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신세계백화점·아이배냇·일동제약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8.18 15:56:42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뒤늦게 찾아온 무더위 시즌에 발맞춰 오는 26일까지 전 점에서 '이번주 무더위 시작'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21일 롯데백화점몰의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를 통해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 한정판 및 신상품을 선보이며,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오후 8시부터 90분 동안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면세품 내수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이번주 무더위 시작'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뒤늦게 찾아온 무더위 시즌에 발맞춰 오는 26일까지 전 점에서 '이번주 무더위 시작' 행사를 준비, 여름 시즌 제품들을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뒤늦게 찾아온 무더위 시즌에 발맞춰 오는 26일까지 전 점에서 '이번주 무더위 시작' 행사를 준비했다. © 롯데마트


우선, 튜브와 비치타월 등 물놀이 관련 상품들을 준비해, 'BW 타고노는 점보돌고래(3세이상/160*94cm)'를 기존 판매가에서 1만원 할인해 판매하며 'INTEX 킹쿨라운지(6세이상/73*146cm)'를 기존 판매가에서 20% 가량 할인해 판매한다. 비치타월 1+1 행사도 준비해 '룸바이홈 아동후드 비치타월'을 1만원대에 선보인다.

물놀이 상품 이외에도 다양한 무더위 추천 아이템 1+1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룸바이홈 접촉냉감 3종 세트(차렵이불+패드+베개커버)' '룸바이홈 울트라쿨/시어서커 시리즈(상품별 규격 상이)' 등이다. 장마가 끝나고 기승을 부리는 모기에 대비할 수 있는 '룸바이홈 모기장(캐노피/원터치/사각추)'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름시즌 패션 잡화 클리어런스 행사도 진행해, 슬리퍼와 모자 등을 균일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S9 아동 애니멀 샌들(160mm~210mm)' 'S9 컬러 플리플랍(240~280mm)' '보나핏 천연초/라피초 선캡' 등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이번에 출시하는 햅쌀은 경남 창녕 산지에서 재배된 햇곡으로, 창녕의 온화한 기후로 인해 타 지역보다 다소 빠르게 수확됐다.
롯데마트는 첫 햅쌀 출시 기념으로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엘그로 가을 햅쌀(4kg)'을 엘포인트 회원가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태그호이어' 한정판 선봬

롯데백화점은 21일 롯데백화점몰의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를 통해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 한정판 및 신상품을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품 브랜드들은 쉽게 변하지 않을 것이란 인식이 있지만, 명품 구매 고객층이 젊어지고 '패션테크'가 주목을 받으며 명품 산업도 온라인 판매에 있어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 19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가속화 되고 명품 온라인 판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명품 브랜드들도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활용한 상품 홍보와 판매를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명품 브랜드의 스타일링 클래스 진행하며 판매 및 오프라인 방문 예약을 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적극 나섰다. 지난 7월 시크릿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된 명품 스타일링 클래스는 VIP고객에게 링크를 전송해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5000뷰를 기록한 바 있다.

오는 21일 오후 2시에 시작하는 명품 라이브 방송에서는 백화점 웨딩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 '태그호이어'의 인기 예물 시계 라인인 '포뮬러 1'의 리미티드 에디션과 신상품 스마트 워치를 포함 5개 라인을 선보이며 스타일링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 기념 당일 구매하는 롯데웨딩멤버스 고객에게 더블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방송 기념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8월부터 월 2회 우수고객에게만 특별히 시크릿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기존에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명품 스타일링 클래스를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우수고객에게만 특별히 제공되는 '히든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명품 매거진 편집장과 모델이 신상품과 패션 트렌드를 직접 착용해 보여주고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플리츠마마 팝업 스토어'

신세계백화점이 의미 있는 소비 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1층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친환경 가방 브랜드 플리츠마마의 팝업 스토어가 소개된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패션 가방은 버려진 페트병 16개를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패션 가방이다.

특히 신세계와 협업해 제작한 3종 상품 구매 시 취약 청소년 계층에 한 개를 전달하는 '원포원(One for One)' 기부 방식으로 판매돼 고객 스스로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기부 행사 외에 팝업 기간 동안 폐 페트병 1개를 플리츠마마 매장으로 가지고 오면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만든 친환경 식물키트 1개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면세품 내수 판매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19일 오후 8시부터 90분 동안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면세품 내수 판매를 진행한다.

