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안다르·하이생·이베이코리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9.07 17:07:25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오는 15일까지 전 점에서 충북 괴산군에서 복숭아를 재배하는 권순수 농부의 농가를 비롯한 36개 복숭아 농가에서 수확한 '산지뚝심 대향금 복숭아를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7일부터 24일까지 롯데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 '2020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 온라인 선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에스아이빌리지는 론칭 4주년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하반기 최대 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산지뚝심 대향금 복숭아'

롯데마트가 오는 15일까지 전 점에서 충북 괴산군에서 복숭아를 재배하는 권순수 농부의 농가를 비롯한 36개 복숭아 농가에서 수확한 '산지뚝심 대향금 복숭아(1박스/4~7입)'를 판매한다.

'대향금'(품종 등록 제 4572호)'은 충북에 위치한 신수농원에서 품종보호 출원한 품종이다. '대향금' 품종은 국내 복숭아 생산량의 3%, 충청도에서도 10% 이내의 생산량을 보이고 있는 귀한 품종이다. 

롯데마트가 오는 15일까지 전 점에서 충북 괴산군에서 복숭아를 재배하는 권순수 농부의 농가를 비롯한 36개 복숭아 농가에서 수확한 '산지뚝심 대향금 복숭아'를 판매한다. © 롯데마트


품종보호는 품종의 고유한 상품성을 보전하기 위해 진행하는 절차다. 충북 괴산은 산간지역이 많아 배수가 잘 되고 빛을 고르게 받을 수 있으며 토지가 비옥해 복숭아 생산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대향금' 품종의 복숭아는 괴산을 중심으로 생산되고 있다.

'대향금' 품종의 복숭아는 쉽게 무르지 않고 보구력이 우수해 장마에도 강한 품종이며, 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대향금 황도 복숭아'는 롯데마트가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산지뚝심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산지뚝심'은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우수 로컬 상품 생산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 농/축/수산물 우수 산지 생산자들의 상품들을 '대한민국 산지뚝심'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2020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 

롯데백화점이 7일부터 24일까지 롯데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 '2020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 온라인 선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캐시미어 100% 소재의 니트를 정상가 대비 25% 할인해 선보인다. 

캐시미어는 고산지역에 서식하는 '캐시미어 염소 털의 안쪽부분에 나는 고운 털'을 말한다. 양모보다 가볍지만 보온성은 6~8배에 달하고 캐시미어 염소의 털갈이 시기에 맞춰 자연스럽게 얻게 되는 특성상 생산량이 많지 않아 '섬유의 보석'이라 불리며 그만큼 비싸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해 1년여 간의 사전 기획을 통해 중국 내몽골 지역의 캐시미어 원사를 대량으로 매입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니트 전문 제조사인 '마하니트'와의 협업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 캐시미어 니트 대비 5분의 1수준 가격에 캐시미어 100% 니트를 선보였다. 단일 품목으로는 매우 이례적으로 6만여 장 이상의 판매 기록도 세웠다.

올해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캐시미어를 대중화 시킨다는 목표로 가족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스타일과 컬러를 늘리고 사전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특히, 추선 전 선할인 판매를 통해 명절 기간 부모님, 친지 등 선물로도 제격이며 사전 판매 이후 9월 말에는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의 캐시미어 니트 및 아우터를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아이빌리지, 하반기 최대 규모 행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가 론칭 4주년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하반기 최대 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 뷰티, 리빙 카테고리를 망라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평소 할인 혜택을 자주 누릴 수 없던 △메종 마르지엘라 △알렉산더왕 △에르노 △디스퀘어드2 등의 명품 브랜드가 행사에 포함돼 명품 가방이나 패딩을 장만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혜택은 브랜드에 관계없이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e포인트로 돌려주는 것이다. 총 구매 금액이 15~30만원 미만인 경우 10%, 30~50만원 미만인 경우 20%, 50만원 이상일 경우 30%가 e포인트로 적립된다. e포인트는 배송 완료 후 7일 뒤 적립되며 추후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매일 새로운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원데이딜' 행사도 진행한다. 에르노, 디스퀘어드2, 폴스미스 등의 명품 브랜드부터 보브, 스튜디오 톰보이 등 여성 캐주얼 브랜드, 가란시아, 연작, 비디비치 등 국내외 뷰티 브랜드와 리빙 브랜드 자주(JAJU)의 엄선된 인기 제품을 판매한다.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도 제공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400명에게 중복 할인이 가능한 7%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전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등급에 따라 무료 교환 쿠폰 또는 무료 반품 쿠폰을 차등 지급한다.

