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CA저장 과일들을 선보인다. 또한 홈플러스는 카시트 제조사 '다이치(DAIICHI)'와 협업해 선보인 유아용 카시트 '블리바 이노픽스 주니어 카시트(3~12세·15~36kg)' 2종(블랙매쉬·그레이)을 강서점을 비롯한 전국 99개 주요 점포에서 선보이고, 이마트24는 8월 한달 간 생수 9종에 대해 1+1, 2+1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CA저장 과일
역대 최장기간 장마로 과일의 당도가 떨어지거나 가격이 오를 것을 염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롯데마트가 CA저장 과일들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장마철에는 일조량이 부족해 과일의 당도가 약 2~3brix(브릭스) 정도 떨어지게 된다.
CA저장이란, 과일의 품종에 알맞게 온도와 습도, 산소 농도 등을 조절함으로써 과일 저장 기간과 신선도를 극대화하는 첨단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과일을 가장 맛있는 시기에 저장해 둘 수 있어, 태풍과 강우 등에 관계없이 고객들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마트는 8월 첫째주부터 전 점에서 첨단 저장기법인 CA(Controlled Atmosphere) 저장기술을 활용한 '갓 수확한 그대로 씨적은 수박' 약 200톤을 준비해 판매하고 있으며, 8월말에는 'CA 추희 자두', 9월에는 'CA거봉포도' 각 100톤씩을 판매할 계획이다.
우선 '갓 수확한 그대로 씨적은 수박'은 장마가 시작되기 전 논산과 부여 등 우수농가에서 수확해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저장고에 저장해 둔 상품이다. 해당 기술을 활용해 장마가 끝나고 시작되는 늦더위에 고품질의 수박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한다.
일반적으로 수박은 다른 과일들과 달리 수확 후 저장기간이 짧아 장마철이 되면 평균 당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당도가 유지된 제품은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CA 저장 방식을 활용해 당도는 물론 가격까지 부담 없는 수준으로 책정할 수 있었다.
이처럼 CA저장 과일은 제철 과일을 기후 변화에 상관없이 신선하게 맛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 '다이치' 주니어 카시트
홈플러스가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카시트 제조사 '다이치(DAIICHI)'와 협업해 선보인 유아용 카시트 '블리바 이노픽스 주니어 카시트(3~12세·15~36kg)' 2종(블랙매쉬·그레이)을 강서점을 비롯한 전국 99개 주요 점포에서 선보이고, 다음달 2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국내에서는 만 6세 미만 유아는 도로교통법 제50조에 따라 의무적으로 카시트를 장착해야 하며 미장착 시 6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지만, 실제 국내 카시트 장착률은 절반 수준에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도시부 도로의 카시트 장착률은 53.3%에 불과했다. 90%를 웃도는 독일·영국·프랑스 등 유럽의 주요 국가보다 현저히 낮은 숫자다.
특히 카시트에 앉지 않고 성인용 안전띠를 착용한 상태에서 충돌 사고가 난 경우 복합 중상 가능성(목·머리·가슴 등의 중상 가능성)은 49.7%로, 카시트를 정상적으로 사용한 경우와 비교하면 20.2%p 높았다. 사망률은 7.9∼10.6%에 달했다.
홈플러스에서 판매 중인 '블리바 주니어 카시트'는 카시트 제조사 '다이치'와의 협업을 통해 준비한 기획 상품으로, 지난 4월 홈플러스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국내 카시트 전문 제조업체 '다이치'는 20여년간 카시트를 연구·개발해온 국내 점유율 1위 카시트 브랜드로, 2001년 카시트 판매를 시작한 이래 연간 10만대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이어가고 있다.
다이치가 생산한 '블리바 이노픽스 주니어 카시트'는 ISOFIX(아이소픽스) 적용 모델로, 유럽 인증(ECE R44/04)을 통과해 믿을 수 있는 안전함을 자랑한다. 또한 5단계 헤드레스트 조절이 가능하며, 열 순환이 용이한 메쉬 소재로 제작돼 여름철에도 불편함을 덜어준다.
