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롯데마트·쿠팡·휴테크산업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9.03 14:10:04
[프라임경제] 신세계가 캡슐형 한차와 스틱형 꿀 등을 올 추석에 새롭게 선보이며 간편 건강식 수요 잡기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5일 영등포점 2층에 '유스컬쳐 조닝'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고,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에서 오는 24일까지 덴마크 가구 거장 '핀율'의 팝업 스토어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캡슐형 한차·스틱형 꿀'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간편 건강식품 수요 잡기에 나선다.

2030밀레니얼 세대를 잡기 위해 건강 식품도 휴대와 섭취가 쉬운 '간편 건강식' 형태로 바뀌고 있다. 학생이나 직장인 고객들에 맞춰 먹기 편리한 제품을 출시하거나 달콤한 맛을 더하기도 했다.

© 신세계백화점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연령대별 건강 장르 실적은 2030의 수요가 두드러진다. 지난해 15.2%의 신장률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도 17.3% 성장하며 건강 식품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신세계는 캡슐형 한차와 스틱형 꿀 등을 올 추석에 새롭게 선보이며 간편 건강식 수요 잡기에 나선다. 지난 설보다 품목을 10% 가량 늘려 선보일 예정이며 수면 건강, 콜라겐 등 다양한 상품도 새롭게 소개한다.

먼저 신세계가 올 추석 새롭게 선보이는 '메디프레소 전통차 캡슐'은 국내 최초 한방 티 캡슐 제품으로 달달함부터 고소함까지 한차의 다양한 맛을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선물세트이다.

기존 커피 캡슐 머신과도 호환이 돼 머신을 새로 구입하는 번거로움도 덜었다.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간편 건강식품도 마련했다. 스틱형 천연 벌꿀을 올 추석에 새롭게 선보이는 것.

아카시아, 야생화 등의 천연꿀을 스틱에 담아 구성한 이번 선물세트는 60개의 천연꿀 스틱을 4만8000원에 만나볼 수 있어 2030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건강 장르는 명절 대표 선물인 한우를 넘어 매출 신장률 1위(27%)를 차지했다. 그 중에서도 2030 고객의 매출 비중은 27.3%을 보이며 지난 추석(22.0%)에 비해 4.3%포인트 늘었다.

요일 별로 나누어 먹는 비타민, 꿀에 절인 홍삼 절편 등 간편 건강식품에 대한수요는 20% 가량 늘어났으며 스틱형 홍삼 제품은 명절 선물세트 매출 상위 3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과거 중장년층이 관심을 갖던 건강 장르는 개인의 건강을 중요시 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전 연령대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올해는 코로나가 확산되며 6.8%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특히 2030 고객 덕에 온라인 매출은 전년보다 50% 가량 증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30세대의 최근 1년간 건강기능식품 구매율은 2018년 20대 29.9%, 30대 55.9%에서 2019년 각각 46.7%, 59.7%로 성장했다.

◆롯데백화점 '유스컬쳐 조닝'

롯데백화점이 5일 영등포점 2층에 '유스컬쳐 조닝'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한마디로 MZ 세대의 옷장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온라인에서 제일 핫한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모두 모아놓은 것이다.

백화점으로 젊은 세대가 찾아 올 수 있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무신사, 지그재그, W콘셉트  등 인기 온라인 쇼핑 몰의 탑 셀러 브랜드의 쇼핑 공간을 오프라인에 마련했다. 

또한 아이웨어 편집숍, 뷰티 편집숍, K-POP음반 매장 등을 함께 구성해 총 1100여 평(3640m², 44개 브랜드)으로 2층 전체를 MZ세대의 원스톱 쇼핑 공간을 구현했다. 기존 백화점에서는 일부 편집매장이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비정기적으로 진행 한 적은 있지만, 백화점 한 층 모두를 온라인 기반의 패션 브랜드로 구성한 전례가 없다.

이번 유스 컬처 조닝의 간판 얼굴은 '부티크Y' '아카이브랩' '플라넷비' 등으로 모두 온라인을 기반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브랜드로 구성됐다.

