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홈플러스·롯데온·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9.09 14:46:53
[프라임경제] 신세계가 국내 처음으로 여성 골퍼만을 위한 골프의류 편집숍을 연다. 홈플러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주방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주방용품 대전'을 진행하고, 쥬시 꾸뛰르는 이달 고급 상품 라인 '블랙 라벨(Black Label)'을 출시, 브랜드 고급화 전략으로 프리미엄 패션 소비층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 여성 전문 골프웨어 편집숍 'S.tyle Golf'

신세계가 국내 처음으로 여성 골퍼만을 위한 골프의류 편집숍을 연다.

그간 최신 트렌드를 선도해온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골프를 즐기는 젊은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국내 최초 여성 전문 골프웨어 편집숍인 'S.tyle Golf'를 준비했다.

신세계가 국내 처음으로 여성 골퍼만을 위한 골프의류 편집숍을 연다.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는 먼저 9월11일부터 SSG닷컴 내 공식스토어 형태로 온라인 매장을 열고 추후 강남점 등 오프라인으로도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tyle Golf는 밀레니얼 세대 여성 골퍼를 타깃으로 한 편집숍이다. 젊은 여성 골퍼들은 기능적 요소뿐 아니라 디자인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트렌디한 캐주얼 골프웨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제이제인, 마이컬러이즈, 라피유로, 클로브, 클랭클랑 등 그간 백화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국내 신진디자이너 골프 의류 브랜드와 혼가먼트, 어메이징크리, 스웨그골프 등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해외 브랜드를 한 곳에서 선보인다.

클로브는 캐주얼 골프웨어로 배우 조인성, 한혜진, 려원 등 국내 유명 셀럽들이 착장해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마치 파티룩을 연상하는 디자인으로 유명한 제이제인은 일본에서 활동한 패션디자이너이자 인플루언서인 하예나 대표가 이끄는 브랜드다.

젊은 여성골퍼 타깃인만큼 S.tyle Golf에서 판매하는 브랜드들의 가격대도 합리적이다. 여성 골프 티셔츠 5~12만원대, 골프 치마(큐롯) 7~12만원대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리빙 기획 상품 선봬

롯데백화점이 올해 추석 이색 선물로 리빙 품목들을 대거 선보인다.

올해 추석에는 명절 귀향 등 지역 간 이동이 어려워진 만큼, 식품, 잡화 등 기존 선물 강세 상품군 외에도 위생, 건강, 홈쿡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염려가 커져, 효도 가전 등 리빙 선물 상품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추석 선물로 리빙 기획 상품을 대거 마련하고, 이례적으로 선물 특선집에도 6페이지의 리빙 섹션을 별도로 구성, 50품목 이상의 선물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추석이 3주 앞으로 다가온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 간 전 점에서는 다양한 추석 선물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리빙을 대표하는 선물 40여개 품목을 비롯해, 패션 아이템까지 약 100여 품목, 6만여 개 상품(pcs)을 1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방문에 대한 어려움을 감안해, 롯데쇼핑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도 같은 테마의 리빙 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효도 가전 대표 품목으로는 활용도가 높아 가족 선물용으로 적합한 △파나소닉 안마의자(EP-MA32) △바디프랜드 팬텀2 COOL 브레인(보르도화이트) △다이슨 V11 Complete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9000(HX9913/90, 로즈골드) 등이 있다. 

또한 '골든벨' 유광 스텐수저(5벌), 덴비 면기세트(4P) 등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생활의 격을 높여줄 수 있는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본점에서는 9층에 행사장을 별도로 구성, 16일부터 20일까지 '추석 선물 상품전'을 전개한다. 테팔, 휘슬러, 린나이, 덴비, 세라젬, 다우닝 등이 참여해, 안마의자, 마사지기, 침대 등 효도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와 더불어 점포에 따라 구매 금액의 5%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KB/NH카드로 결제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주방용품 대전'