최근 유통업계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도입하고 있다.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방송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국내 최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7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80만 건, 라이브 방송 수 2000회를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자 그립과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획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에 그립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어디서나 손쉽게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수령도 출국과 상관 없이 바로 가능하다.

이번에 판매하는 품목은 △스웨덴 명품 스킨케어 디바이스 브랜드 포레오(FOREO)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파(ReFa) △톰포드, 생로랑 선글라스 등 면세 인기 제품으로 면세가 대비 약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본 방송은 슈퍼모델 이선진이 진행을 맡는다.

이선진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시연하며 제품 정보를 라이브 영상으로 생생하게 소개하고,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해 준다. 또,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원 쿠폰을 제공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한다.

◆CJ오쇼핑 '세루티 1881'

프랑스 패션 브랜드 '세루티(Cerruti) 1881'이 홈쇼핑을 통해 안방 소비자들을 만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세루티 1881'과 여성복 브랜드인 '세루티 1881 펨므(CERRUTI 1881 FEMME)'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CJ ENM 오쇼핑부문은 세루티 1881 펨므를 취급고 기준 연 100억원 수준의 여성 수트 전문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세루티 1881 펨므는 프랑스 브랜드 고유의 수트의 감성을 고스란히 이어가면서도 동시에 국내 소비자 체형과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지앵의 고급스러움을 담은 프리미엄 수트 전문 브랜드인 만큼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중년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명품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첫 론칭 상품은 '오리진 수트 세트'와 '헤리티지 체크 재킷'으로 세루티만의 고급스러운 오리지널리티가 돋보이는 정통 수트다. 방송은 오는 20일 19시35분에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 첫 선을 보일 오리진 수트는 가을 시즌에는 일반적으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오묘한 컬러감과 패턴으로 상품 차별화를 더했다. 두번째 상품은 헤리티지 자켓으로 전세계적으로 레트로 바람을 타고 체크 패션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블랙, 브라운, 블루 체크 패턴으로 시크한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했다.

세루티 1881은 유럽 패션 거장 니노 세루티가 프랑스에 전개한 패션 브랜드로 최고의 원단을 직접 개발하고, 숙련된 장인들의 손을 거쳐 기성복을 만들기로 유명하다. 

남성복뿐 아니라 여성복, 잡화, 향수까지 다양한 상품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유럽지역은 물론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각광받는 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 세계 63여개의 단독 매장과 2만 여개의 판매점을 두고 있다.

국내외 정상급 디자이너와 손을 잡고 홈쇼핑의 패션 고급화를 이루고 있는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번 '세루티 1881'과의 라이선스 체결을 통해 패션 명가의 위상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다. 

아시아 최초로 베라왕과 손을 잡고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국내에 전개한 VW베라왕은 론칭 5년만에 누적 주문금액 4천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에는 세계 패션계 거장 칼 라거펠트와 손잡고 칼 라거펠트 파리스를 국내에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 지춘희씨와도 업계 최초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홈쇼핑 패션의 프리미엄화를 이뤄가고 있다.

◆G마켓 '베이비페어'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23일까지 국내외 80여개 유아동 브랜드를 한 데 모은 온라인 박람회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육아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하기스, 팸퍼스, 다이치, 레고, 헤즈브로, 닥스키즈를 포함한 80여개 인기 브랜드와 백화점, 홈쇼핑 등 대규모 유통 채널이 참여하는 그야말로 역대급 규모다. 코로나19와 장마 등으로 외출이 어려운 일명 '집콕육아족'을 위해 대대적으로 기획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23일까지 국내외 80여개 유아동 브랜드를 한 데 모은 온라인 박람회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 © 이베이코리아


참여사가 많은 만큼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육아용품' '기저귀/분유/물티슈', '유아의류/잡화', '장난감/악기' 등 총 4개의 테마관을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피셔프라이스 러닝홈 △플레이도 뉴 크리에이티브센터 △레고 △페도라 주니어카시트 △아가드 구름목욕시간 △꿈비 놀이방매트 △뽀로로/타요 완구 △유아 삼천리 자전거 △브루더 MAN 청소차 △닥스헤지스키즈 역시즌 아우터 △플레이키즈프로 주니어 가을의류 △하기스 기저귀 △팸퍼스 기저귀 등이 있다.