ISOFIX는 국제표준 영유아용 카시트 고정장치로, 2010년 이후 국내에 출시된 모든 자동차에 ISOFIX 시스템 도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안전벨트로 고정하는 기존 일반 카시트와 달리 오장착을 예방하고 카시트의 흔들림을 방지해 아이에게 더 안전하다.
◆이마트24 '생수 9종' 1+1, 2+1 행사
이마트24는 8월 한달 간, 생수 9종에 대해 1+1, 2+1 행사를 진행한다.
삼다수, 아이시스, 평창수, 아쿠아포레, 몽베스트 등 소용량 생수(500ml 이하) 5종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하며, 아이시스(2L), 백산수(2L)등 대용량 생수를 포함해 에비앙500ml, 백산수 500ml는 2+1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마트24 PL생수 '하루이리터(500ml)'는 신세계포인트로 2개를 구매 시 50% 할인 해 준다. 하루이리터 생수 2개를 1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특정 생수 브랜드의 단일 상품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올해에는 생수 판매량이 가장 높은 8월에 맞춰, 소용량 생수 전 품목을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로 지난 해 전체 생수 매출 중 31%가 여름(6월~8월)에 집중돼있으며, 특히 8월(전체매출의 11.5%)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8월에 대규모 생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매장에 한번 더 방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여기에, 지난달 인천지역 수돗물 유충 사태를 계기로 편의점에서 생수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예년에 비해 더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생수 할인품목을 더 늘려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차박 & 캠핑 페어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는 7일부터 8월9일까지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이해, 현대자동차와 함께 프리미엄 차박텐트로 유명한 '웨스턴소울', 국내 캠핑용품 온라인 전용몰로 유명한 '미니멀웍스' 등과 함께하는 차박 & 캠핑 페어를 개최한다.
차박과 캠핑은 코로나등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함에 따라 국내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언택트(비대면) 바캉스가 유행하면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는 7일부터 9일까지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이해 차박 & 캠핑 페어를 개최한다. © 롯데백화점
차박은 개인의 차량을 이동수단과 숙박수단으로 동시에 활용하면서 여행을 즐기는 새로운 여행문화로 1~2인 언택트 캠핑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차를 세울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바로 캠핑 장소가 될 수 있고 자연 속으로 최대한 접근해 차량이라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자신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차박&캠핑 페어에서는 '웨스턴소울'에서 국내 유명 SUV별로 전용 차박제품을 판매하며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차박&캠핑 페어는 현대자동차 동북부지역본부와 협업해 현대자동차의 주력 SUV모델인 신형 싼타페와 GV80 모델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도요 복숭아'
신세계백화점이 여름을 맞이해 특별한 상품을 선보인다.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복숭아인 '도요 복숭아'를 10일부터 백화점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
신세계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도요 복숭아는 복숭아 특유의 분홍빛과 부드러운 과육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일이다.
또 복숭아를 연상케하는 분홍색 박스 포장을 사용해 SNS 상에서 '트렌디한 과일'로 유명하다.
신세계가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이는 도요 복숭아는 4kg 10수와 4kg 12수 두 종류이며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 경기점 등 4개 점포 식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건강 초·건강 청'
현대백화점(069960)은 전국 15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의 장인이 만든 다양한 '건강 초'와 '건강 청'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제주 감귤 과육을 착즙한 뒤 자연발효 과정을 거쳐 땅속 항아리에 숙성시킨 자연초 '제주감귤초(420ml, 700ml)'와 전남 장흥에서 재배한 유기농 남고 매실을 이용한 '김영습 매실바다'등 10여가지다.
특히, 매실청은 배탈이나 식중독, 소화불량에도 좋아 여름철 건강 음료로 효과적이다.
