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현대아울렛·세븐일레븐·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10.28 15:25:48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29일부터 11월4일까지 전 점에서 대형마트 최초로 '타즈매니아 연어'를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29일부터 11월25일까지 총 4주간 전국 대형마트, 쇼핑몰, 익스프레스, 온라인몰 등 전 채널에서 대규모 '블랙버스터' 할인행사를 개최하고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마지막 대형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타즈매니아 연어'

롯데마트가 29일부터 11월4일까지 전 점에서 대형마트 최초로 '타즈매니아 연어'를 선보인다. 호주의 타즈매니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정지역으로, 호주 정부에서 해당 지역을 청정지역으로 유지하고자 환경오염을 야기할 만한 산업의 진입을 제한하면서까지 특별 관리하는 지역이다.

롯데마트는 타즈매니아 연어를 항공으로 48시간 이내 들여와 100% 냉장 상태로 판매하며, 유통과정에서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진공포장도 도입했다. 타즈매니아 연어는 고소한 맛은 물론 살의 탄력도 좋아 쫄깃한 식감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롯데마트가 29일부터 11월4일까지 전 점에서 대형마트 최초로 '타즈매니아 연어'를 선보인다. © 롯데마트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취급하는 연어는 노르웨이산이 대부분이지만, 롯데마트는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다양한 신선식품의 산지 다변화를 추진하며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수산물인 연어도 제 2의 산지를 확보해 타즈매니아산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실제로 해양수산부의 수산물 수출입 통계 중 '주요 품목별 연도별 수입실적'에 따르면, 연어는 지난 10년간 국민 생선 '명태'와 '새우' 다음으로 수입량이 높은 수산물이다. 또한 2012년 이후 7년간 대한민국 연어 수입액은 지속적으로 두 자릿수 이상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의 연어 매출도 2017년 7.9%를 시작으로 2018년 215.4%, 2019년 44.2%로 큰 폭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타즈매니아 연어는 노르웨이 연어와 같은 품종인 대서양 연어(아틀란틱) 품종으로, 일반적인 연어 양식 밀도의 40% 수준을 유지해 관리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더욱 건강한 연어를 공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다.

또한 부화-양식-수확-포장까지의 전 과정을 한 생산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100% 수직 계열화를 기반으로 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춰 안전성과 신뢰성을 한층 더했다.

이러한 점들에 착안해 롯데마트는 타즈매니아 연어를 월 100톤씩, 연중 운영할 수 있도록 현지 파트너와 준비해 선보이게 됐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롯데마트는 29일부터 11월4일까지 전점에서 '2020 햇 부사사과'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햇 부사사과는 늦가을 수확하는 만생종으로 국내 유통되는 사과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사과이다. 과육이 단단하며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홈플러스 '블랙버스터' 할인행사

홈플러스가 29일부터 11월25일까지 총 4주간 전국 대형마트, 쇼핑몰, 익스프레스, 온라인몰 등 전 채널에서 대규모 '블랙버스터'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반값'으로 줄이고, 침체된 내수 경제를 촉진시킨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홈플러스는 이 기간 △매일 인기 상품을 반값에 파는 '반값빅딜' △매주 11종 대표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블랙히어로11' △800여 종 생필품을 1+1에 파는 '득템찬스 1+1' △'한정 기획' 등 행사를 통해 신선식품에서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패션, 가전에 이르는 전 카테고리 7만여 종 상품을 최대 50% 싸게 내놓는다.

대표적으로 행사 첫 주인 29일부터 11월4일까지 일주일간 농협안심한우 전품목(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하고 매주 신한카드 5만원 이상 결제 고객 100명을 추첨해 쿠쿠압력밥솥 등 각종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득템찬스 1+1' 행사에선 이유식/유아위생/육아용품 300여 종, 제과(10/29~11/1) 80여 종, 차류(10/31~11/1) 250여 종, 파스타소스/케찹/마요네즈(10/30~10/31) 50여 종, 어린이 구강용품 50여 종, 주방세제(10/30~11/1) 40여 종, THEPET 애견간식 30여 종, 매트, 방한 넥워머/모자/장갑,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도톰한 순수소프트(30m*30롤) 등 800여 종 핵심 생필품을 1+1 판매한다.