선호하는 브랜드 별로 인기상품을 만나볼 수도 있다. 행사 페이지에 마련된 참여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각 브랜드 별 스테디셀러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가격대에 맞춰 효율적으로 쿠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으로 일반고객은 15%, 스마일클럽은 20%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 사용 시 최대 5천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2만원 이상 구입 시 적용되는 할인쿠폰으로 일반 고객은 10%, 스마일클럽은 15%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이 쿠폰은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된다. 물티슈와 이유식 전용 할인쿠폰도 있다. 

일반 고객은 12%, 스마일클럽은 15%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물티슈 및 이유식 품목을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이 외에도 브랜드 별로 최대 22% 중복할인쿠폰을 선보인다. 

◆11번가, 폭스바겐코리아 구매상담 프로모션

11번가가 폭스바겐코리아와 함께하는 구매상담 프로모션을 폭스바겐의 국내 출시 모든 차종으로 확대 진행한다.

11번가는 지난 3월부터 온라인 단독으로 폭스바겐 티구안 상시 구매상담을 진행해 왔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8월 프로모션에는 티구안 외에 대형 SUV 투아렉, 중형 세단 아테온을 추가해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출시한 모든 차종의 구매상담이 가능하다.

이번 11번가 '폭스바겐 올 라인업(All Line Up)'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수입차의 대중화' 전략의 일환으로 모델 라인업 확장은 물론 고객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대형 럭셔리 SUV인 3세대 신형 투아렉의 경우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의 8월 특별 금융 프로모션 이용 시 투아렉 3.0 TDI 프리미엄 기준 7200만원 대로 구입이 가능하며 여기에 차량 반납 보상 혜택(300만원)까지 더하면 6900만원 대로 투아렉 구입이 가능하다.

11번가는 구매상담 후 출고 시 SK페이포인트 10만 포인트 증정하는 등 11번가만의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Allspace)와 4모션(4 Motion) 모델의 장기 시승 체험권도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쿠팡 '신학기 준비' 테마관

쿠팡이 다가오는 가을 신학기를 맞이해 '신학기 준비' 테마관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테마관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참고서부터 학용품, 가전, 가구까지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상품을 최대 77% 할인한다.   

쿠팡이 다가오는 가을 신학기를 맞이해 '신학기 준비' 테마관을 진행한다. © 쿠팡


이번 테마관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노트북/태블릿PC' '학생가구/의자' '데스크탑/모니터' '복합기/주변기기' '초중고참고서' '문구/학용품' 등 8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어 있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카테고리별로 '베스트 3 리뷰추천' 코너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베스트 리뷰를 얻은 우수 상품들을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PC와 노트북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PC&노트북' 카테고리에서는 로켓와우회원전용 100만원 이상 결재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또 레노버, 에이수스, 마이크로소프트, HP 등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갖춘 노트북 인기 브랜드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위메프, 갤럭시탭S7 시리즈 사전판매

위메프가 18~22일까지 5일간 내달 3일 정식 출시를 앞둔 갤럭시탭S7 시리즈를 사전 판매한다.

위메프 사전판매를 통해 구매하면 △약 18% 할인 △5% 위메프 포인트 적립 (위메프페이 결제 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탭S7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태블릿 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인 12.4형을 탑재한 '갤럭시탭S7 플러스'와 11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탭S7' 두 가지다.

갤럭시탭S7은 미스틱 블랙·미스틱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LTE/WiFi 모델 및 메모리 사양(128G/256G)에 따라 나뉜다. 갤럭시탭S7 플러스는 미스틱 블랙·미스틱 실버·미스틱 브론즈 3가지 색상으로 LTE/WiFi/5G 모델로 출시된다. 용량은 256G 한 가지다.

기간 동안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럭시탭S7을 구매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갤럭시탭S7을 한 대 더 증정한다. 증정 모델은 랜덤으로 제공한다.

