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롯데백화점·인터파크·종근당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12.09 17:40:30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연말을 맞아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동서양 간편식 총결산 세일'을 실시, 외식 대체 수요가 커지는 각국 요리 간편식 540여 종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매달 맛있는 식재료를 달력으로 소개하고, 세븐일레븐은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동절기 조리면 상품을 선보이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홈플러스 '동서양 간편식 총결산 세일'

홈플러스가 연말을 맞아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동서양 간편식 총결산 세일'을 실시, 외식 대체 수요가 커지는 각국 요리 간편식 540여 종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연말을 맞아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동서양 간편식 총결산 세일'을 실시, 외식 대체 수요가 커지는 각국 요리 간편식 540여 종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 홈플러스


우선 CJ 고메치즈함박스테이크, 가쓰오우동, 오뚜기 머쉬룸&스테이크피자, 풀무원 직화짜장, 베트남쌀국수, 존쿡델리미트 불꽃킬바사, 시그니처 국내산무항생제돈육비엔나 등 올 한 해 고객이 자주 찾은 인기 간편식 160여 종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프레시지 블랙라벨스테이크, 밀푀유나베, 감바스알아히요, 동원 바른어묵치킨가라아게, 시그니처 콰트로치즈로제스파게티, 시그니처 통등심돈카츠 등 60여 종은 2개 구매 시 10% 할인 판매한다.

아워홈 오리지널바베큐폭립, 하림 팝콘치킨, 대림 안심치킨 텐더스틱, 삼립 속닭속닭큐브닭가슴살은 1+1에 내놓는다.

◆신세계백화점, 제철 식재료·조리법 담은 2021년달력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매달 맛있는 식재료를 달력으로 소개한다.

신세계가 올 한해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 등을 담아 앱에서만 선보였던 '계절과 식탁' 서비스를 내년에는 달력으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달력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백화점 전 점 식품관 외에도 SSG닷컴에서 함께 판매하기로 했다.

올 1월부터 매달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선보인 '계절과 식탁'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 △페어링 음식 △디저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매거진'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별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 어울리는 음식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재택근무 확대 등 집콕 수요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고객이 많아져 더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신세계는 집이나 회사 등 일상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달력에 '계절과 식탁' 서비스를 접목시켜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달력 케이스는 받침대로도 활용 가능해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2000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신세계 달력은 월별로 식품 바이어가 추천하는 식재료의 그립과 조리법 등이 담겨있다. 

예를 들어 2021년 12월 달력에는 연말연시 파티에 어울리는 랍스터와 연어와 함께 제철 식재료인 과메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제철 식재료와 어울리는 시래기 및 포항초, 그리고 디저트로 먹을 수 있는 금실 딸기, 한라봉을 추천하는 등 관련 정보를 풍부하게 담았다.

달력에 수록된 삽화는 유명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인 김재석 작가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김작가는 미국 백화점 블루밍데일스를 비롯해 삼성전자, 보테가베네타 등과 협업해왔다.

해당 그림은 절취선을 따라 자를 수 있게 구성했다. 엽서로 쓰거나 동봉된 마스킹 테이프, 액자 등을 활용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달력을 활용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달력 하단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신세계백화점 앱으로 연결,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의 조리법과 어울리는 음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유니버스 큐브 '새해 희망 메시지' 분양

롯데백화점이 코로나19로 지친 전국민들에게 2021년 희망찬 새해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희망의 블루'를 테마로 한 가로세로 6M의 거대 정육면체 미디어 큐브를 선보인다. 