'대형가전 10/10/10/50' 행사(LG베스트샵/삼성디지털프라자 입점점포 제외)를 통해서는 신한/삼성카드로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10% 캐시백, 으뜸효율가전 10% 할인, 10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 쿠첸, 필립스, 테팔 등 주방가전 상품권 증정, 레고/옥스포드 교육블럭 및 3M 문구 상품권 증정, 소낙스 자동차용품 전품목 40% 할인, 낚시용품 전품목 15% 할인, 수납/정리용품 최대 50% 할인, 겨울 의류/잡화 최대 30% 할인, 쇼핑몰 패션 브랜드 가을 신상품 최대 60% 할인행사 등을 마련했다.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브랜드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도 이 기간 매주 700여 종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화장지/생리대/식용유/과자 1+1, 절임배추 사전예약(10/29~11/8) 등의 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온라인몰은 블랙버스터 행사와 더불어 최대 1만원 장바구니 쿠폰, 5% 추가할인 쿠폰 증정,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타임딜 행사 등을 이어간다.

◆신세계백화점, 대형 와인 행사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대형 와인 행사를 펼친다.

오는 29일부터 11월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하는 이번 '와인 창고전'은 총 100억원 상당의 물량으로 올해 최대 규모다. 총 50만병 8개 수입사가 참여하는 이번 하반기 와인 행사는 최대 9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신세계백화점 와인 장르 구매 객수는 5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역대 최대 신장률인 35%로 늘었다. 그만큼 와인을 찾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뜻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대형 와인 행사를 펼친다. © 신세계백화점


집콕으로 인한 홈술족 증가, 결혼식 답례품 트렌드, 집들이 선물용 등 다양한 이유로 와인을 선호하는 고객은 점점 많아지는 추세다.

이에 신세계는 그 동안 와인 매장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제품을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 신세계는 가격과 품질이 보장된 데일리 네임드 와인을 집중적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깔끔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멧츠 로드 레드, 적당한 바디감을 가진 슬링 샷, 홀리스 등이 있다.

또한 신세계 식품 장르 VIP 고객에게는 소믈리에 국가대표 정하봉이 직접 와인 추천을 해준다. 평소 와인에 대한 궁금증 및 와인을 마실 때 꼭 기억해야 되는 점, 어울리는 음식 페어링 등 소믈리에의 와인 철학을 영상으로 마련했다.

최근 인기 있는 각종 스파클링 와인도 균일가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솔라시오 모스카토 다스티, 간치아 아스티, 슈렘스버그 블랑 드 누아 등이 대표적이다.

신세계 와인 바이어가 직접 발굴한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먼저 소량 생산되는 고품종 제품인 미국 컬트 와인 스크리밍 이글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레비아탄, 나파밸리 수준의 가성비 와인 멧츠로드 피노누아와 샤도네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품질 부티크 와이너리 스튜어트 셀러의 제품인 스튜어트 셀러 타르탄, 홀리스 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스튜어트 셀러 슬링샷 까베르네 소비뇽도 준비했다.

한편 온라인몰 SSG닷컴에서는 이번 와인 행사를 맞아 26일부터 '쓱와인' 전용 코너를 만들어 6병 이상 구매 시 추가 5% 할인 쿠폰을 지급해주는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 MEGA SALE'

롯데아울렛에서는 30일부터 11월15일까지 17일 동안 '롯데아울렛 MEGA SALE'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메가 세일은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아울렛 최대 행사로, 20개 점포에 입점한 300여개 브랜드가 동시에 참여해 기존 할인률에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형 행사다. 대표 브랜드는 몽블랑, 코치,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타미힐피거, 타임 등이다.

긴 연휴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으로 10월 들어 롯데아울렛 매출은 전년 대비 16% 신장했으며, 특히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많이 모이는 교외형 아울렛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했다.

