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미샤·마에스트로·삼광글라스·동아제약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10.15 13:56:12
[프라임경제] 이마트가 2019년 아프리카돼지열병, 2020년 코로나19로 2년연속 축제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인삼 판매 촉진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홈카페족을 위해 각종 차와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시그니처 홈카페' 기획전을 열고, 롯데마트는 오는 17일 단 하루 통큰절 행사에 맞춰 전 점에서 고랭지 배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가을 햇 세척인삼'

이마트(139480)가 2019년 아프리카돼지열병, 2020년 코로나19로 2년연속 축제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인삼 판매 촉진에 나선다.

이마트는 15일부터 일주일간 국산 '가을 햇 세척인삼' 1팩(250g)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2019년 아프리카돼지열병, 2020년 코로나19로 2년연속 축제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인삼 판매 촉진에 나선다. © 이마트


'가을 햇 세척인삼'은 씻기 힘든 인삼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깨끗하게 세척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15일 햇인삼 할인 판매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주차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인삼 판매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인삼 판매 촉진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인삼축제 진행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10월은 연중 인삼 수확을 가장 많이 하는 시기로 전국 인삼 주요 산지에서는 10월 대대적인 인삼 축제를 통해 상품을 알리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인삼 축제가 불가능해진 상황 속에서 인삼 농가는 축제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거나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판매하는 등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

국내 대표 인삼 산지인 금산과, 풍기는 자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인삼 축제를 진행 중에 있으며, 파주의 경우 임진각역 앞 임시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로 인삼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런 인삼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대적인 인삼 행사를 11월까지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카페' 기획전

홈플러스가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홈카페족을 위해 각종 차와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시그니처 홈카페' 기획전을 연다.

먼저 홈카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커피 원두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대표 제품으로는 간편한 시그니처 분쇄 원두(227g, 하우스블렌드/이탈리안/콜롬비안/프렌치원두), 직접 갈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홀빈 원두(227g, 하우스블렌드/콜림비안)는 등이다. 시그니처 캔커피인 카페라떼(390ml)와 스위트 아메리카노(390ml)도 초특가에 판매한다.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차류도 저렴하게 마련, 구수한 시그니처 전통차 시리즈를 초특가에 선보이고, 55년 전통 벌꿀 명가 꽃샘식품이 만든 시그니처 아카시아꿀, 야생화꿀은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10% 할인해 판매한다. 

차와 곁들이기 좋은 비스킷, 크래커류는 각국 대표상품들을 모았다. 은은한 진저향이 매력적인 스웨덴 국민 과자 진저씬(150g, 오리지널/레몬), 프랑스산 시그니처 타르트 3종(애플/레몬/초코)도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해준다.

이 밖에도 홈카페를 위한 소형가전, 찻잔 등 관련 소품도 기획가에 내놓는다. 일렉트리카 커피포트와 티포트를 판매하며, 세로형 와플 메이커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와 돌체구스토 캡슐머신 루미오 블랙도 마련했다. 

파이렉스계량에스프레소컵(100ml), 파이렉스계량커피컵(250ml), 홈카페글라스잔(190ml/430ml/700ml) 등 매력적인 플레이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잔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가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청년 상인들과 손잡고 오프라인 유통 살리기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자사 성서점, 칠곡점 쇼핑몰에서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청년 상인들을 초청해 '홈플러스 몰빵데이와 함께 하는 서문야시장'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청년 상인들의 영업 회복을 돕고, 몰 영세 임대점주들에게도 전통시장의 활력을 더한다는 상생의 취지로 기획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기존 대형마트에서 맛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이색 먹거리를 제공하고 서문시장 야시장을 홍보함으로써 전체 오프라인 유통가의 새로운 성장을 꾀한다는 목표다.

서문시장 야시장은 국내 최대 규모 야시장이자 대구 청년 창업의 메카로 손꼽히며 관광객이 줄을 잇던 명소였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 이후 손님들의 발길이 끊기며 어려움에 처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대구시청과 협업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서점 4개 매장, 칠곡점 3개 매장 규모의 공간을 서문시장 야시장 청년 상인들에게 내주기로 했다.