2020년 12월31일부터 2021년 2월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전시되며, 12월11일부터는 미디어 큐브에 담길 국민들의 새해 메시지를 사전 분양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인 故김환기 작가의 작품 세계를 담아내고자 (재)환기재단·환기미술관과 협력해 미디어 영상으로 선보인다. 프로젝트 작품은 한국 미술품 최고가(132억)로 낙찰된 김환기의 '유니버스(우주)'다. 유니버스는 무수한 점들이 모여 화면을 구성한 전면점화 작품으로 별들로 가득한 푸른 우주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모티브로 거대 우주의 미디어 큐브를 설치하고, 새해 희망을 담기 위한 공간으로 나누어 전국민에게 추첨을 통해 분양할 예정이다. 오는 12월11일부터 27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된 '우주를 분양합니다' 영상에 달린 댓글의 원하는 노출 시간을 선택 후, 미디어 큐브에 담길 새해 희망 메시지를 대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2월29일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600개의 희망 메시지는 12월31일 미디어큐브에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순차적으로 60초(1분)씩 노출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계정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1월1일에는 새해 카운트다운과 함께 김환기 유니버스 작품을 활용한 화려한 미디어아트쇼가 펼쳐지며, 2월14일까지 큐브의 총 4개의 면에는 희망찬 새해를 염원 하듯 넓은 우주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동일 기간 월드타워 에비뉴엘 아트홀에서는 김환기의 삶과 작품세계를 관람할 수 있는 미디어 아카이브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고기국수'

세븐일레븐이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동절기 조리면 상품을 선보이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먼저 제주 향토 음식으로 알려진 고기국수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이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제주 향토 음식으로 알려진 고기국수를 출시한다. © 세븐일레븐


'수미네 제주식 고기국수'는 돈사골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구수하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며 돼지고기, 반숙란, 숙주, 청양고추를 고명으로 담아 제주식 고기국수를 그대로 재현했다. 든든한 한 끼 식사나 술안주로 적당한 상품이다.

오는 15일 출시하는 '수미네 얼큰김치우동'은 진한 가쓰오 국물에 아삭한 식감의 국산 맛김치를 그대로 넣어 얼큰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인 상품이다. 쫄깃한 우동면발 위에 고구마, 당근, 양파, 등을 넣고 큼지막하게 튀긴 야채튀김도 함께 담아 전문점 수준의 푸짐함을 강조했다.

◆테팔, 라이브 방송 진행 

테팔이 12월11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한 집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요즘, 테팔은 10년간 추진해 온 '집에서 밥 먹자' 캠페인을 비대면 시대에 맞춘 디지털 집밥 캠페인으로 확장하고자 이번 쇼핑 라이브를 기획했다.

테팔은 첫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오세득 셰프가 직접 개발한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레시피 시연과 함께 집밥 요리 꿀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판매된 금액의 10%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제품으로 기부하기로 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모두 연말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계층의 어린이들을 돕는 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다.

판매 제품은 뛰어난 성능과 감각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테팔 차세대 프라이팬의 신제품 △테팔 스타트 앤쿡과 △테팔 세라믹 포스이다.

테팔 스타트 앤쿡과 테팔 세라믹 포스는 20cm, 24cm 28cm, 30cm, 32cm 프라이팬과 28cm 볶음팬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자사 프라이팬 대비 더 강력해진 코팅으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요리하기 알맞은 온도가 되면 새로워진 테팔 열센서의 모래시계 디자인이 사라져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조리 시작 타이밍을 알 수 있다.

테팔 스타트 앤쿡은 강력한 티타늄 코팅으로 눌어붙지 않으며, 가장자리 끝까지 바닥 전체가 인덕션에 반응하는 테팔 풀와이드 플러스 인덕션 기술이 적용돼 열효율이 뛰어나고 두꺼운 바닥으로 열 보존을 극대화해줘 빠르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하다.

테팔 세라믹 포스는 2배 더 견고해진 티타늄 코팅과, 열과 마모에 강한 혁신적인 테팔 하드 프로텍션 레이어로 불꽃과 스크래치에 강해 가스레인지 사용에 최적화됐다.

테팔은 라이브 방송과 함께 이벤트도 실시한다.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하고 완벽한 요리를 위해 집밥세트를 구성하고, 요리에 꼭 필요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집밥세트는 소비자가 필요한 사이즈의 프라이팬을 2개, 3개, 4개를 구입하는 것으로 원하는 수량으로 세트 구성이 가능하다.

제품 2개 사은품 1개(테팔 마스터씰 4P), 3개 구매 시 사은품 2개(테팔 마스터씰 4P+테팔 조리도구 2P), 4개 구매 시 사은품 3개(테팔 마스터씰 4P+테팔 조리도구 2P+테팔 멀티 뚜껑)가 증정된다.