◆아이배냇 '배냇밀 무료체험 특별 이벤트'

배냇밀을 운영 중인 아이배냇이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배냇밀 무료체험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배냇밀몰 신규 가입 고객은 매일 아침 9시부터 선착순 100명에 한해 단계별 이유식 2팩을 배송비 없이 전액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무료체험 신청 시 이유식은 단계 선택만 가능하며, 제품은 단계에 따라 랜덤으로 배송된다.

아이배냇은 이벤트 종료 후에도 배송비만 결제하면 이유식을 무료체험 할 수 있는 기존의 방식을 계속 이어가되, 체험인원을 100명에서 200명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배냇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배냇밀은 2012년 국내 최초 산양유성분 100% '순산양분유'를 선보인 아이배냇이 론칭한 신선 배달이유식 브랜드로,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이유식 플래너들이 엄마들과 1:1 상담을 진행하며 아기 성장속도와 입맛, 성향을 꼼꼼히 파악해 아이 성장 단계에 맞춘 350여 종의 월령별 영양식단과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식단 주문 시 특정한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먹이지 않아야 하는 경우 다른 제품으로 대체 주문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체계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휴테크산업, 안마의자 로드쇼

휴테크산업이 부산, 세종 등 지역 핵심거점을 중심으로 안마의자 로드쇼 행사를 펼치며 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휴테크는 이번 달 30일까지 코스트코 부산점, 세종점에서 스테디셀러 '카이LS7' 'G9블랙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방문 고객들에게 안마의자 체험과 함께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휴테크는 8월초 코스트코 대구점, 광명점에서도 로드쇼 행사를 벌였으며, 전국 직영점 인프라를 중심으로 가전 양판점,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오프라인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휴테크산업이 부산, 세종 등 지역 핵심거점을 중심으로 안마의자 로드쇼 행사를 펼치며 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휴테크산업


안마의자의 경우 고관여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검증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체험 거점을 확대해 자사 제품의 차별점을 알리는 것이 핵심. 코스트코 안마의자 로드쇼 행사도 기존 유통망을 통한 경험 제공 외 고객 접점을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로드쇼 행사에서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카이LS7'(퍼블, 베이지)을 비롯해 'G9 블랙 에디션' '카이 S7' 등 다양한 안마의자와 레스툴 발 마사지기를 선보이며 현대인의 휴식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헬스케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먼저 '카이 LS7'은 플래그십 모델인 카이 SLS9의 첨단사양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우아한 실루엣을 기본으로 LED 엠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해 테크니컬한 이미지와 감각적 이미지를 표현한 제품이다. 

정밀한 센서로 스캔한 신체 기준점을 기초로 사용자별 골격과 근육 특성에 맞는 마사지 레인지 타겟을 자동 설정하는 HBS(Hutech Body Leveling System)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휴테크만의 바디 레벨링 로직으로 정확한 부위에 적절한 마사지 수법 제공이 가능해 아프지 않으면서 시원한 마사지감을 선사한다.

함께 선보이는 'G9블랙에디션'은 블랙컬러로 세련미 넘치는 시크함을 표현했으며 인체공학적 프레임 설계로 마사지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끼임방지 안전 시스템이 장착돼 있고 기본 리모컨 외 사용 편의를 위한 미니 리모콘이 추가로 장착,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효과적 마사지 기술력은 기본, 글로시한 컬러감을 적용한 '카이 S7'제품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

◆일동제약 '비오비타' 환불 보장 행사 

일동제약(249420)이 자사의 장 건강 브랜드 '비오비타' 마케팅의 일환으로 환불 보장 행사를 진행한다.

비오비타는 장 건강에 좋은 낙산균과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함유된 '멀티바이오틱스(multibiotics)' 제품으로, 최근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출시됐다.

특히, 낙산균을 핵심 성분으로 내세워 기존 비오비타의 강점을 살리는 한편, 균종 및 원료 등을 보강해 제품력을 더욱 끌어 올렸다.

뿐만 아니라, 아기용인 '비오비타 배배'와 어른과 어린이 모두 복용할 수 있는 '비오비타 패밀리'로 제품 라인을 구성해 사용가능층을 확대했다.

일동제약 측은 비오비타의 브랜드 파워와 제품력을 앞세워 복용 후 불만족 시 구입 금액을 모두 돌려주는 환불 보장(제품 잔량 50% 이상 기준)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비오비타 환불 보장 행사 기간은 다음달 2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비오비타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