이번 주말 행사에는 총 7개 업체가 참여하며 '생딸기 찹쌀떡' '철판 아이스크림' '랍스터 치즈 구이' '자연을 품은 능금빵' '오징어채 튀김' '막창' '치즈 스테이크' 등 이색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 밖에도 기존 몰 임대매장을 통해 패션, 뷰티, 리빙, 가구 등 홈플러스 쇼핑몰 주요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해 집객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청년 상인들이 홈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전문 유통 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고랭지 배추' 할인 행사

롯데마트가 오는 17일 단 하루 통큰절 행사에 맞춰 전 점에서 고랭지 배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9월 추석 명절 전 역대급 최장 장마와 연속적인 태풍의 영향으로 배추 산지의 피해가 커 전년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던 배추 가격이, 가을 배추 본격 출하 전 고랭지 배추 산지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최근 안정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통큰절을 맞아 선보이는 고랭지 배추는 강원도 홍천에서 재배한 배추로 사전 물량 기획을 통해 고랭지 배추 5000포기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앞서 추석 명절 전에도 롯데마트는 우수한 품질의 대관령 인근 안반데기 배추를 시세대비 30% 저렴하게 선보인 바 있다.

◆신세계백화점 '아우터 페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SSG닷컴과 함께 온·오프라인 동시에 최대 80% 할인하는 '아우터 페어'를 열고 관련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남성, 여성, 아동을 비롯 스포츠, 아웃도어, 프리미엄 패딩까지 100여개 브랜드에서 500억 규모의 물량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SSG닷컴과 함께 온·오프라인 동시에 최대 80% 할인하는 '아우터 페어'를 열고 관련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 신세계백화점


먼저 노비스, CP컴퍼니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노비스는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10개점에서 팝업매장을 열고 신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10/16~11/1, 매주 금토일)하고, CP컴퍼니는 센텀시티점에서 10월16일부터 18일까지 10% 할인과 동시에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CP컴퍼니 마스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스포츠, 아웃도어, 아동, 남·여성 패션에서는 대규모 아우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와 SSG닷컴에서는 26일부터 아이더 인기 외투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아이더 대전'이 펼쳐진다.

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점에서는 푸마, 프로스펙스 등 인기 스포츠 아우터를 최대 50% 할인한다.

이외에도 여성에서는 아이잗바바 외투를 최대 50% 할인하는 '바바패션대전', 노스페이스 키즈, 네파 키즈 등 아웃도어 아동 장르를 할인하는 '아웃도어 키즈 아우터 기획전', 질스튜어트 뉴욕, 알레그리 등이 참여해 남성 신상 외투를 선보이는 'LF 컨템포러리 브랜드 데이' 등 대형 할인행사가 준비돼 올해 외투 구매 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00억 규모의 브랜드별 초특가 상품도 준비됐다.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들이 몰리는 것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브랜드별 초특가 상품은 온라인(SSG닷컴)에서만 진행된다.

대표 초특가 상품으로는 컬럼비아 플리즈 재킷, 노스페이스 티볼 숏패딩, 아디다스 플리스, 올젠 패딩 코트, 지이크 남성 코트 등이 있다.

또 여성패션 브랜드 '마리끌레르'에서는 경량 패딩과 에코퍼, 가디건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SSG 모바일 어플 내에서 31일 오후 10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시청 동안에만 사용 가능한 5% 시청쿠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창립 41주년 맞이 한정판 굿즈'

롯데백화점이 창립 4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오는 23일부터 본점, 잠실점 등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창립 41주년 맞이 한정판 굿즈'를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41년 동안 한결같은 애정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굿즈를 기획했다. 종류는 유쾌함과 즐거움을 주는 레트로 문구세트 2종,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욕실에서 사용하는 호텔 바스 어메니티 2종으로 총 4가지다.

우선, 레트로 문구세트 굿즈는 롯데제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껌 3종의 옛 디자인을 활용한 '볼펜 5종+틴케이스' 세트와 '노트 플래너' 세트로 구성했다.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을 담아 중·장년층 고객들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밀레니얼 세대들에게는 재미와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호텔 바스 어메니티 굿즈는 실제 5성급 호텔에 납품되는 퀄리티에 '현대판 앤디워홀'이라 불리는 팝 아티스트 '도널드 로버트슨'의 아트워크 자수가 들어간 페이스 타올 10개입 세트와 바스 로브 2개입 세트로 준비했다.