'부티크Y'는 롯데백화점 신진 디자이너 편집숍으로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아바몰리, 유라고, 아이아이, 바이탈싸인 등 9개의 영디자이너 온라인 브랜드를 발굴했다. 

온라인 상으로 주로 구매를 하는 20~30대 여성 고객을 위한 디자이너 브랜드 중심으로 영컨템포러리 편집매장을 구성했다. 기존의 컨템포러리 상품군 대비 가성비 있는 가격대와 브랜드 정체성이 명확한 콘셉트 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디자이너 브랜드는 기존 백화점에 입점 된 브랜드에 비해 영세하기 때문에 롯데백화점에서 매장을 구성하는데 많은 지원을 했다. 매장의 인테리어 비용 지원 및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해 백화점 진출을 도왔다. 

또한, 기존 편집숍의 형태에서 벗어나 브랜드별 디스플레이 연출이 가능한 개별 공간을 제공, 오프라인에도 브랜드 콘셉트 을 반영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홍보와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카이브랩'과 '플라넷비'는 무신사 등 인기 온라인 쇼핑몰 상위 랭킹 브랜드로 구성된 편집매장이다. '아카이브랩'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스트리트, 영캐쥬얼, 컨템포러리 장르 등 폭 넓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편집숍으로 키르시, 참스, 피스워커, 페이탈리즘 등 20여개 브랜드의 의류를 판매한다. 

'플라넷비'는 스트리트 브랜드 '로맨틱크라운' '크리틱' '마하그리드' 중심으로,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가방, 소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몰 중심으로 쇼핑을 하던 고객들에게는 기존 브랜드의 친숙함과 구매 전에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모스콧, 이펙터 등 빈티지 감성 아이웨어 브랜드와 아이웨어 및 해외 디자인 서적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아이웨어 편집숍 '스테이스튜디오', 화장품 브랜드 편집숍 '메디파베르' 등을 입점시켜 상품구색을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 오픈에 맞춰 '나이키X스투시 한정판 슈즈 럭키드로우'와 자신과 어울리는 브랜드를 추천받고 혜택을 제공하는 '찰떡궁합 브랜드 테스트' 등도 준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오는 12월을 목표로 전관 리뉴얼을 진행 중이며, 백화점의 얼굴로 여겨지던 1~2층에 해외명품, 화장품, 잡화 매장 등의 전통적인 구성에서 벗어나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2층과 연결된 1층은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아웃오브스탁'의 국내 최초 오프라인 매장, 신개념 감성편의점 '고잉메리'의 플래그쉽 콘셉트 스토어, 한정판 풋볼 레플리카(유니폼) 전문점 '오버더피치' 등을 도입해 'MZ세대들의 놀이터'를 구현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핀율' 팝업스토어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에서 오는 24일까지 덴마크 가구 거장 '핀율'의 팝업 스토어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핀율 팝업 스토어에서는 리딩 체어, 사이드 보드, 글로브 캐비넷 등 10여 종의 명품 가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덴마크 왕실의 의자라고 불리며 유려한 곡선이 돋보이는 핀율의 대표작 △치프테인 의자(Chieftain Chair)와 메뚜기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디자인한 △그래스호퍼 의자(Grasshopper Chair), 펠리칸이 날개를 푸덕이는 모습을 형상화한 핀율의 초반 디자인 작품인 △펠리칸 의자(Pelican Chair) 등 핀율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핀율(Finn Juhl)은 북유럽 디자인의 선구자로 널리 알려진 건축가이자 가구 디자이너다. 소량 생산 원칙을 바탕으로 미와 기능주의를 결합해, 가구를 단순히 의식주의 도구가 아닌 수집 대상으로서의 '예술 가구'로 승화시켰다고 평가 받는다.