◆아크네스 '올리브영 프로모션'
아크네스(Acnes)가 올리브영에서 역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크네스가 선보이는 올리브영 프로모션은 9월2일까지 진행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크네스 피부 맞춤 케어가 가능한 폼클렌저 라인과 문제적 남자 피부를 위한 아크네스 포맨 라인의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공 클렌징 및 브라이트닝 관리에 도움을 주는 클리어 앤 화이트 포밍 워시와 크리미 워시를 1+1,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를 45%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주요 거점 지점에서는 특별 매대도 조성해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제품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문제적 피부를 위한 남자들의 스킨케어 아크네스 포맨 라인 3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특히, 포맨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더마 릴리프 시카 에어리 선 정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11번가 '독립 에디션'
11번가가 쇼핑을 통해 우리 사회와 이웃에 좋은 영향력을 전하기 위한 새로운 공감 캠페인 '쇼핑으로 널리 이롭게 하다'를 시작했다. 8월에는 '광복절'을 주제로 11번가가 단독 기획한 '독립 에디션' 제품들을 판매하고, 오는 10월까지 매달 다른 테마의 캠페인을 선보인다.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단군의 건국이념 '홍익인간'처럼 11번가가 제품 뿐만 아니라 사회에 이로운 가치를 파는 '개념 쇼핑몰'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가 쇼핑을 통해 우리 사회와 이웃에 좋은 영향력을 전하기 위한 새로운 공감 캠페인 '쇼핑으로 널리 이롭게 하다'를 시작했다. © 11번가
광복절 테마로 진행되는 8월 캠페인에서는 우리 독립운동의 역사를 함께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11번가 단독 '독립 에디션' 6종을 오는 15일까지 선보인다. 수익금 전액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독립 에디션 3종은 인기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가 콜라보 작업에 참여, 일제강점기 시절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건들과 인물들을 그림으로 담았다. 강우규 의사가 폭탄을 투척했던 역사적 장소인 서울역 모양의 '에어팟 케이스', 우리말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조선어학회의 모습을 담은 '조선어학회 노트&스티커', 서대문 형무소에 수감됐던 103인의 독립운동가들을 담은 '독립운동가 퍼즐'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11번가가 단독으로 기획한 도시락폭탄 모양 '광복 보냉백&여름담요', 독립군 암호표가 새겨진 '변색머그', '광복역사 티셔츠(2종)'까지 총 6종의 독립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강우규 의사와 조선어학회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은 콘텐츠 2편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일상에서 지나치기 쉬운 역사의 한 면을 마치 역사 다큐멘터리처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많은 이들이 공감하며 독립 에디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한편, 올 상반기 코로나19 극복과 침체된 소비 활성화를 위해 여러 활동을 이어온 11번가가 이번에는 답답한 마스크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시켜줄 '수고마나써요팩 1+1+1세트'를 단독으로 기획해 선보인다.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싸이닉 마스크 10장으로 구성된 한 세트를 구매하면 가족, 친구에게 나눠줄 한 세트를 더 제공하며, 또 한 세트는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에게 기부된다. 또한 판매수익금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저소득 가정과 아동에게도 기부될 예정이다.
판매자, 소비자와 함께하는 '희망쇼핑'을 통한 사회환원활동도 계속해서 이어가며, 모인 후원금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사랑의달팽이 '립뷰마스크'(투명마스크) 사업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인터파크 '태국여행 얼리버드' 기획전
인터파크(108790)가 태국관광청과 손잡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31일까지 '태국여행 얼리버드' 기획전을 마련, 태국 패키지/자유여행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태국 여행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하며, 양국 국민의 입국 허용 시점부터 사용하면 된다. 아울러 기획전 페이지 태국 소개와 방콕/파타야/푸켓 등 인기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태국항공권 구매 시 5성급 호텔 1박 바우처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다. 방콕/푸켓/코사무이/치망마이 항공권 발권 시 호텔 1박 바우처를 제공, 방콕·파타야·치앙마이·코사무이·카오락 등 태국 주요지역 호텔 중 랜덤으로 증정한다.