S.I.VILLAGE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더 큰 혜택이 주어진다. 가입만 해도 최대 20% 할인되는 상품 쿠폰이 지급되며, 첫 구매 이후에는 추가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규 등록 고객에게는 15% 상품 할인 쿠폰이 추가 발급된다.

이 밖에도 △출석체크 이벤트 △브랜드 별 사은품 증정 및 추가 할인 혜택 △가을 신상품 할인 △아울렛 특가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안다르 '에어리핏 에센셜 슬리브'

안다르가 7일과 내일에 걸쳐 베스트 셀러 '에어리핏 에센셜 슬리브'와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7일 오전 10시 '에어리핏 숏&롱슬리브'와 '소프트 드망 조거 레깅스'가 먼저 출시되며 내일은 허리 신축성 문제를 완벽히 보완해 새롭게 돌아온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가 순차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안다르가 7일과 내일에 걸쳐 베스트 셀러 '에어리핏 에센셜 슬리브'와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 안다르


먼저 '에어리핏 슬리브'는 작년에 출시돼 출시 당일 초도 물량 완판으로 많은 여성 고객에게 사랑받은 대표 에센셜 아이템이다. 이미 에어리핏을 경험한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20 F/W 시즌 맨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에어리핏 맨즈 에센셜 숏슬리브'와 '에어리핏 맨즈 에센셜 롱슬리브'로 기장에 따라 2가지 스타일로 출시했다.

'에어리핏 맨즈 에센셜 슬리브'는 스포츠웨어와 데일리웨어 모두를 아우르는 활용도 높은 기능성 티셔츠다. 활동성이 많은 남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땀이 나도 몸에 감기지 않고, 우수한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보송하고 가벼운 코튼 텍스처와 탄탄한 조직감으로 관리가 쉬워 남성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에 중점을 둔 에센셜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소프트 드망 조거 레깅스'도 함께 출시한다. 실내와 야외 모두 편하게 입을 수 있어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잦아진 재택근무와 실내 활동에 적합하다.

오는 8일에는 안다르 화제의 슬랙스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 시리즈가 리뉴얼돼 돌아온다.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는 지난 7월 최초 런칭부터 화제가 된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이번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기존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수십 번의 수정을 거쳐 완벽하게 개선했다.

가장 먼저 허리 밴딩 신축성을 극대화해 착용 시 느꼈던 불편함을 말끔히 없앴다. 안쪽 고무 밴드의 개선으로 허리 밴드 두께감을 줄이고, 신축성을 보완해 액티브한 퍼포먼스에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핏에 따라 슬림핏, 부츠컷, 와이드 총 3가지 스타일로 구분했으며 공통적으로 롱&숏 2가지 기장의 옵션으로 여성 신장에 따라 길이감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한국솔가, 추석맞이 특별 프로모션

한국솔가가 내달 4일까지 솔가몰과 백화점에서 추석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종합건강 실속 세트 △관절 건강 세트 △면역 세트 △눈 건강 세트 △장 건강 세트 △남녀 종합 세트 △활력 세트 등 '솔가 추석 특별 선물세트' 7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백화점 내 솔가 매장에서 △5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솔가 멀티-빌리언 도필루스 프로바이오틱스' △3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소버스 몽모랑시 타트체리 38.8(7포)'를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증정한다. 솔가몰에서는 △3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0명에게 '파리바게트 기프트콘 3만원권' △15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200명에게 4만원 상당의 '솔가 츄어블 칼슘 500㎎' △8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500명에게 '솔가 금장 케이스'를 선물로 제공한다.

한국솔가는 추석 프로모션 기간 동안 솔가몰 회원 대상 댓글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직접 전하진 못해도 마음은 가까이'를 주제로 진행되는 댓글 이벤트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에게 감사 메시지를 솔가몰 이벤트 게시물에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 댓글에 작성한 대상에게 작성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7만원 상당의 '솔가 솔로바이트 아이언프리 종합비타민'을 선물할 예정이다.

