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AK플라자·롯데월드몰·라카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7.16 16:03:06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1인 2마리, 전점 1만마리 한정 물량으로 캐나다산 900g~1kg 대형 활랍스터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마리당 3만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16일부터 속 빨간 적육계 멜론을 선보이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창립 16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2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대형 활랍스터'

이마트가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1인 2마리, 전점 1만마리 한정 물량으로 캐나다산 900g~1kg 대형 활랍스터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마리당 3만1500원에 판매한다. 일반 고객 구매 가격은 1마리 4만5000원이다.

© 이마트


대형 랍스터의 경우 주요 수산시장 소매가격이 3만8000~4만원 수준이며, 랍스터 전문 식당에서는 6만원 내외에 가격이 형성돼 있다.

이마트는 캐나다에서 살아있는 활랍스터를 항공편으로 공수했으며, 현지 협력사와 직수입 계약을 맺어 유통 단계를 축소해 이처럼 판매가를 낮출 수 있었다.   

◆롯데마트 '적육계 멜론'

롯데마트가 16일부터 속 빨간 적육계 멜론을 선보인다.​

과육이 붉은 '적육계 멜론'은 '베타리치' 품종인 '슈가 레드 멜론'과 '유니온베타' 품종의 '​칸탈로프 멜론' 두 가지다. 슈가 레드 멜론은 과육이 주황빛이며 일반 머스크 멜론보다 당도가 높은 편이다. 

‘칸탈로프 멜론'은 본래 프랑스 아비뇽이 주산지로 유럽에서는 와인, 코코아와 함께 3대 장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럭비공 비슷한 외형에 세로 줄무늬가 있으며 과육은 주황색이다. 전남 곡성군에서 재배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창립 16주년 할인 행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창립 16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2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근거리 쇼핑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2주 간 550여 종의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고,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혜택까지 제공한다.

먼저, 아이스크림 바/콘류 전품목 10개 구매 시 50% 할인하고, 떠먹는/마시는 요쿠르트 30여 종과 가공치즈 15종을 각각 1+1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미국산 냉장 꽃갈비살(500g, 팩, 미국산, 5000팩 한정), 몬테스클래식 와인(750ml), 칠레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5종(750ml) 등 와인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아울러 인기 캔맥주 5종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카드 결제 시 해밀 새싹보리 동물 복지란(15입, 개, 국내산)을 1000원 할인, 안성농협 안성쌀(10kg, 포, 국내산)과 유한킴벌리 3겹 데코소프트(35m*24롤)를 각각 2000원씩 할인해주며, 오는 22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1000원~3000원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하하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단 및 쇼핑 사진을 게재하는 마이홈플러스멤버십 회원 고객에게 Fresh 장바구니를 제공한다. 추가로 50명을 추첨해 2만원 할인 쿠폰(전점 대상,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을 추가  증정한다.

오는 24일까지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 지점에서 택배 이벤트도 진행한다. 택배 신청 건수에 따라 1000원 택배 할인 쿠폰(1건 이상),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10건 이상), 에어팟 프로(최다 발송자/랜덤 추첨 각 1명)를 증정하며 당첨자 선정 및 발표는 오는 31일이다.

◆AK플라자 '파라바라' 운영

AK플라자가 상권특화형 쇼핑몰인 AK&홍대에서 백화점 최초로 비대면 중고 서비스인 '파라바라'를 운영한다.

AK플라자가 상권특화형 쇼핑몰인 AK&홍대에서 백화점 최초로 비대면 중고 서비스인 '파라바라'를 운영한다. © AK플라자

AK&홍대 1층에 설치한 '파라바라'는 '거리두기'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와 '리셀' 마켓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무인 중고거래 자판기이다. 

거래 방식은 누구든지 판매할 물건을 '투명 사물함'에 휴대폰 번호와 상품 설명, 원하는 가격을 입력한 뒤 상품을 투명 사물함에 넣어두면 누구나 물건을 구매 할 수 있다. 

'파라바라'는 연세대학교 창업팀에서 개발해 비대면 시대에 유용함을 더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밖에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만 생활하는 '집콕족'이 힐링을 할 수 있는 '마리모' 팝업 스토어도 진행한다. 

마리모는 최근 2~3년 사이에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시장규모를 넓혀 가고 있는 반려 식물로 얼마전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 채널을 통해 소개되며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AK&홍대 2층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는 반려식물 마리모 구매와 마리모 만들기 체험 뿐만 아니라 마리모 아이스크림, 마리모 마카롱 등 달콤한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비말 차단 마스크'

신세계백화점이 아동용(7세~14세) 비말 차단 마스크를 선보인다.

16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등 8개 점포의 지하 슈퍼마켓에서 식약처 인증을 받은 '휘게데이즈 비말 차단 마스크'를 판매하는 것.

신세계는 16일 당일 초도 물량 5만장, 매일 2만장씩 8개 점포에 공급할 예정이며 아동용 비말 차단 마스크에 한해서는 구매 제한을 두지 않고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휘게데이즈 비말 차단 마스크'는 1박스에 50개입으로 구성됐다.

◆CJ오쇼핑 '원데이 렌탈쇼'

CJ ENM 오쇼핑부문이 올해 상반기 인기를 끈 렌탈 제품들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원데이 렌탈쇼'를 오는 19일 일요일에 진행한다. TV홈쇼핑, T커머스, CJmall 등 CJ ENM 오쇼핑부문 전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상담 예약을 통해 전화번호를 남긴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2020년형 K5'를 지급한다.