◆이마트 경북 햇사과'

이마트(139480)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손잡고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가격이 오른 국산 과일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

우선 이마트는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갑시다' 행사 품목으로 '경북 햇사과'를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갑시다' 행사 품목으로 '경북 햇사과'를 할인 판매한다. © 이마트


신세계포인트 회원 인증 시 1인당 최대 1만원까지 20% 할인 판매하며 '경북 사과(5~8입, 1.5kg/봉)'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함께 사과 가격 안정화에 나선 이유는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사과와 포도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농산물유통정보센터(ATKAMIS)에 따르면 지난 9월1일 홍로 햇사과 도매가는 상품(10kg) 기준 7만1000원으로 2019년 9월2일(19년 9월1일은 일요일) 대비 66.6% 늘었다. 홍로 사과 가격 확인이 가능한 2003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일조량이 부족하고 작황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 본부에 따르면 올해 사과 생산량도 전년 대비 10% 가량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처럼 사과 가격이 크게 올랐음에도 이마트는 오히려 작년, 재작년보다 판매가를 낮췄다.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원과 함께 자체 마진을 최소화하는 한편, 해당 농가의 사과 생산 물량 전체를 구매하는 '풀셋 매입'을 통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보통 9월 초의 경우 추석 선물세트용으로 사용할 '특'등품 수요가 늘어나는 반면, 신선도와 당도에는 이상이 없지만 작은 흠집이 있어 '보조개' 사과로 분류된 사과의 경우 농가에서는 판로 확보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마트는 특품, 일반과, 보조개 물량을 한번에 구매하는 '풀셋 매입'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사과 물량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농가 입장에서도 판로 확보가 어려운 '보조개' 물량까지 한번에 처리가 가능해 모두에게 이익인 셈이다.

이마트는 이처럼 경북 지역 사과 농가에서 풀셋 매입을 통해 확보한 사과 물량을 특품은 추석 선물세트용 작업, 일반과는 봉지용 사과로 상품화하고, 보조개 사과의 경우 9월 중순 보조개 사과 행사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국내산 캠벨 포도(3kg, 박스)'를 9월 5일~6일 주말 단 2일간만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20% 할인 행사에(1인당 최대 1만원) 행사 카드 구매 시 추가 30%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으로, 신세계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로 '캠벨포도'를 구매 시 기존 가격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 '제주 풋귤'

롯데마트는 9월3일부터 9월9일까지 전점에서 제주 풋귤을 판매한다. 

제주 풋귤은 감귤의 기능성 성분을 이용할 목적으로 익기전에 딴 귤로, 크기가 작고 알맹이가 연한 노란빛을 띄며,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제주 풋귤은 씨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기호에 따라 풋귤청을 담가 에이드나 따뜻한 차로 마시면 맛이 좋다.
 
◆더현대닷컴 '그린프렌즈관' 오픈

현대백화점(069960)이 오는 4일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친환경, 윤리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그린프렌즈관'을 오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린프렌즈관'에는 소셜벤처(사회문제 해결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을 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업사이클센터, 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 등 6개사가 지원하는 70여 개 협력사가 입점한다. 

현대백화점과 각 지원사들은 그린프렌즈에 입점한 협력사의 경영지원과 판로 지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매월 4개의 중점관리 브랜드를 선정해 주요 행사 기획 등 마케팅 자문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판로 지원에도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현대백화점 자체 편집숍인 '피어(PEER)' 입점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그린프렌즈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베스트 아이템 특가전'을 진행한다.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 최소한의 자원과 기술로 환경과 사회문제를 풀어가는 디자인 스튜디오 '그레이프랩', 공정무역 브랜드 '그루'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총 15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추가로 더현대닷컴 적립금(5%)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종합인터넷쇼핑몰인 현대H몰에서도 '친환경 상품전'을 연다. 행사에선 가죽을 재활용해 가방 등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얼킨', 친환경 면 직물을 활용한 에코백 브랜드 '러브참',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가방 등을 만드는 '니들앤코' 등 50여 개 브랜드의 8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온 '퍼스트 먼데이'

롯데온(ON)은 이번 달 7일부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을 '퍼스트 먼데이(First mONday)'로 정하고 상품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소비 흐름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이동이 급격하게 이뤄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올 상반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대비 6% 감소한 반면 온라인 매출은 1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출비중 격차는 지난해 18.2%p에서 7.2%p로 크게 줄어들었다.

