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리온·할리스커피·샘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2.03 17:18:58

[프라임경제] 3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오리온 인기 스낵 3종 대용량 지퍼백 이미지. ⓒ 오리온

오리온은 꼬북칩, 포카칩, 오!감자 등 인기 스낵 3종 '대용량 지퍼백' 제품을 출시했다. 대용량 지퍼백 제품은 기존 M 사이즈 대비 세 배 이상 용량을 늘리고, 입구에 지퍼를 부착했다. 손쉽게 밀봉이 가능해 더욱 오래 제품의 바삭함을 유지할 수 것이 특징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고 있는 가운데 '온 가족이 오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과자'를 찾는 수요가 커진 점에 주목해 대용량 스낵 제품을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특히 꼬북칩, 오!감자는 가성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g당 가격을 낮춰 실속도 높였다.

롯데제과가 인기 초코 과자 '칸쵸'의 색깔을 바꾼 신제품 '까망 칸쵸 바닐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과자에 코코아 분말을 사용하여 검은 색을 입힌 것이 특징으로, 과자 안에는 초콜릿 대신 바닐라 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낸다. '까망 칸쵸 바닐라'는 기존의 캐릭터 카니와 쵸니에 흑백의 색깔로 옷을 입히고 모자를 씌우는 등 새롭게 변신한 캐릭터 '까망 카니'와 '하양 쵸니'가 등장한다.

돌(Dole)코리아가 34가지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황금비율로 블렌딩한 100% 과채 주스 '마녀비법 레드'를 선보이며, 과채주스 라인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마녀비법 레드'는 다양한 채소를 끓여 만든 것으로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마녀스프' 레시피를 돌(Dole)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마녀스프 레시피처럼 채소를 손질하거나 끓여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00% 과채즙 만을 담아냈다. 토마토, 양배추 등 마녀스프에 들어가는 필수 채소와 케일, 서양민들레 등 프리미엄 원물을 함께 넣었으며, 파인애플, 배, 사과 농축액 등 과즙까지 총 34가지의 과일과 야채를 담아냈다. 또한 설탕이나 합성향료 및 색소를 일체 넣지 않고, 천연 샐러리 향을 더해 과채주스 본연의 신선한 풍미와 건강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디딤이 수험표 제시 시 원기회복 스페셜 요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수험생 스페셜 메뉴 증정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디딤의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 △한라담 △오백년장어 △도쿄하나 △풀사이드228 △점보씨푸드 △공화춘에서 진행된다. 디딤은 다양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각 매장마다 다른 스페셜 메뉴를 준비해 한식부터 양식, 일식, 중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백제원과 한라담에서는 한우육회를 제공하며, 오백년장어에서는 뚝배기장어탕, 도쿄하나에서는 전복뚝배기, 풀사이드228에서는 전복리조또가 제공된다. 점보씨푸드와 공화춘에서는 각각 모카폭립과 유린기를 수험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오비맥주가 신제품 비알코올(Non-alcoholic) 음료 '카스 0.0'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 초이스(Smart Choice)' 캠페인을 펼친다. '스마트 초이스'는 오리지널 맥주의 짜릿한 맛은 즐기고 싶지만 운동 전후, 다이어트,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알코올 음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카스 0.0가 현명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알리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카스 0.0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제로생활'이라는 슬로건 아래 카스 0.0가 필요한 사연을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일부터 오비맥주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카스 0.0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연을 남기면 된다. 417명을 선정해 총 1만캔을 증정한다.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 제대로 즐기는 법을 알리기 위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주노(JUNO)'와 컬래버레이션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트렌드와 이런 트렌드에 부합하는 비알코올 카스 0.0의 특장점을 주노의 참신한 일러스트로 매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한 달 간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 연재한다. 응모 사연 중 최고의 사연도 1점 선정해 주노의 일러스트로 재구성해 공개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론칭 18주년을 맞아 '미스터리 텀블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12월5일 신촌 1호점으로 시작해 꾸준히 사랑받으며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성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고객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마련됐으며, 미스터리 텀블러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랜덤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스터리 텀블러(350ml)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됐으며, 더블월(double wall) 진공벽 구조의 내부로 생활 보온, 보냉 기능을 갖춰 매우 실용적이다.