◆하이생 '추석선물세트'

하이모가 직접 제조·생산하는 프리미엄 효소식품 하이생이 올 추석 건강을 담은 '추석선물세트'를 오는 13일까지 선보인다.

하이생의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최대 55% 할인율로 건강을 담되 부담은 줄인 것이 특징이며, 선물세트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하이생 보틀과 모락모락 샴푸 파우치(10개입)를 증정한다.

하이생의 추석선물세트로는 △소화와 변비에 도움을 주는 하이생 세트 △6년근 홍삼을 발효시켜 만든 홍삼 하이생 세트 △고된 업무와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가 고민인 분들을 위한 하이생 모락모락 세트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하이생 혈당밸런스 세트가 준비됐다.

각각의 하이생 추석선물세트는 90포 세트는 40% 할인, 120~180포 세트는 50% 할인, 270포 세트는 5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선물박스 포장과 함께 무료 배송된다.

◆CJ올리브영 '열대야 안녕~' 기획전

CJ올리브영이 오는 1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열대야 안녕~'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이 지난 5월부터 온라인몰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인 '건강한 생활 프로젝트' 캠페인 일환이다. 

'건강한 생활 프로젝트'는 CJ올리브영이 '건강'을 주제로 매월 시즌, 테마별 트렌드와 관리법을 제안하고, 맞춤형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열대야 안녕~' 기획전은 더위와 열대야를 떠나보낸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휴식과 수면을 돕는 상품들을 선별해 큐레이션(추천)한다.

여름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시원함을 선사하는 '쿨링' 제품,  잠들기 전 기분 전환과 편안함을 주는 '힐링' 제품, 숙면을 위한 '딥슬립' 제품으로 구분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수딩젤과 피부 마사지기, 아이 마스크, 발바닥 패치, 입욕제 등 약 100여 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토팜 수딩 젤 로션' '몽블리 굿나잇 발바닥 패치' '라운드어라운드 버블 바쓰' 등 대표 인기 상품들이 대거 포함됐다.

◆CJ오쇼핑 '추석 특집 행사'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CJ오쇼핑/CJ오쇼핑플러스/CJmall 전 채널에서 추석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톡과 연계해 강화된 '선물하기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높이고, 명절 인기 품목인 식품/생활/뷰티 카테고리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적립금을 증정한다.

코로나로 인해 이번 추석엔 대면 만남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CJ 오쇼핑은 선물하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오는 10일부터는 CJmall상품페이지 선물하기 버튼에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 후 결재하면, 카카오톡 'CJ오쇼핑 알리미' 채널로 메시지가 전송되고 수령인은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CJ오쇼핑/CJ오쇼핑플러스/CJmall 전 채널에서 추석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 CJ ENM


기존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던 이 기능을 카카오톡과 연계한 것은 처음이다. 이를 적용한 '추석맞이 선물하기 기획전'은 9월7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추석 인기 상품을 테마별/가격대 별로 구분해 개별 니즈에 맞는 상품을 고르기 쉽게 했다. 

이 기간에 선물하기를 3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한다.

코로나로 외식이 어렵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추석 선물로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아졌다. CJmall에서 7일부터 24일까지 식품을 2회 이상(총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대표 상품으로 프리미엄 식품관 '맛있는家(가)'는 '사과 4kg+배 4kg 명절 선물세트'를 단독 특가로 준비했고, 습식 숙성을 통해 육즙 손실을 최소화하고 풍미를 끌어 올린 '섬고기 프리미엄 암소한우 꽃등심 선물세트'는 14일부터 20% 할인 판매한다. 

6년근 홍삼으로 만든 대표 효도템 '정관장 홍삼진고'도 할인가로 준비했다. 대량 주문 고객에게는 특별 견적가 제공/최대 100만 원의 적립금/물품 개별 발송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상품 구매 혜택도 풍성하다.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CJ오쇼핑/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2회 이상 구매 시 적립금 2만원을 증정한다. 16일에 방송하는 W 프레임 구조로 체형에 딱 맞는 '코지마 안마의자 뉴트로 W', 1일 2정 섭취만으로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가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좋다. 