이번 롯데백화점 41주년 굿즈는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된다. 당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15/50/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펜/노트플래너/페이스타올/바스 로브 세트를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 494' 마켓컬리 입점

갤러리아백화점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인 '고메이 494'가 영토 확장에 나선 모습이다. 지난 8일부터 온라인 식품 배송업체인 '마켓컬리'를 통해 자사 PB 상품 판매에 나선 것.

갤러리아가 고메이 494 PB 상품을 자사 백화점과 갤러리아몰이 아닌 마켓컬리와 같은 외부 유통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갤러리아가 마켓컬리에서 선보이는 고메이494PB는 '도원 중화짜장' 를 비롯해 총 4종.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재래구이 캔 김 △도원 중화짜장 △아카마루 비프카레 △인도식 치킨 마크니 카레 등이다.

재래구이 캔 김은 신안 임자도에서 난 원초로 만든 제품으로 맛과 품질로 고메이 494 PB 중 최다 판매된 인기 상품이다.

'도원 중화짜장'은 갤러리아와 44년 전통의 명문 중식당 '도원'의 수석 셰프가 공동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카레는 2종으로 '아카마루 비프카레'와 '인도식 치킨 마크니 카레'가 있다. '아카마루 비프카레'는 일본 가정식 전문점 아카마루의 노하우와 함께 부드러운 소고기로 깊은 맛을 낸 점이 특징이다.

◆CJ올리브영 '두피두피부' 캠페인

CJ올리브영은 지난 1월1일부터 10월1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탈모 및 두피 관리 샴푸 매출이 지난해 대비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샴푸 매출 증가세인 13%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샴푸 기능별로도 손상모(毛) 관리와 일반 세정 샴푸 매출이 각각 한 자릿수 증가한 것과 대비된다. 탈모 관리 상품 매출 비중은 20대 여성이 31%로 가장 높았고, 30대와 40대 여성이 각각 29%와 15%를 기록하며 뒤를 이어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탈모 시장이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헤어 세정류 전체 매출로 살펴보면 올해 탈모·두피 관리 상품은 인기 상품 50위권 내 15개 상품이 포진하며, 10개 상품이 포함됐던 지난해에 비해 1.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매출액 기준 인기 상품 1위엔 탈모 케어 대표 상품인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가 올랐다.

CJ올리브영은 이처럼 새로운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영(Young)탈모'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올해에만 탈모 관리 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늘렸다. 

두피를 관리하면서 탈모를 미연에 방지하려는 20대 여성 수요를 반영, 헤어 상품군 내 두피 상품 비중도 2018년 16%에서 올해 20%까지 높였다. 오는 11월30일까지 두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두피두피부' 캠페인도 전개한다.

CJ올리브영은 '두피두(두피도) 피부'라는 캠페인 콘셉트에 맞춰 두피도 스킨케어처럼 피부에 적합한 상품을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탈모 방지 및 두피 케어 관련 상품군을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상품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두피 케어 전용 브러쉬 브랜드 등을 입점하고 '두피토닉(씻지 않고 두피에 뿌려 마사지하는 상품)' 등 신규 상품군도 도입한다.

탈모·두피 시장 내 경쟁력 있는 고기능성 상품과 브랜드를 지속 소싱해 선보이는 한편, 두피 밸런스나 진정·볼륨·영양 등 각종 두피 고민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큐레이션(추천)도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 올리브영 공식 인스타그램에선 두피 케어 노하우를 담은 캠페인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랜선 웨딩' 이벤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15일부터 18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외벽에 설치된 농구장 3배 면적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결혼식이 취소되거나 연기된 예비부부 3쌍을 대상으로 '랜선 웨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랜선 웨딩은 결혼이 연기되거나 취소된 예비부부들의 웨딩 영상을 촬영해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해 주는 이벤트로, 사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부부들의 사연을 접수 받아 심사를 거쳐 최종 3쌍을 선정했다. 