지난 4월 선보인 롯데온의 매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롯데온의 8월 매출은 지난 5월 대비해 31.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된 8월 마지막 주말 매출은 전월 대비 37.2% 신장했다.

이 같이 온라인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 많은 유통업계가 온라인에서의 상품 및 프로모션을 강화하며 경쟁에 앞다퉈 나아가고 있다.

이에 롯데온도 신규 고객 확보 및 우수 고객을 록인(Lock-In)하고자 상품 할인, 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퍼스트 먼데이'를 기획해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퍼스트 먼데이'는 시즌 인기 상품 10개를 할인 판매하는 '슈퍼원 탑 10', 인기 브랜드 10개가 참여해 대표 상품을 할인해주는 '브랜드10'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원등급 및 결제 카드에 따라 엘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먼저 '슈퍼원 탑 10'은 시즌 인기 상품 10개 품목을 선정해 행사 당일에만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7일에는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비스포크 1등급 4도어 인증_RF85T911135)'를 판매가 대비 30% 할인한 가격(10대 한정)에 판매하며, 팸퍼스 베이비드라이 기저귀 1박스를 20% 할인해 판매한다. 

마이크로킥보드 맥시T 디럭스는 10% 할인해 선보이고, 행사 상품 구매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한 10% 중복 할인 쿠폰(최대 3만원)을 제공해 가격 차별화를 뒀다.

또한 명품, 뷰티, 가전 등의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브랜드 10'도 진행한다. 이번에는 프라다, 아모레퍼시픽, 나이키, 애플 등이 참여하며, 품목과 할인율, 가격 및 프로모션 등은 행사 당일 공개된다.

행사에 앞서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사전 신청한 고객에게는 '브랜드10'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2% 카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엘포인트 추가 적립 프로모션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행사 당일 롯데온의 모든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엘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4000점을 엘포인트로 돌려주며, MVG 고객은 10% 상당의 엘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그 밖에 '100원 상품' 카테고리를 마련해, 100원을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한우 1++세트를 증정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및 우수 회원 등을 위한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첫 구매 고객, 재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있다.

◆CJ오쇼핑 '패션의 모든 것, 9월엔 10%'

CJ ENM 오쇼핑부문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역대급 패션 상품 적립 행사인 '패션의 모든 것, 9월엔 10%'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패션 성수기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FW 신상품을 포함한 모든 TV 방송 패션 상품을 CJmall 앱으로 구매하면 10%를 적립금(최대 10만 원 한도)으로 지급한다.

패션 명가 CJ오쇼핑이 진행하는 행사답게 기간, 상품, 적립금 혜택 모두 역대급이다. 보통 패션 비수기 시즌에 반짝 세일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는 많으나, 각 브랜드 별 FW 전략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론칭하는 한 달 내내 모든 상품에 일괄적으로 10% 적립 혜택을 주는 경우는 드물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역대급 패션 상품 적립 행사인 '패션의 모든 것, 9월엔 10%'를 진행한다. © CJ ENM



9월에 첫 선보이는 대표 상품으로는 VW 베라왕 헤링본 울자켓/더엣지 케이프 하프코트/칼라거펠트 트위드롱코트/M12 자켓 등이 있다. 9월에는 적립금 행사뿐만 아니라 패션 방송 콘텐츠도 다채롭게 꾸민다. CJ오쇼핑 패션 전문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HIT THE STYLE)'은 이번에 출연진, 상품 라인업,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새롭게 구성하고 시청자를 찾아간다.

매주 토요일 저녁 10시25분부터 방송하는 홈쇼핑 대표 패션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은 최근 론칭 4주년을 맞아 프로그램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해 온 CJ오쇼핑 간판 쇼호스트 임세영을 필두로 패션 코티 꿀팁을 전수해 줄 비주얼 디렉터 조서현, 남성 패션 전문 쇼호스트 김민성까지 합류해 유익한 패션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그동안 소수의 상품만을 자세히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나, 오는 5일 방송은 'FW 신상 론칭 쇼케이스 특집'으로 상품 라인업을 열 개 이상으로 늘렸고, 모든 상품을 CJ오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로 준비했다.