이번 메가 세일은 아울렛 매출 회복세와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맞물리며 긴 시간 동안 어려움을 겪어온 파트너사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년보다 행사 기간을 이주일 늘려 쇼핑 고객을 분산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코로나19에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명품 병행 수입 행사를 점포별로 진행한다. 김해점, 파주점, 수완점에서는 '해외명품대전'이 열려 20여개 명품 브랜드 상품을 기존 행사가에 10%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천점에서는 해외패션 인기 브랜드인 '에트로' 패밀리 세일을 28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 기존 할인가에 추가 20~70% 할인 혜택이 더해져 최대 쇼핑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울렛 인기 상품군인 아웃도어/스포츠 행사도 150억 규모로 선보인다. 기흥점에서는 29일부터 11월4일까지 '데상트'와 '다이나핏' 인기상품 대전을 진행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광명점에서는 29일부터 11월4일까지 '타이틀리스트' 초대전을 진행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파주점에서는 11월6일부터 11일까지 '푸마' 창고 대개방전을 진행해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할로윈 시즌을 맞아 점포별 특색 이벤트도 준비했다.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는 할로윈 포토존을 구성해 할로윈 코스튬 복장을 대여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말에는 코스튬 복장으로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일별 한정 수량으로 '초콜릿이 담긴 호박 바구니'를 증정한다. 기흥점과 이천점에서는 거리 버스킹과 코스튬 퍼레이드 등 특색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대아울렛 '슈퍼 위켄드'

현대백화점(069960)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은 오는 30일부터 8일까지, 10일간 전국 7개 전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대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대구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

슈퍼 위켄드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2회만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행사 기간 동안 기존 아울렛 판매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10~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해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지미추·질샌더·막스마라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우선 현대아울렛은 행사 기간 점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다음달 6일부터 12일까지 1층 행사장에서 '해외패션 대전'을 열고, 유명 수입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행사 기간 국내 패션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를 김포점, 송도점에서 진행한다. 

또한 현대시티아울렛도 '타미힐피거 패밀리세일' '나이키 창고대개방전' '아웃도어 대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 '홈로윈 코스튬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곧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10월31일)를 맞아, 홈로윈(집+할로윈)을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코스튬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가족과 함께 집에서 할로윈 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용과 성인용 코스튬 상품이 같이 구성됐으며, 할로윈 망토, 가면 마스크, 할로윈 악세사리 등 총 70여 종을 준비했다.

할로윈 무드에 빠질 수 없는 할로윈 망토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용과 성인용을 같이 판매한다. 드라큘라 망토는 성인이 착용할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로, 깃을 세울 수 있어 드라큘라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여자아이에게 어울리는 호박망토는 호박 스커트, 호박 펠트 주머니와 같이 연출해주면 더 귀여운 느낌을 만들어 준다. 무섭게 할로윈 분장을 하고 싶은 남자아이에게는 어린이 망토와 호러타투를 같이 연출해주면 귀여우면서도 무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가면 마스크는 귀여운 모습과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동물가면은 검은 망토와 같이 착용하면 무서운 느낌을 만들어주고, 실내 장식으로 사용해도 할로윈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호박가면과 반 가면은 펠트 소재를 사용하고 디자인이 귀여워 아이와 함께 착용하기 적당하다.

할로윈 망토나 가면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할로윈 기분을 낼 수 있는 할로윈 액세사리 상품도 준비했다. 할로윈 집게핀세트는 디자인이 부담스럽지 않아 아이와 함께 착용하기 좋고, 할로윈 분위기를 내고 싶은 직장인이 착용해도 재밌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할로윈 귀찌는 할로윈 집게핀과 디자인 톤이 비슷해 세트로 착용하면 더 귀여운 느낌을 준다.

이 밖에도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할로윈 무기 장난감은 튜브 삼지창, LED 호러해골검, 할로윈 빗자루 등 가성비 높은 상품들이 준비됐다.