1분 분량의 영상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매시간별로 3~4회씩 상영된다. 이번 웨딩 영상은 복합문화공간인 '소셜베뉴 라움'에서 무료로 장소를 제공해 촬영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주변에 비슷한 사연을 가진 예비부부들에게 위로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누구나 캠페인 영상에 나오는 QR코드를 스캔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내년 말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바일 적립금(1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4세대(1명), 다이슨 슈퍼소닉(1명), 커피 교환권(10명)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미샤 '건조함과 거리두기' 행사

에이블씨엔씨(078520)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이달 31일까지 '건조함과 거리두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미샤의 140여 가지 인기 보습 제품들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이달 31일까지 '건조함과 거리두기' 행사를 진행한다. © 에이블씨엔씨


올 초 한국 소비자원 수분 크림 시험 평가 결과 높은 가성비로 주목받은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70㎖)'과 보랏빛 앰플의 유효 성분을 담은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50㎖)' 등이 포함됐다.

미샤의 베스트셀러인 '초공진 소생'과 '초공진 영안' 라인 등 한방 제품들은 물론, '타임 레볼루션 옴므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200㎖)' '미샤 포맨 익스트림 로션(120㎖)' 등 남성 전용 제품도 최대 반값에 할인된다.

'건조함과 거리두기' 행사는 전국 미샤, 미샤플러스, 눙크 매장과 온라인 마이 눙크 닷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적립은 할 수 없다.

◆이니스프리 '10월 멤버십데이'

이니스프리가 10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10월 멤버십데이'를 진행한다.

멤버십데이는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제품 구매 시 그린티클럽/VIP 등급은 30%, 웰컴 등급은 20%로 등급별 할인이 적용된다. 왕벚꽃, 브라이트닝 포어, 트루케어 라인 단품을 포함해 노세범 파우더, 노세범 팩트의 경우에는 등급 상관없이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멤버십데이 기간 동안 모든 회원 대상으로 스킨케어, 메이크업, 비비드 코튼 잉크, 마이 퍼퓸 스틱 등 일부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세일까지 진행된다.

'10월 멤버십데이'와 더불어 매일 새로운 품목에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릴레이 원데이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해당 기획전은 10월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각 날짜별로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을 정가 대비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18일에는 이니스프리 인기 맨즈케어 포레스트 포맨 2종, 포레스트 올인원 에센스, 포레스트 프레시 스킨 및 로션 등에 할인가가 적용된다.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

유니클로(UNIQLO)가 고객이 더 이상 입지 않는 다운 제품을 수거해 새로운 제품의 소재로 활용하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UNIQLO Down Recycle)'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은 더 이상 입지 않는 다운 제품에서 솜털과 깃털을 분리하고 세정 과정을 거쳐 새로운 다운 제품을 만드는 유니클로의 친환경 활동이다.

국내에서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유니클로 다운 제품을 수거하고 있으며, 10월16일부터 11월1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자사 다운 제품을 매장으로 가져오는 고객에게 감사의 뜻으로 유니클로 에코 프렌들리 백을 증정한다. 증정품은 1인당 1매씩이며, 준비된 수량이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유니클로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을 필두로 '리유니클로(RE.UNIQLO)'라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리유니클로'는 'REUSE' 'RECYCLE' 및 'REDUCE'라는 세 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친환경 이니셔티브로서, 유니클로는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이라는 브랜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마에스트로 '타임리스' 론칭

LF(093050)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를 론칭하며 온라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마에스트로가 스마트한 비즈니스웨어를 즐기는 남성들을 위한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TIMELESS)'를 새롭게 선보인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을 무대로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브랜드의 온라인 사업을 본격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타임리스 라인은 일시적인 유행의 틀을 벗어나 시대를 관통하는 멋을 담은 아이템으로, 언제 입어도 편안하고 오랜 기간 입어도 세련된 것이 특징이다. 