홍승완 디자이너와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CJ오쇼핑 단독 브랜드 로리에트의 '울 블렌디드 테일러드 자켓'은 앞/뒷면 테일러링 기법을 다르게 적용해 만든 루즈 핏과 고급 울 혼방 소재의 조화가 뛰어난 상품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브랜드 더엣지는 20 FW 트렌드인 얼씨(Earthy)한 컬러감을 신축성 있는 소재에 입힌 '에트레벨 가디건 앙상블'을 선보인다. 명품 브랜드 띠어리(Theory) 창립 디자이너 출신 엘리 타하리와 합작해 론칭한 '타하리'는 원피스와 아우터로 모두 착용 가능한 '울 블렌디드 헤링본 원피스'를 출시한다. 

디자이너 송지오의 여성복 브랜드 '지오송지오'는 심플한 디자인과 완벽한 핏 감으로 데일리룩/포멀룩 어떻게 연출해도 좋은 '테일러드 팬츠'를 방송에서 소개한다. 매주 수/목/금 오후 9시에 하는 CJmall 모바일 라이브 방송 미리힛더스에서 금주 방송 대상 상품을 미리 확인 가능하고, 미리 주문하면 10%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

◆레드페이스, 2020년 F/W 상품 라인업 공개

레드페이스가 2020년 F/W(가을·겨울) 상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다가올 시즌의 기대감을 높였다.

레드페이스는 1966년 대한민국 최초로 암벽등산화를 개발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 고가의 수입 소재 대신 뛰어난 방수, 투습 기능을 자랑하는 콘트라텍스와 이엑스 웜 앤 드라이 등 여러 자체 소재를 개발하며 재킷, 등산화 등 다양한 의류와 용품에 적용하고 있다. 

또한 매 시즌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해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기획, 생산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지속해오고 있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시즌 신상품으로 보온성을 강화한 경량 다운, 구스다운 재킷과 편안한 착용감과 보온성을 자랑하는 다채로운 플리스 상품 등을 선보이며 브랜드가 쌓아온 탄탄한 기술력의 밑바탕 위에 트렌디한 감성을 물씬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아웃도어 본연의 기능성에 충실한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보온성 강화를 위해 다운과 패딩 충전재를 재킷뿐만 아니라 베스트, 팬츠, 모자, 용품으로까지 확대했고, 방수·투습 기능이 우수한 자체 개발 소재를 접목한 상품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화했다.

퀼팅 기법의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두께감과 디자인의 아우터 라인도 선보인다. 단독으로 착용하거나 다른 아이템과 레이어드로 연출해도 좋은 상품까지 출시돼, 소비자들이 스타일링을 통해 감각적인 아웃도어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하프 기장부터 무릎까지 내려오는 롱 기장의 상품까지 기장 라인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특히 레드페이스는 올가을·겨울 트렌드 아이템인 플리스자켓 라인을 대폭 확대해 출시한다.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는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우수한 보온성으로 실내는 물론 가벼운 야외활동,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돼있고, 기능성 아이템과도 매칭하기 좋아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시즌 다채로운 색상과 소재를 적용한 플리스의 출시를 통해 소비자 선택 폭을 다양화하고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들과 친밀감을 높힐 계획이다.

이 외에도 레드페이스는 거리두기 문화로 인해 생활 반경이 좁아진 최근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집에서 입기 좋은 홈웨어와 집 근처에서 산책을 즐기거나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 상품군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쿠팡 '9월 패션위크'

쿠팡이 F/W 시즌을 맞아 간절기 데일리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9월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다. 이번 패션위크는 지난 1일부터 오늘까지 1차, 내일부터 7일까지 2차로 나누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의 테마는 '티셔츠/셔츠‘다. 쿠팡은 F/W 시즌을 맞아 고객이 많이 찾는 간절기 패션 아이템인 티셔츠/셔츠 컬렉션을 구성했다. 여성 티셔츠를 비롯해 △여성 셔츠/블라우스 △남성 티셔츠 △남성 셔츠 △유아동 티셔츠 △유아동 셔츠/블라우스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의 쇼핑 편의도 높였다. 