방콕 '포시즌스 호텔 방콕 엣 차오프라야 리버', '더 시암'을 비롯해 푸켓 '아웃리거 라구나 푸켓 비치 리조트', 코사무이 '식스 센스 사무이', 카오락 '더 헤이븐 카오 락 리조트' 등 다양하다.
◆티몬 '뉴 썸머 컬렉션' 기획전
티몬이 여름 성수기 여행 및 레저, 체험 등 4000여가지 상품들을 특가로 소개하고, 추가 최대 10만원의 카드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뉴 썸머 컬렉션' 기획전을 8월 말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휴가 성수기인 현 시점부터 연말까지 사용 가능한 상품까지 넉넉한 일정의 상품들을 준비했다. 여행 상품 뿐만이 아닌 여행지에서 사용 가능한 각종 입장권, 맛집과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들로 휴가를 즐기기 위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제주, 강원, 여수, 부산, 가평·포천 등 국내 주요 여름 여행지 별 상품들을 분류해 소개하고 있어 지역에 따른 휴가 계획을 세우기에도 용이하다.
고객들은 지역별 페이지에서 항공과 숙박, 놀거리와 먹거리에 이르는 여행 상품들을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한번에 골라 담은 상품의 결제액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우리카드 또는 하나카드로 결제 시 100만원 이상 결제 금액에 10만원, 50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할인 등 총 8종의 쿠폰을 지급한다.
◆아누리 '보육료 할인 프로모션'
LF(093050)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영유아 보육 전문 기업 아누리가 오는 31일까지 유치원, 어린이집의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보육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아누리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첫 달 보육료 5만원 페이백과 가입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기존 회원들도 최대 6개월 간 정기보육료 7%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누리가 오는 31일까지 유치원, 어린이집의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보육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트라이씨클
아누리의 주요 서비스인 '정기보육'은 매월 자녀의 발달에 맞춘 놀이상자를 배송해주고, 가정별 담당 보육 선생님이 방문해 내 아이만을 위한 1대1 돌봄과 놀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들에게 테마가 있는 특별한 놀이를 선물하거나 단기 이용이 필요한 고객들은 '아누리 하루놀이(아하놀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감놀이, 창의미술, 자연과학 등을 놀이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여름방학 중 필요한 시간에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정기보육' 서비스는 아누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하놀이'는 네이버에서 '아누리' 검색 후 네이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아누리 교육연구소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가정에서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누리 놀이 프로그램을 시리즈로 구성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이와의 놀이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포스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휴테크 '럭키투데이' 프로모션
휴테크산업이 자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5일부터 일주일 간, 컴포어 안마의자를 특별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럭키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컴포어' 제품에 한해 5일부터 11일까지, 소비자 정가 대비 2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포토 상품평을 남긴 모든 고객에 한해 신형 눈마사지기를 증정한다.
휴테크 측에 따르면 '컴포어'는 지난 4월 출시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휴테크는 고객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고,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안마의자 구매를 고려 중인 고객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컴포어'는 지난 6월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행사에서 9일 동안 441대를 판매하는 등 건강, 의료용품 카테고리 단일 품목 판매량과 매출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마사지 작동 또는 종료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 방지를 위해 컴포어 안마의자에 끼임 방지 안전시스템이 장착돼있다. 또한 사용 편의를 위해 마사지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손끝 하나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한 미니 컨트롤러가 추가로 적용돼있는 스마트한 안마의자라 할 수 있다.
또한 휴테크만의 차별화된 HBLS시스템이 장착돼있어, 한국인의 체형에 꼭 맞는 최적화된 기술력을 체감할 수 있고, 아침모드, 퇴근 후 모드, 수면모드 등 10가지 테마 프로그램이 탑재돼있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휴테크는 환경성보장제(EcoAS)에 따라, 제품 설계와 제조부터 재활용까지 전 단계에 걸쳐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고 있다.
제조 생산 단계에서는 원단과 프레임은 물론 볼트, 배선 등 조립 부품까지 분해해 안전성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프탈레이트 4종 등 유해 물질 검사를 진행하는 등 사전 예방 차원에서 안마의자의 유해성을 최소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