지속적인 샘플링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패턴과 안정적인 착용감을 탑재시켰으며, 울 캐시미어 코트, 트렌치코트, 가죽 점퍼, 울 스웨터, 데님 팬츠 등 마에스트로를 대표하는 핵심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LF몰을 비롯해 주 고객층이 친숙한 온라인 유통을 기반으로 전개할 예정으로,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 기대감을 모으는 타임리스 라인의 전략 제품은 고품질 울캐시미어를 사용한 로브 코트다. 

섬세한 핸드메이드 공법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으며 안감에는 견고한 퀼팅 처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봉제선이 없는 홀가먼트 라운드 니트, 울 100% 소재 후드스웨터, 양가죽 스웨이드 블루종, 워셔블 이태리 원사 터틀넥 등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신제품들이 준비돼 있다.

한편, 마에스트로는 브랜드의 첫 온라인 단독 라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10월말까지 LF몰 마에스트로 브랜드관에서 타임리스 라인의 대표 상품을 대상으로 사이즈 무료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롯데홈쇼핑이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119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총 3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축제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쇼핑 행사로,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에 걸쳐 총 22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국내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기획하게 됐다. 홍보 모델로는 국민영웅이자 골프스타 박세리를 선정했다. 

롯데홈쇼핑이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119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총 3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축제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 © 롯데홈쇼핑


행사에 앞서 지난 12일 공개한 광클절 홍보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200만 뷰를 넘어섰으며, 응원 댓글 달기, 나만의 쇼핑 비법 인증하기 등 사전 이벤트도 현재까지 총 5000명이 참여하는 등 행사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총 119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6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 2장을 지급한다.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카드 할인 최대 10%, 엘클럽 회원에게는 일반 고객의 100배인 10% 적립, 모바일 앱으로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적립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초특가에 선보이는 타임세일 이벤트 '광클타임'을 진행한다. '에어팟 프로' '다이슨 청소기' '구찌 마몬트 미니백' 등을 최대 36%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아쿠아리움 패키지 이용권'은 48% 할인된 가격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계열사 신제품 이용권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또, 단독 패션 FW 상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패션 특집전'을 비롯해 삼성전자, 다이슨 등 '가전 브랜드 특집전', 명품 가방, 향수 등을 선보이는 '명품 잡화 특집전' 등을 요일별로 준비했다.

롯데홈쇼핑 TV 프로그램도 총출동한다. 이달 17일 오전 8시부터 '최유라쇼'를 시작으로, '영스타일' '찐뷰티' '유난희쇼' '조윤주쇼' '엘쇼' 등 대표 프로그램을 최초로 10시간동안 연이어 방송하며 광클절 특집으로 꾸민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 '몰리브'에서는 에르메스, 페라가모 등 명품 시계를 최저가로 선보이며, 잠실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설화수'를 판매하는 방송도 진행한다.

◆CJ오쇼핑 '슬기로운 육아생활' 기획전

CJ오쇼핑에서 방송된 유아동 상품 판매방송을 분석해본 결과 올해 9월 방송 횟수는 전년 동기대비 1.5배로 늘어났고 소개된 브랜드 수는 2배 가까이 늘었다. 

코로나로 원격수업이 늘고 공공 도서관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CJ오쇼핑의 올 9월 유아동 도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성장했다. 

'랜선 집들이' 등 온라인 소통을 즐기는 30~44 육아맘들의 트랜드 영향도 있어, 업계에서는 내년 봄까지도 유아동 상품 오프라인 행사는 열리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늘어난 수요에 맞춰 CJ ENM 오쇼핑부문은 10월 유아동 상품의 TV홈쇼핑 편성 횟수를 전년 동기 대비 2배로 늘리고, CJmall에서는 '슬기로운 육아생활' 기획전을 연다. '슬기로운 육아생활'은 지난 4월 론칭해 3544 밀레니얼맘을 타겟으로 매월 시즌제로 열리는 TV-온라인 통합 유아동 상품 전문 기획전이다.

19일 낮 14시35분 '블루래빗 시작패키지'를, 20일 낮 11시35분에는 에는 '비룡소 클래식 전집'을 CJ오쇼핑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중 비룡소 클래식 전집은 초등학생 필수 세계 고전문학 50권과 영문판 10권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이번 방송을 통해 시중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22일 낮 12시35분에는 방향 조작이 쉽고 안전한 '마이크로킥보드'의 올해 마지막 생방송이 진행된다. 업계 최저가에 CJ단독 추가구성품을 제공한다. 