홈플러스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주방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주방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장기화된 홈쿡 트렌드로 인해 사용이 많아진 주방용품을 새로 장만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인기 주방 브랜드 상품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테팔/해피콜 주방용품은 최대 30%, 네오플램/도루코 주방용품은 20%, 글라스락 퍼플시리즈를 비롯해 락앤락, 브리타 등 보관용기는 최대 50% 할인한다. 덴비 행사 대상 상품 5만원/10만원 이상 구매 시에 5000원/1만원 상품권, 코렐 추석 기획 세트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상품도 마련했다. 고품질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테팔 이모션 IH 냄비 2종 세트, 에코젠 뚜껑으로 더 강하고 위생적인 '프리미엄 트라이탄 뚜껑 스텐 밀폐용기 8종, 2단 식기건조대 2종 등이다. 해피콜 아이코닉 프라이팬과 온드냄비는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하는 인기 브랜드 상품도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홈플러스 단독 상품 '해피콜 더 베스트 인덕션 1구+그릴팬 세트를 비롯해 네오플램 드셰프 프라이팬뚜껑세트/궁중팬, 키친아트 통주물 IH 프라이팬/궁중팬/냄비 등이다. 락앤락 밀폐용기 기획세트 10종 최대 60%, 해피콜 조리기구는 20% 할인한다.

한편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에서도 △IH티타늄 단조프라이팬(20/24/28/30cm), 궁중팬(24/28cm) △통3중 스탠프라이팬(20/24/28cm), 궁중팬(24/28cm) △바닥3중스텐코팅프라이팬(20/24/28cm), 궁중팬(24/28cm) 등을 선보인다. 모두 인덕션 뿐 아니라 가스레인지, 핫플레이트, 할로겐 등 다양한 조리기구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쥬시 꾸뛰르 '블랙 라벨'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여성복 브랜드 쥬시 꾸뛰르(Juicy Couture)가 브랜드 고급화 전략으로 프리미엄 패션 소비층 공략에 나선다.

여성복 시장이 고가와 저가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품질과 디자인 수준을 높여 최근 성장하고 있는 컨템포러리 시장에서 승부를 본다는 계획이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쥬시 꾸뛰르(Juicy Couture)는 이달 고급 상품 라인 '블랙 라벨(Black Label)'을 출시했다.

지난해 8월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재론칭한 쥬시 꾸뛰르는프리미엄 캐주얼 'JC 라인'과 트랙수트 중심의 '레저 라인'을 선보였는데 트레이닝복과 레깅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여기에 올해 9월부터 '블랙 라벨 라인'을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해 고가 패션으로 분류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쥬시 꾸뛰르는 이달 4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컨템포러리 브랜드 존에 매장을 오픈하며 브랜드의 새출발을 알렸다.

고급화 전략에 따라 브랜드의 타깃 연령층도 보다 확대했다. 기존의 제품들이 트렌드에 민감한 2~30대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했다면 블랙 라벨 라인은 MZ세대뿐만 아니라 40대까지 고급 비즈니스 캐주얼 패션을 찾는 여성들이 주요 고객이다.

블랙 라벨의 첫 컬렉션은 '매 순간을 여행하듯 즐기는 여성들'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격식을 갖춘 드레스업 스타일부터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을 위한 패션까지 시간과 장소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출시된다. 모든 제품은 모, 캐시미어 등의 고급 수입원사로 제작돼 부드러운 소재감과 특유의 색감이 돋보인다.

재킷의 경우 기본 일자형부터 허리 라인이 강조된 여성스러운 디자인, 짧은 기장 재킷까지 여러 스타일로 출시되며 색상과 프린트도 다양화했다. 클래식한 느낌의 트위드 소재와 데님 소재를 결합한 재킷은 그 자체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가을 시즌 활용도가 높은 니트웨어도 그 종류를 대폭 늘렸다. 니트 상의와 롱 스커트가 셋업 세트로 출시된 제품은 함께 입으면 원피스처럼 연출 가능하고 팬츠, 블라우스 등과 함께 입어 또다른 패션을 보여줄 수 있다.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롱 스커트도 다수 출시됐는데 플리츠 주름 장식 디자인부터 층층의 겹이 있는 캉캉 스커트 형태까지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요소가 더해졌다.

◆이베이코리아 '가을맞이 세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3일까지 190여 개 패션브랜드와 함께 '가을맞이 세일'을 진행한다. 매일 F/W신상품을 공개하고,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할인쿠폰도 매일 3장씩 제공한다.