삼시세끼 집콕 생활 필수품 '쿠쿠 IH 메탈릭 에코 압력밥솥'은 12일 방송에서만 내솥을 추가로 증정한다. 7일~27일 사이 진행하는 모든 뷰티 카테고리 방송에서는 방송 시간 1분당 구매 고객 한 명을 추첨해 햇반 12개를 주고, CJmall 앱으로 2회 이상 구매하면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 '전통시장 추석 장보기 이벤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전통시장 추석 장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온라인 장보기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G마켓과 옥션은 식품, 생필품, 가전 등 다양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한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온누리 전자상품권' 결제도 가능하다.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상품권 가맹점과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승인한 온라인 전통시장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G마켓과 옥션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해당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면 누릴 수 있는 소득공제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추천 시장상인 및 제품으로 '포한 죽도시장'의 각종 해산물과 '완도총각네'의 완도 최상품 돌김세트 '송월타월한아름'의 수건세트 '신진전자'의 주방가전 등이 있다.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활용해 장을 보는 고객에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자동 응모되며 G마켓 200명, 옥션 10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해 ID 당 1회 지급한다.

◆11번가 '물 건너온 온갖 추석선물' 기획전

11번가가 추석선물로 해외직구 인기상품들을 미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물 건너온 온갖 추석선물'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추석선물 준비는 언택트 구매가 주가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해외상품을 미리 안심하고 배송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올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추석 인기선물로도 건강식품이 떠올랐다. 11번가에만 단독으로 입점한 미국 최대 건강보조식품 유통업체인 '아이허브'의 종합비타민, 영양제 등 1만5000여개 상품과 함께 해외직구 스테디셀러인 명품 패션잡화, 화장품, 가전 등 500여개 상품도 기획전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동안 쿠폰 2종을 ID당 1일 3장씩 발급한다. 각각 15% 할인, 10% 할인 쿠폰이다. 

◆위메프 '99데이'

위메프가 7~9일까지 3일간 '99데이'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99데이'에서 모든 상품 가격 끝자리를 '99원'에 맞춰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행사기간 모든 상품은 최소 구매 금액없이 무료(가구 제외)로 배송한다.

대표 상품은 △세탁조 클리너 △크린케어 kf94 마스크 50매 △실내 운동기구 딥다 라인 △박나래 키즈베개 △다우니 실내 건조 섬유유연제 1L x 3개 등이다.

총 18개 초특가 타임딜도 오픈한다. 매일 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등 하루에 6번 타임딜 상품을 1개씩 공개한다.

초특가 타임딜 주요 상품은 △샤오미 스마트워치 LS01 △스타벅스 레마 텀블러 473ml △LG전자 시네빔 △켈로그 첵스파맛 350g + 첵스초코 340g + 토니시리얼볼 등이다.

이 밖에도 '오늘의 추천' 코너에서 '한샘 샘 책장 5단 120cm' 'KFC 커넬통다리&닭껍질세트' 등을 선보인다.

◆휴테크산업 'i7 플러스 스페셜 프라이스 행사'

휴테크산업이 추석 선물 수요를 반영해 오는 13일까지 코스트코 온라인 몰에서 'i7 플러스 스페셜 프라이스 행사'를 진행한다.

i7 플러스는 프로그램 작동 시 자동으로 어깨 위치를 탐색해 사용자의 체형에 맞춘 최적화된 안마를 제공하며, 안마를 받고 있을 때도 3단계 무중력 안마 자세로 체중을 분산시켜 편안함을 선사한다.

휴테크산업이 추석 선물 수요를 반영해 오는 13일까지 코스트코 온라인 몰에서 'i7 플러스 스페셜 프라이스 행사'를 진행한다. © 휴테크산업


코스트코 온라인 행사와 동시에 휴테크는 13일까지 코스트코 울산점 로드쇼를 진행한다. 다음 날인 14일부터 27일까지는 송도점에서 안마의자 로드쇼를 개최하며, 같은 기간 동안 코스트코 전 지점에서 레스툴 발마사지 그레이 컬러 단일 상품으로 특판 행사가 동시 진행된다.

코스트코 온·오프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안마의자는 휴테크 제품이 유일하며, 휴테크는 5년 연속 코스트코에서 영업·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휴테크는 창립 13주년을 맞이해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1월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휴테크 안마의자를 구입하거나 렌탈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0명을 추첨해 삼성 QLED 8K 대형 TV를 비롯해 냉장고, 에어드레서 등 프리미엄 가전을 증정한다. 휴테크 전국 직영전시장은 물론,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 등 구매처는 무관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