여러가지 향으로 아이들의 목욕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스노우버디 버블 클렌저'와 유아보습 대표 상품인 '아토팜 유아크림'도 같은 주에 선을 보인다.

27일 11시35분에는 '국민 전집'으로 소문난 '블루래빗 토이북'이 소개된다. 10월 구매고객 한정으로 '우리동요 스마트폰 사운드북'을 증정한다. 26일에는 유아초등 영어리딩 교재로 유명한 '옥스포드 리딩트리 리딩북'이 판매된다. 'ORT'로도 알려진 이 상품은 영국 옥스포드대학 출판이 출간해 30년 이상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리딩바이블이다. 

이 외에 독일 영재프로그램인 '밤비노&루크 북스' 교구는 28일 낮 13시35분 진행되며, 여러가지 향으로 아이들의 목욕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스노우버디 버블 클렌저'로 같은 주에 선을 보인다.

◆티몬 '가을 안전여행' 기획전

티몬이 이달 31일까지 '가을 안전여행' 기획전을 열고 국내 편도 항공권을 3000원대부터 판매하는 등 다양한 국내 여행·숙박·입장권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여행업계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하지만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티몬 기획전 메인 페이지에 마스크 착용, 소규모 여행,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등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른 여행 안전 수칙 3가지를 강조하고 있다.  

티몬은 우선 15일부터 △티웨이항공 국내선 편도 항공권을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국내 인기 여행지인 제주도와 강원도를 오가는 김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양양 총 5개 노선을 편도 총액 3,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제주도를 중심으로 급증하는 국내여행 수요에 따라 다양한 제주 여행상품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대 성인 2인과 소인 1인까지 투숙 가능하며, 티몬 예약 고객 대상으로 쏘카 40%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을 여행의 낭만을 더해줄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제주 카멜리아힐 입장권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도 지역별로 다양한 숙박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강원 지역의 △평창 AM호텔, 경기 지역 △평택 라마다 앙코르 호텔, 부산 지역 △해운대 베이몬드 호텔 등 최대 75% 할인된 특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특가 여행 상품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카드사 할인도 제공한다. 하나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별 최대 6만원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인터파크 '이번주말에 뭐하지?' 기획전

인터파크(108790)가 가을 정취를 느끼며 휴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전국 호텔을 엄선했다.

우선 가까운 도심 속 단풍명소 인근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게 '이번주말에 뭐하지?' 기획전을 통해 서울·경기 호텔을 추천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7% 할인쿠폰도 발급해준다.

서울은 경복궁, 남산과 인접했으며 뷰가 좋은 그랜드하얏트서울, 창경궁과 인접한 '오라카이 대학로 호텔' 등이 대표적이다. 경기 지역은 남한강 뷰가 보이고 키즈룸도 보유한 '더 블룸비스타', 유럽풍 펜션형 호텔인 '호텔 용인 더 숨 포레스트' 등이 있다.

호텔에만 머물러도 편안하고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전국 신규 오픈 호텔을 모아둔 '신상 호텔만 찾아 떠나는, 신상원정대' 기획전도 준비했다.

신세계 조선호텔이 새롭게 선보이는 '그랜드 조선 부산', 전주 한옥마을과 도보로 가까운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전주 호텔', 남해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여수 라마다프라자 호텔'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남춘천역과 춘천역 등이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한 '춘천 더잭슨나인스 호텔', 오창 호수공원과 청주북부터미널 인근에 있는 '제이원호텔 청주' 등 다양하다.

◆11번가, 우체국쇼핑과 지역 농특산물 2만여 개 판로 지원

11번가가 우체국쇼핑과 함께 중소규모 지역 판매자들의 농특산물 상품의 온라인 판매 활로를 연다.

11번가는 지난 14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지역 소상공인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우체국쇼핑'과 협력해 전국 각지 생산자들과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11번가는 우체국쇼핑과의 상품 연동으로 내년까지 총 2만여 개 농수축산물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11번가가 현재 판매 중인 우체국쇼핑 상품 수는 450여 개로 2021년에는 약 45배 이상 많은 지역 농특산물을 선보이게 된다. 

