센터는 신선식품 약 3000개를 포함해 약 2만5000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11번가 '오늘장보기'에서 '새벽배송'을 선택 주문하면 신선식품과 유기농 식재료, 반찬류는 물론 기저귀와 분유 같은 육아용품, 반려동물 사료까지 다양한 상품을 현관 앞까지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SSG닷컴과 서비스 연동을 위해 지난해부터 개발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집중해 왔다. SSG닷컴 새벽배송의 인기요인으로 손꼽히는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반영구적 보냉가방 '알비백' 관련해 보증금 환불 등 이용 정책과 주문 상품의 취소 및 교환환불 관련해서 11번가에서 조금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끄러운 연동 서비스를 구현했다.

11번가는 올해 장보기 서비스에 SSG닷컴 새벽배송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GS프레시몰 새벽배송 도입을 준비중이며, 이 외에도 새벽배송이 가능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 11번가에서의 장보기 쇼핑 편의성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G마켓, 모바일 앱 전면 개편

G마켓이 '지금 내게 맞춤'을 콘셉트로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 다년간의 모바일 앱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핵심은 첫 화면에 새롭게 도입한 '스마일 홈' 버튼으로,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앱 하단의 '스마일 홈'을 누르면,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전용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매달 받는 스마일클럽 혜택을 비롯해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등 이용 중인 스마일 서비스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회원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쇼핑 테마를 구독하면 관련 상품을 추천해주고, 오직 스마일클럽 전용 공간에서만 제공하는 특가, 캐시백 e쿠폰 상품들을 구매해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일클럽 실시간 인기 검색어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고객들이 각자 관심사에 맞게 화면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패션/뷰티/디지털/스포츠 등 관심있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고,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가 먼저 보이도록 순서를 편집할 수 있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쇼핑 동선을 설계할 수 있다.

첫 화면에는 '알림' 기능을 강화했다. 현재 주문한 상품의 배송현황이나 문의사항에 달린 답변 알림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고, 과거 구매 내역과 검색 기록에 따라 필요한 상품을 자동 추천해준다. 또한 간식이 당기는 오후에는 디저트 세트를, 저녁 퇴근길에는 배달음식을 추천하는 등 시간대 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상품 검색도 편리해졌다. 기존에 별도로 분리돼 있던 상품 검색창과 상품 카테고리 탐색창을 하나로 통일했고, 검색된 상품을 하나하나 눌러보지 않아도 바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쿠폰 정보, 혜택, 만족도 등이 같이 표시된다.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 등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쇼핑 히스토리, 배송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My G' 페이지도 개선했다. 새로워진 My G 페이지에서는 2년 내 구매 내역을 기간 제한 없이 한 번에 검색 가능하다. 오늘도착 예정 상품 등 배송 현황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상품 교환 신청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앱 개편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새로운 G마켓 앱을 설치하면 전 고객 대상 12% 할인 앱 전용 쿠폰을,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와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약품 '2021 신년 콘서트'

현대약품(004310)이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네이버 V-LIVE를 통해 비올리스트 김규현과 함께 하는 137회 아트엠콘서트 '2021 신년 콘서트'를 개최한다.

© 현대약품

올해 첫 아트엠콘서트에 서는 김규현은 바이올린으로 지난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조기 입학해 영재로서 두각을 보이며 주목을 받은 아티스트다.

졸업 후에는 프랑스의 파리국립고등음악원에서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앙투앙 타메스티를 사사하며 비올리스트로서의 기반을 다진 후, 독일의 베를린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아카데미에 선발되며 비올리스트로서의 기량을 인정받았다.

또 독일에서는 마그데부르크 필하모닉오케스트라에서 객원 수석을 역임했으며, 베를린국립음대에서 빌프리드 슈트렐레의 사사로 솔로마스터 과정을 졸업하기도 했다.

현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젊은 현악사중주단 '노부스 콰르텟'의 비올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동안 피에르불레즈 홀, 퀼른 필하모닉, 위그모어 홀 등 세계적인 공연장과 베를린 뮤직페스티벌, 비상부르 뮤직페스티벌 등 세계 유명 페스티벌에서 초청받아 무대에 서기도 했다.

김규현은 이번 '2021 신년 콘서트'에서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가단조, 작품 821'과 브루흐의 '로망스 바장조, 작품 85', 브람스의 '비올라 소나타 제 2번 내림마장조, 작품 120-2' 등을 선보이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