행사에는 △지오다노 △라코스테 △온앤온 △ LF 등의 여성/캐주얼 브랜드부터 △아디다스 △휠라 △안다르 △노스페이스 △아이더 등 스포츠 및 아웃도어 브랜드와 △금강제화 △소다 등 잡화에 이르기까지 인기 패션 브랜드가 참여했다.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되는 '25% 할인쿠폰'을,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3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적용이 가능하며, ID 당 매일 3장씩 다운로드할 수 있다. 쿠폰을 모두 활용할 경우 사이트 별로 매일 최대 105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되는 셈이다.

매일 '오늘의 브랜드' 코너를 통해 신상품을 공개한다. 9일은 온앤온 '20 F/W 신상품 미리보기 모음전'을, 10일은 아이더의 가을 신상품 '볼라벤 자켓'을 선보인다. 이어서 11일은 라코스테, 12일은 안다르, 행사 마지막 날인 13일은 에스콰이어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MD가 추천하는 가을맞이 신상 아이템과 2019년 F/W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율로 선보이는 2019 F/W 이월 특가전도 마련했다.

◆롯데온 '여섯시오븐' 제품 구독 서비스

롯데온(ON)이 롯데백화점의 건강한 베이커리 브랜드 '여섯시오븐' 제품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최근 비대면 트렌드를 타고 '구독 경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구독이라고 하면 책이나 음악 등 문화 콘텐츠가 주력이었지만 최근에는 그 범위가 식품까지 확대되고 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 대열에 합류하며 삶의 질이 높아진 것이 그 배경이다. 즉, 소비자에게 식품이 단순히 먹거리를 넘어서 하나의 '가치 소비' 상품군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가치소비란 수입과 상관없이 본인이 가치 있다고 믿는 상품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특히 식품에 대해서 이왕이면 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편리하게 소비하고 싶은 욕구가 커진 것이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도 식품의 가치소비 수요에 대응하고자 여러가지 형태의 구독 상품을 발빠르게 기획해 판매하고 있다.

롯데온도 9월부터 건강한 빵을 테마로 만든 롯데백화점 베이커리 브랜드 '여섯시오븐'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는 매장을 방문해야 구매가 가능했던 상품을 매장 방문 없이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정기 배송은 제주도와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정기구독 상품은 딸기 식빵, 무화과 오랑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를 끈 제품 위주로 한달 기준 주 1회씩 총 4번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여섯시오븐'은 달걀·설탕 등을 넣지 않고 밀가루와 천연 효모, 물로만 반죽하고 16~24시간 자연 발효해 만든다. 빵의 원재료 100여 종은 모두 롯데 마곡중앙연구소에서 검수를 거쳐 안전성을 검증 받았으며, 전문 셰프들이 상품의 맛과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CJ오쇼핑,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이 건강식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상품을 9월 한달 간 선보인다. TV홈쇼핑에서 주력 판매하던 시니어 맞춤형 상품을 넘어 홈트레이닝족, 유아동 위한 상품까지 론칭하며 고객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오는 10일 오전 11시35분에는 어린이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와주는 '잘크톤업'을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 이 제품은 조아제약 영양 음료 베스트셀러이자 누적판매 250만병 기록한 '잘크톤'의 스틱포 버전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건강식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상품을 9월 한달 간 선보인다. © CJ ENM


영유아 건강 증진 및 성장에 관여하는 비타민B 6종과 브로멜라민·베타카로틴·아연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어린이의 건강 밸런스를 잡는데 도움을 준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통해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 유통까지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거쳐 제조됐다. 

헬스장을 방문하기 어려워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13일 오전 7시50분 1일 1포 섭취로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종근당건강 머슬파워'를 론칭한다. 100% 식물성 원료이자 국내 유일 식약처에서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오미자추출물'이 함유돼 무릎을 필 때 사용되는 대퇴사두근과 악력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16일에는 다이어트 건강식 필수품인 견과도 만나볼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식품PB '오하루 자연가득'의 '프리미엄 메이플 견과'는 브라질너트를 포함한 7종의 견과에 메이플 시럽을 입한 제품이다.