사은품 모두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라이브 방송이 종료되면 동일한 사은품은 받을 수 없다. 테팔 밀폐용기 마스터씰은 완벽한 밀폐가 가능해 요리 후 남은 음식을 소분해 깔끔한 보관이 가능하며, 테팔 조리도구는 실리콘 주걱과 거품기로 프라이팬에서도 긁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테팔 멀티 뚜껑은 프라이팬 사이즈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냄비에도 가능해 아주 유용한 제품이다.

◆위메프 '라떼는 말이야'

위메프가 10일 단 하루 '희망가격 프로젝트' 1탄, '라떼는 말이야'를 오픈하고 인기 식품 4종을 70년대 추억 속 가격보다 더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희망가격 프로젝트'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고객이 희망하는 가격에 맞춰 소개하는 시리즈 기획전이다. 각 회차별 다른 콘셉트로 차별화된 가격 전략을 선보인다.

프로젝트의 첫 시작인 '라떼는 말이야' 기획전에서는 가상의 캐릭터 '꼰대 라부장'이 등장해 각 상품별 옛 가격을 소개하고 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은 △구어조은닭 오븐구이치킨 3마리 △추추 추어탕 10팩 △파머스티 청국장찌개 1팩 △자연과농부 순살족발 250g 1팩 등이다. 

이는 70년대 기준 가격 대비 최대 20% 할인한 가격으로, 모든 상품을 커피 한 잔도 안되는 파격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모두 무료 배송한다.

◆인터파크 '전국 핫플레이스 기획전'

인터파크(035080)가 호텔 등에 머무는 형태로 숙소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는 '호콕'을 위한 전국 숙소부터 가족끼리 즐기기 좋은 국내 체험형 여행 상품까지 폭넓게 준비했다.

우선 '전국 핫플레이스 기획전'을 통해 전국 호텔/리조트 등을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항공권·렌터카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대한 여행 정보와 함께 숙소 등 여행 전반에 필요한 것들을 예약 가능한 페이지가 연동돼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키 올인원 스키팩 기획전' '왕산 한옥마을 기획전' 등이 있다. 스키 기획전에서는 알펜시아 올인원스키팩을 판매한다. 숙박·식사·리프트·렌탈을 비롯해 스키전망대, 오션700워터파크 이용권이 포함된 구성으로, 구정 연휴 객실도 확보했다. 

한옥마을 기획전은 오는 15일 오픈 예정이다. 한옥마을 체험 상품은 1박2일과 2박3일 중 선택 가능하다. 민화 색칠하기·떡 만들기·한옥 무드등 만들기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삼겹살 특식까지 제공해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다.

◆락토점 '프로폴렌 링클 솔루션 크림'

오는 10일 오전 7시15분, 종근당건강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락토덤(LACTODERM)이 현대홈쇼핑을 통해 '프로폴렌 링클 솔루션 크림'을 론칭한다.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락토덤이 현대홈쇼핑을 통해 '프로폴렌 링클 솔루션 크림'을 론칭한다. © 종근당건강


'락토덤 프로폴렌 링클 솔루션 크림'은 건강기능식품 대표기업인 종근당건강의 독자기술 배합으로 개발한 '락토비 콤플렉스'를 함유한 고농축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종근당건강 코스메틱 최다 임상 시험 17가지를 완료했다. 

'락토비 콤플렉스'는 항주름에 효과적인 8가지 락토 콤플렉스와 토종 벌꿀에서 추출한 특허받은 유산균 발효물 추출물로, 이외에도 항산화 회복 효과가 뛰어난 뉴질랜드산 비폴렌 55%와 그린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탄력을 강화해 주고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해 준다.  

이번 방송에서는 '프로폴렌 링클 솔루션 크림' 본품 4개와 샤쉐 6개 구매 후 상품평 작성 시 '프로폴렌 미스트' 100ml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락토덤(LACTODERM) 첫 론칭 방송은 10일 목요일 오전 7시15분에 현대홈쇼핑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