할리스커피 프로모션 이미지. ⓒ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가 해리포터와 콜라보한 한정판 MD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해리포터 협업 MD는 바닐라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 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 우디 트라이앵글 텀블러 도비, 머그&플레이트 세트 호그와트 총 4종이다. '바닐라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는 표면에 호그와트를 상징하는 앰블럼이 그려진 여행가방 모양의 틴백이다. 내부에는 할리스커피의 '바닐라 딜라이트 스틱커피'가 20개 들어있다. '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는 해리포터 하면 떠오르는 마법 도구들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다. '우디 트라이앵글 텀블러 도비'는 해리포터 속 자유를 꿈꾸는 도비의 모습을 표현해냈다. '머그&플레이트 세트 호그와트'는 호그와트를 상징하는 디자인과 녹색과 골드로 디자인됐다.

이디야커피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정판 기프트카드를 출시하고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의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는 트리 느낌의 디자인으로 2/3/5만원권 3종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 구매 후 매장에서 사용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이디야커피랩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증정한다. 25일까지 기프트카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를 포함해 일반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는 고객들도 참여 가능하며 2/3/5만원권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공차코리아가 2020년 한 해 동안 공차에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2021년 다 이루어져라! 2배 적립해 DREAM'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행사 음료 14종 구매 시 다이어리 프리퀀시를 2배 적립해주는 내용이다. 행사 음료는 지난 10월 28일 출시된 겨울 신메뉴 3종(토피넛 밀크티+펄, 초코바른 토피넛 스무디, 다크초코 밀크티+펄)과 2020년 시즌 스페셜 메뉴 11종으로, 총 14종이다. 행사 음료 5잔 포함 총 10잔 구매 후, 공차 멤버십 앱을 통해 프리퀀시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은 '2021 공차 다이어리 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다이어리 프리퀀시 적립은 12월31일까지 가능하며, 교환 기간은 2021년 1월10일까지다.

예년보다 빨라진 딸기 시즌에 설빙도 지난해보다 일주일 먼저 생딸기디저트 시리즈를 선보인다. 설빙은 겨울 시즌 시그니처 메뉴 '생딸기설빙' 시리즈를 재 출시했다.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기존에 선보인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 △생딸기복숭아설빙 등 4종이다.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맛과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로 매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연말 분위기 물씬 느껴지는 겨울 음료로 레드 뱅쇼, 화이트 '뱅쇼 2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 지난해 첫 출시 후 많은 사랑은 받은 뱅쇼(Vin Chaud)는 겨울철이면 유럽에서 즐겨 마시는 대표 음료로 와인에 과일을 더해 끓인 음료로, 프랑스어로 따뜻한 와인을 뜻한다. 탐앤탐스 뱅쇼는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두 가지 맛으로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베이스에 시나몬 스틱 그리고 레몬과 오렌지를 더하여,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살렸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논알콜 음료로 와인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따뜻한 음료와 아이스 음료 모두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촉촉한 초코칩'과 협업한 1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촉촉한 초코칩'을 출시했다. '아이스 촉촉한 초코칩'은 '촉촉한 초코칩' 쿠키를 부숴 넣어 쿠키의 달콤한 맛과 촉촉한 식감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12월 이달의 맛이다. 초콜릿과 쿠키의 매력을 동시에 살린 아이스크림에 밀크 초콜릿 리본을 더해 진한 초콜릿 맛을 한층 강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케이크 상단에 초코칩 쿠키를 풍성하게 쌓아 올리고 카라멜 프레첼볼과 쿠키 크럼블, 초코시럽을 듬뿍 올린 '누가봐도 촉촉한 초코칩'를 이달의 맛 케이크로 선보인다. 신제품 '아이스 촉촉한 초코칩'을 포함한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이달의 맛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도 출시했다. '촉촉한 초코칩 블라스트'는 촉촉한 초코칩 쿠키와 초콜릿 소스를 올려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샌드 형식으로 즐기는 디저트 '아이스 마카롱 촉촉한 초코칩 세트'는 촉촉한 초코칩 쿠키가 쏙쏙 박힌 밀크초코와 쿠키까지 2가지 맛을 함께 담았다.