◆CJ올리브영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CJ올리브영이 11월 유통가 쇼핑 대전에 가세하며 소비 심리에 불을 지핀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1월1일부터 15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한국의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11월 국내외 쇼핑 축제 분위기에 발맞춰 소비 침체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지난해까지 일주일만 진행했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을 올해부터 15일로 늘렸다. 쿠폰 발행과 특가, 증정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 채널에서 즐길 수 있는 실속 쇼핑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 블랙 쿠폰'을 역대급 할인율로 발행한다. 오는 1일부터 8일까지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을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 할인 쿠폰을 매일 각 1회 랜덤으로 지급한다.

하루, 일주일 단위로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올! 블랙 하루 특가'와 '올! 블랙 일주일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올! 블랙 하루 특가' 행사는 1일부터 4일까지 인기 상품 최대 4종을 선별해 특가에 판매한다. 

'올! 블랙 일주일 특가'는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며, 겨울철 보습을 위한 각종 기초화장품과 촉촉한 제형의 색조 화장품 등 시즌 맞춤형 상품을 추가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내 오프라인 주요 매장에서는 매장별로 더 큰 폭의 할인을 혜택을 제공하는 '올! 블랙 라스트 픽(LAST PICK)'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별 주요 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특별한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전국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착안해 기획한 '프라이' 캐릭터 인형 핸디백을 오는 9일부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프라이 핸디백에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포마드 등 인기 보습 상품 3종의 체험본이 담겼다.

행사 기간 내 금요일인 6일과 13일엔 대표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 '오늘드림'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3~4시에 배송하는 '3!4! 배송'과 오후 10시에서 자정 사이에 배송하는 '미드나잇 배송'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배송 쿠폰을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한다.

◆세븐일레븐, 세븐팜 고구마·계란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지역 우수 농산물 판매채널인 '세븐팜'이 대표 차별화 상품 코너로 자리잡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모바일앱(세븐앱) 내 '세븐팜' 메뉴를 신설하고 매달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영천 깐마늘(4월)'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7개 상품을 세븐팜을 통해 선보였으며 전체 80톤 물량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새로운 세븐팜 상품으로 겨울철 인기 간식인 '고구마'와 대표 식재료 '계란'을 선보였다.

이번에 판매하는 고구마는 국내 대표 고구마 주산지인 전남 영암, 무안 등에서 재배된 상품으로, 당도가 높은 일명 '꿀고구마'로 불리는 상품이다. 1~2인 가구를 겨냥해 소용량 700g 상품과 4인 가족이 충분히 먹을 양인 대용량 1.5kg 상품 등 2종을 준비했다. 

국민 대표 식재료인 계란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이 준비한 상품은 농협의 '유난희 좋은 1등급 계란'이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팜의 주요 인기 요인으로 착한소비, 가격경쟁력, 우수한 품질 등을 꼽았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근거리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과일, 야채 등 신선상품을 장보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도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세븐팜 구매 방법은 모바일앱 세븐앱에 접속한 후 '예약주문' 메뉴 '세븐팜' 코너에서 상품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해당 점포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상품 교환권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점포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CJ오쇼핑 '챌린지 스타트업' 최종 선발 제품 '1사1명품'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이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을 통해 최종 선발한 6개 제품을 자사 '1사1명품' 프로그램에서 선보인다. 우수 스타트업이 개발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을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무료 방송 1사1명품을 통해 판로 개척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오쇼핑부문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오쇼핑부문이 서울창업허브와 손잡고 혁신기술 기반의 상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시작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을 통해 최종 선발한 6개 제품을 자사 '1사1명품' 프로그램에서 선보인다. © CJ ENM


올해 3월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1차 30개 기업을 선발한 후 제품개발, 브랜딩 등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거쳐 지난 7월 최종 6개 기업을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메텔(인공지능 베개)' '순수바람(두피 드라이어)' '엠제이뷰티(뿌리 염색기)' '휴먼톡톡(교육용 토킹펜)' '블루레오(석션 전동칫솔)' '피플멀티(건강 체크 토퍼)' 등 6곳이다. 모두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력을 가진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가장 먼저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은 슬립테크 기업 '메텔'이다. 메텔은 2016년 4월 설립된 신생 스타트업으로 스마트 베개 '제레마'를 개발했다. 제레마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수면자의 코골이를 인공지능(AI)으로 감지해, 베개 높이가 자동 조절돼 편안한 수면 자세로 잡아주는 신개념 기술이 적용돼 있다. 