이달 패션위크에서는 타미힐피거, LAP, 프레드페리, 탑텐 등 브랜드의 간절기 의류 100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타미힐피거 여성 브이넥 티셔츠' '프룻오브더룸 FTL 스탠다드 크루넥' '플루크 피그먼트 맨투맨 티셔츠'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C.에비뉴 상품, 로켓배송 상품, 마켓플레이스 상품이 다양하게 참여한다. 로켓배송이나 C.에비뉴 상품은 일부 상품군을 제외하고 구매 후 30일 내 무료 교환, 반품이 가능하다.  

◆티몬 '웰컴 티몬' 프로모션

티몬이 9월 한달 간 '웰컴 티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신규 고객 대상 최대 50% 할인 쿠폰과 100원 특가 상품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웰컴 티몬'은 티몬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한 행사다. 9월 30일까지 티몬에 새롭게 가입한 고객은 모바일 앱을 통해 총 2가지 혜택을 만끽할 수 있다.

티몬이 9월 한달 간 '웰컴 티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신규 고객 대상 최대 50% 할인 쿠폰과 100원 특가 상품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 티몬


신규 회원 룰렛이벤트에서는 티몬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무조건 당첨을 보장하는 이벤트로 10~50% 할인률의 쿠폰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신규 가입 ID 1개당 1회 한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4000원 상당의 상품을 100원에 구입할 수도 있다. 9월 신규 회원에게는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롯데리아 새우버거 △쥬씨 딸기바나나주스 △뚜레쥬르 금액권 등 음료와 간식을 1회에 한해 단돈 100원에 판매한다.

신규회원 대상 룰렛이벤트 참여와 100원 특가 상품 구매는 '웰컴 티몬'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유의사항도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티몬은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슈퍼세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슈퍼세이브 회원에게는 매달 △100만원 이상의 전용 할인 쿠폰 △최대 2만원 적립 혜택과 함께 △1원·100원딜 등 회원 전용딜을 구매할 수 있다. 

가입기간 중 △회원 전용 이벤트와 △회원 우선 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슈퍼세이브 신규 회원에게는 △최대 2만원의 웰컴 적립금 또한 특별 제공한다.  

◆위메프 '안사고 뭐하니?' 

위메프가 인기 개그맨 장동민·장도연·양세찬·이용진이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체험, 판매하는 '안사고 뭐하니?' 첫방송을 3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

'안사고 뭐하니?'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V커머스 영상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위메프와 손잡고 민관협력 형태로 기획했다.

방송은 개그맨 4인의 2대 2 팀 대결 구도로, 각 30분씩 진행된다. 이들은 일일 쇼핑 크리에이터가 돼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매출 경쟁을 벌인다. 총 4차례 방송하며, 이 기간 16개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한다.

위메프는 소상공인 파트너사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방송시간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돌발 퀴즈를 맞히는 4명에게 에어팟 프로를 선물하는 실시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차 방송에서는 △더미소 치즈폭탄떡볶이 패키지(4~5인분) △해진식품 명품 꼬막무침 200g 1+1 △여기당 수제잼 5종 모음전(700g) △사과깡패 미니사과쥬스 100mL x 10팩을 선보인다.

방송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앱 내 '안사고 뭐하니' 기획전 페이지, 장동민 유튜브 채널 '장동민의 옹테레비'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우박 맞은 사과'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우박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 돕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경남 지역에 갑작스럽게 내린 우박으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박 맞은 사과'를 출시하고 판로 확대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하는 '우박 맞은 사과'는 일명 보조개, 못난이 사과라고도 불리며, 우박 피해로 겉 표면에 경미한 흠집이 있으나 맛과 크기 등 품질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이다.