제주감귤, 안동사과, 메추리알 장조림 등 올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우체국쇼핑 인기 상품 뿐만 아니라 제철 농수산물, 전통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지역 생산자와 협업한 특산물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대구경북농협과 함께 흠집사과를 판매한 데 이어 무안고구마생산자협동조합과 협업한 햇고구마 등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외에도 '우수한 품질' '신선도' '가격' 등에 초점을 맞춘 경쟁력 있는 특산물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중이다.

11번가는 지역 생산자 대상 판매 수수료 인하, 할인 지원, 정기 기획전 진행 등 다양한 판매 지원책들도 마련했다. 오는 22일에는 우체국쇼핑 기획전을 열고 노지감귤, 햇고구마, 사과, 생새우, 한우 불고기 등의 제철 농수축산물을 특가에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연중 정기적인 판매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된다.

◆삼광글라스 '여행갈까요' 전시회 참여

삼광글라스(005090)가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뚝섬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여행갈까요' 전시회에 참여해, 12월27일까지 글라스락존(Zone)을 운영하고 포토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행갈까요' 전시회는 '지속가능한 여행과 지속가능한 미래 환경'을 주제로 한 공익성 있는 예술 전시로,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밀레니엄 세대에게 색다른 여행을 즐기는 방식을 제안하고 미래에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지구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광글라스는 이번 전시에 참여해 앞으로 지켜야 할 중요한 가치인 환경보호를 위한 취지로 '노 플라스틱' 실천과 지속가능한 소재인 유리용기 사용을 권장하기 위한 글라스락존을 선보인다.

글라스락존에서는 53년 생활유리 제조 역사를 가진 삼광글라스 기업 연혁과 함께 유리의 탄생 과정을 실제원재료 샘플로 선보인다. 유리 생산에 사용되는 자연에서 온 규사, 석회석, 소다회와 파유리를 그대로 전시하고, 그 결과물로 탄생한 글라스락의 다양한 제품과 유리병류 제품들을 연출해 전시한다. 

또한 건강하고 투명한 유리에 빛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 드 모네'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전시해, 밀폐용기를 넘어 공간을 더욱 가치있게 빛내주는 테이블웨어로도 가치가 높은 유리의 다양한 쓰임을 표현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글라스락과 함께하는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인 인스타그램에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해시태그와 함께 글라스락존을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12월까지 매월 100명을 추첨해 '글라스락 유리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아제약-YES24 협업, 박카스 굿즈

동아제약이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서점 YES24와 손잡고 도서 관련 박카스 굿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동아제약과 예스24가 협업해 탄생한 굿즈는 피로회복제 박카스를 모티브로 한 △북 클립 △북 파우치 △보냉백 △폴딩박스 총 4종류이다.

동아제약이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서점 YES24와 손잡고 도서 관련 박카스 굿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 동아제약


박카스 굿즈는 예스24 온라인몰에서 일정 금액 이상 도서 구매 시 적립금 또는 소액 결제를 통해 구매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앞서 동아제약은 2017년 배스킨라빈스와 협업해 박카스의 맛과 향이 담긴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바 있다. 이듬해에는 디자인 전문 쇼핑몰 천삼백케이(1300K)와 손잡고 옥스퍼드 블록, 마스크팩, 마스크, 립밤 등을 내놓으며 소비자에게 박카스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덴트릭스 치약, 이마트 전 지점 공식 입점 

동국제약(086450)의 구강 건강 케어 브랜드 '덴트릭스(Dentrix)'가, 이마트 전 지점에 '덴트릭스 치약'을 공식 입점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의 '덴트릭스 치약'은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에티즘(ETIZM)'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홈쇼핑 론칭 이후 수 차례 매진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전국 140여 개 이마트에 입점하며 판매 채널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신규 입점을 맞아 15일부터 오는 11월4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마트에서 덴트릭스 치약 150g 3개 패키지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수량에 따라 신세계백화점 상품권도 추가 증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