메텔은 올해 미국에서 열린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에 제레마 베개를 선보인 바 있으며,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10만 달러 모금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11월 초 CJ오쇼핑 1사1명품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내년 1월까지 1~2주 간격을 두고 제품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디지털 기술이 적용돼 스타일링 모드와 자동 온도 설정이 가능한 '두피 드라이어', 두피에 대고 누르면 염색약이 나오는 '뿌리 염색기기'가 11월 내 1사1명품에서 선보이며, 교구에 터치하면 읽기 기능이 실행되는 '교육용 토킹펜', 양치 후 칫솔이 입안의 물질을 빨아들여 청소해주는 '석션 전동칫솔', 수면 중 건강상태 측정해 알려주는 '체크기기' 제품은 12월에서 내년 1월 사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건강 체크기기를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연구개발 기업 '피플멀티'는 자사의 기술을 활용해 홀몸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중기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형 창업과제 수행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롯데온 '뷰티넘버원' 강화 

롯데온(ON)이 온라인 뷰티 시장을 잡기 위해 원스탑 뷰티 쇼핑 사이트인 '뷰티넘버원'을 강화한다.

롯데온의 '뷰티넘버원'은 롯데온을 비롯해 백화점 및 롭스에서 판매하는 명품 화장품과 일반 화장품 등 2500여 개 브랜드 약 170 만 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았으며, 카테고리 별로도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 바디/헤어 케어, 향수까지 뷰티 관련 상품을 한 곳에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다.

뷰티 상품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흐름과 맞물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구매 비중이 급격하게 옮겨간 상품 중 하나다. 실제로 롯데온의 매출을 살펴보면, 뷰티 상품 매출은 매월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뷰티 상품의 9월 매출은 5월과 비교해 83.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뷰티 상품 특성 상 실구매자들의 리뷰가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을 고려해 리뷰 관리에 신경 쓰고 있다. 뷰티넘버원 페이지에 베스트 상품과 베스트 리뷰를 동시에 노출하는 '생생 리뷰' 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뷰티 브랜드에서 나오는 신상품 소식도 전하며 고객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롯데온은 매주 신상품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신상품에 대한 기대감과 본인 계정의 SNS URL을 체험단 모집 페이지에 남기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선발된 체험단 중 우수 리뷰어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오는 11일까지는 돌체앤가바나에서 새롭게 선보인 패션립 체험단 3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우수 후기 작성자 5명을 뽑아 '립 디파이너 유니버셜 립 퍼펙터'를 증정한다.

롯데온은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하는 롯데온세상 기간에 맞춰 에스티로더, 디올, 설화수 등 인기 화장품 30개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롯데온 뷰티데이'을 개최한다. 

◆11번가, 500억원 규모 할인 혜택 '2020 십일절 페스티벌'

11번가는 11월1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20 십일절 페스티벌'에 고객에게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총 500억원 규모로 역대 최대 규모라고 밝혔다. 11일 간의 쇼핑 축제에 동참하는 판매자도 역대 최다인 1만 여 곳에 달한다.