14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사과만 엄선했으며, 경남 지역 고랭지 햇사과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역농가돕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매달 '지역 농산물 기획전'을 열고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피셔프라이스, 90주년 기념 상품권 증정 행사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피셔프라이스의 90주년을 기념해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피셔프라이스가 입점돼 있는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피셔프라이스 완구를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고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권 증정 행사는 9월3일부터 16일까지며 매장별 상품권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피셔프라이스의 90주년을 기념해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 손오공


미국, 영국, 독일 등 150여 개국에서 판매되며 9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피셔프라이스는 '우리 아기, 발달 프로그램'이라는 브랜드 메시지 아래 두뇌와 감각이 깨어나는 시기인 생후 36개월까지의 아기들을 위한 단계별 발달완구를 선보이고 있다.

감각이 발달하는 0개월부터는 '피아노 아기체육관', 언어를 학습하고 사물에 호기심을 갖기 시작하는 9개월부터는 '링키멀즈', 독립심과 성취욕을 갖기 시작하는 18개월부터는 '러닝 푸드트럭' 등 만 3세 이하 영유아 아이들의 성장에 맞춘 월령별 제품들이다.

특히 90주년을 맞아 피셔프라이스가 전 세계적으로 출시한 '링키멀즈'는 귀여운 4명의 동물 친구들이 서로 연결돼 함께 대화하고 노래하는 '교감'을 콘셉트의 한 신개념 완구로 기본적인 감각 발달은 물론 125가지가 넘는 노래와 사운드로 매번 다르게 반응해 아기의 호기심을 유도한다. 

또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숫자, 모양, 알파벳, 반대말 등 영어를 익힐 수 있어 영유아 영어 교육완구로도 제격이다.

◆휴테크산업 '사전 예약 방문제'

휴테크산업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정책에 발맞춰 9월부터 '사전 예약 방문제'를 시행하고 있다.

적용 매장은 휴테크 전국 직영 전시장이며,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고객 상담 일정을 관리할 방침이다.

매장 입장 전에는 체온 측정을 받아야 하며, 이상 없을 경우 손 소독은 물론 방문 일지를 작성해야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매장 입장이 불가하다.

안마의자 체험 및 상담 시에도 마스크 착용을 한 상태에서 일정 거리의 간격을 두고 대화가 진행된다. 직영점 실내는 1일 2회 소독하며, 고객이 체험한 안마의자는 사용 직후 바로 소독을 진행한다.

한편 휴테크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9월 말까지 직영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휴테크 스테디 셀러 안마의자 카이 LS9을 렌탈 할 경우, 선납금 제도 및 제휴 카드 등 모든 혜택을 적용 받을 경우 월 렌탈료 최대 9만8000원 할인된다. 또한 휴테크 신형 눈마사지기와 안마의자 전용 패드 등 3종 소모품, 고급 러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휴테크는 창립 13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2020 휴테크 홈 페스타'를 전개하고 있다.

11월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휴테크 안마의자를 구입하거나 렌탈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삼성 QLED 8K 대형 TV(189cm 인피니티 스크린, 1명) △셰프 컬렉션 냉장고(952리터급, 3명) △에어드레서(리얼 블랙, 7명) △갤럭시탭 S6 Lite(Wi-fi, 15명)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뉴오리진, 올리브영 단독 상품 입점…한 달간 25% 할인 행사

뉴오리진이 국내 최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 전용 상품 출시를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너플로라를 구매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뉴오리진이 국내 최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 전용 상품을 출시한다. © 유한건강생활


이번 올리브영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올리브영 단독 상품 입점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2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여성의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하는 듀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합성 착색료인 이산화티타늄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캡슐 기제에 담아내 임신 혹은 출산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은 물론 갱년기, 폐경기 등으로 신체 변화를 겪고 있는 전연령대의 여성 모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고, 일본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원료 원산지에 민감한 소비자들 또한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최근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국내 여성 질 유산균 제품 내 판매 및 인지도,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여성 소비자의 압도적인 지지를 확인한 바 있다. 

이에 이너플로라는 질건강에서 더 나아가 여성들이 생애 주기 동안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불편과 건강을 케어 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