이날 소개되는 대표 상품으로는 초음파로 연골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닥터88'이 있다. 오전 6시에 소개되는 이 제품은 특히 장마철에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 해 1월부터 현재까지 1년 반 동안 총 120억 원의 누적 취급고를 기록하고 있는 이 제품은 임상실험을 통해 골관절염 치료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다. 

오후 2시55분에는 지난해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전자 묶음렌탈' 상품이 방송된다. 건조기,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제품 10여 종 중 필요한 제품을 골라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2종을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공기청정기를, 3개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무선제트청소기'를 무료로 증정한다.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에서는 19일 오후 3시45분에 '나인닷 런닝머신'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런닝 벨트를 반으로 접어 한 뼘(약 20cm) 두께의 공간에 세워서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리기와 걷기 모두 가능하며 사용자의 상태를 자동으로 체크하는 자동 속도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신세계TV쇼핑-MCM, 네이버 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 

신세계TV쇼핑이 오는 16일 저녁 7시30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과 함께 네이버 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신세계TV쇼핑


이번 모바일 라이브 생방송은 기존 신세계TV쇼핑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오싹라이브'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함과 동시에, 8월에 예정된 '오싹라이브'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 입점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방송으로 기획했다.

방송은 16일 MCM 본사 1층 플래그쉽 매장에서 방송 진행되며, MCM 시그니처 백팩과 미니백을 비롯한 20여 개의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파격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 판매 이외에 언택트 컨셉의 패션쇼도 선보이는 등 코로나 시대에 맞춘 이색 연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ABC마트 '블루ABC데이'

ABC마트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코로나블루로 지친 고객을 위해 인기 의류 및 슈즈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블루ABC데이'를 실시한다.

'블루ABC데이'는 ABC마트가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경기 침체로 인해 지친 고객들의 시원한 여름맞이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ABC마트 사상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한 이번 행사는 활용도가 높은 스포츠 샌들부터 가볍고 물에 강해 여름철 야외활동에 제격인 에바 샌들, 키즈 샌들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여름 샌들 제품뿐 아니라 도심과 아웃도어 어디서나 멋스럽게 착용 가능한 나이키, 아디다스, 필라, 반스, 푸마 등의 인기 스포츠 운동화를 2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스포츠 의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내달 8월20일까지며 전국 ABC마트 매장과 온라인몰 아트닷컴에서 진행된다.  

◆롯데월드몰 '세상의 모든 아침 forME'

롯데월드몰이 17일 6층에 브런치 전문 '세상의 모든 아침 forME'를 오픈한다. 150여 석 규모로 문을 열 이번 매장은 2030 여성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인테리어로 인생샷을 건지는 재미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세상의 모든 아침 forME'는 여의도 등에 위치한 인스타그램 뷰 맛집 '세상의 모든 아침'의 새로운 콘셉트 공간이다. 기존 매장과 다르게 그린 등 다양한 색채를 이용하여 생동감을 더한다. 

또 플라워 등 식물을 매장에 비치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8만8000건에 달하는 '세상의 모든 아침'은 롯데월드몰에서 새로운 매장 연출을 하며 SNS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은 바게트 프렌치 토스트, 크리스피 치킨&와플 등 다양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브런치 외에도 파스타, 스테이크 등과 함께 커피와 와인 등 음료도 마련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픈 당일 식사 주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2인 식사권, 피자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오는 8월31일까지는 매장 인테리어 또는 메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선사한다.

◆라카 '시코르' 입점

'라카(LAKA)'가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에 입점하며 판매 채널 확장에 나섰다.

지난 15일 신세계 강남점과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 동시 입점을 시작으로, 이달 내 스타필드 코엑스점, 타임스퀘어 영등포점,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 등 전국 시코르 매장 10개 지점에 입점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운영되었던 다채로운 컬러들도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처음 공개된다.

라카는 시코르 입점을 기념해 고객 사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코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라카 제품 구매 시 스테디셀러인 '스무스 매트 립틴트'의 미니 에디션 제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한편, 라카는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로 모든 크리에이티브에서 여성과 남성 모두의 룩을 제안하는 실용적인 뷰티 브랜드다. 

2018년 첫 론칭 이후 뷰티 업계 신흥강자로 떠오르며 국내 H&B스토어, 면세점 입점에 이어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샵에 입점하는 등 K-Beauty를 대표하는 젠더 뉴트럴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클로란 '그린하츠' 이벤트 

클로란(KLORANE)에서 클로란 식물재단의 보태니 포 체인지 프로젝트 일환으로 나의 반려식물을 소개하는 '그린하츠(GREEN HEARTS)'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로란 식물재단의 '보태니 포 체인지(Botany for Change)'는 식물 유산 보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매년 세계 여러 도시에서 공간을 변화시키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클로란에서 클로란 식물재단의 보태니 포 체인지 프로젝트 일환으로 나의 반려식물을 소개하는 '그린하츠' 이벤트를 진행한다. © 클로란


지난해 5월 클로란 식물재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태니 포 체인지 인 서울(Botany for Change in Seoul)'이라는 '서울로 7017 식물정원 공모전'에 이어 올해에도 나의 반려 식물을 소개하는 '그린하츠(GREEN HEARTS)'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클로란 '그린하츠' 이벤트는 자연과 식물을 지키기 위해 손쉽게 집에서도 참여해 볼 수 있는 의미로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클로란 계정을 팔로우 하고, 본인의 반려식물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만 원 상당의 클로란 제품을, 4명에게는 클로란 아쿠아민트 라인 4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클로란 인스타그램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게시물 1개당 1000원씩 누적되며, 해당 금액은 서울로 '초속 정원'의 유지 보수 비용으로 환원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