11번가는 2020년 한 해 동안 월간 십일절을 통해 매달 고객들의 상품 선호도 분석과 브랜드별 경쟁력 있는 상품에 대한 판매 빅데이터를 쌓아왔다. 여기에 국내외 40개 대표 브랜드와 맺은 업무협약(JBP)을 바탕으로 11번가만의 단독 기획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2020 십일절 페스티벌'에는 고객 취향을 반영한 역대 최대 규모의 11번가 특가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11번가는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11번가에서 선보였던 국내외 대표 디지털/가전 브랜드의 인기 상품과 11번가 단독 판매 상품들을 대규모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 LG, 애플, 다이슨, 위니아딤채, SK매직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의 상품이 매일 쏟아진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대표 가전제품은 물론, 이제 생활 필수 가전제품이 된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 그리고 노트북, 스마트폰, 블루투스 음향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가전 제품을 십일절 페스티벌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매달 십일절에 기록한, 타임딜 완판의 성과로 제휴 브랜드사에게 십일절의 바잉파워를 검증받았다. 이를 토대로 오직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삼성전자의 '11번가 단독' 70형 TV는 최근 늘어난 대형 TV 수요에 맞춰 기획한 것으로, 십일절 페스티벌의 첫날인 11월1일 오후 11시 타임딜을 통해 판매한다.

올해 '2020 십일절 페스티벌'에는 11번가의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매일 다양한 상품을 라이브방송으로 소개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애플 아이폰12, BMW 등 매력적인 상품으로 준비했다. 11번가 앱으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서 채팅으로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고 방송 중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공동구매' '예약구매' 상품은 올해 2배 이상으로 상품 수를 늘렸다. 미리 구매할수록, 구매 고객이 많이 모일수록 가격이 저렴해지는 상품으로 가전, 안마의자, 매트리스, 스키장 리프트권, 명품 가방 등 올해 300개 이상의 상품을 준비했다.

◆이베이코리아 '메가G'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오는 1일부터 12일까지 K식품/K뷰티/K팝 등 인기 한국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메가G(Mega 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G'는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G마켓 글로벌샵 최대 프로모션이다. K식품/K뷰티/K팝/유아동/패션 등 해외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최대 70% 할인가로 진행된다.

우선, 인기 K팝 스타들의 새 앨범을 특가로 선보이고, G마켓 글로벌샵 회원만을 위한 단독 특전도 마련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Deluxe Edition)' 구매 시 마스크 스트랩, 아크릴키링, 마스크케이스 등을 제공하며, 트와이스 정규2집 'Eyes wide open', 몬스타엑스 정규3집 'FATAL LOVE'도 구매 시 각종 특전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11월 발매 예정인 대형 K팝 아티스트들의 신보를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K팝 아티스트와 직접 영상통화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G마켓 글로벌샵에서 강다니엘 아트북, 포토북, 캘린더 등 예약구매 시 강다니엘 영상통화 팬싸인회에 응모할 수 있다. CIX, AB6IX, 시크릿넘버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영상통화 팬싸인회 응모 기회도 있다.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새롭게 주목 받는 국내 음료를 중점적으로 라인업했다. 카누/맥심 등 커피믹스를 비롯해 '한국식 이너뷰티' 가꾸기의 인기로 수요가 급증한 호박즙, 석류즙 등 건강즙도 만나볼 수 있다.

해외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K뷰티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 단독 패키지 상품, 선런칭 신제품도 마련했다. '코리아나' '에뛰드하우스'의 G마켓 전용 기획 세트가 선런칭되며,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언니' 등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G마켓 글로벌샵 단독으로 '제이준' 패키지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아임미미' '롬앤' 등 인기 K뷰티 브랜드 신상품도 단독 선런칭한다.

◆인터파크 '바람이 분다, 힐링이 분다' 기획전

인터파크(108790)가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전국 호텔·리조트 추천하고 특가에 선보인다.

우선 '바람이 분다, 힐링이 분다' 기획전을 통해 힐링하기 좋은 가을 제주도 웰니스 여행을 제안한다. 

인터파크가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전국 호텔·리조트 추천하고 특가에 선보인다. © 인터파크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오름을 거쳐 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 있는 '사려니숲', 핑크뮬리와 팜파스가 가득한 '카멜리아힐', 서귀포의 문화와 생태를 접할 수 있는 '올레길 6코스', 곶자왈 숲의 '제주조각공원' 등 힐링하기 좋은 코스를 추천하고 알려준다.