샘표 순작 모과유자차. ⓒ 샘표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에서 '모과유자차'를 출시했다. 샘표 순작 모과유자차는 100% 국내산 모과와 유자만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직접 방문해 엄선한 농가에서 수확한 양질의 모과와 유자를 순작만의 마일드 로스팅 기법으로 덖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렸다. 설탕에 절이지 않고 원물만을 담아 물 대신 수시로 마시기에도 부담 없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티백 형태로 출시됐으며, 플라스틱 접착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실로 꿰어 만들었다.

신세계푸드가 유명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펭귄'의 유민주 파티시에와 손잡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한다. 유민주 파티시에는 한국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블루리본을 7개나 받은 유명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을 운영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펭귄' 케이크는 깊은 풍미의 마스카포네 치즈 생크림과 케이크 시트 사이에 딸기, 청포도, 그린키위, 레드글로브 등 생과일을 풍성하게 채워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케이크 띠지와 글래머러스 펭귄 초콜렛 사인판을 감각적인 포인트로 올려 먹는 즐거움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지난 11월 출시한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주문 시 '2021 펜 꽂이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탁상용으로 제작된 '2021 펜 꽂이 캘린더'는 각종 필기구를 담을 수 있는 펜 꽂이가 부착돼 있다. 캘린더에는 월 마다 각기 다른 콘셉트로 촬영된 치킨과 피자 메뉴 이미지가 삽입됐다. 이번 캘린더 증정 이벤트는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영수증 한 건당 캘린더 한 개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전국 굽네치킨 가맹점에서 진행된다.

굽네치킨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이 진행되는 12월3일부터 11일까지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란에 수험생들을 태그해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021 펜꽂이 캘린더'와 신메뉴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증정한다. 또한 굽네치킨은 12월 한 달간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주문하면 리얼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굽네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 '바게트볼 갈릭크림'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12월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들은 펜 꽂이 캘린더는 물론 '바게트볼 갈릭크림'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맛있게 먹으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떠먹는 요거트 '매일바이오 알로에'를 출시했다. 매일바이오 알로에는 이러한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알로에 과육이 기존 과일요거트 대비 2배인 18%가 함유된 국내 최대 알로에 함량의 요거트이다. 또한 면역 기능을 돕는 성분으로 알려진 아연까지 함유돼 있다. 제품에 들어있는 LGG유산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와 논문이 발표된 유산균으로 면역계 논문 314편, 호흡기 감염 논문 24편 등 1028편의 연구논문과 233편의 임상시험 등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를 통해 그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유산균이다. 또한 특허기술로 생산된 천연 알로에로 만들어져 신선한 알로에 맛과 함께 식감이 우수하다. 알로에 과육크기도 기존 제품보다 20%가량 커져 알로에 특유의 아삭함을 더욱 느낄 수 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배달 및 포장 전용 캔맥주 제품을 4종으로 확대 판매한다. 생활맥주는 치킨 배달 전문 숍인숍 브랜드 '생활치킨'을 운영하며, 전국 130여개 매장에서 치킨과 함께 수제맥주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배달 및 포장해서 먹는 수제맥주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 '생활맥주 레드라거' 외에 핸드앤몰트의 '상상페일에일' 카브루의 '구미호 릴렉스 비어'와 '구미호 IPA' 3종을 추가해 총 4종의 수제맥주를 판매한다. 지난 2개월간 직영점에서 치킨과 함께 수제맥주 4종을 시범 판매한 결과, 배달 주문 건 수와 캔맥주 판매량이 각각 20%가량 증가하며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세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15년과 프랑스산 온더락 잔 2개, 아이스볼 트레이 2개로 구성됐다. 글렌피딕 15년은 글렌피딕의 위스키 제조 기술 중 하나인 솔레라 시스템(Solera System)으로 숙성 및 블렌딩돼 위스키의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밸런스가 잘 잡힌 위스키로도 유명하다. 세계 3대 주류 품평회로 꼽히는 '2020 국제 위스키 품평회(ISC·International Spirit Challenge)'에서 최고상인 '더블 골드 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세트에 함께 구성된 아이스볼 트레이는 글렌피딕을 대표하는 사슴(피딕)로고가 인쇄돼 있어 브랜드의 상징성을 더욱 강화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