자신의 건강과 노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신규 카테고리 제품도 선보인다. 오는 20일 오전 8시50분에 두뇌 건강 영양제 '피에스56'을 방송한다.

◆티몬 '99릴레이' 행사

티몬이 9일 단 하루 동안 '99릴레이' 행사를 열고 99% 할인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99 특가상품'들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페라가모 카드지갑 △디베아 무선청소기 △조르지오 아르마니/디올 립스틱 △헨리코튼 여성 메탈시계 등을 특가로 제공한다. 또 '홈트레이닝' 필수품인 △요가링(1+1) △마사지건 △SOS칼로리컷 다이어트 보조제(1주분)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가 쇼핑에 재미를 더해줄 적립·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최대 9999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99릴레이 룰렛'을 3시간 단위로 오픈해 하루 동안 총 8번의 적립금 룰렛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매시간 9분마다 9분 동안 발급 가능한 '99릴레이 쿠폰'을 지급해 9000원 이상 구매 시 9%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ID당 1회 발급 받을 수 있다.

◆천호엔케어 '네이버 천호엔케어 브랜드 데이'

천호엔케어가 9일 단 하루,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려는 이들을 위해 엄선된 건강식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는 '네이버 천호엔케어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9일, 하루만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과 지인들의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라인업은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은 스틱형 건강식품 '콜라겐 담은 석류젤리'와 하루 1포로 프로바이오틱스 11종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데일리코어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해 천호엔케어의 베스트셀러 품목인 '하루활력 양배추즙' '하루활력 도라지배즙' '하루활력 석류즙' '하루활력 흑마늘즙' 등으로,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추석맞이 선물세트 기획 상품도 공개한다. 신제품인 강원 6년근 홍삼농축액을 1포에 담은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홍삼스틱본'을 처음 선보일 예정으로 론칭 기념 특가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며, 터키산 석류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담은 스틱 젤리형 건강식품 '콜라겐 담은 석류젤리' 세트도 이번 라이브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공개할 예정이다.

쇼호스트 김채윤, 이원교가 진행하는 이날 라이브에서는 해당 세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녹용과 침향, 산수유, 참당귀를 배합한 건강식품 천진단 1박스(3명)와 N페이 포인트 1만원(10명)을 랜덤 추첨을 통해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시 '데일리코어 오메가3' 1박스를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엔 '데일리코어 오메가3' 1박스와 '콜라겐 담은 석류젤리'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제품 포토 리뷰 이벤트, 라이브 중 댓글 이벤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찜하기' '소식받기' 할인 쿠폰 및 재구매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으로 합리적인 추석 선물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해비치 '패들보드 요가 클래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이하 '해비치')는 심신의 건강과 힐링을 고려한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패들보드 요가 클래스'를 오는 12일부터 10월31일까지 주말 아침마다 호텔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한다.
 

해비치가 '패들보드 요가 클래스'를 오는 12일부터 10월31일까지 주말 아침마다 호텔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한다. © 해비치


패들보드 요가는 수면에 띄운 패들보드 위에서 플로팅 요가를 체험하며, 신체 리듬을 깨우고 마음을 수양하는 운동이다. 물 위에서 요가 동작을 수행하는 만큼 긴장을 유지한 채 몸의 균형을 잡아야 해서 지상에서의 요가나 필라테스보다 훨씬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 이에 해비치는 난이도가 다른 두가지 클래스를 준비했다. 

또한 푸른 바다와 성산일출봉 등 제주 경관이 한눈에 펼쳐지는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해 지친 몸과 마음의 위안은 물론 이색적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해비치의 패들보드 요가 클래스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7시와 8시에 다른 난이도로 진행된다. 7시에는 근육의 이완과 호흡을 통해 정신 수양에 집중할 수 있는 정적인 요가로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8시에는 신체 균형 감각을 최대로 발휘해 전신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는 보다 고난이도의 역동적인 요가를 체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해당 기간의 투숙객 가운데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날짜의 하루 전 오후 4시까지 예약해야 한다. 참가자 간의 안전한 거리두기를 위해 한 클래스 당 9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해비치는 '패들보드 요가 클래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12일과 13일 이틀에 한해 프로그램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전화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한 클래스 당 9명에 한해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