이와함께 머물기 좋은 숙소로는 '제주 에코그린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 '신라스테이 제주' '다인오세아노호텔' 등 다양한 곳을 준비했다.

'신축년 얼리버드 특가전'도 마련했다. 11월부터 내년 초까지 얼리버드 상품으로 '레이크힐스 리조트 제주', 일성 제주 비치 리조트' '꿈꾸는 노마드 펜션' '게우지코지 펜션'을 비롯한 다채로운 상품이 있다.

또한 '국내호텔 연말특가전'을 통해서는 11~12월 입실 기준 최저가 수준으로 전국 호텔 숙박을 제공한다. 오라카이 대학로 호텔,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부산 해운대, 동강시스타, 세인트존스호텔 강릉 등이 대표적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NH농협카드 전용 2만원 즉시할인 쿠폰도 발급해준다.

◆K쇼핑, FW시즌 레디 투 웨어 패션 선봬

K쇼핑이 방송인 장영란과 함께 올 FW시즌을 위한 다양한 레디 투 웨어 패션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K쇼핑은 최근 '아내의 맛' '요즘 육아 금쪽 같은 내 새끼' '미스터트롯'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방송인 장영란과 함께 2020 FW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장영란은 K쇼핑을 통해 패션 쇼핑 호스트로 변신해 K쇼핑 패션 담당 MD 및 PD와 함께 상품 구성 기획 미팅부터 상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장영란 픽' 상품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오는 29일 11시35분에는 '브루스필드 20FW 남성/여성 캐시 앙고라니트 3종 세트'를 판매한다. 이 날 장영란은 유경미, 조준영 K쇼핑 쇼핑호스트와 함께 상품 설명부터 체형 커버 코디 방법까지 소비자들을 위한 꿀팁을 선사한다. 

여성용 제품은 따뜻한 터틀넥 스타일로 다양한 아우터와 함께 활용하기 좋은 블랙과 멜란지 베이지 색상은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며, 핑크와 틸 그린 색상 중 한 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남성용 니트는 여러 스타일의 팬츠와 코디가 가능한 블랙, 멜란 네이비, 차콜 그레이 색상으로 구성됐다. 

11월에는 기계세탁까지 가능한 라마 혼방의 '테이트 남성/여성 니트 3종'도 K쇼핑 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추운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머스트비 여성 후드 다운 코트'를 판매한다. 덕다운 80:20의 최적 비율로 보온성을 높인 경량 코트로 후드 탈부착이 가능해 2-way 스타일링이 가능한 활용성이 높은 아우터 상품이다. 

차콜, 블랙네이비, 딥퍼플, 딥그린 등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K쇼핑에서는 11월 신규가입 고객에게 1만원 웰컴쿠폰을 지급하며 첫 구매 시 1만원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휴테크산업 '디자인 코리아 페스티벌 2020' 성과 전시회 참가

휴테크산업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 상설 전시에 참가해 기업 소개와 함께 자사 대표 안마의자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30일까지 개최되며, 휴테크는 국내 안마의자 기업 중 유일한 사이즈코리아 파트너사로 행사에 참여한다.

'사이즈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한국인의 인체 표준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기업들에게 제공해 국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2018년 사이즈코리아 사업자에 선정된 휴테크는 프리미엄 브랜드 카이(KAI) 라인업을 중심으로 한국인의 인체 표준 데이터를 반영해 제품을 설계, 한국인 체형에 최적화된 안마의자를 업계 최초로 개발 및 출시한 바 있다.

휴테크는 최근 카이 RE7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한국인 인체치수 데이터를 반영한 안마의자를 출시하고 있다. 앉은 어깨높이, 앉은 팔꿈치높이, 앉은 오금 높이 등 안마의자 핵심설계변수 9종을 설정시켜 제품에 적용했다.

이번 행사에서 휴테크는 카이 SLS9 화이트펄 에디션을 전시하며 동시에 관람객들에게 안마의자 체험을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